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EOS 6D | 1/400sec | F/4.0 | 24.0mm | ISO-100


아카데미아 미술관 전시를 전 날 봤더라면 이렇게 마지막 날 일정이 빡쎄진 않았을텐데.

뭐 그래도 이게 다 추억 아니겠나. 덕분에 하루에 (그것도 반나절 안에) 무려 3군데의 미술관&박물관을 돌아다녀보긴 또 처음이다 ㅋ


Canon EOS 6D | 1/640sec | F/4.0 | 24.0mm | ISO-100


피렌체에 머물며 그래도 이건 꼭 해야지! 했던 것 중 하나가 우피치 미술관 관람이었다.

우피치 미술관은 피렌체를 대표하는 미술관이기도 하지만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미술관이기도 하고,

나아가 - 적어도 르네상스 시대에 대해서만큼은 -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미술관이었기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았다.

(아무리 미술을 몰라도 이건 정말!)


Canon EOS 6D | 1/1250sec | F/4.0 | 60.0mm | ISO-100


우피치 미술관은 다행히 원하는 시간에 사전 예약 예매에 성공해서 편하게 입장할 수 있었다.

나는 예정된 시간보다 30분 정도 먼저 도착한 덕에 잠시 우피치 미술관 옆 아르노 강변에서 바람을 쐬며 쉬기로 했다.

(벤틀리 광곤 줄)


Canon EOS 6D | 1/1000sec | F/4.0 | 24.0mm | ISO-100


오 근데. 여기 두 여성분이 참 멋진 작업을 하고 계시더라.

강변의 한 켠에서 아르노 강과 베키오 다리를 바라보며 그를 예쁘게 화폭에 담아내고 계시던데,

저 장비라고 해야 하나, 브리프 케이스처럼 생긴 저게 참 멋있어 보였음 ㅎ

주위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굿굿!


Canon EOS 6D | 1/800sec | F/4.0 | 50.0mm | ISO-100


베키오 다리를 볼 때마다 저기 정말 사람이 살까- 궁금했는데, 계속 바라보고 있자니 저 안에서 진짜 움직이는 사람들이 보이더라고?

세계 2차대전에서도 살아남은 유일한 다리라더니, 그렇게 오래 됐는데도 아직도 사람이 사는구나.

대단하다 정말.


Canon EOS 6D | 1/640sec | F/4.0 | 58.0mm | ISO-100


이제 슬슬 입장 시간이 되어 나는 다시 우피치 미술관 건물로!


Canon EOS 6D | 1/100sec | F/4.0 | 24.0mm | ISO-100


입장!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2000


이번에 이탈리아에 오면서, 밀라노에서도 느꼈고 여기 피렌체에 와서도 느꼈지만

예술과 역사를 지켜나가기 위한 이들의 뭐라 그러지? 자세? 마음가짐? 같은 것들이, 참 철저한 것 같아 그게 그렇게 보기 좋았다.

물론 뭐 폭탄 테러를 당했던 전력이 있는 곳이니 그럴만도 하다 싶지만,

그래도 이렇게 사고를 막겠다고 입장객들에 대한 보안 검사를 실시하는 모습은 난 참 멋지다고 생각했음.

얼마든지 더 빡빡하게 해줬으면 하는 바램.

(심지어 대성당 같은 경우는 복장 검사까지 하니 더욱!!!bbb)


Canon EOS 6D | 1/160sec | F/4.0 | 24.0mm | ISO-2000


그치만 엘레베이터가 없는 건 참 적응 안됨 ㅋㅋㅋ

매번 계단 볼 때마다 한숨부터 나와 ㅋㅋㅋ


Canon EOS 6D | 1/500sec | F/4.0 | 28.0mm | ISO-2000


올라가도 올라가도 끝이 없음 ㅇㅇ


Canon EOS 6D | 1/200sec | F/4.0 | 73.0mm | ISO-2000


힘두롱.


Canon EOS 6D | 1/200sec | F/4.0 | 24.0mm | ISO-2000


아무튼 이제 본격적으로 투어를 시작해 본다.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2000


ㄱㄱ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5.0mm | ISO-1000


처음 3층 복도로 들어서자마자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보니 멋진 조각상이 나를 반긴다.

그에 감탄하며 "우오-" 하며 다가가 조각상을 바라보다가 미술관을 쭉 보려고 몸을 뒤로 돌렸는데,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0.0mm | ISO-1000


헐.......

......

진짜 이, 그저 복도일뿐인 이 공간이 어쩜 그렇게나 나를 작아보이게 만들던지......

진짜 좀 전의 "우오-"는 아무것도 아니었음.

역시 우피치 미술관 답구나!!!!!


Canon EOS 6D | 1/100sec | F/4.0 | 24.0mm | ISO-1000


우피치 미술관은 애초에 행정 집무실의 용도로 건축된 건물이었다고 들었다.

(단, 처음부터 3층은 수집한 예술품을 모아두는 곳으로 만들었다고.)

우피치 궁은 피렌체 공화국 시절 그를 통치하던 메디치 가문이 세운 건물이었는데

메디치 가문의 마지막 후손이 이를 토스카나 대공국에 이를 기증했고

그것이 후에 미술관으로 바뀌어 일반에 공개되기 시작한 것이라는 사실.

(그게 1700년대 일이란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35.0mm | ISO-1000


아무튼 그래서 그런지 이 3층의 복도 천장은 굉장히 화려한 그림들과

-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대단한 사람들이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 다양한 사람들의 초상화로 가득해 눈길을 끌었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105.0mm | ISO-1000


근데 그 초상화들이 진짜 엄청 많음 ㄷㄷ


Canon EOS 6D | 1/400sec | F/4.0 | 24.0mm | ISO-1000


그 외에도 복도 중간 중간에 이렇게 다양한 조각상들이 세워져 있었는데

이것들도 어쩜 그렇게 하나하나 다르게 생겼던지.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8.0mm | ISO-1000


근데 그 사이에 이 낯익은 분은? ㅋㅋㅋㅋㅋ

한국에서 - 적어도 내 또래 비슷한 젊은층이나 학생들 사이아선 - 이 사람 얼굴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지도 모르겠다 +_+

미술 입시하면 떠오르는 아그리파 장군임 ㅋㅋㅋㅋㅋ

와 진짜, 내가 아그리파를 안내판도 보지 않고 알아봤음 ㅋㅋㅋㅋㅋ

대한민국 입시 교육이 이렇게나 끔찍한거다 ㅋㅋㅋㅋㅋ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본론으로 돌아와, 우피치 미술관은 길게 이어지는 복도와 연결되는 수 많은 방에 들어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기본적으로는 방의 입장 순서가 미술 역사의 시대별 정리와 일치하는 방식인데

내가 방문했을 때는 내부 공사가 진행중에 있어 일부 작품이 다른 방으로 분산되어 전시되고 있었던 것이 특징이었다.


Canon EOS 6D | 1/50sec | F/4.0 | 45.0mm | ISO-1000


아무튼 뭐 워낙 봐야 할 작품들이 많았기에 그런 거 일단 생각 안하고 그냥 봄.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작품을 감상하던데

우리말 지원이 될 리 없는 오디오 가이드는 내게 무용지물이므로 그냥 알아서 감상했음 ㅋ

이래서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거야.....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1000


(디테일...)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2000


여기는 18번 전시실로 (우피치 미술관은 각 방에 번호를 달아두었다)

우피치 미술관을 완성시킨 건축가 부온탈렌티가 만든 트리뷰나라는 이름의 8각형 방이다.

다른 방과 달리 방 자체에 예술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이 방은 이 모습 그대로 보존, 전시하고 있는 것 같았다.

(저기 가운데 서 있는 여신상이 기원전 1세기때 만들어진 비너스 상이란다;;; 그 앞의 8각형의 테이블도 귀한 작품이라고.)


Canon EOS 6D | 1/30sec | F/4.0 | 82.0mm | ISO-2000


근데 진짜 저런 디테일한 조각을 그 시대에 무슨 재주로 한 거지....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2000


방 안을 찬찬히 둘러보는데 저 위에 저거, 자개 아닌가?


Canon EOS 6D | 1/80sec | F/4.0 | 60.0mm | ISO-2000


계속해서 전시 관람.


Canon EOS 6D | 1/50sec | F/4.0 | 67.0mm | ISO-2000


진짜 너무 작품이 많아서, 나는 사진을 정말 몇 개 안찍은 건데도.....

(우치피 미술관에서 보관중인 작품 수만 2,500여점이 넘는다고;;;;)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2000


어디서 본 것 같은 작품이다 했더니만 몬테펠트로 부부.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0.0mm | ISO-2000


그림으로는 본 적 있는데 이렇게 프레임과 함께 보는 건 또 처음이라 뭔가 신기했다 ㅎ


Canon EOS 6D | 1/125sec | F/4.0 | 58.0mm | ISO-2000


뒤에는 다른 그림이 +_+

역시 같은 화가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가 그린 공작 부부의 행렬!


Canon EOS 6D | 1/80sec | F/4.0 | 75.0mm | ISO-2000


Canon EOS 6D | 1/80sec | F/4.0 | 75.0mm | ISO-2000


Canon EOS 6D | 1/125sec | F/4.0 | 47.0mm | ISO-2000


쭉 돌아보다 보니,


Canon EOS 6D | 1/125sec | F/4.0 | 24.0mm | ISO-1250


어느새 모퉁이.

와 근데 여기도 진짜, 천장에 엄청 공을 들였구나.

추측으로는 아마도 유리로 된 돔 천장을 묘사한 것 같은데, 대단한 정성이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24.0mm | ISO-2000


으리으리하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92.0mm | ISO-2000


확대해보니 저 안에 전부 사람 얼굴이 들어가있던데,

이 곳에서 일했던 사람들일까.

아니면 메디치 가문의 후손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24.0mm | ISO-1250


회랑을 돌아,


Canon EOS 6D | 1/125sec | F/4.0 | 24.0mm | ISO-250


계속 돌다 보니,


Canon EOS 6D | 1/800sec | F/4.0 | 24.0mm | ISO-100


오 - 베키오 다리가 여기서도 보이네 ㅎ

아 - 참고로 여기 우피치 궁에서 저기 베키오 다리로 이어지는 통로가 있는데

그 통로가 피티 궁까지 이어진다고 들었다.

그 거리만 1km 정도 된다던데, 편의를 위한 건설이라니, 대단하다 참.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800


감상은 계속.

(멀었음 ㅋㅋㅋ)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8.0mm | ISO-800


근데 쭉 보다가 느낀건데,

전에 밀라노에서 미술 작품들 전시 볼 때도 그랬지만 -


Canon EOS 6D | 1/80sec | F/4.0 | 55.0mm | ISO-800


저 시대의 그림들은 뭐랄까. 잘 그리고 못 그리고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공을 들였냐 안 들였냐(?)의 문제가 더욱 중요했던 것 같다.

그러니까 뭐랄까, 비율이나 그런 사실적인 어떤 구현에 대한 고민보다,

좀 더 자세하고, 좀 더 세밀한 디테일을 집어넣기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은?

대표적인 게 저런 금박 무늬 장식 같은 걸 넣는거고, 뭐 자수 디테일 같은 것도 그렇고.

예쁘게 그리고 안 그리고 같은 건 중요한 게 아니었던 것 같은 느낌.

종교에 대한 믿음에서 온 힘이었을까.


Canon EOS 6D | 1/80sec | F/4.0 | 105.0mm | ISO-800


성모와 두 천사!!!

이 작품도 꽤 유명한 작품!!!


Canon EOS 6D | 1/160sec | F/4.0 | 82.0mm | ISO-1600


Canon EOS 6D | 1/160sec | F/4.0 | 24.0mm | ISO-1600


쭉 보다 보니 조각 작품 전시도 이어졌는데,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0.0mm | ISO-1600


저기 적힌 이름 보임?

소크라테스 - 로 추정되는 인물 - 의 얼굴이다 +_+

유명한 분들 여기서 많이 보네 ㅎ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000


이 친구는 큐피트인데 아마도 활대가 없어진 모양이고,


Canon EOS 6D | 1/60sec | F/4.0 | 47.0mm | ISO-1000


이 친구가 에로스임 ㅋ

귀엽게 생겼네.


Canon EOS 6D | 1/50sec | F/4.0 | 60.0mm | ISO-1000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와 근데 진짜 언제 다 보냐 ㅋㅋㅋ

뭐 마지막 날이라 더 할 일이 없었으니 상관은 없었다만 +_+

피렌체에 빠듯하게 여행 온 분들은 정말 여기 제대로 보기 힘들 듯 ㅠㅠ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오우 이 방엔 뭔가 사람이 많다?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1600


으아 +_+


Canon EOS 6D | 1/80sec | F/4.0 | 45.0mm | ISO-1600


스케일 진짜.

아니 근데 저 뒤에 저 그림은 +_+

Canon EOS 6D | 1/100sec | F/4.0 | 40.0mm | ISO-1600


미켈란젤로의 톤도 도니!

아침에 아카데미아 미술관에서 그의 다비드 상을 보고 왔는데

이렇게 여기서 또 그의 작품과 마주하는구나 ㅠ

감동 ㅠ


Canon EOS 6D | 1/50sec | F/4.0 | 75.0mm | ISO-1600


그렇게 전시관을 돌고 돌다 보니,


Canon EOS 6D | 1/100sec | F/4.0 | 24.0mm | ISO-1600


마.침.내.


Canon EOS 6D | 1/125sec | F/4.0 | 82.0mm | ISO-1600


그 방에 도달했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47.0mm | ISO-1600


보티첼리의 작품을 실제로 볼 수 있었던 순간!! 이제야!!

(원래 앞에서 미리 봤어야 하는 순서였는데 위에서 얘기했듯 내부 공사 때문에 일부 작품들이 방을 옮겨 전시하게 되서;;)

고상한 옛 서적 같은데서 그림으로나 겨우 보던 프리마베라를 내가 실제로 보게 되는구나....

와.....


Canon EOS 6D | 1/125sec | F/4.0 | 105.0mm | ISO-1600


한참을 봤다 진짜....

이건 뭐 말로 설명이 더 안되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24.0mm | ISO-1600


하지만 진짜 할 말을 잃게 만들었던 건 바로 다음,


Canon EOS 6D | 1/160sec | F/4.0 | 50.0mm | ISO-1600


비너스의 탄생.

미술책 안쪽 표지 같은 곳 따위(?)에 인쇄되어 있던 명화를, 내가 이렇게 실제로 봤다.

복제품도 아니고, 진품을 내가 이렇게 마주했다 ㅠ

아마도 미술 역사에 조예가 깊지 않은 나 같은 사람들은 아마도

우피치 미술관에서 이 비너스의 탄생을 마주했을 때 가장 반갑고 놀라워했을 듯 ㅎㅎ


Canon EOS 6D | 1/160sec | F/4.0 | 84.0mm | ISO-1600


실제로 보니 정말 한참을 보게 되더라.

스케일이 크니 더욱 더 오래 앞에 서서 찬찬히 보게 되고.

값진 경험 ㅠ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600


여긴 또 무슨 방이람.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600


다양한 포즈의 조각상들이 모여있었는데,


Canon EOS 6D | 1/60sec | F/4.0 | 82.0mm | ISO-1600


여긴 이 방 자체가 하나의 작품 같았어.

저 조각 정교하게 해놓은 것 좀 봐....


Canon EOS 6D | 1/60sec | F/4.0 | 105.0mm | ISO-1600


엄청 화려한 방이었으니 아마도 과거엔 꽤 중요한 공간으로 쓰였던 곳이었겠지?


Canon EOS 6D | 1/60sec | F/4.0 | 105.0mm | ISO-1600


응?


Canon EOS 6D | 1/100sec | F/4.0 | 24.0mm | ISO-1600


Canon EOS 6D | 1/100sec | F/4.0 | 75.0mm | ISO-1600


Canon EOS 6D | 1/125sec | F/4.0 | 55.0mm | ISO-1600


어느덧 긴 복도의 끝에 다다랐다.

휴우 - 다 봤나? (저기 라오콘 있길래 깜놀했는데 진품이 아님 ㅋ)


Canon EOS 6D | 1/1600sec | F/4.0 | 24.0mm | ISO-100


바로 루프탑 테라스가 나오길래 밖으로 나가봤는데,

베키오 궁전을 이렇게 가까이서 올려다 볼 수 있는 곳이라니!


Canon EOS 6D | 1/1600sec | F/4.0 | 105.0mm | ISO-100


피렌체 와서 이탈리아의 옛 정취는 진짜 제대로 보고 가는구나 ㅠ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2000


근데 문제는 아직 전시 관람이 안 끝났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아까도 말했지만 우피치 미술관엔 어마어마한 양의 작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기에,

3층 복도와 방에만 그 작품들이 있는게 아니라는 거 ㅋㅋㅋㅋㅋㅋㅋ

2층으로 내려가서도 계속 봐야 한다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65.0mm | ISO-2000


????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2000


여기부터는 근데 뭐랄까 -

확실히 좀 시대가 확 현재에 가까워지 느낌이 좀 더 들었는데

그건 아마도 종교적인 내용을 담은 그림들 보다 그렇지 않은 그림들이 더 많았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

(라고 혼자 생각함)

근데 알고보니 진짜 가까워진 게 맞았음 ㅎ 아까는 거의 14-15세기 작품들 위주였고 여기부터는 16세기 이후 작품들 위주였으니깐.


Canon EOS 6D | 1/60sec | F/4.0 | 65.0mm | ISO-2000


우르비노의 비너스가 좋은 예.


Canon EOS 6D | 1/60sec | F/4.0 | 35.0mm | ISO-2000


그리고, 보티첼리 작품과 함께 본래의 방에서 잠시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들도

2층으로 내려와서야 겨우 만나볼 수 있었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60.0mm | ISO-2000


수태고지도 여기서 실제로 처음 봤다.

대천사 가브리엘이 마리아에서 그리스도를 잉태했다는 소식을 전하는 순간이라는 수태고지.

많은 작가들이 수태고지의 순간을 그림이나 조각등으로 기록했는데,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수태고지가 난 좋더라 +_+


Canon EOS 6D | 1/60sec | F/4.0 | 60.0mm | ISO-2000


이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은 아니고 안드레아 델 베로키오의 작품인데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이 그림 안에 천사를 그려넣었다고 해서 더욱 잘 알려진 작품이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75.0mm | ISO-2000


우피치 미술관에 내가 방문했을 땐 별도의 조각상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었는데

이 곳도 들어가 봤다. 단, 여기는 촬영이 금지 되어있던 곳이어서 사진은 없음.

도나텔로의 작품 등을 봤는데, 여기도 꽤 볼만했다.


Canon EOS 6D | 1/400sec | F/4.0 | 24.0mm | ISO-640


근데 진짜 여기 크구나 ㅋㅋ

끝날 기미가 없음 +_+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600


제법 근대로 많이 넘어 온 느낌.

확실히 그림에 담긴 모습들이나 화풍이 달라진 것 같다.

(여기부터가 거의 16~17세기쯤 되었던 듯)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1600


카라바조의 메두사의 머리.

특이하게 방패같은 것에 그림을 그린 게 재미있었다.

(근데 목 아래 피 저거, 좀 징그럽;;;)


Canon EOS 6D | 1/50sec | F/4.0 | 88.0mm | ISO-1600


그렇게 한참을 돌고 돌다 보니 어느덧 출구.

와 진짜 오래 있었다;;;;

여긴 진짜, 중간에도 얘기했지만 아예 우피치 미술관으로 하루 스케쥴을 잡고 오는게 더 좋을 것 같았다.

나야 뭐 미술에 조예가 깊은 게 아니라서 보고 싶은 것 위주로만 보고 나머지는 휙휙 지나치면서 보고 나왔지만

그렇게 했음에도 오래 걸렸으니, 미술 좋아하거나 전공자,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아주 각오 단단히 하고 와야 할 듯 ㅎ

암튼 진짜 제대로 전시 관람 잘 한 것 같아 만족!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600


(우피치 미술관 돌아 나오는 길에 출구에서 본 피렌체 지도 ㅎ 여기도 대성당만 크게 만들어놨 ㅋㅋ 밀라노나 여기나 ㅋㅋ)


Canon EOS 6D | 1/400sec | F/4.0 | 105.0mm | ISO-100


피렌체 와서는 도로 표지판 보는게 참 재미있어서 고개를 자주 올려다 봤는데,

이것도 이제 마지막이구나.


Canon EOS 6D | 1/100sec | F/4.0 | 47.0mm | ISO-100


피렌체에서의 마지막 외식은 어디서 할까 하다가,

며칠동안 저녁 시간에 계속 웨이팅이 풀로 걸려있는 걸 보고 방문을 포기했었던 옐로우 바에 가기로 했다.

점심도 아니고 저녁도 아닌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다행히 자리가 많이 비어있었음 ㅎ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800


이런 곳이었구나.

피렌체에서 가격이 합리적인데 맛도 괜찮다하여 포스퀘어 앱에서 꽤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는 곳인데,

그래서 그런지 방문이 참 어려웠다 ㅋㅋ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8.0mm | ISO-800


근데 여긴 진짜, 건물 바로 밖에 있다가 바로 안으로 들어와서 심지어 출입구 바로 앞의 테이블에 앉았는데도 전화 안터지고...

유럽 사람들 느긋한게 괜히 느긋한게 아니야...

애초에 빠른 스피드, 어디서나 터지는 전화 서비스 이런 게 없었으니 그냥 느긋한거지 -

그래, 따지고보면 그들이 느긋한게 아니라 내가 조바심 많고 급한걸지도 ㅎㅎ


Canon EOS 6D | 1/40sec | F/4.0 | 24.0mm | ISO-1250


한동안 피자를 너무 많이 먹은 것 같아 이번엔 파스타를 주문했다.

그래도 나름 옐로우 바의 스페셜 메뉴로 골랐음.


Canon EOS 6D | 1/40sec | F/4.0 | 84.0mm | ISO-1250


치즈가루 팍팍 뿌려 먹으니 굿 +_+

생면 굿 +_+


Canon EOS 6D | 1/50sec | F/4.0 | 58.0mm | ISO-100


이번에도 저녁은 컵라면으로 해결하기 위해 한인마트에 들러 볶음김치와 햇반을 샀다.

컵라면은 캐리어에 많이 있으니까 ㅋㅋㅋ


Canon EOS 6D | 1/1000sec | F/4.0 | 24.0mm | ISO-100


아 - 이제 진짜 마지막이구나.

피렌체 처음에 참 적응 안됐는데, 그새 또 정들어버렸어.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600


하지만 떠날 준비를 해야 하니 컵라면에 밥 말아 저녁 후딱 먹고 짐 싸고 잤다는 마무리.



=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1 : 이탈리아 맥도날드, 피렌체 도시 산책 (http://mrsense.tistory.com/3320)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2-1 : 피렌체 도시 전경, 미켈란젤로 광장과 전망대 포인트 (http://mrsense.tistory.com/3321)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2-2 : 피티 궁전의 전시, 보볼리 정원 산책과 해물 리조또 (http://mrsense.tistory.com/3322)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3 : 피티워모 첫째날, 피렌체의 야경, 대성당 앞에서 칠린 (http://mrsense.tistory.com/3323)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4 : 피티워모 스냅, 피렌체 대성당, 티본 스테이크 (http://mrsense.tistory.com/3324)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5 : 레오나드로 다 빈치 박물관, 한인마트와 김치 (http://mrsense.tistory.com/3325)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6-1 : 다비드상과 아카데미아 미술관, 구찌 박물관 투어 (http://mrsense.tistory.com/3326)

무작정 이탈리아 '피렌체' #6-2 : 르네상스 미술의 집합체 우피치 미술관 (http://mrsense.tistory.com/3327)



=



2016년, 밀라노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09)

2016년, 베네치아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15)

2016년, 피렌체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0)

2016년, 산토리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8)

2016년, 로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33)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