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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se Trip/Japan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3 : 하라주쿠 랜드마크 International Gallery BEAMS

 

일본 여행기는 전편을 끝으로 모두 마친 게 맞는데, 4-1편에서 내가 이 곳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쓰겠다고 했었으니까-

그래서 번외편 정도로 보면 될 듯 하다. 이 글에서 소개할 곳은 일본 도쿄, 그 중에서도 패션의 중심에 있는 하라주쿠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International Gallery BEAMS)라는 곳이다. 

 

 

하라주쿠역에서 나와 다케시타도리를 지나 하라주쿠 메인 스트리트로 가기 위해 길을 건넌 뒤,

골목으로 들어가지 않고 그 큰 길을 따라 왼쪽으로 쭉 직진을 하다보면 참 재미있는 광경을 마주하게 된다.

길거리에 늘어선 가게들의 상호명에 온통 빔스(BEAMS)가 적혀있기 때문인데

그곳이 바로 빔스 계열의 매장들이 다닥다닥 붙어 늘어선, 그 유명한 빔스거리다.

 

 

그 끝에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가 있다.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는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셀렉샵 빔스의 본사와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

다빈치 건물이라 불리는 곳으로 3층부터 위로는 본사 사무실이고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는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1층 정문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데

내가 방문했던 당시에는 선글라스가 그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듣자니 이 곳이 원래 선글라스 섹션은 아니고, 시즌에 맞게 그때그때 구성을 바꾼다고 ㅎ

 

 

앵그리버드?

 

 

 

그리고 좀 더 안으로 들어가면 딱 봐도 블링블링한 기운이 감도는데

이 곳은 쥬얼리 디스플레이 존.

 

 

그리고 지하로 내려가면 여성복을 만날 수 있다.

(남성복이 아주 조금, 함께 구색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빔스는 자체 의류를 생산하기도 하지만 역시 셀렉샵으로 출발한 곳이기 때문에 공간 연출 또한 드라마틱한 게 특징이다.

지하는 특히 여성 고객들의 입맛에 알맞게 적당히 편안하면서 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었다.

마치 휴양지에 놀러온 것 같은 그런 여유가 느껴지는?

 

 

 

(마네킨의 배치도 입체적이다)

 

 

 

지하에서 다시 1층으로 올라와 뒤쪽으로 더 들어가보면 또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나타나는데

이 곳은 캐주얼한 티셔츠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빔스T(BEAMS T)다.

저기 저 윈도우 너머에서 전동으로 돌아가는 행거가 이 매장의 마스코트.

(저 반대편이 하라주쿠 뒷골목인데 저기서도 보인다)

 

 

 

티셔츠 전문매장이라 티셔츠가 확실히 지배적으로 깔려있다.

 

 

일본에서 만난 뉴욕.

 

 

 

 

우어어어엉

 

 

이 쪽은 행거가 참 유독 이쁘다 싶어서 눈 크게 뜨고 살펴봤는데,

 

 

듣자니 ALOYE라는 일본 도메스틱 브랜드의 일종의 팝업 공간 같은 개념이라고 ㅎ

빔스T에서는 이렇게 한쪽 공간을 일정 기간 동안 한 브랜드에게 내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 같았다.

 

 

그럼 이제 2층으로 가 봅시다.

 

 

2층은 지하1층, 1층과 또 다른 느낌으로 연출 되어 있었다.

남성의류가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곳이라 분위기도 모던하게만 잡은 듯.

 

 

그리고 여기서 굉장히 반가운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

 

 

바로 한국 디자이너들이 전개하고 있는, 이른바 K-Fashion의 선두주자들이었다!

 

 

최범석 디자이너의 제너럴 아이디어(General Idea),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

 

 

그리고 강동준 디자이너의 디그낙(D.Gnak)까지 +_+

서울 패션 위크에서도 그 인기가 손에 꼽힐 정도로 유명한 대한민국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일본에서 보게 되다니!

진짜 감개가 너무나도 무량해서 뭉클하기까지 했어 내가 ㅠㅠ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는 다른 셀렉샵과는 애초에 규모 자체가 다른데다가,

일본에서 '수입 브랜드'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셀렉샵이 바로 이 빔스기 때문에 진짜 이게 대단한 일임!!

 

 

 

(쟁쟁한 브랜드가 정말 많다)

 

 

 

 

가격표가 얼핏얼핏 보일텐데, 엔화와 원화의 차이를 반드시 계산하고 볼 것 ㅋ

'0'이 하나 더 붙으니!!

 

 

 

1층이 여러개의 공간으로 나뉜 것 처럼 2층도 공간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달랐다.

 

 

와 이거 뭥미 ㄷㄷ

 

 

 

 

안쪽에는 이렇게 패션 외의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제품들도 디스플레이가 ㅎ

정말 여기쯤 보니까 '갤러리'라는 단어가 참 잘 맞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오옹마-!

 

 

 

단순한 옷가게가 아니었어 여긴 O_O!!

 

 

2층 안쪽에는 브릴라도 한 자리 뙇~

 

 

 

좋다 여기 ㅎ

 

 

'인터내셔널 갤러리 빔스'라는 이 곳의 이름이 좀 거창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작년에 처음 와봤을 때도 그랬다.

그런데 안에 들어와서 전 층을 다 돌아보니,

그리고 찬찬히 둘러보니, 그 이름이 참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더라.

층은 3개 뿐이지만 곳곳의 인테리어를 달리 하면서 마치 여러개의 매장이 붙어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돌아볼 수 있어서도 참 좋았다.

제품 판매 그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고자 하는 빔스의 멋진 공간.

 

거창한 정도가 아니라 정말 랜드마크라고 불러도 되겠다는 생각이다 ㅎ

 

PS - JK컬렉티브 고마워요!!.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1 | http://mrsense.tistory.com/3059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1 | http://mrsense.tistory.com/3060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2 | http://mrsense.tistory.com/3061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3 | http://mrsense.tistory.com/3062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3 | http://mrsense.tistory.com/3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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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3 | http://mrsense.tistory.com/3075



※ 쎈스씨 도쿄 방문기 전편 ▽



2013년 8월, 7일간의 첫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2950

2014년 5월, 골든위크의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059

2014년 8월, 5일간의 3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10

2014년 12월, 3일간의 4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63

2015년 9월, 5일간의 5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249

2016년 8월, 3일간의 도쿄 출장기 | http://mrsense.tistory.com/3341

2016년 9월, 4일간의 7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47

2016년 12월, 3일간의 8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63

2017년 4월, 4일간의 9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