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또또 교토 #4 : 오사카 오렌지 스트릿 쇼핑, 미나미센바, 아크메 퍼니쳐, 스파이스 챔버, 키마 카레, 우오타미, 츠케멘 스즈메, 야키니쿠 호르몬 타카라, 돈키호테


사실 첫날부터 삐루꾸루가 마시고 싶었는데

저 패키지 안에 서 있는 이상한 사람 사진 때문에 구매 욕구가 떨어져서 안먹고 있다가,

그래도 그냥 마시자 어차피 패키지일 뿐인데- 하고 사왔건만,

역시 저 사람 때문에 기분이 안좋다.



오늘은 체크아웃 후 교토를 떠나 오사카로 넘어가는 날.

정말 우연히 발견한 숙소였는데 너무 잘 묵고 간다.

교토에서 가성비로는 정말 손 안에 꼽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는 네스트 호텔.

고마웠다 안녕-



※ 네스트 호텔 교토 시조카라스마 지점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자 그럼 이제 어디로 간다?



는 밥 먹으러 ㅋㅋ

교토에 머무르며 매일 밤 숙소로 돌아갈 때마다 봤던 식당인데

진짜 볼 때마다 사람들이 계속 줄 서있길래 대체 뭐하는 곳인가 하고 구글맵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여기가 세상에 카레 식당이더라고? 내가 카레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말야?

이렇게 사람들이 줄서서 갈 정도면 정말 괜찮은 곳이란 뜻이겠지??



그래서 줄 서봤다.

오픈 전에 갔음에도 이미 우리 앞에 4명 대기!



오픈 시간이 살짝 지나고 난 뒤, 다행히 한 번에 입장을 했다.

식당 안에 자리가 딱 6개 밖에 없었는데 4번째와 5번째 손님으로 무사 안착했음 굿 +_+



구글맵에서 사진으로 보니 이 곳은 키마 카레 전문점인 것 같았다.

키마(Keema)는 다진 고기라는 힌두어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부드러운 카레와 달리 좀 뭐라 그래야 하지?

액체 형태의 카레 소스가 아니라 카레로 볶은 고기를 밥 위에 얹은? 것 같은?

비주얼이 좀 많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아, 드라이 카레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네.



일단 맥주부터 주문했는데 오 - 기린 클래식 +_+

나마비루가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여긴 그냥 딱 빙비루만 파는게 더 잘 어울린다.



카운터석 밖에 없는 관계로 여기서는 식사가 나올때까지 스태프들이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그대로 볼 수 있는데

진짜 정성이 보통 정성이 아닌 것 같더라.

이 좁은 식당에 굳이 3명의 스태프가 있어야 하나 싶었으나 이 셋의 합이 진짜 굉장히 찰떡 같아서 아주 좁은 공간임에도 뭔가 척척척-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었다 +_+



그리고 마침내!

우리가 주문한 식사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 곳은 그냥 메뉴가 하나이고, 치즈를 추가하냐 안하냐, 밥 양을 곱빼기로 하냐 안하냐 뭐 그정도 차이만 있을 뿐이었다.

그래서 동반자가 치즈를 추가하길래,



나는 그 차이가 궁금해서 치즈 없는 오리지널로 주문을 해봤는데,

세상에....



이 식당의 이름이 왜 스파이스 챔버(Spice Chamber)였는지 고민을 좀 더 해보고 올 걸 ㅋㅋㅋㅋ

진짜, 하필 매운 음식 못먹는 우리 눈 앞에 놓인 이 카레가 그토록 매운 카레였을 줄이야....

와 진짜, 아침부터 계속 스읍스읍 하면서 땀 뻘뻘 흘리고 정말 ㅠㅠ 너무 맛있긴 한데 진짜 너무 고통스러워서 죽는 줄 ㅠㅠㅠㅠ

외국인인 걸 눈치챈 사장님이 어디서 왔냐 묻길래 한국에서 왔다니까

한국 사람들은 매운 거 잘 먹지 않냐고 ㅋㅋㅋㅋ

물론 그렇긴 한데 모두가 그렇진 않다고 설명해줬지만 지금 그 사람이 이해를 하고 못하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죽을 지경 ㅋㅋㅋㅋ

치즈를 올린 게 그나마 좀 낫긴 했는데 역시 맵기는 매한가지라,

여기는 정말 매운 거 잘 못 먹는 사람이면 아무리 카레가 좋다고 해도 방문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해보길 ㅋㅋㅋㅋ

맛은 진짜 맛있음!



※ 스파이스 챔버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스파이스 챔버를 나와,

매움의 고통에 무너진 멘탈을 다시 바로 잡기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말 걸지 말아줘...



뭘 쳐다보냐.

형 예민하다.



교토를 떠나는 건 아쉬웠지만,

우리에겐 오사카에서의 시간도 소중하니까 서둘러 열차를 타기로.

구글맵을 보니 다행히 교토 역까지 가지 않아도 되서 숙소 앞 지하철 역에서 바로 열차를 탈 수 있었다.

나이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는 것과 다르게

교토에서 오사카로 넘어가는 급행 열차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탈 수 있어 부담 되지 않는 것이 좋았다.



물론 이렇게 이동해야 하는 건 좀 그랬지만 ㅎㅎ



결국 피곤했는지 둘다 열차 안에서 잠시 기절 z z z



1시간 좀 안되는 시간을 달리니 금새 오사카에 도착했다.

오우 - 벌써부터 교토와 분위기가 좀 다르네 +_+



오사카에서의 숙소는 우메다역 인근에 잡기로 했다. 어떻게 움직이는 것이 효과적일까 다각도로 고민을 해 본 결과

도톤보리나 난바역 근처에 숙소를 잡는 건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할 것 같아서 ㅎㅎ



근데 놀랍게도 여기서도 네스트 호텔에 묵게 됐음 ㅋㅋ

교토에서의 기억이 너무 좋았어서 혹시나 하고 찾아본 건데 고맙게도 우메다 역 근처에 딱 있더라고?

다만 남아있는 방이 좀 작은 방이라 그게 좀 아쉬웠지만 어차피 여기선 1박만 하면 되니까 ㅎ 고민 없이 바로 예약!

(나중에 알게 된건데 네스트 호텔은 일본 전역에 - 19년 6월 기준 - 딱 5군데에서만 운영되고 있는 신생 호텔이었다)



체크인 시간이 되지 않았기에 일단 프론트에 캐리어만 맡겨두고 다시 밖으로 나왔다.

마침 몬스터 트럭이 서 있길래 음료수 받아서 에너지 충전을 해봤음!

부쩍 걸어야 하니까 +_+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하나 있었다.

(이번 여행 포스트를 처음 부터 본 사람은 알겠지만)

공항에서 교환 하지 못했던 공항 버스 리무진 티켓을 받기 위해 일단 JR난바역의 해당 사무소로 찾아가야 했던 것.

괜히 한번 더 움직이게 된 것이 귀찮았지만 그래도 첫날 공항에서 그 긴 줄을 서서 기다릴 순 없었으니,

그래 뭐 이정도는 감사하게 생각하자!



같이 가 동반자 ~



어렵게 어렵게 찾아간 사무소 ㅋ

진짜 JR난바역에서 여기 찾아가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더라- 생각보다 엄청 걸은 거 같아 ㄷㄷㄷ



그래도 무사히 바우처 교환에 성공했음.

이제 걱정할 게 하나도 없다!



그럼 본격적으로 걸어볼까!



는 왜이렇게 해가 뜨겁고 날이 덥냐....

경치는 좋은데, 금방 지치네....



이럴 때 빨리 쇼핑을 해야 다시 힘이 나고 하는데 말야 ㅋㅋ



JR난바역과 가까운 오렌지 스트릿부터 일단 돌아보기로 했다.

가장 먼저 들어간 샵에서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을 발견해서 기분은 일단 좀 좋아졌음.

진짜 몇년 전만 해도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이젠 이렇게 현실이 되어 있다는게 놀랍고, 믿기지 않고, 신기해 ㅎㅎ



체크해야 할 샵이 많으니 빠르게 돌아본다.



슈프림(Supreme),



비오톱(Biptop),



더그라운드 디포트(The Ground Depot.),



그리고 저널 스탠다드(Journal Standard)의 아크메 퍼니쳐(ACME Furniture)까지 빠르게 체크 했다.

앞서 들어간 곳들은 사실 좀 으레 코스니까 들어간거고,

요즘 관심사로는 아크메 퍼니쳐가 진짜 궁금해서 들어간 곳.

도쿄에서도 가보고 그랬으니 새삼 놀라울 건 없지만, 그래도 요즘은 이런 곳 보는게 더 재밌단말야?



오사카에서 미국 감성을 느껴본다.



동반자는 이 곳에서 마음에 쏙 드는 컵을 발견했다며 바로 구매를 하셨는데

내가 봐도 정말 잘 구한 것 같았다.

진짜 이럴 때 보면 동반자의 쇼핑 안목이 진짜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함.

난 아예 발견도 못하는 걸 잘도 찾아내 어디서 ㅎㅎ

기특하단말야-



※ 아크메 퍼니쳐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교토에서와 마찬가지로, 방문은 하지만 이제 큰 감흥은 안생기는 베이프(Bape)도 휙 보고,



타임리스 컴포트(Timeless Comfort)라는 카페 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도 들어가봤다.

카페 때문에 들어간 건 아니고, 밖에서 보니 예쁜 접시나 주방 기구들을 파는 것 같아서 들어가 본건데,



어? 재밌는 카레를 파네?

그럼 사야지?

ㅋㅋㅋㅋㅋㅋ



바로 맞은 편에 어반 리서치(Urban Research)가 있길래 여기도 방문.



간판 없이도 장사 잘 할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소프넷(Soph.)도 체크.

나한테 맞는 옷은 잘 안나오는 곳이라 그냥 구경만 스윽 하는데

내 덩치를 스캔한 직원이 갑자기 나한테 오더니 여기 오버사이즈 티셔츠가 있다며....

자기도 잘 입는다며....

야....



네이버후드(Neighborhood)를 만나볼 수 있는 더블탭스 후즈(Wtaps Hoods)도 빼놓지 않고 둘러봤다.

오렌지 스트리트의 장점이라면 역시, 이런 브랜드 스토어들을 진짜 한 골목 안에서 빠르게 돌아볼 수 있다는 것이 -

도쿄였다면 여기 갔다 저기 갔다 한참을 돌아다녀야 했을텐데.



하지만 단점은,

그래서 이 골목을 쭉 돌아보고나면 여기서 할 게 없다는....

너무 금방 끝나....



교토에서 매장 공사 때문에 보지 못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여기서 들어가 봤다.

사실 이 브랜드에는 뭐 대단한 걸 기대하고 들어가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에선 볼 수 없는 라인이 많으니까.

매장도 커서 둘러볼 맛도 나고.

그래서 늘 신기해.



교토에서 키마 카레 먹은 뒤로 아무것도 먹지를 않은 것 같아 늦은 점심을 먹기로 했다.



그래서 찾은 곳은 츠케멘 스즈메.

교토에서 그렇게 츠케멘을 먹고 싶어했던 동반자에게 (비록 교토에서 결국 먹긴 했지만)

좀 더 정통의 맛을 소개해 주고 싶어서 찾은 곳이다.

근데 시간이 좀 애매해서 문 닫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브레이크타임 직전에 도착!



동반자의 일어 실력 + 내 핸드폰의 자동 번역 시스템 조합으로 무사히 주문 완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왜 다들 여기를 가는 건지 알겠더라고.

그나저나 참 신기하다.

나는 원래 츠케멘에 별 관심이 없던 사람이었는데, 동반자 덕분에 언제부턴가 나도 츠케멘의 매력에 점점 빠져가는 듯 하거든.

아직은 그냥 라멘이 좀 더 좋지만, 점점 츠케멘에 대한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 같아

머지않아 나도 츠케멘을 찾아 다니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싶데 ㅎㅎ



※ 츠케멘 스즈메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든든하게 배를 채웠으니 그럼 다시 걸어볼까.



스파이디! 거기서 내려와요!



이 곳은 아메리카무라 잼(Americamura JAM) 스토어.

빈티지 의류를 파는 곳이다.



옷에는 큰 관심 없지만 여기 오면 요런 미국 느낌 나는 빈티지 아이템을 볼 수 있어서

그런 관점으로 방문하면 들러볼만 한 쇼핑 스팟 되시겠다.

물론 가격이 착하진 않음.



어렸을 때 집에서 본 것 같은 블렌더인데 상태가 장난 없네 ㄷㄷㄷ

가격도 물론 장난 없지 ㅋㅋㅋ



바로 옆에 만다라케(Mandarake)가 있어서 이 곳도 들어가봤다.

근데 딱히 볼 건 없더라구.



요게 좀 신기하긴 했지만.



내 쿠우(Qoo) 토이 컬렉션에 딱 필요한거긴 했지만.

모두 패스!

이런 거 살 때가 아니니까 +_+



※ 만다라케 그랜드 카오스지점과 아메리카무라 잼 스토어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스투시(Stussy)도 잊지 않고 체크하고,



응??????



키드밀리의 단골 가게라는 도그(DOG)에 가보기로 했다.



간판도 제대로 없어서 모르고 지나칠 뻔했는데

겨우 찾아 왔더니 이 무시무시한 엘레베이터를 타야 하네?



버튼 뭐야.

대체 몇년도에 만들어진거야;;;



부디 무사히 올라가 주세요.....



내부 사진은 없고, 후기를 전하자면.

나하고는 맞지 않는 곳 ㅋㅋㅋㅋㅋ

아 진짜 딘드밀리룩 입는 애들은 좋아할 것 같기도 한데 나는 정말 적응 안되더라 ㅋㅋㅋㅋㅋ

어렵다 젊은이들 패션 ㅋㅋㅋㅋㅋ



그 바로 맞은편에도 콘테나 스토어(Contena Store)라는 곳이 있는데 역시 눈에 잘 안띄는 곳이라 잘 찾아야 들어갈 수 있다.

근데 나는 여기도 좀 ㅋㅋㅋㅋ

내 취향과는 맞지 않는 곳이라 바로 나온 것 같네.

역시 유명하고 핫하다고 다 좋은게 아니여 +_+ 나한테 맞는지가 중요하지 ㅋㅋㅋㅋ



※ 도그와 콘테나 스토어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좁고 어두운 샵에 들어갔다 밖으로 나오니 뭔가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다 ㅋㅋ

요오시!



내 취향의 브랜드는 아니지만 동반자의 관심사 범주 안에 속하는 브랜드 쇼트(Schott)와,



그 옆에 있는 리셀샵 밈모리(Meme Mori) 스윽 보고,



이제 또 어디 가지?



빅 존(Big John)도 들러봤다.

내가 계속 '내 취향이 아닌데' '내 스타일 아니지만' 하면서 이런 곳들을 둘러 보는건

한국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런 브랜드의 단독 샵을 볼 수 없으니까 그런 기준에선 이런 곳을 둘러보는 게 굉장히 큰 공부가 되거든.

브랜드의 철학이나 시즌 컨셉 같은 것들을 어떻게 시각적으로 구현했는지를 보는 게 얼마나 재밌다구 +_+

그래서 계속 보는거다 ㅎ



루프휠러(Loopwheeler)는 아쉽게 문을 닫았네 ㅠ



다음엔 파라부트(Paraboot)를 지나,



엘르토프 테프(Elttob Tep)에 들렀다.

엘르토프 테프는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가 운영하는 편집숍으로

이세이 미야케 전 라인 포함 이세이 미야케 인큐베이터를 통해 발굴된 신진 디자이너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세이 미야케를 좋아하는 동반자가 사고 싶어했던 것이 있어 방문한 건데 (나도 찾던 게 있었고 ㅎ)

찾던 상품이 없어 아쉽지만 되돌아 나와야 했다는....



※ 엘르토프 테프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아 이치무안 카레(Ichimuan Curry)... 영업시간이 끝났어...

문 열었으면 배가 불렀어도 먹으러 들어갔을텐데... ㅠㅠ



모싯다 O_O



오사카에도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 매장이 크게 있었구나. 몰랐네.

근데 여긴 그냥 그랬음.

차라리 후쿠오카 매장이 더 쾌적하고 나이스하고 스태프도 친절했던 것 같고.

여긴 일단 관광객이 너무 많고, 그래서 그런지 스태프들도 뭔가 좀 성의 없어 보였달까- 좋은 인상은 못 받은 것 같다.

그래서 휙 보고 나왔네 그냥.



어딜 가도 사람 많은 오사카.

피곤타.



농림회관도 빼놓지 않고 들렀다.

여기서 내가 들어가는 샵은 사실 다섯 군데도 안되지만,

재밌잖아 이런 공간.



엘레베이터에 선풍기 클라스.



아- 근데 오늘 무슨 날인가.

문 닫은 샵들이 엄청 많네.

스트라토(Strato)도 기대가 컸는데 왜 하필 오늘 휴무 ㅠㅠ



아쉬운 마음 달래러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로 발길을 돌렸는데,

여긴 또 에어컨을 안 틈 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내부 공기가 어찌나 온화하던지 *^^*

정말 포근해서 내가 깜짝놀랐지 뭐야?



땀 좀 식히나 했건만 농림회관에서 뒷통수 빡 맞고 나온 거 같아 더 몸이 더워지는 것 같아 일단 화장실 쓸 겸 도큐핸즈로 피신.



뭐지.

이걸 사야만 할 것 같아.



정신을 제대로 차렸어야 했는데 오렌지 스트릿에서 빼놓고 보지 못한 샵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동반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시 오렌지 스트릿으로 내려가기로 했다.

사실 좀 지쳤었는데. 동반자도 힘들었을텐데.

많이 미안했어....



그래서 내려가는 동안 본 샵들은 그냥 다 스킵했다.

도톤보리와 가까워지다보니 사람이 너무 많기도 했고.



다만 랄프로렌(Ralph Lauren)의 폴로(Polo)는 예외적으로 들어가서 구경을 좀 했다.

+ 시원해서 좋더라.



어이구 정신 없다.



크롬 하츠(Chrome Hearts)도 패스.



신기한 가로등도 패스.



저기 다 패스.



지친 몸 이끌고 겨우 오렌지 스트릿으로 돌아왔는데.

아 진짜.

욕 나와던 순간.

내가 찾던 브랜드가 있었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니 여기가 오사카의 딜러샵 중 하나라고 적혀있더라고?

그래서 힘들게 다시 찾아온건데,

막상 들어가보니 약간 리셀샵 같은? 편집샵이긴 한데 좀 아니다 싶었던.

정말 너무 허무해서 들어간지 1분만에 도로 나온 것 같다.

뭐야 정말. 왜 이딴 곳을 딜러샵이라고 써놔 -_-;;;;

아오.



동반자가 나 땜에 밥도 제때 못먹고 배고팠을텐데...

얼른 저녁을 먹어야 할 것 같아 우리가 가기로 했던 식당으로 서둘러 이동하기로 했다.

가장 빠른 루트가 이 도톤보리를 통과하는거라 강변을 따라 걷기로 했는데,

어째 여기 좀 안예뻐진 것 같다- 싶어 가만 보니

그 유명한 글리코상은 점등을 하지 않고 있었고,

저 옆에 노랗게 빛을 내뿜어야 할 아사히 광고판도 공사중인지 가림막으로 가려놨더라;;;;

사람 많은 건 싫어도 나름 오사카에서만 볼 수 있는 거라 기대했는데 아쉽군.



그런데. 진짜 뭐가 안될 날이었는지 우리가 가려고 했던 식당마저 휴무더라고 -_- .........

작년에 갔었던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이었는데, 관광객도 별로 없고

좀 외진데 있어서 분위기도 아늑하고 좋았어서 꼭 다시 가려고 했던건데 휴.... 진짜 수요일엔 문 닫는 곳이 참 많구나....

맥이 탁 풀리는 바람에 멘탈까지 무너져 내릴 뻔 했는데, 나만 바라보고 있을 동반자 생각에 가까스로 정신줄 다잡고

재빠르게 구글맵에 마구 저장해뒀던 근처 식당들을 디깅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겨우 여기 야키니꾸 식당을 찾게 되었는데,

막상 와서 보니 간판에 친절하게 한글로 상호명을 새겨넣었더라고? ㅋㅋㅋㅋㅋㅋ

대체 한국인이 얼마나 많이 오면? ㅋㅋㅋㅋㅋㅋ

하하하하....



하지만 대안이 없었으므로 자리를 잡았다는 후문.

근데 여기 주문 시스템도 좀 이상하더라. 무조건 몇인분 이상 시켜야 한다는 룰도 있고

심지어 먹고 싶었던 고기들은 다 없다고 하고 -_-

하지만 몸이 너무 지쳤던 관계로 그냥 허기 채우는 정도로만 대충 먹기로 했다.



그래도 개인 화로에 고기 상태도 좋긴 하더군.



제일교포 3세라던 사장님이 유창한 한국말을 쓰시며 소스도 만들어 주심.

덕분에 잠시 한국인줄.

(당연하겠지만 우리가 머무르던 시간에 이 식당 안에 있던 다른 테이블도 모두 한국인 커플들...)



나마를 시켰는데 얼려둔 컵에 따라준 건 좀 칭찬한다.



고기도 맛있긴 하더라.

가격이 미쳐서 그렇지.

우린 뭐 나이도 있으니 그렇다 쳐도

옆에 있던 어린 커플들은 대체 여기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을까. 가격 부담이 엄청났을텐데....

※ 여긴 그닥 추천하지 않으므로 지도 첨부는 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름은, 안 쓰려다가, 가지 말라는 뜻으로 공유함.

'야키니쿠 호르몬 타카라'임.



도톤보리 일대는 진짜 작년에도 느꼈지만 올해도 마찬가지야.

별로야.

여길 뭐하러 와. 뭐가 좋다고.



저거 봐.

여기가 홍대야 뭐야.



오사카의 현주소다 이게.



잔뜩 실망한 상태였지만 분명 숙소 근처엔 좀 괜찮은 이자카야라도 있을 것 같아서 일단 모 아니면 도라는 심정으로 도톤보리를 떠났다.



그리고 다시 우메다로 돌아왔는데,

이야!

진짜 기적같이 우리 눈 앞에 우오타미(Uotami)가 나타남 ㅠ

우오타미는 일본의 유명 프랜차이즈 이자카야 중 하나다.

누군가에게는 별 거 아닌 술집일 수 있겠지만

나가사키에서 처음 우오타미에 갔다가 편안하고 조용하고 쾌적한 룸 좌석에서 먹고 싶은 거 맘껏 먹을 수 있다는 시스템에 반해서

그 뒤로는 뭐랄까- 우리의 최후의 보루? 정 갈 곳이 없으면 우오타미에 가면 된다는

우리만의 공식이 생겼는데 딱 여기서 우오타미를 길 가다 진짜 우연히 발견을 한 거야 ㅠㅠ

후아 - 편히 쉴 수 있게 됐다 +_+



일단 급하다 ㅋㅋ 시간이 없다 ㅋㅋ

얼른 나마비루로 시작한다 ㅋㅋ



나름 한식 스러운 메뉴도 있어서 일단 이것 저것 막 시켰다.

찌개도 시키고 가라아게도 시키고 삼겹살 숙주 볶음도 시키고 룰루 +_+



저기 가라아게에 올라간 건 명란이 아니고 매운 양념을 더한 갈아낸 무인데

저거 조합 좀 괜찮더라고? 아 군침도네 갑자기 ㅋ



이건 정말, 공기밥 시켜서 말아먹으면 아우 +_+

외국에서 한식 먹는거나 그런 느낌의 공간에 가는 건 정말 위기(?)라고 생각할 때 뿐인데

우오타미의 이 찌개는 예외임. 맛있음 그냥 ㅋㅋ



평타치는 하니까 여기선 뭘 시켜도 실패할 일은 없다.

가성비를 노리는 여행객에겐 진짜 여기만큼 좋은 옵션도 없을 듯.



기분이 좋으니 사와도 마셔보고,



진짜 배 터질 거 같았는데 나폴리탄도 괜히 시켜 먹어봤다 ㅋㅋ

(근데 완전 맛있음 무엇?)



※ 우오타미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

고질라 멋있다.



오사카에 고작 두번 와본건데,

확실히 우리에게는 도톤보리보다 우메다가 그나마 좀 맞는 것 같다.

도톤보리는 진짜 못가겠어....



돈키호테에 들렀다.

벌써 마지막 밤이라.....



카레 덕후에겐 여기만한 쇼핑 천국이 없지.



진짜 맘 같아선 하나씩 다 사들고 오고 싶었는데,

이것도 가만 생각해보니 카레 5개만 사도 1kg이 늘어나는 꼴이니까 캐리어 무게 생각하면 더 담지도 못하겠구 ㅠㅠ

일본에서 파는 것처럼 한국에도 카레 종류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ㅠㅠ



※ 돈키호테 우메다 지점의 위치는 위 지도 참고



결국 들어가보지 못한 숙소 옆 츠타야(Tsutaya).

여기 좀 멋있던데.



이제 끝나간다 이 여행도.



숙소로 돌아와 체크인을 마무리 했다.

교토의 네스트호텔과 같은 프랜차이즈임에도 분위기가 많이 다르네.

여긴 좀 더 미국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멋있다 라운지.



방은,

교토에서의 방보다 훨씬 좁은 방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음.

교토에서의 방은 둘이 동시에 캐리어를 펼칠 수 있을 정도였는데

여기선 한 명 캐리어 펼치면 방에 발 디딜 틈도 거의 없을 정도라 ㅋㅋ

괜찮아 어차피 하룻밤만 자는거니까 -

굿나잇 오사카!




또또 교토 #4 끝.




또또 교토 #1 http://mrsense.tistory.com/3497

또또 교토 #2 http://mrsense.tistory.com/3499

또또 교토 #3 http://mrsense.tistory.com/3500

또또 교토 #4 http://mrsense.tistory.com/3501

또또 교토 #5 http://mrsense.tistory.com/3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