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Episode

Previously : 디스이즈네버댓 16SS PT, 커버낫 홍대, 산왕반점, 그라치아 출연, 87MM 스토어,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컬렉션 라운지, 서유진/김승희, 리틀사이공


<그라치아> 매거진 2016년 2월 2호 남성 특집편에 출연했다.

뉴욕 출장에서 연을 맺은 지현이의 요청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영광스럽게도 PR라인 박만현 실장님이랑 같이 참여하게 되었네 +_+

뭐 대단한 건 아니고, '닥터 쇼핑'이라는 이름 아래 쇼핑 코멘트를 해주는 정도였음 ㅎ



이 블로그엔 전문성도 없고 패션 노하우도 없는데 ㅋㅋ



이런 저런 질문에 대답을 했는데, 나름 엄청 길게 답했는데 편집이 엄청 많이 됐네 ㅋㅋ

근데 뭐 괜찮음 ㅎ 핵심적인 내용은 다 전달이 되었으니 +_+



이런 저런 이야기들.



이런 기사 참여는 언제든 환영이다 +_+

단지 내가 한 이야기들이 독자들에게 참고 될 수만 한다면 ㅎㅎ

즐거운 추억 만들어준 지현이와 <그라치아> 매거진에게 감사를!!



=




월요일부터 비밀의 촬영을 진행했다.

바로 전날까지 포근한 날이 이어지길래 참 다행이다 싶었는데 월요일이 되니 갑자기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건 뭥미;;;

3월에 선보일 기사라 완전 봄 느낌 컨셉의 촬영을 해야 했는데 영하 10도의 매서운 날씨 속에서 ㄷㄷㄷ

그래도 참여해 준 모델들이 다들 프로페셔널하게 잘 임해줘서 내가 너무 감동 받았음 ㅠㅠ

특히 너무 완벽한 표정 연기와 포즈로 순식간에 촬영을 마치게 해 준 에스팀 막내 유진이 +_+

유진이는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무려 2000년생 사춘기 소녀인데, 얘가 어찌나 끼가 많은지

카메라 앞에만 서면 진짜 어지간한 선배 모델 뺨 칠 정도로 표정이 싹 변해서 진짜 엄청 놀랐음 ㄷㄷㄷㄷ



이 날 총 다섯명의 모델을 만났는데 그 중에는 내가 이번 촬영 기획하면서 가장 먼저 캐스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승희도 있었다 ㅎ

서울 패션 위크 15FW 시즌때 처음 알게 된 승희는 그 후로도 여기 저기 화보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내게 안겨줬는데

그 후 도통 작업할 인연이 없어 혼자서만 팬으로 지내다가 이제야 이렇게 만나게 되었네 +_+

승희도 진짜 독보적인 캐릭터가 있어서 내가 얼마나 팬인지 몰라 ㅋ

다가 올 서울 패션 위크 16FW 시즌때도 맹활약을 할 친구니 다들 기대해주길!



=




몸이 좋지 않아 집에 일찍 들어가려 했던 월요일 저녁. 춘식이의 급 호출을 받아 컨디션이 좀 안좋긴 했지만 친구들이 보고 싶어 술자리에 합류했다.

가로수길의 동인동이라는 찜갈비 식당이었는데, 여기 처음 와봤는데 존재감이 어마어마한 곳이더라?



매운 걸 못 먹는 내가 좀 야속했지만 아무튼 뭐 ㅋ

찜갈비는 좀 힘들었지만 볶음밥은 먹을 만 하더라 ㅎ 이게 진짜 좀 엄청났음 ㅋㅋㅋ



그냥 헤어지기 아쉬웠던 분위기라 2차로 수제 맥주 집에 들렀는데, 오락기를 보더니 예네들 오락하느라 정신줄을 놨네?



맥주 나왔어 얘들아....

....

....



=




외근 나가야 하는데 이 뭔....



다행히 눈이 쌓이지는 않았지만 괜히 힘빠지데...



외근 장소는 홍대 앞에 위치한 87엠엠(87MM) 쇼룸.

처음 가본건데 건물이 너무 예뻐서 이런 건물 어떻게 찾았냐고 원중이에게 물어봤더니

예전엔 가정집이었고 87엠엠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카페로 쓰이고 있었다네 ㅎ

암튼 화이트로 칠해놓으니 쇼룸이 참 예쁘다 +_+



쇼룸의 내부도 온통 화이트. 최근에 컬렉션 테마에 맞춰 새롭게 리뉴얼 했단다.

(액자 속 모델이 입고 있는 피스가 이번에 새로 출시한 캡슐 컬렉션임)



인테리어 오브제도 온통 화이트. 좋다 이런 느낌.



안쪽엔 카페도 있네 ㅎ



내부를 온통 화이트로 만든 건 새로 나온 캡슐 컬렉션이 '블랙'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란다.

대비 효과를 노린 듯 한데 나름 잘 먹힌 듯?



아 롱 후드 파카 죽인다 ㅎ



몇몇 아이템은 네이비 컬러 배색이 되어 있었고,



몇몇 아이템은 재미있는 디테일을 머금고 있었다.



컬러나 전체적인 실루엣은 정갈한데 디테일은 하나같이 유려하거나 위트있는 느낌.

좋다 이런 느낌 ㅎ



윗층은 사무실이라던데, 뭔가 열심히 만들고 있는 모양.



쇼룸에 머무르는 동안 팔칠엠엠의 피스들을 보는 것도 좋았지만 원중이가 손님들을 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그 또한 좋았다.

이 친구와 처음 인사를 나눈 것이 3년 전. 그때나 지금이나 김원중은 여전히 사람들을 대할 때 자신을 한없이 낮췄다.

팔칠엠엠을 응원하는 데엔 그런 그의 매너또한 크게 작용하고 있으니, 곧 있을 서울 패션 위크 16FW 시즌에서의 쇼도 더욱 기대해 봐야겠다 +_+



=




사무실로 돌아오던 저녁엔 오전 내내 내리던 눈의 흔적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더랬지.



그날 밤에는 퇴근 후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에 들렀다.

그러고보니 난 살면서 여길 지나쳐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은데,

뭐 한 두번 지나쳤을 지는 모르겠지만 기억에 없는 걸 보면 내 삶의 바운더리에 들어오는 곳은 분명히 아닌 듯 ㅎㅎ



서울 안에 있는 도심 호텔이고 나도 그저 친구를 만나러 왔을 뿐인데 괜히 여행 온 기분 ㅎㅎ



난 20층으로 올라갔다.

보통 식당은 로비에 가까운 층에 있던데 신기하게 여긴 20층에 이런 게 있네 ㅎㅎ



대단한 상차림은 아니었으나 간소하게나마 준비되어있던 뷔페를 즐겼음 ㅋ

플레이팅 보면 뭐 어마어마해보일 것 같은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는 거 ㅋ

(저게 고를 수 있는 메뉴의 거의 전부 였음 ㅋㅋ)



닭갈비 좀 맛있데.



거길 빠져 나와서는 이상한 전시회에 잠깐 갔다가;;



브라운햇(Brown Hat) 매장이 여기에 있었구먼?



밤에는 신사동으로 돌아와 컬렉션 라운지에 들렀음.



우리가 시킨 칵테일들. 생긴 거 참 제각각이다 ㅎ

난 가운데 노란색 칵테일을 주문했는데, 거의 뭐 슬러시에 가깝더라 ㅎㅎ



인스타 사진 예쁘게 찍는 연습 한다고 저 난리.



샐러드 서비스 받았다 우왕 굿!



=




오랜만에 주미 누나와 연아씨를 만났다.

주미 누나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서 아예 연아씨 통해서 스케쥴을 잡아버렸음 ㅋㅋ

같이 밥 먹기로 해서 뭘 먹을까 하다가 압구정 맛집 중 하나인 리틀 사이공으로 향했다.

여긴 언제 와도 굿이여 +_+



볶음 쌀국수는 언제 어디서 먹어도 다 맛있는 듯.

예전엔 그냥 쌀국수가 좋았는데 요즘은 팟타이가 더 좋아서 자꾸 이렇게 볶음 국수만 찾게 되네 ㅎ

암튼 짱짱맨!



=




홍대 당인리 발전소 근처의 무대륙.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의 2016 S/S 시즌 프레젠테이션이 열린다고 하여 설레는 마음으로 들러봤다.



룩북 공개 됐을 때 디스이즈네버댓 팬들의 반응이 엄청났는데, 이번에 진짜 투자 많이 한 듯.

장소도 해외였고 모델도 외국 애들이라 진행 엄청 힘들었을텐데...

대단하다 진짜.



늘 매장에서 프레젠테이션하더니 이번엔 왜 장소를 무대륙으로 옮긴걸까- 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 "아-"하게 되더라. S/S 시즌 치고 옷이 많더라고? 좀 깜짝 놀랐음 ㅎㅎ



내가 작년 여름에 로브(Robe) 입고 다닐 때 다들 왜 그런 걸 입고 다니냐고 그랬는데,

이번 시즌엔 디스이즈네버댓도 로브 형태의 피스를 만들었네? (라이풀에서도 로브가 나오는데!)

올 여름은 장담하는데 로브의 여름이 될 듯 ㅇㅇ



풀 스카치 돋는 아노락 재킷 ㅎㄷㄷ



내가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싱글 코트. (난 이거 찜!)



직접 직조했다는 원단으로 만든 후디.



티셔츠 뒤에 붙는다는 라벨.



디스이즈네버댓이 '인터내셔널'이라는 단어를 쓰는 걸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워낙 정체성이 분명한 브랜드고 또 그걸 잘 표현해 내는 브랜드다보니,

이젠 저 뒤에 벽에 뿌려진 페인트 드롭까지 노림수로 보인다.

내가 디스이즈네버댓을 바라보는 시각에 이제 그런 편견(?)까지 씌워지는 모양이다 ㅎㅎㅎ



허나 진짜 놀란 건 따로 있었다.

바로 여성복의 등장이었는데,

피스가 많지는 않았으나 여성복의 등장이라니.

가뭄과도 같았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의 여성복 시장에 엄청난 파동이 일 것으로 예상!!!

인스타그램에 사진 찍어 올려봤을때도 반응이 엄청났으니!!!

장담하고 이번 시즌 여성복은 순식간에 완판 될 듯 ㅇㅇ



정말 넥스트 레벨이야 이젠....



=




커버낫(Covernat)의 홍대 스토어가 오픈했다는 소식에 곧바로 달려가 봤다.



생각보다 규모가 좀 작아서 놀랐는데,

사실 따지고 보면 그리 작은 매장은 아닌데 워낙 가로수길 스토어가 어마어마해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느낀 것 같기도 하다 ㅎ

아무튼 가로수길 스토어에 비해서는 분위기도 좀 얌전한 느낌.



이렇게 정방향으로 걸려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좋다 ㅎ



예쁘네 바지들.

걸어둔 것도.



이번 시즌 신상인가봉가.



초크 보드 센스 보소 ㅎ



홍대점 기념으로 만든 캔버스 토트백과 볼캡인 모양.

커버낫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가까이서 보고 싶어 했을 강북 친구들에겐 반가운 소식일테니 다들 들러보긔!



=




영욱이랑 저녁을 먹기로 하여 뭘 먹을까 하다가 영욱이의 추천으로 산왕반점이라는 곳에 가봤다.

웨이팅 진짜 싫어하는 나인데 이 날은 영욱이만 믿고 열심히 기다려 봤음 ㅋ 한 20분 기다린 것 같은데 ㅎㅎ



메뉴가 단촐한 건 둘째치고 뭔가 느낌이 있었다.

특히 저기 위에 주류 메뉴랑 오른쪽에 꽃빵 가격 대충 써 놓은 게 참 마음에 들었음 ㅋㅋ 뭔가 있어보였어!!!



'나'가셔서 ㅋㅋ



암튼 머 이것저것 눈에 띄는 메뉴들을 시켜봤는데 깐풍기가 가장 먼저 나왔고,



그 다음에 홍소육이라는 메뉴가 나왔다.

돼지고기 조림이라고 해야 되나? 진한 양념이 깊게 베인 돼지고기를 같이 나오는 오이, 파랑 함께 먹는 그런 메뉴였는데

어찌나 고기가 부들부들하던지 입에 넣으니까 싹 사라져서 내가 깜놀함 ㅇㅇ



그리고 산왕반점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새우빵, 이연복 셰프 덕에 '멘보샤'라는 이름으로 익히 들어 알고 있던 그 메뉴도 먹어봤다.



와 근데 이거 진짜 별미던데? 겉은 파삭!하고 속은 식감이 살아있는 그 새우들의 향연 ㅠㅠ

이건 결국 한 접시 더 시켜먹었다는 후문 ㅋㅋ



그리고 탕수육에,



기가막혔던 짬뽕까지!

여기 너무 만족스러웠다 정말 ㅠ

영욱이랑 이런 저런 이야기도 나눠서 더 좋았구 ㅠ


한 주 깔끔하게 잘 마무리 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