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Daily

힐링을 위한건지 먹방을 위한건지 아무튼 다녀온 부산 #2

 

둘째날의 시작은 돼지국밥 이었다.

근데 사실, 이걸 먹으려고 먹었던 건 아니었다.

원래 브런치(거 왜 있잖아 햄쪼가리 계란쪼가리 나오는 거)를 먹으려고 했었는데 가려고 했던 곳이 자리가 없어서;;

그런데 심지어 아침부터 부산에 비가 쏟아지는 바람에.. 우산도 없던 우리는, 심지어 숙소 체크아웃 때문에 짐도 들고 나와서

비 맞으며 광안리 해수욕장 앞을 걷는 처량한 신세가 되는 바람에 온갖 짜증이 다 났었다;; 그런데 브런치도 못 먹게 되니까..

정말 투덜거리며 눈에 보인 아무 국밥집에 들어가서 시켰던 거;; 에휴..

 

 

그런데 승재야?

 

 

진짜 너무 비 맞고 걷는 내가 슬프고 짜증나서.. 걷다가 웬 우산 하나 버려져 있길래 진짜 아무 고민도 안하고 바로 집어 들어 쓰고 다녔음..ㅋㅋ

 

 

원래 둘째날에는 뭐 좀 관광명소 같은 곳을 돌아다니며 여유를 즐길 생각이었는데, 비가 오는 바람에 그걸 못하게 되서 어쩌나 하다가

비를 피할 수 있는 실내를 찾자 해서 신세계 센텀 한바퀴 돌고,

 

 

그 옆에 있는 영화의전당 이라는 곳에 가봤다.

 

 

와 여기 뭐 이래 스케일이 장난 아니네 ㄷㄷㄷㄷ

 

 

영하말로는 여기서 스케이트 타면 엄청 재밌을거라던데, 근데 내가 봐도 진짜 그래 보였다 ㄷㄷ

 

 

영화의전당에서 배회하다가 마침내,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우리에게 구세주가 나타났다 ㅋ

일요일에 부산에서 열리는 아디다스 마이런 마라톤 행사 진행을 위해 서울에서 내려온 프라임형을 만난 것 +_+

아, 진짜 비 때문에 속상했는데, 차를 가진 구세주가 나타났어!! ㅋㅋ

 

 

라임이형이랑 부산에서의 첫째날에 대해 얘기하고 둘째날의 '원래' 계획에 대해 얘기하다가 전날 한바퀴 돌았던 남포동 국제시장을 또 갔다.

 

 

서울에 남은 심준섭이 그리 찾던 멜빵바지 ㅋㅋ 요있네?

 

 

암튼 국제시장에 또 온 건 다른건 아니고 바로 저기 보이는 저 '신창국밥' 때문.

아침에 비 맞으며 걷다가 짜증나서 아무데나 들어가 밥 먹었다는 얘기를 들은 라임이형이

돼지국밥 먹으려면 신창국밥에 가야 한다며 데려 온 거다 ㅎ  

 

 

일단 먹어보기 전에 놀랬던 게, 내가 지난 십수년 간 알아온 돼지국밥하고 다르게 국물이 맑았다.

난 진짜 아까 아침에 먹었던 그 뽀얀 국물 스타일의 돼지국밥만 알아오고 봐 왔는데, 이건 국물이 맑아?

 

 

근데 맛도 생각보다 장난 아니었다 ㅋ 뭔가 씨워----ㄴ한 느낌? 아주 약간 돼지 잡내가 나긴 했지만, 감안할 수 있는 수준이었고 꽤 맛있었다.

 

 

돼지국밥을 간단하게 먹고 나와서 다음은 깡통골목으로 들어갔다.

라임이형이 뭐 살 게 좀 있다고 해서 시장 안으로 들어가기로 한 건데,

 

 

응???

 

 

이 - 센스 !! ㅋㅋ

 

 

우진도기라는 상호의 간판이 달린 이 곳에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아? 했는데,

 

 

조금 전 시장 들어오기 전에 봤던 간판에 적힌 유부 전골 보따리 때문이었던 것 +_+ 진짜 되게 허름한 시장 골목안 이었는데 여기는 완전 북새통!

 

 

안 먹어볼 수 없으니 바로 시식 ㅋ 이쯤부터 내가 좀 뭐랄까 목적에 대한 정체성이 흔들린 것 같다 ㅋㅋ 힐링하러 온 건지 맛집 탐방하러 온 건지 ㅋ

 

 

1인분에 3천원인 이 그릇 안에는 오뎅과 유부주머니가 들어 있는데 생각보다 양이 푸짐하다.

 

 

일반 전골에 들어가는 그 유부 주머니 인데 오, 맛이 좋았어 ㅋ 이건 부산 그렇게 많이 와봤으면서도 처음 먹어봤다 +_+

 

 

라임이형은 뭐 살까 뭐 살까 하다가,

 

 

엄청난 모자를 득템 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 아니던데 저 모자? ㅋㅋㅋ 깔맞춤 하고 싶은 날 모자 돌려쓰라며 ㅋㅋㅋ

 

 

국제시장 가면 널리고 널린 유니클로 구제.

 

 

오앙 +_+ 눈부셩 ㅋ

 

 

으응?

 

 

그렇게 시장을 쏘다니다가, 진짜 놀랍게도 ㅋㅋ 저녁 먹을 시간이 돼서 또 저녁을 먹으러 왔다 ㅋㅋ

내가 진짜 ㅋㅋ 지금 글 쓰면서 다시 보니까 좀 제정신이 아니었던 듯? ㅋㅋㅋㅋㅋㅋ

 

 

2년 전에 처음 그 존재를 알고 그 뒤로 부산 올때마다 먹고 있는 낙곱새. (이 땐 낙새를 시켰음)

뭐 남포동 개미집이 원조다 하는데 난 그냥 해운대 뒤에 있는 여기가 맛있더라.

 

 

그렇지 이거지 ㅋ 이걸 내가 기다린거지 +_+

 

 

아 낙새야, 형이 널 얼마나 그리워했는 줄 아니? ㅠㅠ

 

 

요로코롬 밥 위에 낙새 얹고 김가루 뿌려서 슥삭슥삭 비벼머거ㅗㄷㅇㅈㅂ호여ㅑㅎㅈ뵤ㅗㅇ르ㅗㅎㄴㅊ릏ㄴ츤ㅁㅈㅂ

 

 

낮부터 비가 그쳐서 (하필;;; 아침에나 그치지) 참 다행이다 하며 돌아다니는데 결국 저녁에 또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졌다.

다행히 뭐 돌아다니기에 무리 없는 수준이라 해운대 뒷쪽을 좀 돌아다녔는데, 그때 여기서 Ops를 만났다.

 

 

옵스는 부산에만 있는 로컬 빵집이다. 최근에 옵스 최초로 부산 이외의 지점이 안양에 하나 생기긴 했지만 그래도 부산 로컬 빵집이니까 방문.

 

 

난 사실 이 옵스라는 빵집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건데 여기가 유명한 이유가 따로 있더만?

 

 

바로 이 학원전 이라는 빵 때문이다.

이름이 웬 학원전? 했는데 진짜 떠오르는 그 뜻이 실제 이름 뜻이었음 ㅋㅋ

 

 

이렇게 생김. 아, 저 글씨 보소 +_+ 올드스쿨 돋네!

 

 

학원전은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이렇게 선물 박스도 따로 있음.

 

 

내가 좋아하는 까늘레 +_+

 

 

정식 명칭은 까먹었는데 암튼 이건 애플파이 였고,

 

 

아 여기 뭔가 다 맛있어 보여...

 

 

이 슈크림도 옵스를 대표하는 빵 중 하나다. 학원전이랑 슈크림이 거의 시그네쳐 아이템인 셈.

 

 

그래서 주문. 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ㅋㅋㅋㅋ 엄청 먹었네 아침부터 밤까지 ㅋㅋㅋㅋ

난 근데 그런게 좀 있다 뭐냐면,

타지에 가면 타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만 먹기.

부산에 갔으면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걸로 모든 끼니를 해결해야 한다는 거지.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는거를 부산까지 가서 먹으면 그건 너무 슬프잖아?

 

 

사진에는 없지만 학원전이 맛이 좋았다.

이때 먹으면서 실시간으로 페북에다 사진을 찍어 올렸더니 옵스에 대한 평가가 좀 극찬과 실망 두가지 였는데,

난 좋았던 것 같다. 뭐 사실 대단한 뭐가 들은 것도 아니고 그냥 옛날 카스테라 같은거였는데, 난 맛있게 잘 먹은 듯 ㅋ

 

 

빵까지 실컷 먹고 비밀의 작업을 위해 천원샵에서 옷핀을 산 라임이형.

특대위에 왕대라는 사이즈가 존재한다는 걸 우린 이때 처음 알고 굉장히 웃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왕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에 비가 와서 참 우울했지만, 라임이형 만나면서 그래도 '덕분에' 차 타고 다니며 편하게 쉬었던 것 같다.

회사 동료들 주려고 옵스에서 학원전 빵도 한 30개 사고 ㅋㅋ 뭔가 기분 좋았던 둘째날이었다.

이제 셋째날 하루 남았으니, 셋째날의 컨디션 조절을 위해 둘째날은 일찍 자는걸로 - 뿅 !

 

셋째날의 포스팅이 다음번에 업데잇 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