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Pick

바니스 뉴욕 한정 톰브라운 x 해리스 습식 면도기 (Thom Browne x Harry's Razor at Barneys NY Exclusive)


고백하자면 해리스(Harry's)보다는 톰브라운(Thom Browne)이라는 이름 때문에 구입했다.

톰브라운을 원채 좋아하는데다 이런 '작은 물건'에 대한 소유욕도 좀 강한 편인데,

때마침 톰브라운 로고가 새겨진 면도기가 나왔다니 내 어찌 가만히 있을 수 있겠나 +_+

한국 배송이 아예 안되는 얄미운 한정판이라 "이거 못 구하는 거 아닌가"하고 초조해 했지만, 다행히도 주변의 도움을 받아 겨우 구할 수 있었다.



(부끄럽지만) 오더를 넣고 나서야 해리스 면도기에 대해 검색을 해봤다. 그 정도로 톰브라운에 정신이 쏙! 나가있었던 건데,

검색을 좀 해보고 있자니 해리스 면도기가 생각보다 괜찮은 브랜드더라고? (정말이다)



일단 태생의 이유부터가 마음에 들었다.

"품질이 떨어지는 대량 생산 제품을 고가로 책정 판매하는 일부 몰지각한 브랜드에 맞서기 위해서"랬다.

질 좋은 면도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것. 해리스의 출발지점이 얼마나 기특한지를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실제로 해리스는 유통 마진까지 줄이기 위해 오프라인 스토어를 두지 않고 있다. 그 비용으로 제품 개발에만 주력하겠다는 뜻으로 볼 수 있음)



"당신이 들고 있는 이 면도기는 '면도 업체'와 '남성 디자이너'의 첫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입니다." 라는 뭔가 감동스러운 안내 문구.

(역사적인 순간!)



그리고 블라블라.



패키지를 벗기니 실제 본 케이스가 고운 자태를 드러냈다. (톰브라운이 사랑해 마지않는 그레이 컬러!)

해리스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진 메탈 플레이트 아래로 반듯하게 둘러진 톰브라운의 밴드를 보니 또 한번의 전율이 +_+



케이스를 여니 그제서야 주인공이 모습을 드러냈다.

아!....

"아름다운 그대여- 내 당신을, 얼마나 간절히 원했는지 아시오!"



이번 협업을 통해 해리스는 두가지 버전의 면도기를 선보였다.

하나는 지금 보고 있는 스털링 실버 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24K 골드 버전이었는데, 톰브라운은 역시 그레이와 실버지.

골드는 아니아니 아니되오! 아무리 24K 도금이 되어있고 가격이 더 비싸다고 해도 골드는 안돼!



독일의 장인들이 만들었다는 면도날.

해리스가 처음엔 독일에 이 면도날 제작을 의뢰하며 브랜드를 전개해 나가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해리스가 아예 그 공장을 싹 인수해서 운영까지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만큼 해리스 면도기의 판매율이 대단했다는 거겠지?)

면도날 위 - 흰색 밴드 부분 - 에는 민감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비타민이랑 뭐가 또 첨가되어 있다던데 아무튼 좀 대단한듯 ㅎㅎ



헌데 내가 가장 놀란 건 바로 이 부분이었다. 면도기가 생각보다 묵직했던 것!

처음엔 그냥 가벼운 플라스틱 정도겠거니- 했었고 스털링 실버라는 걸 알고는 어느정도 짐작까지 했지만, 막상 딱 집어드니 진짜 좀 묵직하더라고?

인체공학적으로 유려하게 잡아 뺀 쉐입 덕분에 손에 착 감기는 맛이 좋았는데 무게감까지 더해지니 오호- 이 녀석 봐라?

"아- 이거 진짜 잘 만들었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던 것 같다.



서두에 적은 것 처럼 사실은 정말 톰브라운 때문에 샀던 건데,

그 덕분에 아주 좋은 습식 면도기 브랜드를 알게 되어 매우 기분이 좋다.

톰브라운 컬래버레이션이 아니었어도 해리스라는 브랜드를 미리 알았더라면 실제품을 구입해서 썼을 것 같은 정도로!

※ 해리스 면도기에 대해 검색 좀 해보니 주변 액세서리도 꽤 되고 선물용 셋트도 있더라. 가격도 별로 안 비싸니 관심있다면 구입해보길 권장함.


PS - 기존 제품 가격은 25불정도로 굉장히 저렴하다! (단, 톰브라운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스털링 실버와 24K 골드라 좀 비쌌...)



Photographed Mr.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