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Photo - Recap

360Sounds의 7번째 생일 파티. 이제 서울대표 그만하고 국가대표 했으면!

 

지난 주 토요일의 이태원 케이크샵.

 

 

이곳에서 360Sounds의 7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기념 파티가 열렸다.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 집단' 360Sounds는 이번 7주년 기념파티에 맞춰 그들이 야심차게 준비해 온 깜짝 선물을 공개했는데,

그것은 바로 Stussy 와의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였다.

 

 

360Sounds가 5주년때 처음 선보였던 슬로건 "Still Going Strong"을 7주년에 맞게 Stussy폰트를 사용해 새롭게 선 보인 것이 특징인데,

그것보담도 일단 "대한민국 최초로" Stussy와 콜라보레이션을 했다는게 진짜 대박인거지 +_+

스투시 서울챕터 보다 빨랐다 !

 

 

일단 왔으니 케이크샵 안으로 들어가 봐야겠지? 하고 들어와 봤는데,

 

 

헐퀴;; 사람이 빼곡;;

 

 

입구에 걸린 360Sounds x Stussy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액자.

 

 

티셔츠는 이날 케이크샵에서 소량 판매가 되었다.

그리고 360Sounds 기념 핀 세트도 제작 및 판매가 되었는데

 

 

매듭 팔찌 전문 브랜드 Moree도 360Sounds와 기념 콜라보레이션으로 팔찌를 제작해 판매를 했다.

(나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해서 하나 구입 해뜸)

 

 

아, 그러고보니, 360파티 진짜 오랫만에 온 것 같다.

예전엔 막 나도 카메라 들고 가서 이 사람 저 사람 열심히 찍으며 같이 놀고 그랬는데 ㅎㅎ

 

 

한쪽 벽에서는 그들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빔으로 쏴졌고,

 

 

사람들은 열광했다.

 

 

360Sounds의 VJ I Spy, DJ YTst 그리고 MC Make-1.  

 

 

360Sounds를 만든 장본인 중 하나인 DJ Soulscape과 Undefeated의 디자이너로 활약중인 KB!

아 멋져요 두분! 모두 리스펙!

 

 

7년, 그리고 계속...!

 

 

한편 이 날 360Sounds 7주년 파티에 축하사절단도 방문을 했는데, 신나는 락킹무대를 펼친 이 팀은 Moon & Friends 라고..

원래는 Kahn & Moon 이 나오기로 되어 있었는데 사정에 의해 Moon 이 친구들과 함께 따로 왔다는 ㅋㅋ

그래서 이름이 Moon & Friends ! ㅋㅋ

 

 

신난다!

 

 

 

내가 구입한 360Sounds x Moree 팔찌 +_+ 앞쪽에는 360Sounds 로고가 부착되어 있고 뒤에는 숨은 디테일이 ㅋㅋ

심지어 중간에 스카치도 발라져 있어서 막 번쩍번쩍 거린다 !

 

 

문 앤 프렌즈에 이어 Jinbo가 두번째 축하사절단으로 등장, 기가막힌 퍼포먼스를 라이브로 들려주었다 !

아 멋있어 역시..

 

 

삐용 휙끼 휙 지옝 꾝 뿜스 땁 뚬비둡스 땁

 

 

Y2K를 외치던 2000년, 서울에서 처음 생겨난 움직임의 시작 Afroking, 그리고 5년 뒤 Soulscape, Jinmoo, Plastic Kid에 의해 시작된 360Sounds.

그때부터 지금까지 7년, 360Sounds는 단순한 'DJ 크루'를 넘어서서 패션, 아트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문화 집단으로 성장했고,

그 과정에서 우리에게 언제나 즐거움을 선사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크루가 되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정말) 스트릿 컬쳐를 좋아하는 사람 치고 360Sounds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듯 ㅎ

그래서 나는 바란다. 이제 서울 대표는 그만 하고, 국가 대표가 되길 !

충분히 그럴 수, 아니 이미 시작 됐다고 말하고 싶다 +_+

 

360Sounds ! 7번째 생일 다시한번 축하해요 ! 그리고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