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연말이라 후쿠오카 #5 : 하카타 멘타이쥬 명란덮밥, 발디 다이너, 텐진 빔즈, 파르코 백화점, 미스터젠틀맨, 봉주르 레코드, 베이프, 소프넷, 저널 스탠다드, 발란사, 스투시,


예약할 땐 충분하다 느껴도 막상 닥치면 뭐가 그렇게 쏜살같이 빠르게 흘러간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 5일차, 여행의 마지막날.

전날 밤에 다행히 짐을 거의 다 싸놓고 잔 덕에 좀 더 편하게 체크아웃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는 기분은 그닥 ㅋㅋㅋㅋ



그 울적한 마음을 달래고자, 이번에는 체크아웃을 하자마자 곧바로 밥을 먹으러 갔다.

목적지는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하카타 멘타이쥬. 명란 덮밥 전문점이었다.

우리가 묵은 호텔이 진짜 위치가 좋은게, 여기 하카타 멘타이쥬까지 도보 3분 거리라 아주 개꿀띠!

근데 저기 저 앞에 사람들은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더 빨리 나오고 싶었지만, 그냥 몸이 움직이고 싶은대로 움직이다 보니 좀 늦게 나오게 됐는데,

그 때문에 이 웨이팅 전선에 뛰어들게 된 ㅋㅋㅋ

그래도 좀 기다리면 되겠지- 아쉽지만 어쩔 수 없지- 하고 있었는데,



순식간에 우리 뒤로 줄이 길어지더니 저기 뒷쪽 횡단보도를 건너서까지 줄이 생기기 시작 ㄷㄷㄷㄷ

사실 알고보니 우리가 되게 빨리 온 편이었다는 걸 알게 됨 ㅋㅋㅋㅋ



줄도 다행히 금방금방 줄어들더라고. 아무래도 이른 시간이고 하니까 회전율이 좀 빨랐던 모양이다.



소스의 매운 맛 정도를 미리 고르라는 안내판이었는데, 뭐 얼마나 매울지를 모르니 일단 나는 얌전하게 두번째 옵션을 골랐음.



그리고 곧장 자리를 안내받아 나마비루로 덜 깬 잠부터 완전히 깨워보았다.

아 정말 일본 여행이니까 가능한 거 같아. 아침 생맥이라니 ㅋㅋㅋㅋㅋ



명란덮밥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동반자는 마침 동반자가 좋아하는 츠케멘 메뉴가 있길래 그걸로 주문을 했다.

가운데 있는 건 차슈.



츠케멘 국물이 쌔빨간 것이 제법 맛이 있을 것 같던데! 명란도 들어간 것 같아 간도 적당할 것 같고!



나는 당연히 명란덮밥을 주문했다.

정갈하게 셋팅되어 나오는 모습이 보기 좋군.



실물 등판.

캬 죽이네 이거?



명란을 어떻게 조리한 건지 요.알.못이라 설명을 잘 못하겠는데 아무튼 저 살오른 명란은 분명 조미가 실컷 된 아이였다.

껍질이 좀 신기했는데 그걸 설명 못하겠군. 아무튼! 내가 생각했던 맛과 아주 조금 다르긴 했는데,

맛이 없다는 게 아니라 식감이 좀 달랐던? 근데 맛은 아주 좋았어서 만족스러웠다. 오히려 양이 좀 부족했어서 그게 아쉬웠네 ㅋㅋㅋ

소스도 딱 적당했던 것 같고, 더 매운 소스를 시켰다면 큰일 났을 것 같은 느낌.

아침 식사라 더 좋았던 것 같다!



디저트로 차 한잔.

입 속 싹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맛이 굿.



나갈 때 계산서를 펼쳐봤는데 어머.

크리스마스구나 +_+

메리 크리스마스야 ♡



※ 하카타 멘타이쥬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왠지 90년대에 지어졌을 것 같은 건물.

내부는 볼 것 없겠지만 외관이 너무 귀엽다 ㅋ



이제 또 마지막이니까 풍경 하나하나 눈에 잘 담아본다.



멘타이쥬 하카타에서 맛있는 명란덮밥을 먹고 우리가 찾은 다음 목적지는,

놀랍게도 또 식당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발디 다이너(Baldy Diner)라고, 그냥 뭐라 그래야하지?

그냥 미국식 캐주얼 레스토랑 같은 곳이다.

사전에 미리 찾아봤던 곳은 아니고 바로 전날 구니스 버거 클럽에 다녀오는 길에 동반자가 우연히 발견한 곳이다.

외관이 우리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던 곳이라 다음에 시간이 되면 한번 들러보자- 하고 지나쳤었는데

거길 이렇게 바로 올 줄은 몰랐네?

방금 밥 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



배가 솔직히 좀 찼던 상태라, 마음 같아선 정말 기름진 걸 먹고팠지만 도저히 그럴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 간단하게 음, 간단하게인가 ㅋㅋ

아무튼 그냥, 양심껏 ㅋㅋㅋㅋ 나폴리탄과 에그 베네딕트 정도로 타협을 하고 2차 식사를 시작했다 ㅋㅋ

나폴리탄이 생각보다 좀 싱겁긴 했는데,



오우 이 에그베네딕트는 진짜 맛있더라.

정말 깜짝 놀랐음 ㄷㄷ



여기는 인테리어도 그렇고 밤에 오면 정말 느낌 괜찮을 것 같더라.

맥주 한잔 가볍게 하기 좋은?

다음에 후쿠오카에 다시 오게 되면 여길 밤에 찾아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괜찮았어 정말 ㅇㅇ



※ 발디 다이너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근데 이거이거?

등따시고 배부르게 식사 마치고 밖으로 나왔더니 슬슬 비가 쏟아지려는 느낌?

한국에서부터 챙겨왔던 우산은 여행 내내 쓸 일이 없었는데, 떠날 때가 되니 비가 오는 이 상황 뭐야? ㅠㅠㅠㅠ



사실 이번에 후쿠오카에 오면서, 한국에서 들고 온 우산은 버리고 새 우산을 사서 돌아가야겠다고 마음 먹고 있긴 했었어서,

이 참에 예쁜 우산을 하나 사야겠다 싶어서 곧장 빔즈(Beams)로 향했다.



첫 날 빔즈에 방문했을 때 동반자가 매의 눈으로 찾아냈던 예쁜 우산이 머릿속에 멤돌아서 그걸 사기로 했던 것.



근데 이번에 딱 빔즈 도착했을 때 동반자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기막힌 숏 코트가 눈에 들어와서

얼씨구나 하고 같이 구매를 하게 됐다 ㅋㅋㅋㅋ

저 코트는 참고로 단톤(Danton)의 숏 코트인데 우리가 좋아하는 블랙워치 패턴인 것도 좋았고, 버튼 디테일도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동반자에게 찰떡! 근데 가격표를 보니 한국에선 어림도 없을 것 같은 착한 가격이라 바로 구매하기로 ㅋㅋㅋㅋ

근데 동반자가 계산하면서 우산까지 쿨하게 선물해주겠다고 같이 결제를 해줘서 나는 얼떨결에 또 선물을 받게 됐네?

자꾸 받으니 몸둘바를 모르겠다 ㅠ 그래도 너무 고마웠음! 너무 마음에 드는 우산이었으니까!



※ 빔즈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빔즈까지 온 김에 바로 옆에 붙어있는 파르코 백화점도 좀 돌아봤다.

공항 갈 때까진 모든 동선이 마지막 방문이니까 효율적으로 움직여야 할 것 같아서 ㅋ

근데 여기 짱구 스토어가 문을 열었더라고? ㅋㅋㅋㅋ 이런 거 첨봐서 신기방기 ㅋㅋㅋㅋ



뭘까 이건 ㅋㅋㅋㅋ



슬립온 너무 귀여운거 아냐? >_<



후쿠오카에는 소프넷(Sophnet.)이 있긴 한데 로드샵이 다이묘거리를 좀 벗어난 곳에 있어서 맘 편히 가기가 그랬는데

여기 텐진역 파르코 백화점 안에 버젓이 매장이 입점되어 있어서 쇼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물론 나는 아무것도 사지 않았지만 ㅋ



저널 스탠다드(Journal Standard)도 있길래 슬쩍 들어가 봤는데 오옹?

지훈이의 브랜드 사운드샵 발란사(Soundshop Balansa) 티셔츠가 여기 들어와있네? ㅋㅋㅋㅋ



팝업 한다는 소식을 인스타그램에서 보긴 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실제로 있는 걸 보니 뭔가 기분이 이상하더라 ㅋ

잘 됐으면 좋겠는데 과연 판매는 어땠을지....

디스이즈네버댓이나 오아이오아이, 비바스튜디오 같은 빅 브랜드들의 일본 진출도 너무 환영하는 일이지만,

이렇게 소규모로 운영되는 브랜드의 진출이야말로 진짜 멋진 일이 아닐지!

부디 계속해서 좋은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다!



빔즈 라이트(Beams Lights)도 빠르게 훑어보고,



(저널 스탠다드는 매장이 왜 이렇게 많음? ㅋㅋ)



파르코 백화점 1층에 있었던 봉주르 레코드(Bonjour Records)도 3층으로 올라왔더라.

그러고보니 여기 백화점이 싹 리뉴얼을 한듯.

어쩐지 공간이 다 낯설어서 뭐가 바뀐건가 싶었는데 ㅋ

봉주르 레코드는 완전 넓어졌네. 1층에 있을 땐 좀 아담한 규모였는데.



그렇게 찾아 헤메던 미스터젠틀맨(Mistergentleman)의 옷을 여기서 발견했는데,

아쉽게도 내가 사고 싶어했던 모델은 없더라.

역시 쇼핑은 도쿄인건가....



그래도 프라그먼트 컬래버레이션 티셔츠는 있네.

물론 그 시리즈 중에 인기 있던 아이템은 여기도 없었지만 ㅎ



※ 파르코 백화점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기껏 우산 샀더니 비가 그새 그침.....



스투시(Stussy)도 마지막이니까 체크인.



근데 역시 뭐 살게 없다.

의리로 방문하는 것도 슬슬 한계인듯.



Y-3도 이렇게 단독 매장을 경험하는 건 참 좋은 일인데,

늘 드는 궁금증이, 왜 시즌오프 기간에 다른 딜러샵은 세일하게 두면서 자기들은 안할까.

늘 그게 좀 궁금함.

그래서 지갑을 봉인하게 되지 계속.



취향과 많이 멀어져버렸지만 엑스라지(XLARGE)도 그냥 마지막 날이니까 괜히 들어가보고 ㅋㅋ



역시 안맞는구나-를 느끼고 아웃

ㅋㅋㅋㅋ



베이프(Bape)로 이동.



사실 내가 뭐 살 건 아니었고,

동반자가 지인 선물 준다고 티셔츠 좀 보러 온 건데,

와 그 와중에 이 오리가미 셋트 뭐냐 ㅋㅋㅋㅋ 베이프 카모플라주 입은 색종이라니 ㅋㅋㅋㅋ

근데 몇 장 들어있지도 않은데 2,400엔이라니 ㅋㅋㅋㅋ

대단하다 대단해 ㅋㅋㅋㅋ 이건 진짜 사치템이야 ㅋㅋㅋㅋ



그래도 동반자가 무사히 선물을 구입하게 되어서 다행!

마지막 날의 일정도 뭔가 순조롭구나!



그래도 5일 열심히 돌아다닌 덕분인지 이제는 금방 지치는 컨디션이라

도토루에 가서 잠깐 쉬기도 했다.

생각해보니 여기서 진짜 둘다 피곤했는지 대화도 많이 안하고 그냥 최선을 다해 쉰 것 같은데 ㅋㅋㅋㅋ



푹 쉬다가 슬슬 돌아갈 시간이 되어 텐진 지하상가로 들어갔다.



동반자와 각자 먹고 싶은 간식 하나 사먹자고 해서 나는 베이크 에그타르트를 구입했고



동반자는 링고 애플파이를 구입했다.



지하상가를 빠져나오면서는 잠시 다이마루 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쪽으로 가봤는데,

뭔 사람이 이렇게 많나 하고 봤더니 다들 크리스마스라고 쿠키나 케이크 선물을 하려는 모양 ㄷㄷㄷㄷ



우리도 한국에 뭐라도 사들고 가는 게 좋겠다 싶어서 백화점 한바퀴를 스윽 돌아봤는데,



진짜 하나같이 포장이 다 예뻐서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라 ㄷㄷㄷ

일본의 포장력은 정말 알아줘야함 ㅋㅋㅋ



결국 우리가 고른 건 이 치즈케이크였다 ㅋㅋ

뭐 일단 내가 치즈케이크라면 절반 이상은 믿고 가는 부분도 있고,

그리고 이때 백화점에서 유일하게 여기에만 줄이 제일 길게 늘어서 있었음 ㅋㅋㅋ



크리스마스의 끝자락까지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던 다이마루 백화점의 이 트리.

적어도 내가 다녀본 일본 안에서 본 크리스마스 트리 중엔 진짜 제일 예쁜 트리인 것 같다.

이 트리를 보려고 1년을 기다렸는데, 시간도 참 빠르지 ㅎㅎ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겠구나 -



동반자가 사준 고운 우산 챙겨서 무사히 캐리어 끌고 공항으로 -



후쿠오카에 올 땐 공항이 도심과 가까워서 버스 타는 시간이 얼마 안되는게 참 좋았는데,

공항으로 돌아갈 땐 버스 타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그게 참 야속하다 ㅋㅋ

사람 입장이라는게 참 ㅋㅋ



크리스마스 끝날 때 되니 공항에도 출국 인파가 어마어마하구나....



그래도 무사히 수속 마치고 출국 게이트 앞까지 무사히 도착!

했다가, 후쿠오카 공항의 거의 유일한 메리트라고 생각하는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와 옴므 플리세(Homme Plisse) 면세 스토어 구경.

여긴 진짜 타이밍 잘 맞추면 반드시 보물이 나타나는 그런 곳이라

이 작은 공항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단 하나의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ㅋㅋ



그런데 정말 이번에도 기가막히게 보물을 발견했다는 후문!

그것도 내가 아니라 동반자가!

평소 눈독들이고 있던 모델은 아니었는데 마침 매장 스태프가 입고 있던 팬츠 스타일링이 좋았어서 계속 훑었는데,

동반자가 결국 그 모델을 구입하게 된 것 ㅋㅋ

역시, 여행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야 ㅋㅋ

소비는 멈추지 않는다!



오다 말다하던 가랑비는 결국 우리가 출국할 때가 되서는 거의 폭우?에 가까운 수준으로 쏟아져 내리기 시작했다.

아 진짜 비 많이 오더라.

제대로 이륙이나 할 수 있을런지- 싶을 만큼.



그래도 비행기는 무사히 이륙했고,

우리는 기내식을 맛있게 먹었고,



킬링 타임으로 영화도 잘 보며 한국으로 무사히 날아왔는데-



하아 진짜 ㅋㅋㅋㅋㅋㅋ 세상에 바보도 이런 바보가 없지 ㅋㅋㅋㅋㅋㅋ

아침 일찍부터 사들고 돌아다녔던 그 예쁜 우산을 ㅋㅋㅋㅋㅋㅋ

진짜 아까워서 펴보지도 않고 고이고이 들고만 다녔던, 캐리어 끌고 막 엄청 힘든데도 열심히 챙겨다녔던 그 우산을 ㅋㅋㅋㅋㅋㅋ

비행기 타러 들어가는 그 순간에도 공항 창문 밖을 보며 "와 비가 진짜 많이 온다" 하며 들어갔는데 ㅋㅋㅋㅋㅋㅋ

바보같이 출국 게이트 의자에 걸어두고 왔다는 걸 한국 도착해서 깨달음 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 이번 여행 대체 왜 이러냐고 ㅋㅋㅋㅋㅋㅋ

아휴 - 정말 한번도 안하던 실수들 이번 여행에 전부 몰아쳐서 다 한 것 같음 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아깝다 우산 ㅠㅠㅠㅠㅠㅠ

이쁘기도 이쁜거지만 동반자가 사준거라 더 의미가 남달랐는데, 이게 뭐야 정말 ㅠㅠㅠㅠㅠㅠ 너무 속상함 ㅠㅠㅠㅠㅠㅠ



동반자와 내 생일이자 크리스마스에 후쿠오카에 다녀온 것도 어느덧 벌써 세번째.

이 작은 도시에 뭐 그리 새로울 것이 있겠냐며 계속 가는 것에 놀라워하는 이들도 있고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는데,

정확하게 이렇게 얘기하고 싶다.

새로운 것이 있을지 몰라 가는게 아니라, 우리에겐 이곳이 소중한 추억이 된 곳이라 그 추억을 곱씹기 위해 가는거라고.

다만 이쯤 다녀오니 새롭게 든 생각이 있다면,

이젠 내 생일때만이 아니라, 동반자의 생일때에도 좋은 곳에 다녀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는 것?

늘 내게 맞춰 움직여 준 동반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2020년부터는 꼭, 동반자의 생일에도 즐거운 여행을 다녀와야겠다.




연말이라 후쿠오카 #5 끝.




연말이라 후쿠오카 #1 - http://mrsense.tistory.com/3509

연말이라 후쿠오카 #2 - http://mrsense.tistory.com/3510

연말이라 후쿠오카 #3 - http://mrsense.tistory.com/3511

연말이라 후쿠오카 #4 - http://mrsense.tistory.com/3512

연말이라 후쿠오카 #5 - http://mrsense.tistory.com/3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