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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Diary

0408-0414 : 발렌타인 멘토링 클래스, 청평 글램핑 리조트 캠프통 아일랜드, 로우로우 R센터, 쁘띠프랑스, 양재 벚꽃


바람이 쐬고 파서 급 청평행.



청평 글램핑 리조트 캠프통 아일랜드를 찾았다.

쁘띠프랑스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곳인데

곧 리뉴얼 된다는 얘긴 들었지만 걍 먼저 다녀와봤음 ㅎㅎ



바베큐도 구워먹고



라면도 끓여먹고,



아름다운 야경 구경도 하고 +_+



또 먹고 ㅋㅋㅋㅋㅋ



푹 자고 +_+



보트 타고 청평호 한바퀴도 시원하게 돌아 봤다 ㅋ



아 완전 제대로 쉬고 즐겼네 진짜!!!

캠프통 아일랜드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내가 별도로 포스팅을 해놨으니

http://mrsense.tistory.com/3384

위 링크를 클릭해 보도록.



=




기왕 캠프통 아일랜드 갔으니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쁘띠프랑스도 겸사겸사 들러봤다 ㅋ

(진짜 바로 옆에 있음. 차로 3분도 안걸리는 거리 ㅋ)



여긴 처음 와 봐서 어리둥절 -



귀엽군.



예쁘군.



아기자기하군.



아름답군.



뭐 별다른 코멘트는 더 못하겠음.

그냥 한 번 본 걸로 족하면 될 듯.

굳이 다시 갈 필욘 없겠다 쿄쿄.



=




그날 저녁, 서울로 돌아와서는 압구정 로데오 숲(Soob)에 가서 닭볶음탕을 먹었고,



믿기지 않겠지만 곧바로 쉐이크쉑(Shakeshack)도 먹었다지 ㅋㅋ

아 - 잘 쉬었다!

진짜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다 왔네!



=




봄.

녹색의 기운이 곳곳을 채우니 기분이 좋다.

이상하게 이번 겨울은 뭔가, 유독 길었던 것 같은 느낌이랄까.



봄이 되니 이런 야외 화보 촬영도 다시 가능해졌다.

캠핑은 나랑 사실 잘 안맞은 테마지만, 그래도 이렇게 보는 건 늘 기분 좋아 ㅎ



곧 불어닥칠 큰 사고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당시의 나.

나름 열일하고 있었는데.



비밀의 사고 이후.

나 때문에 짜증 많이 났을 스태프들.



그래서 밥을 쐈음.

미안하다고.



벚꽃이 이제 좀 지는 시기인가 했더니 아직도 만개한 상태구나.

촬영 때문에 양재천쪽으로 왔는데 여기 뭐 예술이네 아주.



예쁘다 -

일하러 가서 보려니, 혼자 보려니 마음이 좀 거시기했지만

그래도 예쁘긴 참 예쁘더라고.



싱그럽다.

봄이야 정말.



=




청담 메종 페르노리카(Maison Pernod Ricard)에 마련된 비밀의 자리.

블렌디드 위스키의 대명사, 발렌타인(Ballentine's)의 멘토링 클래스.



어찌나 어마어마한 자리였는지,

초대된 게스트가 나 포함 달랑 5명이었다.

영광스러운 경험.



식사를 하러 간 건 아니지만 식전주 개념으로 발렌타인으로 만든 스포티한 느낌의 칵테일이 먼저 서브 되길래 한 모금 하고,



비밀의 멘토링 클래스 시작.



아 자리 품격 보소.



근데 내가 정말 놀란 것이,

난 그냥 앰버서더의 이야기를 듣기만 하는 뭐 그런 건 줄 알았는데 -



세상에나 풀 터치 스크린으로 된 테이블 앞에 앉게 될 줄이야;;;



마이너리티 리포트 보는 줄 ㄷㄷㄷ



아무튼 덕분에 발렌타인의 역사, 위스키의 역사, 블렌디드 위스키의 역사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론 공부를 끝내고는 본격적인 실습(?)시간.



가장 먼저는 70% 정도의 알콜을 함유하고 있는 스피릿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어서는 발렌타인의 고연산 라인업에 해당하는 17년산, 21년산, 30년산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연산에 대한 표기법이 법적인 규제를 받는 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번 멘토링 클래스를 통해 처음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17년산을 블렌딩 할 때에 17,18년 혹은 그 이상 숙성된 원액을 섞을 수 있는데

21년산을 블렌딩 할 때에는 17,18년 혹은 21년 미만의 기간 동안 숙성된 원액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

그러니까 30년산을 만들어 내려면 거기에 들어가는 모든 원액이 최소 30년 이상은 숙성 된 것들이어야만 한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설명하면 당연히 맞는 얘기인데 우리가 블렌디드 위스키를 마실 때 사실 그런 부분 까지는 생각을 잘 안하니까.

위스키를 만드는 사람들의 철저한 고집과 장인 정신에 대해 새삼 놀랐던 대목이었다.



또한 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그리고 30년산은 모두 저마다 담고 있는 향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들을 감별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향을 맡을 때는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코는 중간에 어떻게 정화(?)를 시켜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배웠는데

나는 그런 것들을 전혀 접해보지도 들어보지도 못했던 입장이라 굉장히 즐겁게 몰두해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발렌타인의 역사를 만들어 온 마스터 블렌더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난 이들에게 중요한 것이 당연히 미각일 줄 알았는데 후각이 더욱 중요하다는 앰버서더의 말에 놀라기도 했고

도제식으로 후임자를 선정하게 되는데 거기에 드는 시간과 비용이 어마어마하다는 이야기도 좀 흥미로웠다.



가장 재미있었던 건 (가장 이야기의 무게가 가벼웠던 건) 발렌타인을 지켰던 것이 바로 거위라는 이야기였는데,

지금으로 쉽게 빗대어 설명하자면 거위들이 일종의 경비견과 같았다는 것.

발렌타인을 훔쳐가려는 도둑들이 워낙 많았던 과거에는

사람을 보면 매섭게 울어대는 거위를 풀어 발렌타인을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냈었다더라.

그래서 저렇게 '발란테인의 보디가드'라는 이름으로 광고를 제작한 일화도 있었다고 ㅎ



발렌타인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들은 뒤에는,

일반 사람들이 잘 모르는 발렌타인 40년산에 대한 소개를 듣기도 했는데 -



헐 - 그걸 실물로 보게 될 줄은 몰랐음 ㄷㄷㄷㄷ

케이스 아우라 어쩔 ㄷㄷㄷㄷ



와 - 열리는 모습 어쩔 ㄷㄷㄷㄷ



진짜 너무 고급스러워서 내가 할 말을 잃음;;;;



포스가 확실히 남다르다.



병 위에 들어가는 모든 장식과 라벨링 같은 것들은

925 실버를 다루는 장인에 의해 100% 핸드메이드로 일일이 깎이고 다듬어지고 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자세히 보면 병 입구를 두르고 있는 끈마저 실버고 병 아래쪽도 모두 실버로 마감 처리 ㄷㄷㄷㄷ



아 진짜 너무 위엄있는 자태라 덜덜덜 떨면서 병을 받아들었는데,

1년에 겨우 100병만 한정 생산되는 진짜 귀한 상품인데다 소비자 가격도 1000만원은 우습게 넘어간다는 사실을 알고는

내가 계속 들고 있다가 사고라도 나면 내가 이대로 쪽박 차겠구나 싶어서 바로 앰버서더에게 돌려드렸음 ㅇㅇ ㅋㅋㅋ ㅠㅠ



워낙 귀한 상품이라 당연히 마셔보진 못했지만 이렇게 실물을 영접한 것만도 진짜 영광이라 생각했음.



이건 뭔고 했는데, 과거에 쓰였던 술잔이라네.

재미있는 건 저기 손잡이가 양쪽에 있는건데, 저걸 모두 잡고 잔을 들어야

"내겐 당신을 공격할 마음이 없다"는 뜻이라고 ㅎㅎ

하긴, 전쟁이 많았던 나라고 그런 시대였으니 늘 허리춤에 칼을 차고 다녔을테니까 ㅎ

아무튼 그래서 저 술잔을 들고 건배를 한 다음에,

한잔 쭉! 들이키고 머리위로 잔을 거꾸로 들어 탈탈 턴 다음에

마지막으로 잔의 밑바닥에 입맞춤을 하는 것이 스코틀랜드 지방의 문화였다고 한다.

건배사는 "슬란즈바!(Slainte Mhath)"라고 +_+



슬란즈바!



앰버서더의 발렌타인 멘토링 클래스가 끝이나고,

이어서는 저녁 식사가 ㅎ



웅왕 ㅠ



샐러드야 이게 얼마만이니 +_+



이번에도 발렌타인으로 만든 칵테일이 따로 서브 되었는데

이거 되게 산뜻해서 좋더라 - 부담없이 마시기에 참 좋았던 ㅎ

레서피가 궁금하네 +_+



메인 디시는 안심 스테이크.

난 역시 미듐레어로 호호호.



안심 스테이크에 발렌타인 17년산을 곁들이는 그런 자리.

아 - 어려운 자리지만 그래도 너무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유익한 대화들.

많이 배웠어.



아직은 쉽게 다가가기엔 용기가 잘 안나지만,

그래도 곧 익숙해지겠지.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2017년 내 목표는 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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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쌈이 땡겼던 날.

합정역 근처에 숨은 각시보쌈 방문.



자리를 잡고 앉을때까지 직원이 정말 더럽게 싸가지 없게 굴어서 열받아서 그냥 도로 나가려다 참았는데,

내가 화가 나는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보쌈이 참 맛있었다는 것.



맛이 있어서 참는다만,

"그래서 너 그럼 거기 다시 갈거야 안갈거야"라고 묻는다면 절대 다시 안가겠노라 말하겠다.



김치찌개로 생색내지 말길.



2차로 합정역 김밥천국을 방문했는데 의외로 고퀄이라 놀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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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로우(Rawrow)가 R센터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편집매장과 사무 공간을 함께 두는 곳을 오픈했다길래 구경 가봤다.



"Think Less _______ More"



1층에는 로우로우 스토어가.



공간은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다.



R백을 포함하는 가방은 물론, 로우로우의 모자와



R슈,



(로우로우가 아닌 다른 브랜드 제품도 조금 섞여 있다)



(흔적 보소)



거기다 안경까지 +_+



그 옆에는 - 조합의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잘 어울리는 - 송월타올의 한정판 타올도 걸려있었는데,



우왕 스티키 몬스터 랩 ㅠㅠ



우왕 360사운즈 ㅠㅠ

이제 휴가철도 다가오는데 비치타올 개념으로 하나 구매해도 좋을듯 ㅠㅠ



여기는 R센터의 지하.

갑자기 웬 안경점인가 싶을텐데,

여기는 로데오안경원의 아이웨어 테일러샵 로데오랩이다.



로우로우 안경과 린드버그를 피팅까지 맞춤으로 서비스해주는 곳이라네.



초 가벼운 티타튬 안경을 맞춤으로 구입할 수 있다니 완전 괜찮은 것 같음!



여기는 R센터의 2층.

로우로우와 함께 R센터에 들어온 브랜드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는 아이헤이트먼데이의 양말도 있고,




레어로우의 오피스 가구들,



스마트 가구,



스틸 퍼니처등이 들어와있는데

가구들이 너무 예뻐서 내가 깜짝 놀랐네 ㅠ



(목장갑 센스)



여기는 R센터의 뒷편에 숨은 주차장.

이 날은 오프닝 세레머니러 개러지 파티가 열리고 있었는데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나중에는 브랜드 행사도 열리고 전시 같은 것도 열게 될 예정이라고 ㅎ



로우로우 R센터, 오픈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