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Work - Photo

Momot and the Paper Factory 전시회 @ W.D.S 후기




퇴근후 TNP Clip 친구들과 함께 홍대 Wyln (웨일런) 샵 옆에 있는 갤러리 W.D.S 를 찾았다.






8월 12일 금요일부터 페이퍼토이 스튜디오 '모모트' 가 이곳 W.D.S 에서 약 3주간 전시회를 여는데

전시 오픈 하루 전인 11일 목요일에 모모트의 지인들을 따로 초대해 자축의 자리를 마련하였기 때문이었다.









흰둥이들을 뒤로한채 계단 아래로 내려가 갤러리로 들어서면,






모모트 페이퍼 팩토리의 컨셉에 맞게 셋팅되어 있는 모모트 트럭과 모모트 페이퍼 박스를 시작으로

모모트에서 작업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그 중 대부분은 지금의 모모트를 있게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나이키와의 합작 캐릭터들이다.












이런 케이스도 있었구나 -









이 귀여운 신발들은 것 보기엔 그냥 한 면으로 되어 있어 만들기 쉬워 보이지만

내가 실제로 이 신발을 만들어 본 결과, 절대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다;

붙이는게 정말 어렵다;












한쪽에는 모모트를 가지고 촬영한 사진작품들이 걸려 있었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것만 합성이고 나머지는 실제 촬영물 이라고 하더라 !






개인적으로는 이 두 작품이 제일 잘 찍은듯 ㅎ






갤러리 한쪽에는 초대형 모모트가 무지 상태로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방명록 기능을 대신하고 있었다.

겁도 없이 내가 제일 크게 해 놨다.






얼마전에 새로 출시 되었다는 모모트 아이폰 케이스도 전시 되어 있었고,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는 모모트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섹션도 있었다.

단순하게 모모트 페이퍼 토이만 전시해 놓은게 아니라서 보는 재미가 쏠쏠 했다.






많은 이들이 탐냈던 히어로 시리즈는 언제봐도 참 멋있네 ㅎ






울버린도 있고,






캡틴아메리카도 있고 ㅎ

사진으로는 남기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언맨이 제일 마음에 들었음.






스타워즈 컬렉션.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일렬로 열 맞춰 서 있는게 너무 멋있었다 +_+









그리고 그런 외국 캐릭터들에 뒤지지 않는 우리의 멋진 영웅 우뢰매도 떡 하니 자리를 !






심지어 배추도사와 무도사까지, 하하 재밌더라 이거 !






아 그리고 내가 제일 보면서 재미있었고 탐이 났던, 칸예 웨스트와 제이지 ㅋ

제이지는 사실 잘 모르겠는데 칸예는 뭐 이거 누가 봐도 칸예네 그냥 ㅋ






예거마이스터의 사슴 캐릭터와 예거 샷 디스펜더도 있었는데

이거 좀 참신하더라 ! 특히 저 사슴과 테이블 ! 너무 귀여웠음 !









모모트는 기본적인 폼은 큰 변화가 없지만 그 사이사이 디테일들에서 많은 변화를 시도하며 단조로움을 피하고 있었는데

그게 다 눈에 보이니까 그런 디테일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해서 계속 보게 되는 매력이 있더라 ㅎ






이런 동물 캐릭터도 있고 말이지 -






하입비스트에도 떴던 AiAiAi 콜라보레이션 셋트.






나이키 빼고 아마 모모트를 대중에게 가장 많이 어필 시켰던게 이 시리즈가 아닐까 싶네 ㅎ

모모트 x 무한도전.

정식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지 ?






책상위에 두고 싶은 그릴5타코 트럭도 있고,






그동안의 작업물들을 이렇게 처음 상품 그대로의 모습으로 전시도 해놓고 -






그림으로도 그려놓고,






아 그리고 실물로 처음 본게 있었다 !

릴리 라는 이름의 고릴라 캐릭터 인데,

모모트에서 그간 사용하던 사람 형태의 폼과 다르게 진짜 고릴라 형태로 제작되어져서

뭐랄까 괜히 변종을 보는 기분 이랄까 ?






이것도 포스가 장난이 아닌게 또 다른 장소에서 다른 옷을 입고 멋진 모습으로 서 있는 모습을 곧 보게 될 것 같은 느낌 ?






그리고 마지막.

MCM과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들 ㅎ

나이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보면서 모모트랑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MCM 콜라보레이션이 처음 나왔을때 '아, MCM도 충분히 잘 어울리는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 만큼 꽤나 예쁘게 잘 나온것 같았다 ㅎ






MCM의 가방 컬렉션.






갤러리 가장 안쪽에 멋지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음.






이 전시는 8월 12일 금요일 부터 9월 3일 토요일까지,

홍대 갤러리 W.D.S 에서 진행 된다.

입장료 받는 그런 전시 아니니 아무 부담 없이 홍대 가서 구경하고 쉬다 오면 좋을듯 -

상상마당 맞은편 바이더웨이에서 강호동 678 가는쪽으로 길 건너 걸어가다 보면 조폭 떡볶이 근처에서 Wyln (웨일런)샵을 발견할수 있는데

그 매장 지하에 있는 갤러리다.



모모트 친구들 고생 많았다 !

항상 응원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