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2 : 하라주쿠 쇼핑 투어, 맛집 시즈루, 시부야의 이자카야, 귀국날 아침 일기

 

시부야에서 하라주쿠로 오는 길. 아침에 하라주쿠에서 시부야로 이동할 때 큰 길로 걸었어서

거꾸로 하라주쿠로 돌아갈 때는 캣스트리트로 이동했다.

 

 

아 파타고니아(Patagonia) 매장 익스테리어 숨지네. 기가막히다!!

 

 

길도 예쁘고 날씨도 좋고 기분이 좋으네 ^-^

 

 

내가 좋아하는 랄프로렌(Ralph Lauren) 데님앤서플라이(Denim & Supply)!

건물이 그 옛날 미국의 공장 건물 같아 보여서 내가 정말 다리 풀릴 뻔.. 어찌나 멋지게 해놨던지 ㅠㅠ

일본은 진짜 로드샵들 하나하나가, 건물을 통째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진짜 아름다웠어..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케이스 보기가 참 드문데 ㅠㅠ

 

 

오리지널스 매장은 스탠스미스 프로모션이 한창이더라.

아 근데 좀 재밌던게, 내가 이번에 일본 여행을 갈 때 스탠스미스 오리지널 컬러를 착용하고 갔는데,

일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이렇게 대대적으로 프로모션 하는 것에 비해 오리지널 컬러를 신고 다니는 사람은 단 한명도 보지 못했다는 거?

근데 그게 뭐 인기가 없다는 뜻은 아니고, 오히려 다른 컬러나 다른 시리즈를 신은 사람들은 꽤 목격이 됐었다.

오리지널 컬러는 귀하다는 뜻일까? 호호호-

 

 

요즘 한국에서 좀 주목받는 챔피온(Champion)은 탐스(Toms)와 같은 건물을 쓰네 ㅎ

근데 묘하게 둘이 잘 어울려서 동일 브랜드 건물인줄 ㅋ 

 

 

그러다가 우연히 새로 리뉴얼 오픈한 유명 세컨핸즈 샵 라그타그(Ragtag) 오모테산도 챕터에 들어가게 됐는데, 여기서 운명의 쇼핑을 하게 됐다...

(저기 보이는 톰브라운 시어서커 재킷은 아니었다... 아쉽게도 내 사이즈가 아니었거든...)

 

 

브랜드는 내가 함구하겠음 ㅋㅋ 내가 평소에 절대 살 수 없는 브랜드 제품이라 호호호 -

때마침 나한테 딱 맞는 사이즈의 블랙 재킷이 가격도 뭐 나쁘지 않게 나와있길래 진짜 딱 한 번 입어보고 바로 구매를!

(정가의 1/3 가격에 샀다)

이것이 일본 쇼핑의 묘미지! 상태도 좋았어서 나는 아주 만족!

 

 

이야 - 기분 조오타 - !

 

 

일본은 전에 메가웹에서 봤던 차도 그렇고, 아까 시부야에서 본 음료수 홍보 차량도 그렇고.

이미지 랩핑하는 걸 참 좋아하는 듯 ㅋㅋ

 

 

오프닝세레모니(Opening Ceremony) 오모테산도 챕터는 이제 1주년 됐나보앙 -

 

 

여기가 일본이여 미국이여 O_O!!!

 

 

다시 돌아온 오모테산도.

아따 사람 많다 ㅎ

 

 

기왕 걸은 거 피치 조금 올려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까지 더 걸어가 보기로 했다 ㅎ

 

 

한국에는 없는 자라 홈(Zara Home)도 있네.

(진짜 줄 서는 거 좋아하는 일본 ㅋ)

 

 

짠. 여기가 내가 꼭 가보고 싶다고 했던 그 곳이다.

후지와라 히로시(Fujiwara Hiroshi) 아저씨가 안쓰는 실내 수영장 건물을 개조해서 편집매장으로 오픈한 곳.

 

 

더 풀 아오야마(the POOL aoyama)!!!!

진짜 쌩뚱맞은 곳에 아무렇지 않게 숨어있어서 놀람 ㅋ

(물론 나는 한 방에 찾아냈지만 후후후)

내부 촬영이 또 당연하게 금지라, 블로그로 소개하지 못하는게 좀 아쉽고 미안한데 진짜 여긴 정말...

진짜 후지와라 히로시 아저씨가 천재라는 생각을 이 매장을 보고 나서 제대로 느꼈던 것 같다.

 

 

아오야마는 이번에 처음 와 봤는데, 다음에 일본에 또 오게 되면 아오야마를 좀 쑤셔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여기 동네가 참 괜찮은 듯 ㅎ

 

 

진짜 괜찮았음 ㅇㅇ

 

 

오픈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는 오모테산도의 플라잉 타이거(Flying Tiger).

디자인 소품이 많아 인기가 많다길래 한 번 들어가 보려고 했는데 내가 또 날을 잘못 잡았나봐 ㅋㅋ

무슨 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라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라잉 타이거에 들어가지 못하게 된 한을 풀기 위해 근처에 있는 마이센(Maisen)에 가서 카츠산도라도 사먹기로 했다.

역시나 식사 시간이 한참 지났음에도 마이센 매장 안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난 그냥 미니 판매점에서 테이크아웃만 깔끔하게 하기로!

 

 

은근히 여기도 판매하는 게 많음 ㅎㅎ

 

 

저기 보이는 네모난 상자가 카츠산도다.

 

 

카츠산도는 이렇게 생겼다.

그러니까, 카츠는 돈까스의 까스를 일본식으로 부르는 말이고, 산도는 샌드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돈까스샌드지 뭐 그러니까 ㅋㅋㅋ

이게 진짜 맛이 기가막힘!!!!

 

 

그렇게 정처없이 걷다가, 진짜 우연히 베이프(Bape) 매장을 발견했다.

하라주쿠에서는 여지껏 에이에이프(Aape)와 베이프키즈(BapeKids)밖에 보지 못했는데 언제 이런 매장이 멋지게 생겼담????? 

 

 

시부야 챕터랑 비교하면 규모가 음.. 좀 비슷한 것도 같은데 아무튼, 이쪽에 미스터 베이프(Mr.Bape) 라인이 훨씬 많아서 기분이 좋더라 ㅋㅋ

그런데. 여기서.....

생각지도 못한 사고가 나에게 일어나는 바람에..... 사실 이 때부터는 전혀 즐겁지만은 않은 쇼핑과 여행이 시작 되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난 이 곳에서 아무것도 구입하지 못한 채 매장을 나오게 되었고..... 그 이유는 잠시 후에....

 

 

어쨌더나 사람 미어 터지는 오모테산도 거리 ㅎㄷㄷ 

 

 

기웅이와 나는 뒤늦은 점심을 먹기로 했다.

 

 

하라주쿠 도큐 플라자 옆에 있는 텐동집에 들어갔는데, 여기도 유명한 곳인가벼 메뉴판이 영문버전이 이렇게 따로 있네 ㅎㅎ

 

 

점심은 아무튼 텐동과 소바 셋트로.

뭐.

Not Bad. 맛있게 잘 먹음.

(그런데 역시나, 아까의 사건 때문에 기분이 좋지가 않았...)

 

 

아침에 봤던 MCM 버스를 여기서 또 보네 ㅎ

 

 

하라주쿠 왔으니 슈프림(Supreme) 매장도 들어가보고, 브룩스브라더스와 협업으로 출시한 시어서커 수트를 실물로 봤는데, 이쁘긴 이쁘더라.

하지만 위아래 셋트로만 판매한다는 사실과 그 가격이 8만 8천엔이라는 사실에 질색팔색하며 그냥 돌아 나왔음 ㅋㅋ

 

 

앗 저 사람은.

 

 

작년에도 봤던 기억이 나는데 여전하시네 ㅋㅋ

가게 홍보하는 분인데 하라주쿠 명물이라고 ㅎㅎ 

 

 

얼마전에 난리 났다던 슈프림 x 나이키 폼포짓.

(난 근데 뭐 이쁜지 잘 모르겠어 ㅎㅎ 내 타입은 확실히 아님 ㅋ)

 

 

일본의 흔한 스트릿 패션 촬영 ㅋㅋ

 

 

한국에서도 난리였던 나디아 컨버스를 만들어 낸 바로 그 나디아(Nadia).

 

 

하라주쿠의 스투시(Stussy)는 처음 들어가 봤다. 작년에는 시부야 챕터만 가봤어서 ㅎㅎ

여기는 지하도 있고 멋지드만 +_+ 

 

 

저기는 무슨 디저트 카페? 그런 곳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역시나 또 줄이 ㅋㅋㅋ

 

 

골목을 돌다 돌다 바캉트(Vacant)에도 오랫만에 들러보고 ㅎ

 

 

어흥!

????

 

 

그리고 열한번째 음료수를 구입해서 마셨는데, 마침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해서 에너지라고 써 있는 글자 때문에 다짜고짜 사 마셨는데..

아 이번 여행에서 마신 음료 중 진짜 최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진짜 웃긴게,

 

 

방금 그 음료를 구입한 편의점이 세상에 ㅋㅋㅋ

작년에 처음 도쿄 갔을 때 첫날 밤 들렀던 바로 그 편의점이었고,

그때도 내가 당시 일본 여행 내내 마셨던 음료 중 최악이라고 꼽았던 걸 거기서 구입했었는데 ㅋㅋㅋ

1년이 지났는데 이건 무슨 평행이론도 아니고 또 최악의 음료를 여기서 사 마시네 ㅋㅋㅋ 에라이 ㅋㅋㅋ

 

 

예쁜 길.

(이 날은 DSLR을 들고 나와서, 어안으로 찍었더라면 왼쪽에 적힌 단어까지 모두 찍을 수 있었을텐데;;;)

 

 

멋진 가게.

오랫만이야 바운티헌터(Bounty Hunter).

 

 

난 어느샌가 날씨가 선선해져서 조끼도 입고 ㅎ

전날까지 올 블랙으로 입고 다녀서 일본 사람들도 자꾸 쳐다보고 기웅이한테 저승사자 소리 들은것 때문에 이 날은 화이트 셔츠를 입었는데,

왜 사람들은 날 계속 쳐다 본 거지?

????

 

 

아무튼 길을 걷고 걷다가,

 

 

태영이를 만났다. 태영이와의 인연은 햇수로만 놓고 보면 5년이 뭐야 10년은 좀 안됐지만 아무튼

정말 오래 전 부터 알고 지낸 사이인데 일본으로 아예 이민을 가버려서 진짜 얼굴 보기가 어려운 ㅠ

태영이는 기웅이와 만나자마자 슈프림 얘기 하느라 정신이 없더라 ㅎ

난 그래도 참 기분 좋은 게, 내가 작년 도쿄 여행 때 처음 이 둘을 소개시켜준 거라..

둘 다 한국인이라 일본에 친구가 많지도 않았고 둘이 좋아하는 코드도 비슷하고 해서 잘 맞을 것 같아 소개를 시켜줬는데

그 후로 굉장히 죽이 잘 맞는지 베프처럼 된 것 같아 마냥 좋기만 했다 ㅋ

 

 

하지만 둘 다 슈프림 빼면 할 얘기가 없다는 게 함정.

 

 

아침에 바깥에서 바라보기만 했던 유나이티드 애로우즈에 들어가 피갈 구경도 해보고,

 

 

B&Y는 T-19이랑 뭘 했나봐?

 

 

오 뭐 괜히 멋져 보임.

그렇게 정처없이 거닐다 보니 어느새 우리는,

 

 

산타모니카에 도착.

????

 

 

해가 지고 난 뒤 베이프 매장에 다시 들렀다.

아까 있었던 그 사고가 뭐냐면, 내 카드가 갑자기 긁히지가 않는거다;;;

신용카드도 아니고 체크카드라 잔액이 충분하다는 걸 뻔히 알고 있었는데도 라그타그에서 긁은 뒤로 이상하게 계속 카드가 거래 정지 상태;;;

하필이면 일본인데다 빨간날의 연속이라 내 카드에 무슨 문제가 생긴건지 도통 알 방법이 없어서 사고 싶은 것도 하나도 못 사고 멘붕이었던 것 ㅠ

다행히도 태영이가 급하게 현찰을 좀 빌려줘서 그제서야 그 돈으로 다시 베이프 매장에서 쇼핑을 할 수가 있었다.

(고마워요 태영론!)

 

 

그나저나 기웅이랑 태영이는 하루 빨리 일본 지리 좀 외웠으면 좋겠다. 아니 일본 지리가 뭐야 하라주쿠 골목 지리라도 좀 ㅋㅋㅋㅋ

어떻게 거기 거주한다는 애들이 나보다 길을 몰라 ㅋㅋㅋㅋ 애들 길 잃어서 내가 찾아주고 참나 ㅋㅋㅋㅋ

 

 

기웅이는 할 일이 있다고 해서 그 뒤로 집으로 먼저 들어갔고, 나는 태영이 그리고 하율이와 함께 저녁을 먹기 위해 시즈루(Sizzle)를 찾았다.

너무 목타서 앉자마자 나마비루 주문하고 곧장 쭉 들이켰는데, 일본에서 마시는 아사히는 왜 괜히 더 부드러운 것 같고 맛있을까??

 

 

여기도 나름 15분? 웨이팅 하다가 들어와 앉은 건데 하필이면 테이블이 나눠져 있는 곳을 ㅋㅋ

그래서 본의 아니게 따로따로 앉아 밥을 먹게 됐는데 아무튼 난 혼자가 아니라서 일단 좋았다 ㅋㅋ

그리고 내가 너무 좋아하는 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좋았고 ㅋㅋ

 

 

시즈루는 아무튼 맛있는 곳인걸로.

무려 이번 여행에서 유일하게 작년과 올해 연속으로 방문한 식당임!

 

 

믿고 싶지 않았지만 어쨌든 내 일본 여행의 마지막 밤이었기 때문에 이대로 헤어질 수는 없다! 해서 우리는 술 한잔을 하기로 했다.

하라주쿠에서는 딱히 괜찮은 곳이 없었는지 태영이와 하율이가 시부야로 가쟀는데 사실 이동하기 귀찮았지만 그래도 마지막 밤이니!!!!

 

 

기사 아저씨 달려!!!!!!

 

 

는 무슨, 굉장히 안전 운전 해주시는 할아버님 덕분에 편하게 이동 ㅋㅋㅋ 

 

 

그렇게, 보지 못하고 떠날 줄 알았던 시부야의 밤거리를 이렇게 마주하게 되었다.

 

 

그러고보니, 작년과 올해 통 틀어서 일본 여행 중에 술집에 간 건 이번이 처음이구나 ㅎ

작년에 신오쿠보의 고깃집에서 술 한잔을 하긴 했었지만 이렇게 진짜 술집에 온 적은 이번이 처음!

뭐 엄청 대단한 술집은 아니고 우리나라로 치면 와라와라 같은 뭐 그런 곳이었는데

골든위크의 주말 밤 답게 웨이팅이 장난이 아니었어 ㅎㄷㄷ

무려 20분도 넘게 기다리다가 겨우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었다. (근데 그것도 2시간 제한이 있다며;;;)

 

 

주문 시스템이 굉장히 센세이셔널했다. 종업원이 오는 게 아니라 걍 터치 스크린에서 띡띡 누르기만 하면 알아서 안주를 가져다 줌 ㅎㅎ

(근데 속도가 너무 느린 것에 더 놀람 ㅋㅋㅋㅋㅋㅋ) 

 

 

첨엔 뭐 이런 게 나와서 내가 '오 역시 일본은 다르구나' 했는데 -

 

 

금새 육해공 안주가 뒤 섞이며 엉망이 됐다는 후문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ㅋㅋㅋㅋ 샐러드 나오다 갈비찜 나오다 피자 나오다 꼬치 나오고 ㅋㅋㅋㅋㅋ 장르 파굌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너무너무 즐거운 자리라 나는 부어라 마셔라 계속해서 쳐묵쳐묵 ^-^

태영이 하율이 진짜 타지에서 고생 많을텐데 나 본다고 시간도 내주고 내가 너무너무 고맙다 ㅠㅠ

확실히 이게, 그냥 동네에서 보고 뭐 그러는 게 아니라 아예 외국에 나가서 보게 되니까 정이 가는 속도가 LTE-A급임 ㅠㅠ

(너넨 내가 정말, 한국 오면 꼭 챙겨줄께!)

 

 

힝.

 

 

마음 같아서는 더 부어라 마셔라 하고 싶었지만,

한국으로 돌아갈 비행기 시간이 무려 아침 8시 반이라.. 새벽에 숙소에서 나와야 하는 관계로 아쉽지만 자정 쯤 쓸쓸히 귀가를 ㅠㅠ

기웅이네 부부가 잠들어 있는 상황이라 진짜 숨소리도 못 내며 살금살금 들어가서

샤워하면 또 그 소리에 깰까봐 샤워도 못 하고 짐만 조용히 다시 싼 채 그대로 취침 모드로 들어갔다 ㅎㅎ

그렇게, 쏜살 같이 내 일본 여행의 일정이, 모두 끝이 났다.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2편, 끝.

 

 

 

새벽 네시 반. 깜깜하던 간밤의 복귀가 너무도 생생했는데, 그새 나는 거꾸로 돌아 나가는 중.

역시나 기웅이네 부부가 코- 자고 있을 시간이라 깨우고 싶지 않아 진짜 최대한 살금살금 숙소를 빠져 나왔다.

(새벽에는 그래도 샤워를 했다 ㅋㅋㅋㅋ)

 

 

키치죠지에서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버스 편이 있다는 것을 미리 체크해 뒀기 때문에 시간 맞춰 부랴부랴 움직였다.

하마터면 이 버스 놓칠 뻔 해서 진짜 전력 질주를 했는데.. 그 덕분에 5시에 이미 탈진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그 때 갑자기 기웅이한테서 연락이 왔다. 지진이 심하게 났는데 괜찮냐고;;;

지진이라니?? 난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는데??

아마도 내가 덴샤에 타고 있었거나 버스를 찾아 부랴부랴 뛰던 와중에 지진이 났던 모양인데, 무슨 운명인지 나는 아예 느끼지도 못했네;;;

(나중에 듣자니 하율이도 지진을 느꼈다고... 심지어 한국에선 뉴스에도 나왔...)

 

 

어쨌든 난 브루스 웨인을 만나러 웨인 빌딩으로.

???

 

 

아... 저 아래를 불과 3일 전에 유유낙낙 걸어 다녔는데... 이렇게 작별 하는구나...

안녕 오다이바...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수속을 밟고 비행기를 타려고 게이트를 찾아 걷던 중 여기서 상상도 못한 패닉에 부딪히고 말았다...

지금 보시다시피 저게 유니클로 매장인데... 아니 저 안에 유니클로가 있었을 줄이야;;;

나는 신주쿠에서 좋다고 산 티셔츠들이... 여기에서 텍스 빠진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

에라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행기 시간이 남아서 천천히 움직이다가, 갑자기 일본으로 떠나오던 날의 에피소드가 하나 생각 났다.

인스타그램에 공항 사진 올려놓고 댓글로 지인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던 도중에

"일본에 우동 먹으러 감" 이라고 허세 섞인 농담을 적었는데,

웬지 그걸 정말 실천해 보고 싶은거다 ㅋㅋㅋ

 

 

그래서 정말로 하네다 공항 안에서 우동을 사 먹었닼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가격 드릅게 비쌌지만 ㅋㅋㅋㅋ 혼자 웃어보겠다고 진짜 우동 사먹음 ㅋㅋㅋ 난 일본에 우동 먹으러 다녀온 남자가 됐음 ㅋㅋㅋㅋㅋ

(옆에 저건 호박 튀김임) 

 

 

우동을 다 먹고도 시간이 좀 남아서 (이럴 줄 알았으면 버스를 좀 천천히 타도 됐을긴데;;;)

전 날 찍었던 사진들을 곧바로 정리하기 시작했다.

작년에 일본 여행을 다녀온 뒤 가장 힘들었던 게 역시 사진 정리라 이번에는 노트북을 일부로 들고 가서

그날 찍은 사진은 그날 바로바로 정리를 다 해버렸는데 그 덕분에 진짜 이번에는 돌아와서 별로 힘든 게 없었던 듯 ㅋㅋㅋ

 

 

마침내 비행기에 탑승하고,

(옆자리 빈 채로 타보는 건 이번이 처음!)

 

 

내가 일본에 머무르는 동안 그렇게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계속 되더니, 내가 딱 떠나는 날 비가 오는구나 ㅋㅋ

아무튼, 안녕 일본...

 

 

기내식은 뭐 이런게 나왔는데,

역시나 맛은 없었던 걸로 ㅇㅇ 

 

 

돌아오는 기내에서는 영화를 보지 않고 잠을 좀 잤다. 아무래도 전날 밤에 늦게까지 술을 마시다 그 컨디션으로 곧장 새벽에 나왔으니 ㅎㅎ

한 숨 푹 자고 나니 어느샌가 서울!! 다행히 서울은 맑구나!!!

 

 

갈 땐 동대문에서 리무진 버스를 탔는데 올 땐 강남으로 오는 리무진 버스를 탔다.

아.... 뭔가 꿈만 같아.... 저녁에 오고 그런게 아니라, 아침 비행기 타고 아침에 한국 돌아오니까 뭔가 기분 진짜 이상했음 ㅋㅋㅋㅋ

 

 

진짜 몸이 피곤해서 집으로 바로 들어가 쓰러져 자려고 했는데,

내가 바로 전 날 하라주쿠에서 아무도 시키지 않았던 일거리를 하나 한 덕분에,

관련 기사 작업을 까먹기 전에 미리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 곧장 커피워커스로 가서 자리를 잡고 기사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내가 일본에서 사들고 온 카츠산도를 맛있게 쳐묵쳐묵함 ㅋㅋ)

오자마자 일을 했더니 더욱 더 이번 일본 여행이 꿈만 같게 느껴졌는데, 뭐 아무튼 다녀온 건 다녀온 거니까 ㅎ

 

진짜 충동적인 티켓팅이었고 충동적으로 간 덕분에 이번에도 별별 에피소드가 참 많았다.

어떻게든 더 쏘다녀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덕분에 '이번엔 좀 쉬자' '이번엔 돈 좀 덜 쓰자'하며 가놓고 엄청 걷고 엄청 돈을 써버렸 ㅋㅋㅋ

하지만 여행이라는 게 뭐겠어. 힘들어야 그만큼 더 기억에 남는 거 아니겠나 그렇지? ㅋㅋ

8월에 다시 일본에 갈 예정인데, 뭐 어찌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ㅋ 그때까지 일본에 별 일이 없길, 일본에 사는 친구들에게도 별 일 없길!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이야기, 진짜 끝!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1 | http://mrsense.tistory.com/3059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1 | http://mrsense.tistory.com/3060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2 | http://mrsense.tistory.com/3061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2-3 | http://mrsense.tistory.com/3062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3 | http://mrsense.tistory.com/3063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1 | http://mrsense.tistory.com/3064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2 | http://mrsense.tistory.com/3065

골든위크에 다녀온 일본 여행 #4-3 | http://mrsense.tistory.com/3075



※ 쎈스씨 도쿄 방문기 전편 ▽



2013년 8월, 7일간의 첫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2950

2014년 5월, 골든위크의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059

2014년 8월, 5일간의 3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10

2014년 12월, 3일간의 4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63

2015년 9월, 5일간의 5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249

2016년 8월, 3일간의 도쿄 출장기 | http://mrsense.tistory.com/3341

2016년 9월, 4일간의 7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47

2016년 12월, 3일간의 8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63

2017년 4월, 4일간의 9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