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후회없다 후쿠오카 #3 : 포타마 쿠시다 오니기리, 텐진 크리스마스 마켓, 카베야 카와바타 혼텐, 네펜데스, 블루블루, 한큐백화점, 5 Yen,

 

비는 그쳤지만 해는 뜨지 않네.

셋째 날 아침도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었다.

*돌아와서 보니 우리 갔을 때가

많이 추웠던 딱 그 며칠이었음.

 

 

우리 부부는 보통 여행 계획을 짤 때

대충 식당까지는 정해둔다.

상황에 따라 동선에 따라

순서를 바꾸기는 하지만

거의 맞추려는 편인데

이번 여행은 그렇게 미리 준비를 했음에도

거의 P처럼 매일 새로운 곳을 찾게 되었다.

 

 

이곳은 호텔을 나서기 전

급하게 구글맵으로 찾아낸 곳이다.

*나는 위급시 구글맵 서칭 스킬이 증폭되는 편

카베야 카와바타 혼텐은 소바 전문점인데

관광객보다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근처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로컬 식당이다.

분위기가 대충 가늠이 되겠지?

손님과 직원의 평균 연령대가

거의 30대 후반 - 50대 초반 정도로 보였음.

 

 

연식과 정통성이 느껴지던 포스터.

배우들 친필이 다 들어간 포스터라니

여기 진짜 장난 아닌가 봐.

 

 

개굴개굴

🐸

 

 

면 러버 동반자는 소바 3단 정식,

밥 러버인 나는 텐동.

근데 텐동 퀄리티가 미쳤더라.

소바 전문점이었음에도

동반자 피셜 텐동이 더 대단했다고.

 

 

근데 소바도 굉장해 보였음.

소바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북적거리는 다이묘에서 고생하지 말고

이런 곳 와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았다.

 

 

한 가지 인상적이었던 것은 이 동네가

회사가 많았는지 이렇게 도시락을 만들어

판매하는 식당이 많았다는 점이다.

우리가 점심을 먹었던

카베야 카와바타 혼텐역시

우리가 식사하는 동안

(도시락은 아니고)

배달 준비를 하고 있더라고.

불과 10분 여 떨어진 텐진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재미있는 모습!

 

 

원래 생각으로는 하카타 역으로 가서

거꾸로 돌아오는 루트가 좋겠다 했는데

식당을 새로 고르면서 동선도 바뀜.

그래서 가장 먼저 들른 곳은 블루블루.

 

 

블루블루는 도쿄에서도,

교토에서도, 오사카에서도 가봤는데

후쿠오카에서는 첫 방문이었다.

근데 내 기억이 맞다면

가장 넓고 만족스러웠던 곳이 여기였네.

 

 

예쁜 컵이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상하게 후쿠오카 매장에는

컵이 없더라고? 다른 곳은 다 있던데.

암튼 귀여운 손수건이랑 핀이랑

동반자 양말 몇 개 사들고 나옴.

스태프가 아주 친절해서 좋았다.

 

 

그런데 더 친절한 스태프를 또 만남.

다음으로 들른 네펜데스에서였는데,

1층 우먼스에 있던 스태프가 진짜 +_+

본인이 영어를 잘 못해서 미안하다고;;;;

아니 그걸 다 영어로 말씀하셨잖아요....

 

 

아무튼 여기도

동반자랑 같이 온 게 처음이었는데

겨울 시즌이라 그런가

진짜 옷이 많아서 놀랐다.

그런데 도쿄처럼 무슨 아웃렛처럼

좁은 매장 안에 빽빽하게 걸어둔 게 아니라서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쇼핑할 수 있었음.

 

 

나는 여기서 동반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해주기로.

특히 로도리리온 후드 패딩 스카프는

멀리서 발견하자마자

그냥 이거다 했을 정도 ㅋㅋ

 

 

2층 멘즈도 돌아봤는데

여기 남성 스태프들이 엄청 카리스마 있어서

눈 깔고 둘러보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따스하게 말을 걸어줘서 놀람 ㅋㅋ

역시 멋쟁이들은 다르다.

 

 

신난 동반자.

거의 보물찾기 하는 기분이었던 듯.

 

 

여기서도 기막힌 아이템을 발견했는데

요건 동반자가 직접 구매하심 ㅋㅋ

아 이번 후쿠오카 쇼핑은

뭐가 다 이렇게 수월하지?

가는 곳마다 괜찮은 것들이 있네?

 

 

아담해서 좋은 후쿠오카.

바버샵도 귀엽-

 

 

바버 선생님 취향도 카와이하다구

😘

 

 

슬슬 간식이 당길 시간 (벌써?)

이번에 후쿠오카에 가면

꼭 들러봐야지 했던 곳으로 향했다.

 

 

포타마 쿠시다는

쉽게 말하면 무스비? 오니기리 전문점이다.

그런데 하와이안이 아닌 일본식 브랜드.

처음에 로고랑 매장 외관, 브랜딩이

너무 예뻐서 관심 갖게 된 곳인데

심지어 파는 메뉴도 하나같이 다 귀여운 거야.

 

 

아 참고로 포타마는

포크 & 타마고의 약자임.

되게 모던하면서도

컬러칩을 잘 뽑은 덕에

귀엽게 잘 나온 듯.

컨셉 잡은 사람 칭찬해!

 

 

각자 하나씩 주문해 봤다.

나는 명란 계란말이,

동반자는 고야 튀김으로.

고야는 우리말로 여주다.

호박과 오이의 중간쯤 되는 식감으로

일본에서는 흔하게 먹는 건데

우리에겐 좀 생소한?

 

 

아 근데 진짜 잘 만든 것 같아.

메뉴 기획도 기획인데

보기에도 너무 예쁘게 잘 만들어서,

둘이 먹으면서

한국에서 하면 되게 잘 되겠다 이러고 ㅋㅋ

근데 영등포, 안양 이런 곳은 안되고

압구정이나 반포 같은 곳에서? ㅋㅋㅋ

 

 

아-주 좋았다 여기.

대 만 족 !

👍🍙

 

 

와 드디어 파란 하늘 ㅠㅠ

이것도 잠깐 나왔다 사라진 거지만

진짜 어찌나 반갑던지 ㅠㅠ

광합성이 시급하다 ㅠㅠ

 

 

오랜만에 추억의 꼼데 매장도 들러봤다.

꼼데는 참 멋진데 뭐랄까.

그런 브랜드 있잖아-

톰브라운, 릭오웬스 같이.

그 브랜드로 풀 착장을 해야 가치가 발현되는.

꼼데도 그런 브랜드라고 생각해서,

구경하는 재미는 있는데

내가 막상 지갑을 열기는 어려운? 브랜드다.

물론 날씬할 땐 꼼데 옷 잘 사 입었음.

그냥 지금 돼지라 그래 낄낄.

 

 

정처 없이 걷다 보니 하카타역.

후쿠오카가 진짜 좋은 게

텐진하고 하카타를 최단거리로 걸으면

지하철역 기준으로 3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니까

대중교통 딱히 탈 일도 없고 참 좋다.

 

 

전날 Y-3에서 동반자에게

귀한 생일 선물을 받은 김에

같이 매치할 옷이 좀 있을까 싶어서

한큐 백화점에 온 것.

 

 

근데 뭐, 애매하더라고.

 

 

해법은 한국 돌아가서 찾아보는 걸로.

 

 

아이쇼핑이나 계속-

 

 

애기 옷들 너무 귀여워 ㅠ

 

 

VMD가 매력적이었던 곳까지.

 

 

알짜배기만 싹 골라서 돌아보고

다시 텐진으로 돌아가기로 =3

 

 

중간에 잠깐 쉴까 해서 카페를 찾다가

구글맵에 미리 찍어둔 곳이 근처길래

이 참에 자연스럽게 가보기로 했다.

 

 

여기는 79년부터 영업 중인 곳으로

아마도 1대 오너였을, 지금은 백발이 된 할아버지가

2대 오너가 될? 것 같은 아들과 함께 운영 중인

세월이 깃든 것 같은 킷사텐이다.

사실 한국인 사이에서 잘 알려진 곳이라

방문했을 때 손님이 많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다행히 이렇게 조용-했음.

 

 

진짜 딱 쉬기 좋았던 무드.

 

 

배가 고팠던 시간이라면

아마도 여기서 토스트나 카레라이스까지

다양하게 시켜 먹었을 것 같은데

포타마에서 오니기리를 먹은 지도 얼마 안 됐고

곧 저녁을 먹어야 할 시간이라

이번에는 아쉬움을 남겨둔 채 커피와 코코아만.

그래도 부담스러운 게 하나도 없어

잠깐 쉬기에 너무 좋았다 진짜.

 

 

다음번엔 여기서 식사도 한번 해보기로 하고,

 

 

바로 저녁을 먹으러 이동했다.

이번에도, 또 신기하게 P처럼 ㅋㅋ

방금 들렀던 카페로 가던 길에

우연히 발견했던 작은 이자카야.

아니 근데 여기도 구글맵에 안 뜨더라?

전날 갔던 규카츠집도, 교자집도 그러더구먼.

구글맵에 등록 안 하는 게 유행인가...

(근데 한국인들은 어찌들 그리 잘 찾아다니지? ㅋㅋ)

 

 

뭐 딱히 주제가 있는 곳은 아니었어서

그냥 눈에 띄는 거 이거 저거 시켜봤다.

 

 

좀 짰지만 맛있었던 치킨 난반에,

 

 

나 생일이라고? 는 아니겠지만 아무튼

미역 올라간 곤약이랑 무랑 샐러드랑 ㅋㅋ

아니 근데

사진으로는 담지 않았는데

여기 예약이 진짜 많더라고?

워크인 로컬 손님도 많고.

우리는 일찍 간 덕분에

웨이팅 없이 편하게 자리 잡은 거였다.

 

 

엇- 텐진에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실황!

저기 포토존인데 ㅋㅋㅋㅋ

 

 

니혼슈 마시라니까

굳이 소츄를 주문한 동반자.

맛은 별로였다고 했는데

그것보다 알아서 막 이거 저거

다양한 일본 술 도전해 보는 게 참 보기 좋음.

맛을 탐구하는 자의 멋이랄까.

 

 

결국 니혼슈로 방향 전환 ㅋㅋ

잘했다.

 

 

2차로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괜히 또 자리 잡기 힘들까 봐

그냥 여기서 끝장을 보기로 하고

모츠나베 추가 주문.

그냥 1인분으로 나오는 건데

그럭저럭 먹을만하더라.

여기 메뉴들이 그래도 다 평타는 쳤음.

 

 

나중엔 뭐 이런 것도 먹고 했는데,

 

 

영수증이 이렇게 길게 나왔는데

가격이 고작 10만 원이면, 괜찮은 거 맞지?

구글맵엔 안 뜨지만

어디 있는지는 정확히 기억하니

나중에 근처로 또 가게 된다면 재방문 고우!

 

 

어느덧 무르익은 크리스마스의 밤.

하카타를 떠나-

 

 

야경이 아름다운 나카스 강으로-

 

 

아 진짜 예쁘다

🤶🎄❤

너무 행복한 크리스마스!

 

 

사실 호텔로 바로 가려고 했는데

중간에 골목을 한번 잘못 들어가는 바람에?

여기 텐진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오게 됐다.

아 근데, 이쪽으로 왔어야 했어 진짜.

비도 그치고, 딱 크리스마스 당일이니까,

완전 마지막이잖아 >_<

놓칠 수 없지 이 바이브!

 

 

바로 맥주 주문하고,

 

 

피자도 주문 ㅋㅋ

 

 

오늘의 귀여움 ㅠㅠ

 

 

우리가 진짜 타이밍이 좋았던 게,

크리스마스 마켓 종료가 얼마 안 남았을 때라

현장 MC도 감사 인사 하고 그러더라고 -

조금만 더 늦었으면 아예 못 즐겼을 텐데

나이스 타이밍이었다!

 

 

바람이 좀 불었지만

크리스마스잖아-

모든 게 좋았음 ㅋㅋㅋ

 

 

끝날 때가 되니 사람도 많지 않고

아주 좋았어-

한국이었으면 이런 표현 좀 미안하지만

진짜 사람 바글바글 정신 사나웠을 텐데...

 

 

덕분에 만족스러운 인증샷도

편하게 남길 수 있었다.

나는 산타 옆에서 엘프 느낌으로!

🧚‍♀️❤

 

 

동반자는 루돌프를 표현? ㅋㅋㅋ

🦌❤

 

 

아저씨는 케니지를 표현?

🎷🎅

 

 

동반자랑 크리스마스 함께 보낸 것도

벌써 7번째인데,

진짜 나는 이번이 가장 즐거웠지 않았나-

아쉽거나 후회되거나 당혹스러운 게 없었어...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이치란 총본점을 아직 못 가봤구나

음...

 

 

우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들뜬 마음으로

숙소로 복귀!

 

 

가 아니지 >_<

기막히게 호텔 바로 앞에

포장마차가 있다는 걸

역시 구글맵으로 우연히 알게 되어

바로 도전해 보기로 했다.

 

 

나카스 강변에 있는 포장마차는

뭔가 다 장사치들 같고

호객도 심하고 관광객도 많아서 별론데

여기는 딱 로컬 느낌.

일단 조용해서 그것부터 좋았음 ㅋ

 

 

뭐 이것저것 시켰음.

포장마차니까.

 

 

라멘도 한 그릇하고 ㅇㅇ

옆에 어린 일본인 커플이 있었는데

동반자가 궁금했던 일본 단어 막 물어보고

그쪽에서는 또 수줍게 알려주고 ㅋㅋ

그러다가 그 친구들이 먼저 일어났는데

나갈 때 갑자기

동반자랑 인사 나눈 게 너무 웃겼음 ㅋㅋ

아 역시 E는 그게 되는구나....

I는 세상 놀라울 따름....

ㅋㅋㅋ

 

 

그 뒤엔 두 아들을 둔 부모님도 오셨는데

아이들이 게임하는 게 너무 귀여웠다.

근데 막 춥다고 난리 ㅋㅋ

그러게 왜 외투를 안 입었을까 했는데

알고 보니 우리랑 같은 호텔.

바로 앞이라 외투 없이 나왔던 모양.

사무이! 사무이! 하는데 너무 귀여웠다 ㅋ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진짜 너무 즐거운 크리스마스였다.

적당히 맛있는 것들을 먹었고

적당히 즐거운 쇼핑을 했고

또 적당히 즐겁게 사진도 찍고 다녔다.

무엇보다 웨이팅 같은 걸 하지 않았고,

비도 그쳤고, 날도 풀렸다.

정말, 다 좋았다.

오늘이 끝나지 않기를 바랄 정도로.

 

3일 차 이야기 끝.

 

=

 

후회없다 후쿠오카 #1 https://mrsense.tistory.com/3521

후회없다 후쿠오카 #2 https://mrsense.tistory.com/3522

후회없다 후쿠오카 #3 https://mrsense.tistory.com/3523

후회없다 후쿠오카 #4 https://mrsense.tistory.com/3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