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Issue

반스(Vans)의 2014년 가을은 기대할 만 한 것 같다


청담CGV 골목 안쪽에 위치한 부티크 디스클로즈(Thisclose)에서 반스(Vans)의 프레스데이가 열렸다.

반스가 한국에 정식으로 진출한 이래 처음으로 열리는 프레스 초청 프레젠테이션이라 기대가 컸다.

디스클로즈 샵은 지하로 내려가야 하는데 1층에 반스의 캠페인 슬로건인 'LivingOffTheWall'에 관련된 디오라마가 만들어져 있어 잠시 구경.

반스 글로벌은 현재 'LivingOffTheWall'이라는 이름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 중에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4명의 다큐멘터리 작가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인데 그를 알리는 디오라마라고 하더라.



지난 반스x블러프(VLUF) 파티 때 만들어졌던 커스터마이징 반스들.



그 뒤엔 난데 없이 웬 썬랫타투(Sunrat Tattoo)? 라고 생각했는데

놀랍게도 앞에서 이야기 했던 반스의 다큐멘터리 안에 썬랫타투가 유니온웨이(Union Way)등과 함께 출연한다는 엄청난 소식을 접함!!



이야 이거 기대되는데!!



하지만 나를 기대하게 만드는 건 지하에 더 많이 있을 것 같아 일단 아래로 내려가 봤다.



이런 느낌 좋아 ㅎ

놓치기 쉬운 공간인데 잘 활용한 듯 +_+



아 근데 정말 기대감을 처음부터 제대로 만족을 시켜주네? 이게 뭐야 반스와 스타워즈(StarWars) 콜라보레이션이라니!



아 진짜 굉장히 나이스한 느낌!

스타워즈의 그래픽을 그대로 가져와 얹은 게 아니라 반스 특유의 스타일에 적절히 녹여낸 듯 했다.

트루퍼와 스타워즈 캐릭터를 페이즐리 패턴과 믹스한 이 컬렉션은 정말 따봉!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이 요다플라워 패턴.

대충 보면 그냥 플라워 패턴인데 자세히 보면 꽃 안에 요다가 새초롬하게 서 있다 ㅋㅋㅋ

여기서 기가막힌 이야기를 하나 들었는데,

반스가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가장 신경을 쓴 게 바로 이 '패턴'이라더라.

무슨 뜻인고 했는데, 반스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새롭게 패턴을 만든 게 아니라 이전에 한 번씩 쓰였던 오리지널 반스 패턴 위에

스타워즈의 그래픽을 더해서 뭐랄까 음... 컴퓨터로 치면 패치 업데이트 정도? 번외편으로 개발한? 아무튼 굉장히 기특한 프로세스를 만들었다는 ㅎ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딱 여기서 들었다 ㅋ




그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스타워즈 그래픽이 반스 스니커즈 위에 녹아내린 모습 ㅎ



(유아용 모델은 진짜 신의 한 수!)



스타워즈 컬렉션으로 최고조에 다다른 기대감으로 반스 캘리포니아(California) 라인을 곧바로 만나 봤다.



캘리포니아 라인에 대한 설명은 저기 적혀있으니 정독 한 번 씩 ㅇㅇ




스케이트하이도 이렇게 가만 놔두지 않고 지퍼 디테일을 넣는다든지,



향균, 통풍 효과가 있다는 오솔라이트(Otrholite) 인솔을 썼다든지 하는 식으로 캐주얼하지만 노멀하지 않은 아웃풋을 만든 게 포인트다.




그렇게 쭉 가을 발매 샘플들을 둘러 보다가 "오호- 이거 좀 이쁘네?" 하는 모델을 보게 됐는데,



응??

??

??

브라운브레스(Brownbreath)??

이게 뭐지??



아 여기서 진짜 생각지도 못한 엄청난 콜라보레이션을 만나게 되었다!

와 진짜.. 어떻게 이런!

이 엄청난 프로젝트를 브브 친구들도 어떻게 함구하고 숨겼지!! 얼마 전의 그 심바이오스 전시에서도 얼마나 얘기 하고 싶었을까!!

와 진짜!! 장난 아니네!!

깜짝 놀라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물었는데 반스 코리아와의 로컬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게 되었다더라.

헌데 진짜 대박은 저기 저 그림에 있음. 잘 보면 한 쪽은 캘리포니아, 한 쪽은 홍대를 나타내는 그림 ㅋ

아 진짜 아이디어 기발하다 ㅠ 브브는 정말 다르구나 진짜 잘 한다 ㅠ 인정!!

(얼른 가을 되서 출시 되기를!!)



카운터 펀치를 처음부터 두 방이나 연타로 맞아서 정신이 혼미해졌지만 정신을 가다듬고 아무렇지 않은 척, 인중을↗ 빡!

은 농담이고 -_-

이건 가나 디자인 그룹 델라(Della)의 패브릭을 활용한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가나의 여성들을 돕는 데 쓰인다네?



훈훈한 이야기가 더해져 보기 좋았던 컬렉션이었다 ㅎ



어디부터 봐야할 지 모르겠을 만큼 어마어마한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이어졌지만 그래도 반스는 역시 클래식이지.

나이키(Nike)에 스우쉬(Swoosh)가 있고 아디다스(adidas)에 트레포일(Trefoil)이 있다면 반스에는 사이드스트라이프(SideStripe)가 있다!



이 사이드스트라이프에 대한 재미있는 탄생비화에 대해 아는 사람도 있을텐데, 이게 사실 처음에는 그냥 낙서였다고 ㅎ

측면을 그냥 비워두기엔 심심하니까 거기에 줄을 그었던 것이 지금의 반스 사이드스트라이프가 있게 한 기원이라고 한다 +_+

한 끗 차이로 정말 엄청난 역사가 만들어진 셈!




올 하반기 부터는 MTE라는 이름의 마운틴 에디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뭐 이름만 들어도 감이 빡! 올텐데,

반스 스니커즈 대부분이 아무래도 얇은 캔버스에 벌커나이즈드 솔을 쓰다보니 추운 날씨 속에선 맥없이 무너지는 게 현실.

그래서 그를 보강하기 위해 보온 효과가 있는 소재를 쓴다거나 아웃솔의 형태를 달리 한 새로운 에디션을 만들게 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스가 기특했던 건 기존의 반스가 가지고 있는 실루엣을 거의 무너뜨리지 않았다는 것 ㅎ

단지 '조금 더 단단해 보인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



인솔도 자세히 보면 일반 반스 스니커즈와는 소재가 다르다.



스웨이드 어퍼는 가벼운 생활 방수도 가능한 정도라고 ㅎ

(그나저나 여기 디오라마 디테일 보소.... 인조 잔디가 아니라 실제 잔디 클라스 ㄷㄷ)



대충 보면 뭐가 달라? 할 수 있겠지만,



보이나 이 아웃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반스의 아웃솔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기존의 아웃솔은 음각인데 이건 양각이라는 정도? 아무래도 냉기 흡수를 최소화 하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ㅎ 기발한 발상이었다!



테크니컬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제대로 반스의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스케이트(ProSkate) 라인도 살펴 봐야지?



반스는 사실 태생 자체가 스케이트 보드 브랜드가 아니었다. 보더들이 편하게 신을 수 있고

데크의 그립 테잎 위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 형태의 신발이라 그들에게 사랑 받기 시작한 것이 반스의 처음에 대한 맞는 이야기다.

(그래서 여기 테이블 위에 그립테잎을??!!!!)





지금은 당연히 반스에서 이 프로스케이트 라인을 통해 스케이트 보딩에 특화 된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 되고 있고 많은 사랑도 받고 있다.

그리고 지극히 당연하게 클래식 라인과 달리 곳곳에 반스의 다양한 기술력이 탑재 되어 있고 아웃솔의 모양도 자세히 보면 조금 다름 ㅎ



그립테잎 위에 한 번 발을 올려 놓으면 어지간해선 미끄러질 일은 없겠다.



끝으로 반스의 프리미엄 라인인 볼트(Vault)에서 준비한 가을 컬렉션을 보게 되었는데-



하아 진짜.. 이건 또 뭐야 ㅠㅠ 스누피라니 ㅠㅠ



아ㅏ아ㅏㅇ항항항하앙하하아항하아항하아하아핳ㅇ하항ㅎ아ㅏ아앙ㅇ ㅠㅠㅠㅠㅠㅠㅠ

누가 이렇게 귀엽게 만들래 ㅠㅠㅠㅠㅠㅠㅠ

아 나 진짜 이거 보는 순간 다리 힘 풀릴 뻔 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겨우 정신을 가다듬고 심호흡으로 마음을 추스렸는데,



이거 보는 순간 진짜 무너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짱 귀여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걸 어떻게 가을까지 기다리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반스 진짜 쩐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클래식, 캘리포니아, 프로스케이트, 볼트까지 총 4개 라인의 가을 샘플들을 미리 만나본 뒤 어패럴과



액세서리까지 추가로 보는 것으로 프레스데이 관람을 무사히 마쳤다.

(스누피의 여운 때문에 이쪽은 사실 대충 봄;;;)



반스가 처음 직진출 했을 당시 그런 질문을 반스코리아에 한 기억이 있다.

"그럼 이제부터 한정판도 막 만나볼 수 있나?"

그 때 돌아온 대답이 "다음 시즌 부터 점차 비중이 늘어갈 것이다 기대해라" 였는데,

진짜 이번 가을 시즌은 정말 기대를 해도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들었다.

생각지도 못한 콜라보레이션 소식에 정신줄 놓다가도 기본에 더욱 충실하고자 했던 클래식라인들을 보며

겉 멋만 든 게 아니라는 생각까지 했으니 ㅎ


빨리 가을아 와라!


PS 재석이형 그리고 진수 모두 고생 많았어요! 앞으로를 기대기대! 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