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1년만에 도로 도쿄 #3 : 곤파치 니시아자부, 롯폰기힐즈 도쿄 시티뷰 야경, 츠타야, 긴자 고다이메 하나야마 우동, 닷사이 스토어, 아후리라멘, 도버 스트리트 마켓


오늘도 아침은 가볍게.



다른 도시를 가도 그렇지만 일본 오면 멀리 가지 않는 한 가급적이면 걸어다니려고 하는 편이다.

시부야에 숙소를 잡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고.



셋째날의 목적지는 대중교통의 도움을 받아야 했기에 시부야역에서부터 일정을 시작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스이카 카드 구입.

아 이건 진짜 ㅋㅋㅋ 좀 지금 생각해보면 되게 황당하고 어이없고 웃긴 일인데,

일본을 1년에 3번 이상씩 들락거리던 입장에서 스이카 카드를 구입한 게 이번이 처음임 ㅋㅋㅋ

나 스스로도 지금 와서 보면 대체 왜 여지껏 안샀을까 싶은데 ㅋㅋㅋ

물론 뭐 거의 걸어다니는 걸로 일정 대부분을 보내던 편이라 스이카 카드의 필요성을 크게 못 느꼈던 것도 있었으니 ㅎ

아무튼 이젠 좀 편하게 다니겠구나 +_+



우리가 내린 곳은 긴자다.

그래, 시부야 부근을 이틀 동안 열심히도 돌아다녔으니 이제 다른 곳도 봐야 할 때가 됐지?



동반자가 급하게 양말을 사야 하는 상태였어서 일단 GU에서 양말 하나를 구입하기로 했는데,

와 여기 계산 시스템 뭐냐 충격이네.



세상 이렇게 신기하고 편한 계산은 처음이다.

이마트 셀프 계산대보다 더 편해서 놀람 ㄷㄷㄷ

일본도 이제 디지털 세상으로 조금씩(?) 바뀌는 중인가보다.



물론 아날로그의 미덕도 섬세하게 잘 지켜나가고 있고.

좋네.



전부터 긴자에 오면 꼭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게 있어서 아메리칸(American)에 들렀다.

여기 타마고산도가 그렇게 맛있어 보이더라고 ㅠ

그래서 꼭 먹어봐야지 하고 두근두근하며 가봤는데,



음 -

어떤 이유에서인지 주인 아줌마가 좀 매몰차게 대하더라.

테이크아웃 하고 싶다고 하니까 다짜고짜 노- 노- 이러고 말던데...

뭔가 사연이 있으면 그 한마디만 해줘도 좋았을 걸,

그냥 내 질문 다 자르면서 노- 노- 하고 마니까 좀 기분이 별로였네...

근데 더 짜증나는 건, 아마 다음에 긴자에 또 오면 난 아마 다시 도전할 것 같다는... 분해...



그건 뭐 어차피 간식 정도로 생각한거라, 진짜 식사를 하기 위해 최종 목적지로 발걸음을 돌렸다.

저기 저 사람 많은 곳. 이름은 고다이메 하나야마 우동이다.

무려 5대째 운영되고 있으며 세월로만 120년 역사를 지닌 곳이라고 ㅎㄷㄷ



뭔진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우동 대회 3관왕을 차지했다는 자랑.

기대된다 ㅋ

사람이 워낙 많아서 웨이팅은 한 30분 정도한 듯 -

기다리는 거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런 곳은 기대할만 하지 암 ㅇㅇ



한참을 기다린 끝에 마주하게 된 이 곳의 대표 인기 메뉴는 이거다. 넙적 우동 +_+

근데 우린 처음부터 이걸 주문하려고 했는데 스태프가 일반 면발은 솔드 아웃이라 미안하다고 하더라고?

이 넓은 면발이 하이라이트 아니었나 ㅋㅋㅋㅋ 뭐 암튼 잘 됐군 - 원하던 걸 먹을 수 있게 됐으니 ㅎㅎ



나는 비빔 우동으로 주문해 봤다.

동반자는 찍어먹는 걸 좋아하고 나는 비벼먹는 걸 좋아하니까 후후 -

는 사실 마음 한 켠으로는, 저 귀여운 접시를 실물로 보고 싶었던 것도 있었네 헤헤 ㅋ



근데 면발이 진짜 어쩜 저렇게 넓냐 ㅋㅋㅋㅋ 진짜 신기해 ㅎㅎ

그리고 또 마음에 들었던 건, 맛도 맛이지만 양도 풍족했다는 것.

눈으로 보기엔 좀 적어보였는데 막상 먹어보니까 아주 양 많고 좋더라 -

아 여기 아주 맘에 들었어!



※ 고다이메 하나야마 우동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너무 만족스러웠던 식사 이후에는 만족스러운 쇼핑 타임도 바로 이어졌다.

저기는 도쿄 기반 브랜드 위윌(WeWill)이라는 브랜드의 매장이다.

긴자에 있긴 하지만 번화한 곳이 아니었던데다 건물이 너무 작고 간판도 안보여서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그래도 잘 찾아냄 ㅋ

나는 위윌이라는 브랜드를 후쿠오카에서 처음 알게 됐다.

스타일이 되게 괜찮았어서 좋게 기억하고 있던 브랜드였고

도쿄 기반의 브랜드라는 걸 알고는 도쿄에 가게 된다면 꼭 매장에 가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던 것!

여기서 암튼 눈독들였던 데님 진을 입어봤는데 진짜 너무 바지가 예쁜거야 -

그래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걸 또 동반자님이 황송하게 선물이라고 사주셨다 ㅠㅠ

제가 참 성은이 망극하옵나이다 >_<

위윌 짱! 동반자 짱!



다시 닛산 갤러리 사거리로 돌아왔다.

닛산 갤러리는 진짜 위치 선정이 어마어마한 거 같아.

어떻게 이 가장 번화한 긴자 한 가운데에 이렇게 빌딩을 세워놓고 쇼룸으로 돌리고 있을까 -



긴자를 샅샅이 돌아다녀본 게 아니라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긴자에서 이렇게 큰 자동차 브랜드 쇼룸은 아예 못 본 거 같아서 더 놀라움 ㅇㅇ

우리나라면 벤츠나 BMW 같은 외제차 브랜드 쇼룸이 있었을텐데 참 대단해 ㅎㅎ



※ 닛산 갤러리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긴자 오면 아니 들를 수 없는 도버 스트리트 마켓(DSM)도 방문.



그래도 가끔 여기 오면 뭐라도 꼭 사긴 했는데 이번엔 뭐 크게 눈에 들어오는 게 없더라-

그저 루이비통(LV)의 푸추라(Futura) 협업 인스톨레이션이 좀 인상적 +_+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의 루이비통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가끔 선보이는 이런 단일 컬러의 설치물들은 좀 멋있다고 생각함.

그래도 그게 루이비통스럽다고는 여전히 생각안하고



도버 갔으니 긴자 식스(Ginza Six)도 봐야지?

이젠 확실히 예전의 오픈빨이 다 사라진듯.

한산해 그냥-



다음으로 들른 곳은 동반자가 (적어도 내가 생각했을 땐 그녀가) 가장 기대하고 있던 장소,

닷사이 스토어(Dassai Ginza Store)다.



닷사이는 니혼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알고 있을 일본 전통 사케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을 정도로 유명한데, 그런 닷사이의 사케를 저렴한 금액으로 '테이스팅'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 긴자에 위치한 닷사이 스토어다.

재미있는 건 내가 이 곳을 쇼룸이라고 부르지 않고 스토어라고 부르고 있다는 점인데

단순 테이스팅이 끝이 아니라 구매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토어라고 부르는 것 +_+



매장 한 켠에 위치한 술장고. 이 안에 닷사이의 모든 종류의 술이 진열 되어 있고

저 끝에는 독특하게 아이스크림이 진열 되어 있다.

(아이스크림 이야기는 잠시 후에 다시)



닷사이 스토어 안에는 스탠딩 테이블이 2-3개 있고 비어있는 곳에 가면 스태프가 메뉴판과

색과 모양이 다른 쌀알이 들어있는 저런 샘플 키트를 가져다 주는데

메뉴판은 테이스팅하고 싶은 메뉴가 적혀있는거고

샘플 키트는 닷사이 사케 종류별로 어떤 쌀이 들어가는지를 보여주는 키트다.

저기 잘 보면 숫자가 적혀있는데 그 숫자는 쌀을 깎아낸 정도라고 한다.

그런데 나는 그 얘기를 '45는 45만큼 깎아낸거고 23은 23만큼 깎아낸거'라고 이해를 했는데

알고 보니까 '45는 쌀을 깎아내고 남은 양이 45, 23은 쌀을 깎아내고 남은 양이 23' 이런 식의 표현이었더라고?

암튼 결론은 숫자가 커질수록 술이 좀 강해지는 거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23이 가장 인기가 있는 듯-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우리는 보통 이 곳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3가지 닷사이를 한잔씩 맛 볼 수 있는 메뉴와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다.

잠시 기다리자 스태프가 히야시 된 사케 3병과 사케잔, 사케에 곁들이면 좋은 쌀과자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내어주었음.

이 순간을 기다렸던 동반자는 자동 반사적으로 두근두근 설레는 표정과 리액션을 내뱉었는데

그 모습을 본 스태프가 우리가 한국인인 걸 알고는 자기도 한국에 가끔 간다며 갈비에 소주 먹는 걸 좋아한다고 ^^



왼쪽부터 닷사이 45, 39, 23.

이 좋은 경험을 단돈 500엔에 즐길 수 있다니 진짜 닷사이가 머리를 잘 쓴 거 같다.

비록 이 곳에서 구매를 하면 면세보다 비싸게 사는거긴 하지만

이렇게 좋은 경험을 해 볼 수 있으니 오히려 마음 편하게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잖아?

공항 면세 가면 23같은 경우는 인기가 많아서 못사는 경우가 꽤 많으니까-

PS - 이 곳에서는 한 병에 3만엔, 한국에서는 100만원쯤하는 프리미엄 모델인,

닷사이 비욘드라 불리는 미가키 소노사키에도 테이스팅 가능하니 진짜 여기 들러보는 건 아주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음



소원 성취하고 꿈에 그리던 닷사이 구입까지 완료해서 기분 좋아진 동반자 



※ 닷사이 스토어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슬슬 긴자를 떠날 시간



의무적으로 콘비니(The Conveni) 한번 들러주고,



곧바로 롯폰기로 넘어왔다.

아 여기도 진짜 오랜만이네- 거의 한 3년만인듯?



목적지가 여기는 아니었지만, 괜히 저 간판이 눈에 크게 띄어서 잠깐 빔즈(Beams) 구경부터 낄낄-



이거 신기하더라 -

루프휠러(Loopwheeler)하고 리바이스(Levi's) 협업 컬렉션인데

저기 놓여져있는 트러커 재킷이 데님이 아니고 루프휠러의 코튼 스웨트 원단임 ㄷㄷ 진짜 엄청 예쁘던데 +_+



빔즈 구경하다가 이 곳에 캐피탈(Kapital)이 있던 것도 기억나서 캐피탈 구경도 잠깐 하고 ㅎㅎ



다시 정신차리고 본래의 목표였던 곳으로 이동했다.

우리의 목적지는 롯폰기 힐즈 꼭대기에 있는 도쿄 시티뷰(Tokyo City View)였다.

동반자랑 일본을 많이 오긴 했지만 어디서도 도시 야경을 보여준 적이 없어서 이번에 한번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ㅎㅎ

근데 여기 원래 현대카드 소지자는 입장 공짜였는데 그 혜택이 이제 중단됐더라 ㅠ 그거 의외로 꿀같은 혜택이었는데 아쉽 ㅠㅠ



도쿄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는 우리가 방문했던 기간에는 픽사(Pixar) 전시를 함께 운영하고 있었다.

도쿄 시티 뷰 티켓 하나로 이 전시도 같이 볼 수 있는 구성이라 1+1 느낌으로 관람 굿!



하지만 우리의 눈은 역시 창 밖 도쿄 야경으로 >_<



내가 이 곳에서의 뷰를 좋아하는 건 이렇게 도쿄 타워를 주인공으로 하는 야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히려 나는 관광객들이 도쿄 타워로만 가는 것이 좀 안타까움.

도쿄 타워로 가면 정작 도쿄 타워를 이렇게 볼 수 없는데 (게다가, 내가 한 번 가봤는데 저기는 높이도 낮고 사람만 많고, 정말 별로거든)

암튼 참 좋아하는 뷰인데, 이렇게 3년만에 다시 보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ㅎ

그것도 혼자가 아니라 동반자랑 같이 와서 보니까 +_+



야경에 취해 한참을 멍때리고 있다가,

우리에겐 또 다음 스케쥴이 기다리고 있던 터라 서둘러 픽사 전시를 보며 이 곳을 빠져나가기로 했다.

아 근데 이런거 너무 좋네 전시 퀄리티도 당연히 좋았지만, 그냥 야경 보러 왔다가 이런 귀한 전시를 같이 보게 되니

뭔가 선물 받는 기분!



이런 1:1 라이프 사이즈의 스컬프처 보는 재미 정말 굿!



이건 목업인가?



눈이 뭔가 음?



아 이건 ㅋㅋㅋㅋㅋㅋ

처음 여기 와서 엘레베이터 내렸을 때 고 앞에서 버즈랑 사진 찍어주는 이벤트를 하길래 재미삼아 찍어봤는데,

"작은 사진은 기프트샵 가면 무료로 뽑아드려요 (=큰 사진은 돈 주고 사세요)" 하길래

잔뜩 기대하고 있다가 나가는 길에 기프트샵 가서 사진 달라고 하니까 이걸 줘 ㅋㅋㅋㅋㅋㅋ

진짜 작은 사진이었어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앵글 뭐야 왜 동반자를 저 구석에 나오게 해 ㅠㅠㅠㅠㅠㅠ

엄청 웃겼네 이거 진짜 ㅋㅋㅋㅋㅋㅋ



암튼 빠르게 기프트샵 훑고,



원래 여기서 추가금 조금 더 내면 아예 롯폰기 힐즈 건물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우리는 스킵 하기로 ㅎㅎ

여기는 진짜 날씨 좋을 때만 열리는 거라 (진짜 옥상으로 나가는 거거든)

나름 귀하게 운영되는 곳인데, 역시 다음 스케줄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ㅎㅎ



그래도 롯폰기 힐즈 떠나기 전에 롯폰기 힐즈 아트&디자인 샵 구경은 꼭 해야지.



여기도 꼼데가르송 플레이(CDG PLAY)가 있었구나 ㅎㅎ



카우스(Kaws) 작품인데 한 장에 2,500만원인거 보고 소름끼치며

우리의 오늘 일정 중 마지막 공식 스케쥴이었던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 롯폰기 힐즈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내가 계속 다음 스케쥴 때문에 서둘러야 했다고 한 이유는 바로 여기

곤파치 니시아사부점의 예약 때문이었다.

동반자를 데리고 곤파치 시부야점을 가 본 적은 있으나

그래도 곤파치하면 역시 영화 <킬빌>의 모티브가 되었던 여기 니시아사부점을 소개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번에 방문해보자 했던 건데, 분명히 웨이팅이 장난 아닐 것 같아서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해두고 갔던거거든.

그러니 그 시간 맞추려면 별 수 없이 시계 보며 움직여야 했던 것 ㅎㅎ

암튼 무사히 제때 도착했다 굿-



정확하게 불금 저녁 8시 풍경이다.

아 진짜 황금시간대 제대로 잘 잡았네!

우리가 들어갈 때도 예약 시스템 모르고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 스무명 이상 입구 앞에서 마냥 대기를 하고 있었는데,

이 러시아워 시간에 몸 편히 마음 편히 입장할 수 있다니 나의 예지력과 센스에 스스로 칭찬을 보낸다 훗 -



그럼 어디 <킬빌> 기분 좀 느껴볼까 -



나마비루로 시작해본다.



동반자가 좋아하는 소바랑



내가 좋아하는 가라아게동도 시켰지 훗 -



오 근데 여기도 생일 이벤트 같은게 있나봐 -

한참 시끌시끌하던 분위기가 계속 됐는데 갑자기 불이 꺼지더니 어떤 스태프가 마이크 잡고 생일 축하한다고 분위기 잡아주고

뒤에서 케이크가 쭈욱!

그래서 다같이 박수 쳐주며 노래 불러주고 하는데 진짜 분위기 너무 좋더라 ㅠㅠ

(마침 운 좋게도 우리가 되게 좋은 자리에 앉게 되서 이 모든 모습을 한 눈에 편하게 볼 수 있었네 ㅠㅠ 행복하다 진짜 ㅠㅠ)



그 기분 몰아서 닥치는대로 시켜 먹어본다 으하하 ㅋㅋㅋ



다 맛있네 다 맛있어!

아닌가? 기분 탓인가? ㅋㅋㅋ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나도 곤파치 니시아자부점을 방문해 본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니긴 했지만,

전에 왔을 땐 윗층의 스시 곤파치를 갔던거라 여기서의 식사는 처음이었어서 ㅎㅎ

동반자 덕분에 좋은 추억 하나 또 만들었다 +_+ 굿!



※ 곤파치 니시아자부점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곤파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긴자에서 생겼던 짐들을 보관하려고 맡겨 두었던 롯폰기역 코인락카쪽으로 걷다가

동반자에게 롯폰기의 밤 거리를 좀 보여주고 싶어서 츠타야쪽으로 방향을 꺾어봤는데

아사히TV를 지나다 보니 1층에서 뭔가 방송 촬영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잠깐 구경을 해봤다.



생방송인가봐 신기하네 ㅋ



무슨 방송이었을까 궁금하군 뉴스 프로그램치고는 좀 젊은 느낌인데 -



신기한 구경 짧게 마치고는 다시 츠타야(Tsutaya)로.



다이칸야마 티사이트의 츠타야와는 또 다른 느낌.

난 사실 여기가 더 좋다.

티사이트보다 규모는 훨씬 작지만 분위기는 여기가 좀 더 좋더라고.



물론 관심사와 성향탓에 잡지 코너 외엔 가지 않음 ㅇㅇ



한국으로 사갈까 하다가, 어차피 이런 책들은 한국에서도 쉽게 구하니까 -

그리고 캐리어 무게 걱정도 해야 하니까



동반자도 이제 제법 이런 문화의 책도 알아서 잘 찾아보고, 놀라워 참 ^-^



오 근데 이건 뭐냐 왠 브로마이드 같은게 잔뜩 있네!

했는데 세상에,



DVD 패키지였어;;;

아 근데 이거 진짜 아이디어 좋은거 같아 DVD 패키지를 아예 영화 포스터로 만들어버렸으니,

밖으로 보이게 세워둬도 좋고 얼마나 소장가치가 있어 +_+

이거 한국에도 있나? 없는 느낌인데 -



※ 츠타야 롯폰기점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롯폰기를 떠나 시부야로 돌아오는 길.

롯폰기에서 시부야로 한 번에 가는 덴샤가 없기 때문에 나카메구로로 가서 내려 걷기로 했다.

근데 허허 -

나카메구로에서 내려서 시부야 방향쪽으로 가려고 고개를 돌렸는데 어라- 아후리(Afuri)가 여기 있네?



그래서 들어감 ㅋㅋㅋㅋ



아후리하면 원해는 유자라멘을 먹어야 맞는데,

곤파치에서 많은 걸 먹기도 했고 동반자가 워낙 츠케멘을 좋아하기도 해서 이런 걸 주문해봤는데

뭐 맛이 나쁘진 않았으나 동반자의 마음엔 100% 충족되는 맛은 아니었던 듯? ㅋㅋㅋㅋ



※ 아후리 나카메구로점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또 먹었으니 소화 시킬 겸 시부야까지 걸어보기로 한다.

구글맵 기준으로 최단거리를 찾아 가다보니 큰길보다는 골목길 구비구비 꺾어 가게 됐는데

여긴 또 생전 처음 걸어보는 길 ㅎ

으리으리한 멘션만 죽 있는 걸 보니 엄청 부촌인 거 같던데 이런데 살려면 얼마나 필요하려나...

암튼 신기하고 재밌더라 이렇게 모르는 길 처음 걸어보는 거 ㅎㅎ

그렇게 시부야를 많이 다녀서 잘 안다고 자부했음에도, 역시 한참 멀고 멀었다는 생각.



한참 뒤 도착한 시부야.

문득 하늘을 보니, 보름달이 떠 있네 ^-^




1년만에 다시 도쿄 #3 끝.




1년만에 다시 도쿄 #1 http://mrsense.tistory.com/3503

1년만에 다시 도쿄 #2 http://mrsense.tistory.com/3504

1년만에 다시 도쿄 #3 http://mrsense.tistory.com/3505

1년만에 다시 도쿄 #4 http://mrsense.tistory.com/3506

1년만에 다시 도쿄 #5 http://mrsense.tistory.com/3507

1년만에 다시 도쿄 #6 http://mrsense.tistory.com/3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