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D90 | 1/80sec | F/3.5 | 18.0mm | ISO-320




가로수길 중간즈음에 자리하고 있는 커피숍 머그포래빗 앞에서, 가로수길의 느낌과 잘 어우러져 있는 작은 행사가 열렸다.


 

NIKON D90 | 1/80sec | F/3.5 | 18.0mm | ISO-320




얼마전에도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네덜란드산 프리미엄 라거 Grolsch(그롤쉬)가, Dazed & Confused Korea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 'Keep your handkerchief'를 전개한 것 !

(번역하자면 뭐 '손수건을 가지고 다닙시다' 이정도?)



NIKON D90 | 1/40sec | F/3.5 | 18.0mm | ISO-1000




왜 하필 그롤쉬 라는 맥주 브랜드가 이런 캠페인을? 이라는 생각을 잠깐 해 봤는데 의외로 해답은 쉽게 알아낼 수 있었다 ㅎ

그롤쉬는 다른 맥주와는 다르게 병 입구 부분이 일반 병뚜껑이 아닌 '스윙탑'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재활용이 가능한 맥주다.

(실제로 가로수길이나 뭐 삼청동 이런곳 커피숍 같은데 가보면 이 병 재활용 해서 물병으로 쓰는 곳이 상당수 +_+)



NIKON D90 | 1/60sec | F/5.6 | 105.0mm | ISO-1000




그런 그롤쉬와 데이즈드가 뭉쳐 이런 캠페인을 벌인다니 이거 뭐 체크 안 해볼 수가 있겠냔 말이지 -

매번 가로수길에서 '어디에 뭐 팝업 열었대' '저쪽에 못보던 행사 하던데' 이런 소식이 들리면 반갑고 구미가 당기긴 하지만

다 비슷비슷한 진행이라 아쉬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 캠페인은 팝업 스토어도 아니었고 정말 캠페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는 정말 그냥 단어 그대로 행사였기도 하고

그 방식 또한 흔히 봐오던 방식이 아니었기 때문에 꽤나 신선하게 다가왔다.



NIKON D90 | 1/80sec | F/3.5 | 18.0mm | ISO-640




캠페인은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메인 스팟인 머그 포 래빗 앞에 세워진 가로수 6그루에 묶여있는 손수건을 그냥 가져가기만 하면 되는 것 !



NIKON D90 | 1/80sec | F/3.5 | 18.0mm | ISO-640




가로수 근처에서는 안내 도우미들이 행사 팜플렛을 함께 나누어 주며 손수건을 휴대하자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알리고 있었고

가로수길을 지나다니는 시민들은 그런 캠페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손수건을 받아가는 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NIKON D90 | 1/80sec | F/5.6 | 105.0mm | ISO-640




NIKON D90 | 1/80sec | F/5.6 | 105.0mm | ISO-64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5.3 | 70.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5.3 | 75.0mm | ISO-1000




가로수길 답게 확실히 여성분들에게서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져 나왔다 ㅎ



NIKON D90 | 1/60sec | F/5.0 | 50.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10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10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나도 이 참에 휴지 그만 쓰고 손수건을 들고 다녀야겠다 싶은 마음에 가로수에 묶여있던 손수건을 풀러 보았는데

손수건에는 이번 캠페인의 메인 구호 'Keep your handkerchief'가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프린트 되어 있었다 +_+

그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해서 이거 그냥 주는거 치고 너무 잘 만들었네!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 ㅎ



NIKON D90 | 1/25sec | F/3.5 | 18.0mm | ISO-1000




그리고 머그 포 래빗의 입구 한켠에서는 작은 서명 운동이 함께 벌려지고 있었는데

이 서명 리스트에 서명을 한 사람의 숫자 만큼 1인 당 1,000원씩 적립,

환경단체 'Korea Green Foundation' 에서 진행하는 '나무를 심는 사람들' 캠페인을 그롤쉬의 이름으로 후원한다 했다.



NIKON D90 | 1/20sec | F/4.8 | 45.0mm | ISO-1000




환경 캠페인 답게 좋은 취지의 서명운동 이라 기분좋은 마음으로 나도 서명을 했는데

아니 이거 볼펜이 그롤쉬 스윙탑 스타일!

아 완전 탐났다 이거 ㅠ 개인적으로 너무 갖고 싶었는데 ㅠ 군침만 뚝뚝 ㅠ



NIKON D90 | 1/40sec | F/4.8 | 48.0mm | ISO-1000




NIKON D90 | 1/40sec | F/3.5 | 18.0mm | ISO-1000




손수건을 받아가시는 분들의 행렬은 끊이질 않았고,

나는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그롤쉬를 마시기 위해 다음 미션(?)을 수행하기로 했다 ㅎ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가로수에 묶여있던 손수건을 받은 다음, 이 'Keep your handkefchief' 캠페인에 함께 참여 하는 식당에 가면

그롤쉬 1병을 무료로 마실 수 있다는 미션이 있었던 것이다 +_+

(사진에서 처럼 식당앞에도 가로수가 1그루 서 있고 거기에도 손수건이 메달려 있다)


 

NIKON D90 | 1/15sec | F/4.8 | 48.0mm | ISO-1600




언제 봐도 이쁜 저 녹색빛깔 +_+

그냥 기분탓이겠지만 그롤쉬는 이 가로수길 하고도 그런 의미에서 보면 괜히 어울리는 느낌이다 ㅎ

그렇게 무거운 맥주도 아니고 그렇게 막 음료수 같기만 한 맥주도 아니고 말이지 ㅋ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1000




가로수길 여기저기에 숨어있는, 이렇게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는 식당이 총 6곳 이었다.

식당 마다 입구 쪽에 손수건이 묶인 가로수가 1그루 서 있고 그 옆에는 환경 캠페인을 알리는 배너가 같이 서 있어서

굳이 이 캠페인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어떤 행사를 하고 있는지, 어떤 취지인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해 놓고 있었다.



NIKON D90 | 1/15sec | F/3.5 | 18.0mm | ISO-1600




식당 안에서도 실제로 식사를 하는 손님들 중 그롤쉬와 함께 하고 있는 테이블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ㅎ


 

NIKON D90 | 1/40sec | F/3.5 | 18.0mm | ISO-1000




NIKON D90 | 1/60sec | F/3.5 | 18.0mm | ISO-640




신사동 가로수길은, 문장화 되어 있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트렌드의 선두에 서 있는 곳이고,

그 흐름 속에서 멋지게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그런 가로수길 한복판에서 그롤쉬와 데이즈드가 함께 손잡고 이렇게 (작지만)

기특한 환경 캠페인을 벌이고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는 것이 참 보기 좋았다 ㅎ

덕분에 퀄리티 좋고 예쁜 손수건도 얻었으니 기분까지 좋아지고 그랬네 ?



행사 초대해주신 밀러코리아 김주혜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

Posted by 쎈스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부다덕 2011.06.11 18:14  댓글쓰기

    와! 이런게 진짜 이벤트!!

  2. BlogIcon youngsta 2011.06.11 21:53  댓글쓰기

    우리 대표님도 사진에 나오셨네

  3. BlogIcon Outgoing 2011.06.12 07:25 신고  댓글쓰기

    좋네요
    SAVE EARTH!

  4. karmen 2011.06.12 21:25  댓글쓰기

    와! 이렇게 좋은 행사가 다 있었군요! 있는줄도 몰랐었는데..이게 다 트위터를 안해서 그런건가 봐요.. 그래도 쎈스님 블로그에 오면 왠지 있을것 같은 그런..느낌 아닌 느낌??!! 잘 보고 가여~~*^^*

    • BlogIcon 쎈스씨 2011.06.13 0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트위터의 파급력이 가지고 있는 힘도 힘이겠지만,
      트위터를 통해서만 이런 소식들이 오가는건 또 아니니까요 ㅎ
      채널은 생각보다 많답니다^^

      또 들러주세요!

  5. 솔방 2011.06.13 10:04  댓글쓰기

    믓찌네!

  6. BlogIcon 슈달이 2011.06.15 12:06  댓글쓰기

    >< 저도 팬이 탐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