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Recap

홍대에서 만나게 된 진격의 칼하트WIP, 진격의 웍스아웃

 

이게 말이 되냐고..

압구정에서만 볼 수 있었던 칼하트WIP(Carhartt WIP)와 웍스아웃(Worksout)을 홍대에서 보게 될 줄이야.

보면서도 믿기지 않았는데 심지어 건물이 간지 폭발이라 더 놀라운 순간이었다.

게다가, 저 건물이 통째로 칼하트WIP, 웍스아웃 홍대점(와우산챕터)으로 쓰인다니 진짜 놀랠 '노'자였다.

 

 

뭔가 모던한 느낌이 나는듯한 외벽의 칼하트WIP 네온등을 보니, 속 안엔 또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다.

그래서 바로 입장.

 

 

우선 이 건물의 층별 안내를 간략하게 하자면 1,2층은 칼하트WIP 매장, 3,4층은 웍스아웃 매장으로 운영된다.

3층과 루프탑에 부연설명이 좀 필요하긴 한데 그 얘긴 잠시 후에 하기로 하고 우선 먼저 1층.

내가 방문했을 때에는 오픈 기념 이벤트 때문에 핑거푸드와 공연용 무대 셋팅이 되어 있는 모습이었다.

 

 

칼하트WIP의 예쁜 셔츠들.

컬러감이나 패턴이 역시 칼하트WIP 답다는 그런 느낌? 뭔가 확실히 그 서구적인 느낌이 강해서 좋았다.

그것도 뭔가 미국의 느낌보다 유럽의 느낌이 강했던 ㅎ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셔츠가 하나 있어서 사실 이 날 하마터면 한 벌 지를 뻔 했....-최동원 보고있나?)

 

 

꿱꿱-

 

 

1층에서 셔츠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칼하트WIP의 반팔 티셔츠들.

 

 

그리고 문제의 티셔츠.

칼하트WIP에서 최초로 발매된 코리아 한정 티셔츠.

칼하트WIP의 기본 포켓 티셔츠인데 포켓 위에 새롭게 디자인 된 태극 무늬가 패치워크 된 것이 특징이다.

발매 가격이 58,000원이었는데 중요한 건, 발매 당일 판매하고 딱 판매를 중지했다는 것.

굉장한 리미티드 에디션이었다 +_+

 

 

비니도 비니였지만 나는 스틸 소재로 진열장을 짠 것이 마음에 들었음.

 

 

이 네온등은,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라면 단박에 압구정에 있는 칼하트WIP 스토어에 똑같은 등이 걸려있다는 걸 알아챌텐데

차이가 있다면 압구정에 있는 건 붉은색, 홍대에 있는 이건 푸른색이라는 거? ㅎㅎ

 

 

2층으로 올라와 봤다.

1층과 마찬가지로 칼하트WIP 매장이고 그래서인지 같은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다.

 

 

2층에서는 재킷과 팬츠를 만나볼 수 있었음.

 

 

난 저기 숨은 카모플라쥬 패턴(맞나?) 셔츠가 궁금.

 

 

깔끔한 핏팅룸과 정돈된 팬츠 진열장.

 

 

병행으로 들어오는 비니 사지 말고 믿고 살 수 있는 칼하트WIP 스토어를 애용하길.

 

 

사실 상의만 입어보고 하의는 제대로 입어본 적이 없는데, 기회가 된다면 칼하트WIP의 데님류도 종류별로 입어보고 싶다.

핏이 궁금함.

 

  

 

노란색 곱네 ㅎ

 

 

넌 네이비 난 카모.

 

 

3층.

이곳 부터는 칼하트WIP가 아니라 웍스아웃 매장이다.

웍스아웃 매장에서는 브릭스턴(Brixton)과 오베이(Obey)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방금 풀 샷 봐서 알겠지만 3층부터는 매장이 다른 만큼 인테리어도 조금 달랐다.

샤프하고 모던한 느낌은 같았는데 스틸소재 대신 목재를 사용해서 아주 조금은 더 포근한 느낌이 들었음.

이 브릭스턴 모자 진열장도 그랬고 ㅎ

 

 

아가씨도 포근해..ㅆ....

 

 

의류도 함께 구비.

 

 

헌데 그보다 중요한 게 하나 더 있었으니,

아까 부연설명이 필요하다고 했던 바로 그 부분.

 

 

짠. 바로 이거다.

3층에는 카페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

샵인샵(Shop in Shop)으로 기존의 카페 브랜드가 입점한 건 아니고

무려 웍스아웃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 ㄷㄷㄷ

내가 방문했던 오픈 당일에는 별도의 메뉴판이나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았는데 아무튼 실제 커피를 판매하는 곳임 +_+

그래서 여기서 쇼핑 외에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으며 이를 루프탑과 연계해서 옥상에서도 쉴 수 있게끔 한 것이 숨은 비밀 중 하나다.

 

 

그래서 이 카페 때문에 칼하트WIP,웍스아웃 와우산챕터에는 무려 화장실이 존재함 ㄷㄷㄷ

 

 

3,4층이 웍스아웃인데 3층이 브릭스턴 매장이었으니 4층은 말 안해도 알겠지? 바로 오베이 매장이다.

 

 

이 곳은 한쪽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채광도 잘 됐고 사진에는 없는데

매장 가운데 소파가 있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음.

 

  

 

시키는대로 해.

 

 

칼하트WIP에 비해선 확실히 좀 더 후줄근한(?) 느낌. 편하게 입기엔 더할나위 없는 정도 ㅎ

 

 

아 저 모자 패턴 굿 +_+

 

  

 

저 뒷쪽은 여성용인가?

 

 

그런가?

 

  

 

이 모든 곳을 이 계단으로 왔다갔다 함.

아 진짜, 계단이 어마어마해;;; 이 건물에 공을 엄청 들인 듯...

 

 

덕분에 나도 오르락내리락 피곤했지만 즐거운 날이니 기념 샷 +_+

 

 

맨 처음 얘기했던, 오픈 기념 이벤트를 위해 매장에 방문한 강산에 형님과

매장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들른 빈지노의 역사적인 만남의 순간.

그 순간을 최동원이가 함께 하고 있구만.

살 빼더니 멋있어졌어.. 나도 살 빼야되는데.. ㅠㅠ

 

 

매장 오픈 기념 이벤트로 강산에 형님의 공연이 시작되었다.

 

 

아, 내 앞에서 기타 치신다....

 

 

아, 내 앞에서 노래 하셔....

 

 

ㅠㅠㅠㅠ

 

 

사실 뭐, 미어터질 정도로 장내가 꽉 찼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공연 즐겨주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ㅎㅎ

근데 나는 그래도 박수 열심히 치고 소리도 지르고 했는데 생각보다 다들 얌전히 보셔서 그건 좀 민망 ^-^;;

 

 

그래서 중간중간 신청곡도 받고 하셨는데 그것도 막 폭발적이지가 않았..

역시 어린 친구들이 많았던 탓인가 +_+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산에 형님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셨다.

 

  

 

멋있어....

 

 

나중에 공연 다 끝나고 듣자니, 사실 강산에 형님께서 이 날 목 상태가 좋지 못하셨다고 했다.

그런데도 목에 핏대 세워가시며 멋지게 공연해주신 그 프로페셔널함에 다시한번 감동을..

진짜 짱!

 

 

박수! 

 

 

공연은 끝났지만 칼하트WIP와 웍스아웃 와우산챕터는 계속해서 흥을 이어갔다지.

 

 

오픈 당일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도 내가 쓰긴 했지만,

내가 봤을 땐 감히 이 부근에서는 YG사옥 다음으로 간지나는 건물이 아닌가 싶을 만큼 멋졌던 칼하트WIP + 웍스아웃 와우산챕터.

진짜 고생 많았을텐데 어쨌든 이만큼 성장한 모습을 보니 웍스아웃이 진짜 대단하고 대견하고 뿌듯하고 그러네 ㅎㅎ

 

가장 바빴을 칼하트WIP 최동원이 그리고 브릭스턴 시현이와 오베이 현수를 비롯해서 웍스아웃 강대표님 이하 웍스아웃 식구들 모두 고생하셨어요!

이건 정말 국내 스트리트 패션 시장에 큰 획임! 계속해서 멋진 모습 보여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