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아침 식사는 전날 밤에 편의점에서 사온 것들로.

오 근데 저기 저 '요구르 스탠드'라는 이름의 저 요구르트 되게 맛있더라?

복숭아 맛의 밀키한 요구르트인데 복숭아 알갱이도 들어있고 좀 짱!!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비가 쏟아질 것만 같은 하늘이 좀 불안했지만 내게 그런게 문제가 될 리 없으니 일단 우산 없이 외출 ㄱㄱ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덴샤타고 이동하면서는 심심하니까 포켓몬고 한판.

서울에 있을땐 이럴때 그냥 노래를 듣는데 나는 뭔가 외국에 나오면 노래를 안듣게 된다.

그냥 자연스럽게 들려오는 이 곳의 이런저런 소리들을 듣는게 재밌달까.

상황 판단도 좀 더 잘되는 것 같고 그래서, 아무리 따분해도 외국에서 돌아다닐 땐 노래를 안듣는다 ㅎ


NEX-5T | 1/10sec | F/2.8 | 16.0mm | ISO-100


내릴 때 보니까 덴샤가 오프화이트 깔맞..ㅊ.....?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오늘의 음료 투어는 또 포도맛으로 시작.

뭔가 노린건 아닌데 어째 또 포도맛을 골랐네 ㅎ

이거는 그냥 예상되는 그 맛임. 포도맛 물 ㅋㅋ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오늘의 목적지인 코엔지(Koenji)에 내렸다.

이번에 도쿄를 오기 전에 주위 사람들에게 "내가 돌아다니던 곳들은 이제 더이상 재미가 없다. 새로운 곳을 추천해달라"고 했었는데

상배형이 코엔지를 추천해줘서 ㅎㅎ (정확히는 히가시코엔지를 추천해 줬지만 나는 코엔지로 방향을 틀었음)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결국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했는데,

그나마 다행이었던 건 이 곳 코엔지의 시장 거리인 팔 스트리트(Pal Street)에는 글라스 돔이 설치되어 있어서

비가 오든 말든 편하게 걸어다닐 수가 있었다는 거 +_+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600


코엔지에는 구제 옷가게가 정말 많았다. (실제로 그걸로 유명하기도 하다)

왜 여기 그렇게 많은 옷가게들이 몰리게 된 건지 유래까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참 많았음.

그래서 그냥 별 생각 없이 눈에 띄는 곳들 위주로 슥 슥 들어가 봤는데,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600


첨엔 별 기대가 없었는데 보다 보니까 괜찮은 브랜드의 옷이 좀 보이길래 나도 모르게 몰입을 순식간에 ㅋㅋㅋㅋ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600


얘들앙 오하이요~ +_+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200


코엔지에 있는 구제샵 중 거의 가장 큰 규모라고 봐도 되는 돈돈다운(DonDonDown).

(이 맞는 이름인지 모르겠다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600


여기도 첨에 별 기대 안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 날 들어가 본 옷가게 중에선 이 안에 제일 오래 있었던 듯....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200


팔 스트리트의 골목 끝자락에도 괜찮은 가게가 하나 있었다. 슬럿(Slut)이라는 곳이었는데,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200


보통의 구제 가게들이 뭔가 옷이 숨막히게 많아서 돌아보는데 부담감이 좀 있었던데에 반해

여기는 딱 있을 것만 있고 깔끔하게 정리 잘 해놔서 보기 좋았음.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200


팔 스트리트의 끝 부분에서는 또 다른 거리가 시작된다.

여기는 내가 이름을 모르겠네? ㅎ

암튼 뭐 계속 돌아보기로 했는데 이제부터는 비를 그대로 맞아야 했....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200


그나마 다행인 건 폭우가 아닌 부슬비라 그냥 걸어도 별 문제는 없었다는 거 ㅎㅎ

덕분에 돌아다니는 사람도 별로 없고 좋았다 ㅎ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200


아 정감있어 이런거 ㅎ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200


여기는 골목 끝에 있는 나나쯔모리(?)라는 식당이다.

네이버에서 코엔지에 대해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곳인데, 나름 여기 좀 로컬 사이에서 유명한 곳인 것 같더라고?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지는 모르겠음)

아무튼 여기 왔을 때가 1시? 쯤 됐을 때라 배가 고파서 밥을 먹을까 하고 들어가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좀 이따 친구들을 만나기로 했어서 친구들에게 밥을 먹고 올거냐 카톡으로 물어보니 같이 먹자 그래가지고 여기 포기함...

궁금했는데 ㅠㅠ ㅋㅋㅋㅋ


NEX-5T | 1/250sec | F/2.8 | 16.0mm | ISO-200


그래 뭐 이렇게 좋은 구경거리들이 널렸는데 한가롭게 밥이나 먹고 있을 순 없지.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200


그러다가 발견한 키아리스(Kiarry's).

여기도 인터넷에서 미리 봐뒀던 곳인데,

아... 들어가기 겁난다....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800


대충 입구만 봐도 어떤 이유일지 감이 오지?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하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긴 천국을 가장한 지옥문 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결국 여기 들어온 지 5분만에 지갑이 탈탈 털렸다는 후문.

(여기 얘기는 따로 다시 포스팅 할거라 스킵하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비밀의 무언가를 샀는데 포장을 기가막히게 해주셔서 깜놀했음 ㅋ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키아리스 안녕~


NEX-5T | 1/800sec | F/2.8 | 16.0mm | ISO-800


생각보다 키아리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버리는 바람에 친구들 만나기로 한 약속 시간이 다 되서 서둘러 발걸음을 재촉했다.


NEX-5T | 1/800sec | F/2.8 | 16.0mm | ISO-800


코엔지 안녕~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이제 히가시코엔지로~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가던 길에 동네가 너무 예뻐서 또 정신 못차리고,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초등학교도 귀여워서 한참을 바라보고,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주차장은 또 왜 이렇게 아담하니.

어디를 봐도 그저 예쁜 동네.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한참을 걷다 보니 어느 새 히가시코엔지.

근데 저기 무섭게 도로 한복판에서 걸어오는 사람들은 뭥미?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는 이뉴이트(Inuuit) 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컨셉은 노숙자랑 체게바라야? ㅋㅋㅋㅋ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얘들아 무서운 아저씨 아니야....


NEX-5T | 1/200sec | F/3.2 | 16.0mm | ISO-200


배가 너무 고파서 빨리 뭐라도 먹자- 하다가,

우리 셋 다 이 동네에 대해 아는 게 없어서 식당을 정하지 못해 고민에 잠시 빠졌었는데

그때 기웅이가 "그냥 저기 가서 돈부리나 먹자"고 해서 나도 더 시간 끌기 싫었기에 "오케이"하고 들어갔는데,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오 여기 사장님에게서 뭔가 고수의 냄새가 나....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세상에 이게 말이 되는 비주얼인가....

부타동이 기본 메뉴인 것 같길래 그걸 주문하면서 추가 옵션을 보니

밥 추가, 고기 추가, 매운맛 추가 같은 것들이 되길래 전부 다 주문해 봤는데

어우.... 세상에나 아주 사장님이 작정하고 만들어 주신 듯 ㄷㄷㄷㄷ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밥그릇 위로 흘러 넘쳐 나오는 저 돼지고기들 어쩔거야....

무심코 들어온 곳 치고 너무 황홀한 곳이라 말이 안나왔음 ㅠㅠ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200


기웅이가 김치도 주문해 줬는데,

이거 가만보니 일본식이라기엔 지나치게 한국적으로 생긴 비주얼....

부타동에 매운 맛 추가 옵션이 붙는 것도 그렇고,

여기 사장님이 한국이랑 어떤 연관이 있는건가....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아무튼 너무 잘 먹었다 +_+

진짜 기대 없이 들어갔다가 먹은 것 치곤 거의 역대급이었음!!!

내가 과장 조금 보태서, "이거 하나 다시 먹기 위해 이 동네에 또 올 의향이 있다"고 했을 정도니 말 다했지? ㅎㅎ

식당 이름은 '뽄'. 히가시코엔지 역 사거리 근처에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체크하긔!


NEX-5T | 1/200sec | F/3.2 | 16.0mm | ISO-200


배터지게 맛있는 음식을 먹었으니 이제 또 열심히 돌아다녀봐야지.

이번엔 나카노로 넘어왔다.

코엔지에서 히가시코엔지 그리고 나카노까지.

오늘도 쉬기는 커녕 계속 무리해서 걷네 ㅎㅎ


NEX-5T | 1/200sec | F/3.2 | 16.0mm | ISO-200


갈 길이 머니 역 앞의 상점가로 빠르게 돌진!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해서 내가 도착한 곳은 만다라케(Mandarake).

8월에 도쿄에 오긴 했으나 출장이었던 관계로 만다라케에 들르지 못한 것이 아쉬워 이번에 찾아왔다.

가장 먼저 350만원짜리 페코짱 조각상 구경부터 하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400만원짜리 철인28호 장난감도 보고....

(여긴 진짜 이런거 보는 재미가 어마어마함....)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저건 뭔데 120만원이나 하지....?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헌데 제일 놀라웠던 건 이거 ㅋㅋㅋ

만다라케에 왠 나이키 에어맥스 95? 만다라케가 이제 운동화도 파나? 하고 깜짝 놀라 쳐다봤는데

가만 보니 이거 이 집기를 200만원에 판다고 ㅋㅋㅋㅋ

사진이라 티가 안나지만 저 집기가 빙글빙글 돌더라. 멋지긴 멋지던데 ㅎ

200만원에 매물로 나온 게 너무 웃겨 ㅋㅋㅋㅋ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페코짱 안녕?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아무튼 만다라케 나카노점은 볼게 많아서 늘 즐겁다.

한국에서도 레고로 제테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준(?) 밀레니엄 팔콘 매물이 여기 뙇!

(가격이 무려 450 ㄷㄷㄷ)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아 토이스토리 +_+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BB-8!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케빈 >_<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미국내음 물씬 ㅋ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내가 만다라케 나카노지점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은 여기다. 2층 끝에 숨어있는 빈티지 전문점인데,

진짜 여긴 별 신기한게 다 있음. 장난감이라기 보다 골동품을 판다고 봐도 될 정도 ㅎㅎ

이 페코짱 입간판? 같은 스틸 플레이트는 가격이 무려 100만원이야 ㄷㄷㄷㄷ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살까 말까 한참 고민하게 됐던 아톰 음료수.

21세기 기술력으로 만들었다는데 20세기에 나온 것 같은 건 기분 탓이겠지 ㅋㅋㅋㅋ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여긴 제임스본드 전문 섹션인가 ㅎ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근육맨!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안태영!

?????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저렇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부채 오랜만에 본다 ㅎ

(그나저나 그 옆에 식빵맨 좀 탐났..)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아 - 어렸을 때 이런거 뽑기로 진짜 많이 뽑아서 가지고 놀고 그랬는데 ㅎ

저기 동그란 구멍에 연필 꽂아서 애들하고 놀고 ㅎㅎ

이런 추억을 다시금 일깨워 줄 수 있다는 게 진짜....

너무 좋아 여기 ㅠㅠ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200


난데없이 왠 술집이냐 하겠지만 여기도 만다라케 건물 안에 있는 곳임.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200


이 건물 안에는 만다라케 말고도 다른 상점들이 몇 개 더 들어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무라카미 타카시(Takashi Murakami)의 징가로 골목이다.

여기엔 바 징가로(카페), 픽시브 징가로(갤러리), 와인바 지로(와인바), 테이크 파이브(재즈바) 같은 곳들이 있으며


NEX-5T | 1/20sec | F/3.2 | 16.0mm | ISO-400


나는 그 중 바 징가로(Bar Zingaro)를 가장 좋아한다.

그래서 나카노에 오면 무조건 한 번은 들렀다 가는 곳이기도 하다.


NEX-5T | 1/25sec | F/3.2 | 16.0mm | ISO-400


태영이 왜 이렇게 신났지?


NEX-5T | 1/25sec | F/3.2 | 16.0mm | ISO-400


바 징가로가 다 좋은데 유일한 단점이 '로밍이 잘 안터진다'는 것이었는데

태영이가 어디서 났는지 와이파이 공유기를 꺼내고는 씨익 웃더라고? ㅋㅋㅋㅋ

덕분에 와이파이 빵빵하게 잘 썼다 ㅋㅋㅋㅋ

살다보니 내가 태영이한테 도움 받는 일이 다 생기네 ㅎㅎ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200


아 느낌 좋앙 +_+


SM-G920S | 1/17sec | F/1.9 | 2.2mm | ISO-320


암튼 너네 오랜만에 다시 보니 좋다!!


NEX-5T | 1/320sec | F/3.2 | 16.0mm | ISO-400


나카노역전 상점가에는 후지야(Fujiya) 매장이 하나 있다.

이곳에는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진귀한 녀석이 하나 숨어있는데,


NEX-5T | 1/320sec | F/3.2 | 16.0mm | ISO-400


바로 이 녀석임. 밀키 음료수 +_+

진경아 기억나니.

예전에 이거 진경이 하나 선물로 사다주고 그랬는데 ㅎ

그게 벌써 언제야... 벌써 2년이나 지난 얘기네...

아무튼 오랜만에 본 게 반가워서 이번에 또 사왔음 ㅋㅋ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애아빠가 된 기웅이는 거기서 가정의 평화를 위해 먼저 집으로 돌아가고,

나는 태영이와 함께 시부야로 돌아왔다.

아 근데 중간에 태영이랑 지하철 하나 차이로 생이별(?)을 하게 되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잠깐 일어나서 진짜 ㅋㅋㅋㅋ

시부야에서 다시 만났는데 둘다 빵 터졌네 ㅋㅋㅋㅋ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둘이 커플?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400


원래는 시부야에서 좀 쉬려고 했는데 갑자기 다이칸야마에 가고 싶어져서 나는 태영이를 데리고 곧장 다이칸야마로 내려왔다.

밤 되니 여기 한적하고 좋구나 +_+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400


1달만에 다시 방문한 오쿠라(Okura).

여전히 멋진 감성.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600


티사이트(T-Site) 츠타야(Tsutaya)도 잠깐 들어갔다가,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600


나나미카(Nanamica) 구경 스윽 하고,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600


다이칸야마를 벗어나려는데,


NEX-5T | 1/640sec | F/2.8 | 16.0mm | ISO-1600


오잉? 여기 뭐지? 처음 봤는데?

엘리미네이터(Eliminator)라는 이름의 이 편집매장은,

다이칸야마가 가지고 있는 뭐랄까.

감성적이고 코지하고 베이직하지만 현대적인? 그런 보편적인 느낌과는 좀 다르게

시크하고 세련되면서 차갑고 묵직한 그런 느낌이 강한 샵이었다.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도 릭오웬스, 아크로님, Y-3 같은 것들이 대부분이었고.

여기 좀 인상적이었음!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600


그렇게 좀 더 골목 골목을 쑤시고 다니다가 나이젤 카본(Nigel Cabourn)의 아미 짐 플래그쉽 스토어까지 가게 됐다.

여기는 내가 처음 방문해 본 곳이기도 하고 지인이 뭔가를 좀 대리 구매해달라고 부탁한 것도 있고 해서 겸사겸사 가 본 건데,

정말 역시는 역시더라.

가격이 비싸서 함부로 지갑을 열 수도 없는 브랜드지만

이렇게 멋진 매장과 친절한 직원의 응대를 받고 있으면 뭐라도 사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막...

한국에선 그런 감정 느끼기가 쉽지 않은데 참 대단해...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나는 결국 에비스까지 넘어갔다.

헨더스킴(Hender Scheme)이 최근 이 곳에 쇼룸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게 궁금해서 가 보게 된 것인데,

각오는 했지만 역시나 쌩뚱맞은 곳에 숨어있어서 진짜 깜짝 놀랐음;

접근성따위는 고려하지 않는다. 너희들이 알아서 찾아와라. 뭐 이런 간지인가.

근데 결국 내가 찾아갔음 ㅇㅇ ㅋㅋ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아 - 매장 참 단아하게 잘 꾸며놨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브랜드가 가진 그 느낌을 고스란히 공간에 이식한 느낌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지금의 헨더스킴을 있게 만든 슈즈 아카이브.

하나하나 어찌나 고운지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구경 열심히 하다가 판매중인 슈즈 중 하나를 신어봤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좀 작게 나왔는지 발에 너무 꽉 맞아서 놀랐다.

제일 큰 사이즈를 신어봤던거라 더 큰 걸 달라고 할 수 없어서 그게 아쉬웠네 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그렇게 헨더스킴까지 구경 잘 하고,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800


돌아 나오는 길에 또 음료 투어.

이건 세븐일레븐에서 PB로 만든 레몬맛 탄산수.

라벨 디자인이 어찌나 정갈하던지 +_+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시부야로 돌아가기 위해 에비스 역 근처까지 걸어왔다.

종일 날씨가 습해서 땀을 엄청 흘렸는데

짐까지 있어서 내가 정말 주저 앉고 싶은 순간이 한 두번이 아니었는데,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800


기막히게도 그 타이밍에 에비스 비어 페스티벌이 내 눈앞에 뙇!!!!

이건 뭐 사막에서 오아시스 발견한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으왕 분위기 봐 +_+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걍 자유롭게 트럭에서 파는 푸드랑 맥주 사다 마시면 되는 간지 같아서

나도 목 좀 축일 겸 여기서 잠시 쉬었다 가기로 함 +_+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800


저 분들은 회식하러 오셨나 ㅎㅎ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아까 히가시코엔지에서 부타동을 너무 배부르게 먹은 관계로 이번엔 간단하게 타코야끼 하나랑 나마비루!

(근데 결국 타코야끼도 남겼다. 부타동이 얼마나 양이 많았던 건지 알겠지? ㅋㅋ)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800


그렇게 또 긴 하루를 보내고 나는 다시 시부야로.

아, 이게 정녕 '쉬러' 온 사람의 하루가 맞는가 ㅋㅋㅋㅋㅋ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저녁을 스킵했던 관계로 오늘의 저녁 식사는 그냥 편의점에서 사 온 오므라이스로.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거 패밀라마트에서 파는 오므라이스인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본 편의점 음식 중 하나다.

편의점에서 파는거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퀄리티를 보장함! 완소 푸드!



그래서 깔끔하게 이거 다 먹고 기절 ㅋ



추석에 도쿄 #1 | http://mrsense.tistory.com/3347

추석에 도쿄 #2 | http://mrsense.tistory.com/3348

추석에 도쿄 #3 | http://mrsense.tistory.com/3349

추석에 도쿄 #4 | http://mrsense.tistory.com/3350



※ 쎈스씨 도쿄 방문기 전편 ▽



2013년 8월, 7일간의 첫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2950

2014년 5월, 골든위크의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059

2014년 8월, 5일간의 3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10

2014년 12월, 3일간의 4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163

2015년 9월, 5일간의 5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249

2016년 8월, 3일간의 도쿄 출장기 | http://mrsense.tistory.com/3341

2016년 9월, 4일간의 7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47

2016년 12월, 3일간의 8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63

2017년 4월, 4일간의 9번째 도쿄 방문기 | http://mrsense.tistory.com/3388



Posted by 쎈스씨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멋, 義, 발란사. 콤마를 넣어 읽는건지 그냥 쭉 읽으면 되는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간판이 참 담담하다.

담담한 간판에 '멋'과 '義'라는 단어가 적혀있으니 자칫 헤어샵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허나 발란사(Balansa)는 수입 의류, 수입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부산의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이다.

라이프스타일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 그 연유를 이제부터 소개하기로 한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간판이 주는 그 담담한 느낌과 다르게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활기 넘치는 느낌이 드는 것이 마치 순간이동을 한 것 같다.

한 눈에 옷, 신발, 모자, 잡동사니들이 한꺼번에 들어오니 여기가 대체 뭐하는 곳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마구 샘솟는다.

첫번째 이유는 여기에 있다. 발란사의 취급 품목을 패션이라는 카테고리로 국한지을 수 없다. 그래서 라이프스타일이라 부른 것이다.

지금부터는 내가 발란사 곳곳에 숨어있는 보석같은 아이들(!)을 소개하겠다.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대충 보기에도 연식이 굉장히 오래 되어 보였다. 나이키(Nike) 탑 퀄리티라니. 문구도, 폰트도 참 어마어마하다.

처음엔 어디에서 네모로 잘라와 프레임으로 만든 줄 알았는데, 원래 이렇게 만들어진 액자란다. 이런 엠디상품이 있었다니. 놀랍다 놀라워.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발란사 김지훈 대표. 샤킬오닐 내한행사 취재차 부산에 들른 나를 위해 샤킬오닐의 CD가 있는지 찾아보겠다고 저렇게 수납함을 뒤적거리더라.)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400


다리가 아파 좀 앉아서 쉬고 싶었는데 지훈이는 내게 스케이트보드 데크로 만든 스툴을 가리키며 여기 앉으라고 했다.

(저 베이프 우산은 비가 올 것 같은 생각에 혹시나 하고 내가 챙겨 다닌 것)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00


부산에도 디 초콜릿 커피(De Chocolate Coffee)가 있구나. 아무튼 많이 지쳐있었는데 잘 됐다. 당 충전!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00


페코(Peko)! 발란사에서는 이 스틸 박스를 향 거치대로 쓰고 있었다. 통이 크네 아주.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발란사는 - 놀라지 마라 - 올해로 벌써 9년차에 달할 정도로 오래된 편집 매장이다.

지금은 그 비중이 많이 줄어들긴 했는데, 오픈 초기만 해도 패션 카테고리의 아이템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규모가 줄어든 만큼 취급 브랜드에도 변화가 좀 있었다.

일본의 더블탭스(Wtaps), 네이버후드(Neighborhood) 그리고 프랑스의 피갈(Pigalle)과 한국의 몬키즈(Monkids) 모자가 한쪽에 진열되어 있었고,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매장 안쪽에 나머지 옷가지들이 행거와 LP 진열장 위에서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며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대충 보니 새상품도 있지만 역시나 빈티지 제품들도 섞여있는 것 같더라.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200


(그 와중에 눈에 띈 폴로캡 더미! 오랫만이다!)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400


모자 진열장의 반대편에는 김지훈 대표의 취향이 고스란히 녹아나는 음반들이 진열 되어 있었다.

방금 전 옷가지들을 소개할 때 잠깐 보였던 LP들도 그렇고, 발란사를 허투루 봐선 안 될 이유가 슬슬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그리고 이제부터는, 최근의 발란사가 집중하고 있는 카테고리에 대한 소개를 할까 한다.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400


패션 카테고리의 비중이 줄어들며 그 빈자리를 대신하기 시작한 것은 바로 해외 곳곳에서 찾아낸 진귀한 빈티지 수집품들.

빈티지의 가치를 알고, 즐길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한 취향 저격 아이템이 최근의 발란사를 채워나가기 시작한 것이다.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400


타미야(Tamiya)의 빈티지 프라모델 키트는 발란사에서는 애교 정도랄까.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뭐 이정도가 기본이다.

저기 보이나? 한글로 '코닥칼라 두산현상소'라고 적힌거.

이런 걸 대체 어디서 구한거지?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메리 크리스마스!

딸랑딸랑 귀여운 소리가 '실제로' 나는 이 종은 KFC에서 나온 기프트!

무려 1988년도산! 서울올림픽이 열렸던 그 해 겨울!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이 컵은 좀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보이나? 저기 컵 기울어져 있는 거?

사진이 그런게 아니라 실제로 컵이 옆으로 기울어져 있는거다 피사의 사탑마냥 ㅋ

이 컵은 일본에서 기린레몬소주 프로모션을 위해 제작했던 디즈니 에디션인데, 이 컵의 진짜 백미는 바로 지금 여기에 있다.

컵의 기울기와 그림으로 그려진 미키, 미니마우스의 동작을 함께 보자! 어때? 기가막히지? ㅋㅋㅋ 난 이거 보자마자 탄성을! ㅋㅋㅋㅋ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건 태옆 감으면 오르골 소리가 나는 조각상이었는데, 그냥 음악만 나오는 게 아니라 저기 안에 연도 날고 흔들의자도 흔들리고....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건 애니메이션 아톰(Astro Boy) 글라스 셋트.

패키지 너무 귀여워 ㅠㅠㅠㅠ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이 패키지는 근데 그림만 귀여운게 아니라 포장 구조도 귀엽더라. 컵이 귀여운 건 두말하면 입 아프고!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아, 호돌이가 그려진 OB맥주 컵이라니! 상태도 완전 새상품이던데- 이런거 정말 어디서 구한거지?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400


테니스 브랜드로 잘 알려진 윌슨(Wilson)의 챔피언쉽 프로모션 컵!

윌슨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노란색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이거 충동구매 할 뻔 ㅠ


NEX-5T | 1/25sec | F/3.2 | 16.0mm | ISO-200


(난 이런 모습으로 넋을 놓고 있었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이 글라스는 스탠드 부분이 기가막히네 +_+ 코카콜라(Coca Cola) 컨투어 바틀 모양이라니 ㅠㅠㅠ 이거 완전 탐났는데 ㅠㅠㅠ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코카콜라를 나도 워낙 좋아해서 가끔 이러저러한 빈티지 아이템을 서치해보긴 하는데,

이건 살면서 듣도보도 못한 컬렉션이라 되게 신기하게 봤다. 코카콜라WJ라니 +_+ 웨스트 재팬의 약자라네.

그래서 저렇게 일본의 서쪽 지역이 표시가 된 거라는 뭐 그런 어쩌고저쩌고 ㅋㅋㅋ

아무튼 이것도 신기한 녀석!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코카콜라의 다양한 프로모션 컵들이 보이는 가운데,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거이거, 뭔가 범상치 않은 기운!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뭔가 했더니 펜실베니아의 펜스테이트 대학의 1982년도 챔피언쉽 우승을 기념하는 에디션이라고! 와 진짜 별 게 다 있구나 ㅋㅋㅋㅋ

난 일단 내가 태어난 해의 이슈라길래 괜히 더 관심이 +_+

앞서 말했듯 내가 코카콜라를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빈티지 제품들 서칭을 정말 많이 하는데,

그때 알게 된 것 중 하나가 '음료가 들어있는 채로 된 미개봉품'을 한국으로 들여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거였다.

그래서인지 이렇게 속에 음료가 그대로 들어있는 빈티지 컬렉션을 보면 뭔가 마음이 좀 숙연해진달까 ㅋㅋ "고생하셨어요.." 하고 싶어지는 기분 ㅋㅋ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400


이 콜맨(Coleman) 스탠드는 램프가 아니다. 생각없이 보면 그냥 랜턴으로 보일텐데, 잘 보면 유리관 속이 그냥 갈색 액체 ㅋㅋ

이쯤 얘기하면 대충 눈치를 채려나? 맞다. 이 콜맨 스탠드는 위스키를 담아놓은 술병이다 +_+ 그것도 무려 에이본 위스키! 완전 레어템!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실제 랜턴하고 크기를 비교하면 이렇다 ㅋㅋㅋ 완전 미니어처 수준임 ㅋㅋㅋ 귀여워 ㅠㅠㅠ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팬톤(Pantone)에서 이런 칫솔 셋트까지 만들었는 줄은 미처 몰랐네?

그나저나 이쯤 보니... 지훈이는 대체 이런 걸 어디서 어떻게 구하는건지가 너무 궁금해....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출처를 알 수 없겠는 몽당연필들.

이것도 파는거라고 ㅋㅋㅋㅋ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근데 그 옆에 이건 좀 신기하더라.

디자이너들이 연필 다 써갈 때 즈음 잡기 편하도록 몽당연필 끼워서 쓸 수 있게 만든 펜대!

70-80년대 감성 물씬!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연필들 지우개 클라스 보소 ㅋㅋㅋㅋㅋ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빈티지 스타트랙 키홀더들 ㅎㅎ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코카콜라 해피캔!!

코카콜라 해피캔은 코카콜라 재팬이 진행하는 깜짝 이벤트의 사은품이다.

일본 전역의 음료수 자판기를 대상으로 실제 코카콜라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랜덤으로 코카콜라 대신(?) 증정되는 '가짜' 코카콜라 ㅋㅋㅋ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그 안에는 이렇게 이어폰이 들어갈 때도 있고 호루라기가 들어갈 때도 있고 또 다른 게 들어가있기도 하다는데 아무튼 ㅋㅋㅋ

이거 얘기만 들었지 실물로는 처음 보는데 ㅋㅋㅋ 신기하닼ㅋㅋㅋㅋ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건 또 뭐야 ㅋㅋㅋㅋ 어린이나라 LP 라니 ㅠㅠㅠㅠ 완전 귀엽다 ㅠㅠㅠㅠ

집에 LP를 돌릴 수 있는 그 어떤 기기도 없었지만 이건 그냥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는데

아쉽게도 이건 이미 솔드아웃 되어있던 상태라 나는 그저 침흘리며 바라만 봐야했ㅠㅠㅠㅠ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근데 정말 여기 별별게 다 있네...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클래식 쩐다 진짜....

가운데 소니 카세트 플레이어 정말 ㅠㅠㅠㅠ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이건 내쇼날(National) - 이라고 읽어줘야함! - 의 포터블 LP 플레이어!

뚜껑 열면 이렇게 뙇! 완전 귀엽던데!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매장 중앙 아일랜드 밑에도 이렇게 다양한 LP들이 +_+)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건 무슨 티셔츠인가 했는데 발란사에서 아동용으로 만든 ㅋㅋㅋ

(같은 그래픽으로 성인용도 있다. 빈지노가 입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지)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이런 골동품(?) 취급점을 자주 돌아다녀봐서 이제 제법 노하우가 쌓였는데, 그 중 하나를 공유하자면 이런 팁이 있다.

"사장님 자리 혹은 카운터 주변에 꼭 보물이 숨어있다" ㅋㅋㅋ

여기 발란사에서도 그건 여지없이 증명이 되었는데, 여기 구석에 쌓여있던 타미야 키트 박스 사이에서,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200


이걸 찾았거든 후후후 -

토요타 하이에이스 퀵 딜리버리 버스 리트로 버전 신품!

이게 이런 곳에 숨어있었다니!

완전 반갑잖아!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800


아 - 이거 기억나는 사람? ㅠㅠㅠㅠ

이거 발견하자마자 좀 뭉클했었어... 나 이거 어렸을 때 집에 진짜로 있었는데...

아 세월아...

ㅠㅠ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아트토이와 빈티지 토이들이 나란히 진열된 서랍장.

(사실 이 서랍장이 더 탐났...)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잘 보면 귀한 것들도 있고 뭐 ㅎㅎ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거 귀엽노 ㅋㅋ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맥도날드 빈티지 컵들과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00


이거 뭐라고 부르더라? 이거 무슨 껌통 그건데. 이름을 까먹었네 아무튼,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또 쓰던 연필들 ㅋㅋㅋㅋ

발란사는 진짜, 진짜 별 걸 다 파는구나 ㅎㅎ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그 와중에 간지 좀 났던 배터 헬멧(Batter Helmet)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새상품이었나? 상태 완전 좋았던 미키마우스 전화기좀 보게!!!! 이건 골동품 수준이던데 +_+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건 라코스테(Lacoste) 비치타월 ㅋㅋㅋ 아 정말 없는 게 없다 여기.

발란사엔 없는 것 빼고 나머지는 진짜 다 있는 것 같애!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나는 결국 여기서 빈 손으로 나오지 못했...

...

...


NEX-5T | 1/15sec | F/5.6 | 16.0mm | ISO-200


주옥같은 물건들이 더 많았지만 내가 더는 소개를 못할 것 같아 이쯤에서 멈추고 이야기를 좀 정리하자면,

발란사는 매장이고 물건을 파는 공간인데, 이상하게 김지훈 대표를 보는 것 같았다. 공간에서, 사람이 그려졌다.

아마도 김지훈 대표의 취향을 고스란히 타는 물건들만 모아놨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그게 바로 두번째 이유였다. 내가 발란사를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이라고 표현한 두번째 이유. 카테고리가 다양해서 그런것뿐 아니라,

김지훈 대표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니까.


발란사에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 이렇게 얘기 해주고 싶다. 아예 작정하고 가든지, 아니면 아예 가지 말라고.

왜냐고? 여긴 한 번 들어가면 무조건 뭐라도 사들고 나와야 할 것 같기만 한 곳이거든.

정말 각오 단단히 해야 돼.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