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320


생전 위염이라는 건 나랑 상관 없는 병이라 생각하고 살았는데,

공교롭게도 건강검진을 받은 직후에 급성 위염에 걸려 며칠을 고생했다.

처음엔 정말 가만히 서있지도 못할 정도로 아파서 '와 진짜 위염이 보통 무서운게 아니구나' 싶었을 정도.

암튼 그래서 지난 며칠을 (그리고 지금도) 죽만 먹으며 지내고 있는데

이러다 내가 본죽에 있는 온갖 메뉴를 다 맛보게 되는 건 아닐지...



=



DSC-RX100M5 | 1/15sec | F/2.8 | 8.8mm | ISO-500


10 꼬르소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 열리는 톰브라운(Thom Browne)의 아카이브 전시를 보러 갔다.


DSC-RX100M5 | 1/200sec | F/2.8 | 10.8mm | ISO-500


아 멋지다 멋져.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이런 무드 좋아함.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320


살면서 언제 또 이렇게 톰브라운의 아카이브 컬렉션을 가까이서 볼 수 있을까.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500


가장 좋아했던 컬렉션.


DSC-RX100M5 | 1/250sec | F/2.8 | 8.8mm | ISO-500


전시의 백미는 여기였지.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500


이게 은색 스프레이를 뿌린 것도 아니고

크롬 도금도 아니고,

무려 실버 도금이다 실버.

톰브라운 클라스가 이 정도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500


TPO를 맞춰야 하는 병에 걸려있는지라

불편하게 톰브라운으로 풀착하고 갔었음.

이제 살쪄서 잘 안맞는데 ㅋㅋㅋㅋ



=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500


이제 연말이로구나.

갤러리아 백화점이 예쁜 크리스마스 무드의 옷을 입었네 ㅎ


DSC-RX100M5 | 1/50sec | F/2.8 | 8.8mm | ISO-500


트리가 만들어졌길래 가까이 가서 보려는데 읭?


DSC-RX100M5 | 1/50sec | F/2.8 | 24.6mm | ISO-500


와 - 무려 까르띠에 트리다 ㅋㅋㅋㅋ

백화점 트리 주제에 메종 워치 까르띠에(Cartier)와의 컬래버레이션 ㅋㅋㅋㅋ

귀여운 페이지 보이들과 팬더(Panthere, 불어로 표범)가 함께 했다!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500


아 귀여워 ㅋㅋ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500


저기 진짜 까르띠에 아이템이 들어있다면 얼마나 좋..

벌써 또 이렇게 1년이 훅 지나갔다는 게 놀랍지만,

일단 지금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는 게 반갑네 ㅎ

이전과는 다르게, 기다렸었나봐 내가.



=



DSC-RX100M5 | 1/60sec | F/2.5 | 8.8mm | ISO-1600


<토르 : 라그나로크>를 관람했다.

확 바뀐 토르의 분위기가 뭔가 반갑기도 하고 나는 좀 낯설기도 하고?

그치만 영화 자체가 너무 재밌어서 혼자 본 건데도 깔깔거리면서 잘 봤다 ㅋㅋㅋ

아 이제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1>도 1년밖에 안 남았다!

※ 위 사진은 영화 다 끝나고 크레딧 올라갈 때 찍은거임 ㅇㅇ



=



DSC-RX100M5 | 1/250sec | F/2.8 | 11.7mm | ISO-1600


발렌티노(Valentino)의 The VLTN 팝업 스토어가 청담 분더샵에 마련되었다고 해서 오픈일에 들러봤다.

와 진짜 인산인해! 발렌티노 인기가 이정도였구나!


DSC-RX100M5 | 1/200sec | F/2.5 | 8.8mm | ISO-1600


발렌티노의 2018 리조트 컬렉션이 그 주인공이었는데

힙합과 스포츠의 영향을 잔뜩 받은 컬렉션이라 그런지 뭔가 우아하면서도 동시에 에너제틱한 느낌!


DSC-RX100M5 | 1/250sec | F/2.5 | 8.8mm | ISO-1600


스터드 가득한 액세서리들도 분위기를 거드는데 한 몫 했다.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600


확실히 리조트 컬렉션이라 그런지 웨어러블한 실루엣과 소재가 주를 이룬 듯.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600


저기 저건 설마 샌드백인가 +_+


DSC-RX100M5 | 1/400sec | F/2.5 | 8.8mm | ISO-1600


와 진짜 샌드백이네 ㄷㄷ


DSC-RX100M5 | 1/250sec | F/2.5 | 8.8mm | ISO-1600


오메 여긴 농구공도 ㅋㅋㅋ

이 농구공 완전 탐나서 혹시나 전시용으로 만든건가 하고 관계자에게 물어봤더니

세상에나 판매용 제품이라고 ㅋㅋㅋ


DSC-RX100M5 | 1/200sec | F/2.8 | 18.9mm | ISO-1600


VLTN 이라는 로고가 너무 시크해서 하나 살까 하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고이 고이 지갑은 고이 고이 넣어두기로 ㅠ


DSC-RX100M5 | 1/100sec | F/2.8 | 12.5mm | ISO-1600


이날 분더샵 발렌티노 VLTN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 공연으로 일리네어 레코즈의 도끼와 더콰이엇이 무대 위에 오르기도 했는데

역시나 핫한 곳엔 빠지지 않는 그들이구나 ㅎ

암튼 발렌티노의 리조트 컬렉션은 분더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궁금하다면 바로 달려가보길.



=



DSC-RX100M5 | 1/250sec | F/2.8 | 10.4mm | ISO-2000


가로수길의 달링 스테이크.

간판이 눈에 띄어서 한번 가봤다.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000


맥주 안에 벌집을 넣어주네 ㄷㄷㄷ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000


안주로는 큐브 스테이크와 프렌치 프라이즈를 시켰다.

아직 위염이 다 나은건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이전만큼의 통증은 사라진 상태라 이제 먹어도 되겠지 - 하고 먹어보기로 함 ㅋㅋ

오 근데 여기 맛있더라.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장사가 좀 안되는게 아쉬운데 나야 뭐 조용하면 좋으니까 ㅋ

굿.


DSC-RX100M5 | 1/60sec | F/2.8 | 14.5mm | ISO-2000


기분이 좋아서 (그리고 위가 아프지 않아서)

기쁜 마음으로 최애 카페 피키파파에 가서 디저트(?)를 먹기로 했다.


DSC-RX100M5 | 1/80sec | F/2.8 | 16.6mm | ISO-2000


디저트로는 일단 피키파파에서 직접 만드는 젤라또 2스쿱이랑,


DSC-RX100M5 | 1/60sec | F/2.8 | 25.3mm | ISO-2000


피키파파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는 수제 피자 ㅋㅋㅋㅋ

디저트치곤 좀 많은 양이지만 기분이 좋으니 그냥 먹기로 한다.

쳐묵쳐묵 >_<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2000


피자 위에 견과류가 뿌려져 있다는 걸 한 입 베어물고 나서야 알게 되었는데,

견과류가 조금 흥을 깨긴 했지만 그래도 사장님이 열심히 만들어 주신 거니까 다 먹어치우기로 ㅋ

아 물론 맛은 엄청 좋았음. 직접 만드시는거라 퀄리티도 상당하고.

괜히 내 최애 카페가 아니지 훗.



=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80


내가 위염으로 시름시름 앓게 되면서 죽으로 삶을 연명하다보니 유독 본죽에 자주 가게 되었었는데

내가 그 덕분에 알게 된 놀라운 - 미처 몰랐던 - 사실은 본죽이 카페로도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

본죽 카페는 본죽 비빔밥과 죽을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패션으로 치면 뭐라 그래야 하나.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해야 하나 ㅋㅋㅋㅋ

아무튼 여기 메뉴판은 그래서 비빔밥부터 죽까지 정말 없는거 없이 다양한 음식들로 가득 차 있다.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00


심지어 이런 신기한 메뉴도 있었음.

아 - 주문하기 전에 이걸 봤더라면 저 독도 콩깍지 고둥죽이라는 걸 주문해 봤을텐데!!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80


심지어 여기는 무슨 뚝배기 메뉴에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진짜 놀라웠음 ㅇㅇ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25


나는 지난 1주일간 별의 별 죽을 다 먹어봤기 때문에

안 먹어 본 걸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전부터 눈독들였던 매생이 굴 죽을 주문해 봤음 ㅋ

아 정말 매생이 향 가득한게 이미 먹기전부터 시원해서 참 좋더라.

진작 먹어볼 걸!

아주 굿 초이스였음!

본죽 짱!



=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500


다 나은건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

더 이상 죽만 먹으며 살 순 없겠다는 생각에 오랜만에 일반식을 다시 먹기 시작했다.

일반식이라기엔 사진 속 메뉴가 좀 거창하지만 아무튼.

순대가 너무 먹고 싶어서 순대 전문점에 갔는데, 사실 그냥 순대가 먹고 싶었을 뿐인데 어쩌다 순대 곱창 볶음을 주문하게 됐다.

근데 이거 맛이 엄청 떡볶이 국물 맛이 나서 깜놀함.

맛은 있었지만 당황했다는 후문.


SM-G920S | 1/20sec | F/1.9 | 4.3mm | ISO-800


또 하루는 꼼장어를 먹었다.

역시 일반식치고 좀 노멀한 메뉴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꼼장어가 땡겨서 ㅎㅎ

꼼장어 기름장에 찍어먹는거 왜 이리 좋지?

근데 진짜 위염 다 나은거 맞을까?



=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60


디자이너 한현민의 뮌(Munn)이 샘플세일과 18SS 프리오더를 한다는 소식에 뮌의 쇼룸을 찾았다.

내가 갔을때가 거의 마지막날 저녁이어서 손님이 없었는데 그래서 아주 편하게 여유롭게 컬렉션 피스를 볼 수 있어 좋았음 ㅇㅇ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200


이번 시즌 메인 아이템 중 하나였던 재킷.

알렉스 치넥의 작품에서 받은 영감이 고스란히 패턴에 적용된, 예쁜 컬렉션의 아주 좋은 예.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25


화려하다.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200


18SS 시즌에는 슈즈 전문 브랜드 티에이비랩(TAB Lab)과의 협업도 진행했는데

클래식한 티에이비랩의 체이스 러너가 되게 스포티한 무드로 변신했음 +_+


SM-G920S | 1/40sec | F/1.9 | 4.3mm | ISO-125


뮌은 정말 옷 패턴을 어디 하나 그대로 두는 법이 없는 걸로 유명한데,

진짜 저건...

아우... 고집도 보통 고집이 아니야 ㅋㅋㅋㅋ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25


얼마 전에는 울마크 프라이즈(International Woolmark Prize, IWP)에서 아시아지역 남성복 부문 우승자로 선정되기도 한 한현민.

이번 샘플세일에서는 그 영광의 이름을 달고 나온 피스들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

울마크 프라이즈의 옷은 한국에선 실제로 볼 일이 없었으니까 +_+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25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250


(아 이런 디테일 너무 좋음)


SM-G920S | 1/40sec | F/1.9 | 4.3mm | ISO-160


SM-G920S | 1/24sec | F/1.9 | 4.3mm | ISO-1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400


뭐 하나 대충 넘어가는 법이 없는 디자이너.

그래서 참 좋다.

뮌.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60


탐나는 게 너무 많았는데 내 통장 사정상 옷을 구입할 순 없었고

액세서리 중에 하나를 소박하게 구입했다 ㅎ

뭐 샀는지는 나중에 코디를 통해 공개하기로 +_+



=



SM-G920S | 1/832sec | F/1.9 | 4.3mm | ISO-40


무심코 저쪽 어딘가를 쳐다보다가 뭔가 이상해서 자세히 보니,


SM-G920S | 1/1180sec | F/1.9 | 4.3mm | ISO-40


공-개-구-혼.

두둥.


SM-G920S | 1/652sec | F/1.9 | 4.3mm | ISO-40


주말을 맞아, 건강을 챙기겠다는 목적으로 등산을 하기로 했다.

내가 등산이라니.

나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내가 얼마나 등산이랑 안어울리는지 잘 알텐데 ㅋㅋㅋㅋ

아무튼 내가 이번에 오르기로 한 산은 수리산의 수암봉.

해발 400미터가 채 안되는 곳이라 초급자가 도전해보기에 괜찮은 산이다.


SM-G920S | 1/612sec | F/1.9 | 4.3mm | ISO-40


산불조심 ㅇㅇ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80


원래는 이런건 저기 위에 올라가서 먹는건데

우리는 쿨하게 먹고 올라감 ㅋㅋㅋ

들고 가기 무겁고 귀찮아 ㅋㅋㅋ


SM-G920S | 1/177sec | F/1.9 | 4.3mm | ISO-40


이런 건 누가 언제 왜 쌓기 시작한 걸까.


SM-G920S | 1/225sec | F/1.9 | 4.3mm | ISO-40


저 톨탑들은 또 누가 언제 왜...

기묘한 일들...



약수터에서 약수 한사발 쫘악 들이키고 -


SM-G920S | 1/331sec | F/1.9 | 4.3mm | ISO-40


산악회 어르신들의 뒷꽁무니를 따라 등산.


SM-G920S | 1/686sec | F/1.9 | 4.3mm | ISO-40


그리고 마침내 땀 뻘뻘 흘리고 숨 헐떡거리며 겨우 정상에 올라섰다.

숨도 엄청 찼지만 무엇보다 허벅지가 진짜 근육 쫙쫙 찢어지는 느낌 ㅠㅠ 엄청 힘들었네!

그래도 이렇게 정상 올라오니까 기분 너무 좋다!!!!



표정은 아무렇지 않은 척 ㅇㅇ

가뿐한 척 ㅇㅇ


SM-G920S | 1/268sec | F/1.9 | 4.3mm | ISO-40


아니 근데 ㅋㅋㅋㅋ

이 정상 꼭대기에서 막걸리(라고 부르지만 내가 봤을땐 막걸리가 아님)하고 아이스크림 팔고 계시는 아저씨는 뭐지 ㅋㅋㅋㅋ

여기에 이걸 어떻게 다 들고 오시는거지 ㅋㅋㅋㅋ

그것도 매일? ㅋㅋㅋㅋ

장사가 엄청 잘되긴 하던데 암튼 싱기방기동방싱기 +_+


SM-G920S | 1/708sec | F/1.9 | 4.3mm | ISO-40


결국 나도 아이스크림 사먹음 ㅋㅋㅋㅋ

수암봉 정상에서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 진짜 존경합니다 아저씨가 따봉임!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160


산에서 내려와서는 꼴에 등산했다고 체력 보충을 위해 장어 흡입!


SM-G920S | 1/25sec | F/1.9 | 4.3mm | ISO-200


그리고 계란말이랑 두부김치도 흡입!

인생은 결국 흡입의 연속!

근데 나 위염 다 나은거 맞는걸까? ㅋㅋㅋㅋ



끝.



Posted by 쎈스씨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밀라노도 벌써 5일차. 그간 뭘 했나 쭉 돌아보니 그래도 여기서 할 건 얼추 다 한 것 같아서

오늘은 뭘 할까- 그냥 숙소에서 쉴까- 고민에 잠시 빠졌는데, 그래도 숙소 안에 있긴 좀 아까운 것 같아 일단 밖으로 나왔다.

(진짜 밀라노에서의 기록은 매일 여기서의 사진으로 시작하네 ㅋ)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두오모 광장 근처로 가야할 것 같아 무작정 그쪽으로 걷기 시작했다.

꼴에 며칠 다녔다고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도 제법 익숙하고

한국에서 쏘나타 보는 것마냥 3초에 1대씩 보는 것 같은 스마트와 미니쿠퍼도 이제 슬슬 눈에 익기 시작한 듯 ㅎㅎ

근데 이 색감들 너무 좋다.

파란 하늘, 푸른 나무, 노랗고 빨간 차.

^-^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저기도 알록달록.

이탈리아엔 확실히 소형차 중에서도 저렇게 2인승으로 된 차들이 참 많더라.

오히려 저런 차들은 땅이 좁은 우리나라에 더 많아야 할 것 같은데,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저런 차를 찾지 않을까.

아닌가. 찾는데 없는건가.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아이 예쁘다.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점심을 먹기 위해 두오모 광장 근처의 스폰티니(Spontini)를 찾았다.

역시 내 예상이 적중한 게, 지난 주말에 왔을 때 사람이 엄청 많길래 "차라리 평일에 오자 분명 사람 없을거야" 했었는데,

진짜로 사람이 없음 ㅋ 관광지는 역시 평일에 와야 제맛 ㅋ 굿 ㅋ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스폰티니는 밀라노를 대표하는 피자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스폰티니는 일반적인 이탈리아 피자 브랜드와는 좀 다른데,

1. 우리가 이탈리안 피자하면 떠올리는 씬 피자가 아니고,

2. 조각 피자로 판매를 하며,

3. 패스트푸드 간지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는 특징이 있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이 사진을 잘 보면, 우선 가운데 서 있는 점원이 조각 피자를 썰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스폰티니에서는 피자를 들고 먹는 게 아니라 조각난 피자를 포크로 찍어먹도록 서브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우측 뒷편의 남자 점원을 보면 피자 한 판을 무슨 기계 밑에 넣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그 또한 피자 한 판을 한 번에 8조각으로 컷팅해주는 기계다.

눈에 보이는 모든 공정들이 스폰티니의 피자를 패스트푸드로 즐길 수 있게 해 줄 최적의 공정임.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정말 빨리 먹고 가라는 뜻일까.

스폰티니에는 좌석같은 게 없다. 올 스탠딩으로 캐주얼하게 먹으면 된다.

덕분에 사람이 붐빌 땐 모르는 사람들이랑 어깨 부딪혀가며 먹어야 함.

나는 한산할 때 와서 편하게 먹었다만, 확실히 주말 낮에 와서 먹으려면 각오 좀 해야 할 듯.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나는 스폰티니 3번 셋트를 주문했다.

3번 셋트는 마르게리따 피자 1조각과 드래프트 비어 1잔.

(1번 셋트는 물이 함께, 2번 셋트는 콜라가 함께 나온다)

아까 점원이 썩뚝썩뚝 잘라 준 모양과 그 위에 푹, 꽂혀 나온 포크가 재미있다.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와 근데. 진짜 이거 좀 대박이더라.

내가 원래 팬피자를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스폰티니의 피자는 완전 취향 저격이었음.

일단 식감이 너무 좋았고,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포만감도 엄청 났거든.

진심 좀 깜짝 놀랐다.

내가 배가 고팠더라면 한 조각 더 먹었을 것 같은데, 진짜 좀 깜짝 놀랐음!

이거 한국 돌아가면 좀 많이 생각날 것 같다 ㅠ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피자 한 조각 깔끔하게 해치우고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여기도 평일엔 한산하네.

이제 다시 올 일 없으니 마지막으로 1장.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갤러리아를 벗어나다가 우연히 리졸리(Rizzoli)를 발견, 여기도 잠깐 들어가 봤다.

그러고보니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안에서 내가 유일하게 들어가 본 상점인 셈인데,

생각 외로 내부가 굉장히 현대적이라서 깜짝 놀랐음 ㅋㅋ 책 구성 이런거보다 그게 더 놀라움 ㅋㅋ

암튼 겉보기와 다르게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꽤 큰 규모로 들어선 서점이라 입 쩍 벌리고 봤네.

(아, 좀 재미있는게, 여기선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1층을 0층으로 표기하더라. 지상 2층을 1층이라고 하고)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사진 왼쪽이 방금 빠져나온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가운데는 전에도 봤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 동상.

그리고 나는 이제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스칼라 대극장의 옆길로 이동.

이로써 두오모 광장과는 진짜 작별!

동선상 이제 다시 올 일 없으니까! 안녕!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오늘의 목적지는 브레라(Via Brera) 거리.

여기 요즘 뜨는 잡화점같은 곳들이 많다던데, 생각보다 볼 게 많지 않았던 게 함정.

아, 뭐 여성 관광객들은 그래도 좀 볼거리가 있을지도.

오히려 난 중간에 도로 공사한다고 길 막아놓고 그래서 좀 더 별로였음;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내 최종 목적지는 브레라 거리가 아니라 그 끝에 자리한 바로 저 건물이었으니 곧장 돌진!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도착.

여기는 브레라 국립 미술학교.

브레라 미술학교는 핫한 디자이너와 작가들을 배출한 어마어마한 곳인데,

이 건물의 2층에 브레라 미술관이 따로 있어 관광객들의 건물 출입이 자유롭다는 것이 특징이다.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근데 엄밀히 따지자면 학교 건물 2층에 미술관이 있는게 아니라,

미술관의 1층에 미술학교가 들어섰다고 보는 게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왜냐면 이 곳은 나폴레옹 장군이 밀라노를 프랑스의 파리처럼 이탈리아의 예술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로 지은 곳이었으니까.

(그래서 건물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나폴레옹 장군의 전신 동상을 마주하게 된다)


NEX-5T | 1/10sec | F/2.8 | 16.0mm | ISO-100


궁금해 할 사람들을 위해 1층, 미술학교의 내부를 보여드림.

아, 이런 건물에서 공부하면 정말 공부할 맛 나겠더라.

뼛속까지 예술의 혼이 막 스며드는 기분.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뭐 아무튼 나는 미술관에 온 거니까 다시 밖으로 나와 2층으로 돌진!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다시 봐도 참 매력적이다 여기...)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여기 브레라 미술관도 무료 사물함을 제공하고 있더라.

단 두오모 박물관과 차이가 있다면 여기는 티켓을 구입하면 그때 사물함 키를 같이 내어준다는 거.

두오모 박물관에서는 그냥 사물함마다 키가 꽂혀 있었거든.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암튼 무거운 짐 다 벗어던지고 가볍게 미술관 내부로 들어갔는데,

와....

진짜 들어서자마자 곧바로 스케일에 압도 당했음;;;;

겉으로 건물을 훑어 봤을 때 뭐 그리 엄청 커보이지 않아서 금방 보고 나오겠거니 했는데,

딱 봐도 여기 다 돌아보려면 오래 걸리겠다는 생각이 빡!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브레라 미술관에는 나폴레옹 시대부터 수집된 (정확히는 약탈했던) 회화 작품이 약 1천여 점이 있단다.

그 중 5~600여점이 전시로 공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내가 뭐 미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도 아니고 그림 하나하나 코멘트 달기도 힘드니 아래로는 그냥 사진만 나열하는걸로.

걍 알아서 보긔.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미술관 중간에 이런 소장고도 볼 수 있다. 실제 소장고임)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2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5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너무 큰 그림들만 쭉 봐서 그런가 마지막 섹션에서 이런 크기가 작은 작품들만 보니까 갑자기 정신이 번쩍 ㅋ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이런 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축복 받았는지 알까.

그저 부럽고 또 부럽다는 생각.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모르겠다.

오늘은 마지막 날이니 더 바쁘게 움직이기 보단 좀 더 느긋하게 하루를 마무리 해보기로.

미술학교 정원에 자유롭게 늘어져있는 학생들을 보니 뭔가 또 생각이 많아졌어.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걷다 보니 몬테나폴레오네(MonteNapoleone) 거리까지 왔다.

뭐 어차피 숙소 가는 방향이니 상관은 없었다.

여기는 몬테나폴레오네 역 바로 앞에 있는 아르마니 호텔 건물(전에 지나가면서 봤다는 그 호텔)의 1층이다.

이 호텔 건물 안에는 아르마니가 운영하는 다양한 상점이 들어서 있는데 지금 보는 곳은 그 중 하나인 서점이다.

잠깐 들어가서 스윽 보고 나왔는데, 확실히 예술 관련 서적들이 굉장히 많더라.

나도 패션이랑 사진 관련된 서적들 앞에 서서 이것 저것 들춰보다 나왔는데, 이런 특화된 서점이 있다는 것 역시 참 부러운 일인 듯.

사실 마음 같아선 뭐라도 하나 사들고 나오고 싶었는데, 책 무게가 감당이 안 될 것 같은 여행객 신분이라 그냥 구경만 ㅠ

(PS - 이 건물 안에 그 유명한 일식당 '노부(nobu)'가 있다. 무려 로버트 드 니로가 아르마니와 함께 오픈했다는!)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르마니 호텔 건물 바로 옆에 좀 재미난 조형물이 하나 있길래 뭔가 했는데,

그냥 여기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게 해 놓은 거더라고?

멀리서 보면 되게 재미있게 생겼던데 이게 그저 벤치라니.

또 한 번 놀란다.

(내 뒤로도 한 7칸? 정도 더 높게 솟아 있는 계단형 조형물이었음)


NEX-5T | 1/250sec | F/2.8 | 16.0mm | ISO-100


한국에서는 청담에나 가야 겨우 으리으리한 건물들의 1층에서 볼 법한 브랜드 스토어들이

밀라노에서는 으슥한 골목 안쪽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볼 수 있는 곳이라니 여전히 뭔가 묘한 기분.

물론 여기서도 으리으리한 대로변에 자리한 큰 빌딩의 1층 전체를 할애한 매장으로 볼 수도 있는데,

거짓말 조금 보태면 동네 편의점 보듯 골목 지날 때 마다 똑같은 브랜드 매장이 또 나오고 또 나오고 그래서 참 신기했어 ㅎ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그렇게 밀라노에서의 마지막 산책을 하며 숙소로 돌아오다가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매장을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가 봤는데,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아?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아?????

.....................


NEX-5T | 1/800sec | F/2.8 | 16.0mm | ISO-100


이 도시는 하루에 한 번씩 먹구름을 봐야만 하는 도시인가.

(그 와중에 무광으로 덮은 롤리!!!)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숙소 앞에 제대로 된 대형 마트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됨 -_-;

첫 날 비앤비 호스트가 알려줬던 곳이 여기였나봐. 그 유기농 전문 마트가 아니고;;; 에효;;;;


Canon EOS 6D | 1/40sec | F/4.0 | 105.0mm | ISO-1600


아무튼 밀라노에서의 마지막 저녁은 한국에서 싸들고 온 육개장으로 마무리! (숟가락 귀엽지 ㅋㅋ)

빨리 짐 싸고 자야지!



=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편 끝.



=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1 : 출국, 숙소 체크인 (http://mrsense.tistory.com/3309)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2 : 두오모 광장,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 플라워버거, 파니노 구스토, 루이니 (http://mrsense.tistory.com/3310)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3 : 나빌리오 그랑데,파베제 운하와 다르세나 (http://mrsense.tistory.com/3311)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1 : 밀라노 대성당, 마루쩰라 (http://mrsense.tistory.com/3312)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2 : 두오모 박물관, 스포르체스코 성, 셈피오네 공원, 플라워버거 (http://mrsense.tistory.com/3313)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5 : 브레라 미술관, 스폰티니 (http://mrsense.tistory.com/3314)



=



2016년, 밀라노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09)

2016년, 베네치아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15)

2016년, 피렌체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0)

2016년, 산토리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8)

2016년, 로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33)



Posted by 쎈스씨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눈을 떴을 때 빗소리가 들려 굉장히 울적했는데 (첫날 아침부터 비가 오면 좀 그렇잖아..)

근데 다행히도 내가 숙소 밖으로 나설 때쯤 비가 그치더라.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을 좀 많이 했다.

나름 이탈리아에 처음 온 건데 아무거나 먹을 순 없지 않겠나 싶었거든.

그래서 선택한 곳이 파니노 구스토(Panino Giusto).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현재는 한국에도 정식 진출을 했다고 알고 있는 이 곳은 얼마 전 TV에서도 소개가 된 바 있는, 굉장히 유명한 곳이다.

('셰프끼리'에 나왔었나 아무튼 뭐 그러함)

이탈리아의 음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 파니니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인데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기 때문에 어지간한 곳에선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것 같다.

(그래도 '김밥천국' 수준은 아님)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뭘 주문할까 하다가 가장 만만했던 프로슈토 사보이를 주문했다.

함께 보이는 병에는 오렌지 쥬스가 담겨있었는데 그대로 갈아냈는지 굉장히 걸죽하더만.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우리가 흔히 파니니하면 떠올리는 모습과 다르다.

이탈리아에서는 파니니를 우리나라처럼 납작하게 구워내지 않고 그냥 샌드위치처럼 만들어 준다네.

역시 이탈리아 입문자에겐 마냥 신기한 일.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그래도 제법 따뜻한데다 질기지도 않아서 좋았다.

단 한가지 아쉬움이라면 성인 남자에겐 이거 1개로는 간에 기별도 안 찬다는 거?

그래서 솔직히 뭐라도 더 시킬까 고민을 잠깐 했지만,

분명히 오후에 돌아다니다 보면 다른 뭔가를 또 먹게 될 것 같아서 그냥 깔끔하게 이걸로 마무리 했음.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점심을 먹고 식당 밖으로 나오니 과연 아침에 비가 쏟아졌던 동네가 맞나 싶을 만큼 아름다운 햇살이 나를 반겼다.

아 - 진짜 아트네 아트.


NEX-5T | 1/800sec | F/2.8 | 16.0mm | ISO-100


트램.

이탈리아 오면 그래도 저거 한 번 타보긴 해야겠는데,

성격상 워낙 걸어다니는 걸 좋아하는데다 내가 돌아다녀보기로 한 곳들이 전부 도보로 해결이 될 정도의 거리라...

뭐 언젠가는 타보겠지? ㅎㅎ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포르타 베네치아(Porta Venezia).

한국에서 숙소를 정할 때, 사실 뭐 어디에 뭐가 있고 거리가 실제로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지 체감하기 힘드니

"대충 이쯤이면 되겠지"하고 정했었는데 이 날 실제로 숙소 주변을 돌아보니 위치를 정말 잘 잡았다는 생각이 들더라.

이런 포인트가 숙소에서 도보 3분? 5분이 채 안되는 거리에 있었으니 ㅎ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반가워 친퀘첸토.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아 - 날씨 보소.

차 보소.

색감 보소.

(아 참고로, 지금 보고 있는 사진의 대부분은 무보정임 +_+)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돋네.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이 곳은 방금 지나친 포르타 베네치아 바로 뒤에 자리한 공원이다.

이탈리아 명칭으로 설명하고 싶지만 읽을 줄을 모르니 그냥 풀어서 소개하겠음.

인드로 몬타넬리(Indro Montanelli)는 동명의 유명 저널리스트의 이름을 따서 만든 공원이다.

(그는 2001년에 사망했다)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우리나라로 치면 여기를 뭐라고 불러야 하나.

음.

여의도 공원은 좀 뭔가 안맞는데.

아무튼 공공 공원이다.

안에 자연사 박물관도 있고 천문대도 있고, 공원 자체의 규모가 큰 건 아닌데 딱 필요한 요소는 다 갖춘 그런 공원이다.

(저 건물이 그 박물관임)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또 보네 친퀘첸토 +_+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공원은 좀 이따가 돌아오는 길에 다시 보기로 하고 나는 또 계속해서 산책.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예쁜 자전거들.

타보고 싶기도 했지만 관리하기 귀찮으니 그냥 걷는걸로.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공원의 바깥 울타리를 따라 걸었는데 여기가 정문인가?

아까 거긴 옆이고?

그러고보니 어디가 정문인지 모르겠네.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바깥에서 공원 내부가 훤히 보이니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너무 평화로웠어.

휴식에 최적화 된 순간.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그렇게 걷다 보니 점점 밀라노의 중심으로 들어가는 기분.

슬슬 사람들이 보이는 것 같았다.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아 그래. 이런 골목.

유럽에선 너무 흔하게 보는 그저 그런 골목이지만, 역시 이탈리아 입문자인 나에겐 이 또한 감탄스러운 골목.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그렇게 걷다가 디매거진 아울렛(Dmagazine Outlet)을 발견해 잠시 들어가봤다.

아침까지 이어졌던 폭우에 날씨가 엄청 추웠기에 긴팔을 하나도 챙기지 않았던 내겐 아우터가 절실했으니까.

는 핑계고 그냥 디매거진 아울렛 한 번 가보고 싶었음.

암튼 내부 사진은 없고, 앤드뮐미스터 자켓 하나 살까 했지만 초심을 유지하기 위해 지름신은 돌려보냈음.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건물 느낌이 뭔가 좀 남다르다 했더니 무려 알마니 호텔(Armani Hotel).

여긴 가구가 다 알마니이겠지?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밀라노에 디매거진 아울렛이 3군데인가 있다더니 이렇게 또 2번째 디매거진 아울렛을 발견.

한국과 달리 입간판이 아예 없는 문화인데다 디매거진 아울렛은 상호를 눈에 잘 띄지도 않게 적어놔서 하마터면 그냥 지나칠 뻔.

암튼 여기서도 AMPM 슬립온이랑 구찌 팬츠 예쁜 걸 발견해서 지름신을 다시 만났는데,

다행히 잘 참고 나왔음.

효효효.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단렌즈를 물린 디카를 챙겼던 게 원망스러웠던 순간.

저 안에 테이블 셋팅하던 웨이터 아저씨, 정말 멋진 노신사였는데.

그래도 이렇게 와이드하게 보는 것도 멋진 듯.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어느 순간 아침의 추위는 싹 사라졌고 슬슬 더워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다행히 한국처럼 폭염!까지는 아니고, 그냥 햇살이 좀 많이 따사로운 정도.

젤라또(Gelato)를 먹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에 마침 눈에 띄었던 카페 델 오페라(Caffe dell Opera)에서 젤라또를 먹기로 했다.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3스쿱짜리를 먹을까 했는데 마침 가지고 있던 동전이 3.50유로뿐이었어서 딱 그 동전 없애려고 2스쿱짜리를 주문했다.

빨간 건 딸기, 노란 건 망고.

딱 내스타일.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관광버스 오는 게 보여서 바로 찰칵.

좋다 +_+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걷다보니 결국 여기까지 와버렸다.

토요일 오후라 관광객이 많을 것 같아 일부러 두오모 근처에는 오지 않으려 했는데, 나도 어쩔 수 없는 관광객인가.

아, 이 건물은 스칼라 대극장(Teatro alla Scala)이라고, 오페라 역사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곳이란다.

인터넷 좀 뒤져보니 세계2차대전때 무너졌던 걸 다시 재건한 거라고 하고 뭐 별별 얘기가 많이 있던데

클래식에 조예가 깊지 않아 그런 얘기들이 엄청 흥미롭게 들려오진 않았다.

아무튼 성지.

근데 이 곳에서 말로만 듣던 이탈리아의 소매치기를 처음으로 목격!

나는 아니고 길 맞은편 외국인이 소매치기 당할 뻔했다가 가까스로 소매치기를 붙잡고 소리를 버럭 지르는 모습을 보게 된 건데,

아, 정말 이런 곳인가... ㅠㅠ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다시 한 번 긴장을 늦추지 말자는 생각으로 힙색을 잘 부여잡고 고개를 뒤로 돌려보니 오오-

이건 또 무슨 아름다운 조각상이니.

ㅠㅠ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너무 멋져서 한 번 더 찰칵.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봐도 봐도 멋져서 또 찰칵.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이 동상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와 그를 따른 4명의 제자를 기린 것이라고 한다.

여기가 밀라노 시청 공원인데 딱 그 가운데에 우뚝 서있더라고.

멋지더라.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저 건물은 교회다.

산 페델레(San Fedele) 교회인데 산 페델로 광장 한 켠에 조용히 숨어있는 모습이 귀엽더라.

(모르지 뭐 내가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봐서 숨어있는 것이라 받아들인 건지도?)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걷다보니 제법 인터넷에서 많이 봤던 가게가 보인다.

판체로티 루이니(Panzerotti Luini).

아- 아직도 어떻게 표기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

판체로띠, 판제로티, 팡제로띠.... 유럽의 언어는 참 어렵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판체로티는 우리식으로 설명하자면 피자빵과 비슷한 녀석이다.

뭐 튀기는 것도 있고 굽는 것도 있고 안에 들어가는 토핑도 가지가지라 뭐 하나 딱 정해서 설명할 순 없지만

아무튼 이탈리아에선 제법 유명한 간식거리라고.

우리나라로 치면 떡볶이 정도 되려나.

(사진 찍다가 가드한테 제지당했음. 가드가 있다는 게 엄청 충격.)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암튼 하나 사들고 밖으로 나와 먹어 보기로 했다.

목 막힐까봐 콜라도 하나 같이 샀음.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요로코롬 생겼다.

속에 뭐가 들었는 지 알 수가 없음.

(물론 난 내가 주문한 게 있으니 뭐가 들었는 지 안다)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내가 먹은 건 '토마토 앤 모짜렐라'.

생각보다 뭔가 빵의 내부가 드라마틱하지 않아서 좀 당황했는데,

이게 뭐라고 그렇게 유명하지? 하는 생각을 잠깐 했으나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오다가다 하나씩 사먹기엔 참 좋은 음식인 건 분명한 듯.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루이니 주변에 밀라노 대표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이 다 몰려있는 게 보여서 마음 같아선 다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실제로 먹을 자신 있었음!)

어차피 여기 나중에 또 올 거니까 오늘은 일단 대충 가늠만 해보자는 마음으로 휘- 둘러보기만 하기로.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그렇게 결국 밀라노 대성당(Duomo di Milano)을 마주했다.

아깐 참 밀라노에 사람 없네- 했더니만, 온갖 사람들이 다 여기 나와있더만? ㅎㅎ

암튼, 실물로 이렇게 직접 보게 되다니 뭔가 믿기지가 않았다.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역시나 너무 멋진 관계로 다시 찰칵.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감동이 다 담기지 않는 것 같아 다시 또 찰칵.

결국 디카 따위로는 밀라노 대성당의 감동을 온전히 담아낼 수 없다는 것으로 결론.

아 근데, 사진 찍고 서 있자니 정말 온갖 사람들이 다 와서 말을 걸더라.

인터넷에서 봤던, 상종해선 안 될 부류의 사람들이 정말로 말을 막 걸어 ㅋ

새 모이 들고 와서 같이 새 모이 주자고 하는 사람들. (그거 받는 순간 돈...)

팔찌 만들었는데 한 번 보라고 하는 사람들. (그거 받는 순간 돈...)

아 정말... (다행히도 소매치기와 집시는 마주치지 않았음)

느낌이 쌔해서 그들이 말을 걸든 말든 아예 대꾸조차 안했는데, 정말 툭하면 돈 뜯기기 딱 좋게 되어있더라 여기 분위기가 ㅎㅎ

에효...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정신 차리고, 대성당 바로 옆에 서 있는 이 건물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Vittorio Emanuele II Galleria).

밀라노를 대표하는 럭셔리 쇼핑 타운쯤 되시겠다.


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생각보다 너무 웅장해서 더 놀랐음.

막말로 저 안에 돔과 아케이드만 보면 사실 한국의 현대식 재래시장하고 다를 바 없는 형태인데,

바깥에서 그 건물의 외벽을 이렇게 볼 수 있게 하니 정말 확 다른 느낌.


NEX-5T | 1/320sec | F/3.2 | 16.0mm | ISO-100


아 - 정말 멋지다 내부.

이런 건물을 대체 그 옛날에 어떻게 지은거지...

아무튼 여긴 온갖 명품 브랜드 매장이 다 몰려있기로 유명하다.

프라다(Prada)의 본점이 바로 이 건물 중앙에 위치해있다는 사실 +_+


NEX-5T | 1/640sec | F/2.8 | 16.0mm | ISO-100


내가 사진 좌우 합성 한 거 아님.

진짜 이렇게 생겼음 +_+


NEX-5T | 1/640sec | F/3.2 | 16.0mm | ISO-100


아 정말 예술.

건물이 정말 어디 하나 빼 놓을 곳 없이 다 아름다웠어...



아 나도 저기 아무데나 앉아서 좀 쉬고 싶고 그랬는데, 혼자 왔으니 당최 뭐 할 수가 있어야지.

혼자니까 그건 좀 불편하더라.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암튼 두오모 광장은 나중에 다시 가기로 하고, 그 붐비는 인파 속에서 빠져나오고 싶기도 해서 다시 또 정처없이 산책을.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예쁜 풍경.

벤츠가 한 몫 제대로 했어.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국내 도입이 시급해 보이던 귀여운 전기차.

주차를 엄청 효율적으로 하더만.

(세로로 주차할 수 있음!)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내가 명품 브랜드 쇼핑에 아무 관심이 없는 게 얼마나 다행이던지.

두오모 광장 주변은 정말 대단하다 싶을 정도로 명품 브랜드 샵이 장악하고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았다.

(아니 뭐 같은 브랜드 매장이 골목 하나 지날 때 마다 또 나오고 막 그래 ㄷㄷㄷ)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아 - 이제 제법 조용해졌다.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슬슬 다리가 아픈 것 같아 무리하지 않기 위해 숙소쪽으로 돌아오다가,

아까 출발할 때 지나쳤던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의 내부에 들어가 보기로 했다.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와 근데, 여기 완전 천국이구나.

두오모 광장하곤 완전 다른 느낌.

아니 그냥 아예 다른 도시에 온 기분.

모든 것이 평화롭기만 해.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나무 크기 봐.

(저기 옆에 보이는 거, 당나귀랑 조랑말인데 꼬맹이들 태워주는 거더라)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아 - 너무 예쁘다 진짜.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두오모 광장에선 솔직히 소매치기 때문에 잔뜩 긴장해 있었는데,

두오모 광장 벗어나면서부터는 아예 긴장을 풀 수 있어 좋았다.

핸드폰도 거의 꺼내놓고 다니고 그런 듯.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다시 포르타 베네지아.

너무 예쁜 하늘.

너무 예쁜 도시.


NEX-5T | 1/1250sec | F/3.5 | 16.0mm | ISO-100


컬러로 보면, 확실히 여긴 노란색 건물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다.

한국은 그런 기준으로 보면 아무래도 적벽돌이 많이 쓰이니 붉은 건물이 많다고 할 수 있겠지?


NEX-5T | 1/1600sec | F/3.5 | 16.0mm | ISO-100


귀여운 트램.


NEX-5T | 1/500sec | F/3.5 | 16.0mm | ISO-100


아 - 잠시 남미 온 기분 ㅎ


NEX-5T | 1/1250sec | F/3.5 | 16.0mm | ISO-100


그렇게 또 정처없이 걷다보니 숙소를 지나쳐 또 다른 밀라노의 쇼핑 거리를 걷고 있더라.

어차피 아침과 밤 시간을 위한 아우터를 하나 사야 했기에 그냥 그대로 걷기로.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걷다 보니 또 다른 작은 공원이 나오길래 여긴 또 뭐람- 하면서 걷는데,

정말 어쩜 이렇게 도심 속에 아무렇지 않게 멋진 공원들이 자리하고 있는지.

(이 철로는 진짜 쓰이는 건지 아닌지 모르겠네)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세로로 길게 뻗은 이 공원의 옆을 따라 걸어 내려가며, 참 많은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의 대부분은 "난 여태 뭘 하고 산 건가" 였는데,

일 참 열심히 잘 하고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그렇다고 반드시 잘 한 일은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이어지더라.

세상에 이렇게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순간들이 많은데, 난 왜 그런 것들을 볼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이랄까.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여유가 주는 행복이 뭔지 이제야 새삼 다시 깨닫는 기분.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100


이거 봐.

어찌 사랑하지 않겠어 이 멋진 곳을.

물론 두오모 광장도 충분히 멋지지만, 진짜 힐링은 이런 곳에서 하게 되는 듯.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100


아 할아버지들 ㅠ

게이트볼 비슷한 게임 하고 놀고 계시던데 정말 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100


저긴 체스? 같은 거 두시는 분들.

ㅠㅠ

너무 행복해 보이셔....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아가씨들도 행복해 보ㅇ...

????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종소리가 예쁘게 울리길래 몇 시인가 했더니 다섯 시 반.

종소리 아름답더라.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결국 나는 아우터를 숙소 앞 리바이스(Levi's) 매장에서 샀다.

아니 ㅋㅋ 유럽까지 와서 결국 미국 옷 ㅋㅋ

에효 ㅋㅋ

(근데 어쩔 수 없었음. 선택의 폭이 없었어 의외로)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400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알려줬던 숙소 근처의 마트에 가서 장을 좀 봤는데,

여기 무슨 유기농 제품만 취급하는지 그 흔한 콜라도 없고 -_-;;;

대체 콜라는 어디가서 사야 함;;;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600


숙소에서 한참을 쉬다가 밥을 먹으려고 다시 숙소 밖으로 나왔다.

포르타 베네치아 건물에 불 켜지니 느낌이 또 다르네.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600


여긴 플라워 버거(Flower Burger)라고, 밀라노에서 뜨는 버거 집이다.

그냥 수제버거 뭐 이런거 파는 곳이 아니라,

베지테리언을 위한 채식 버거를 만들어 파는 곳이라는 게 어마어마한 특징!

(그래서 이름에 플라워가!!!)

※ 내가 혹시나해서 네이버에서 검색 좀 해봤는데 그 어느 누구도 소개한 적이 없음. 아마도 한국엔 내가 처음 소개하는 듯!!!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600


원래는 가게 안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아니 무슨 밤 9시가 훌쩍 넘었는데 만석임!!!! ㅠㅠ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600


결국 테이크아웃으로 ㅠㅠ

(추워서 낮에 산 리바이스 재킷 입음 ㅋㅋㅋㅋ)


Canon EOS 6D | 1/50sec | F/4.0 | 80.0mm | ISO-2000


숙소로 돌아와 내용물을 꺼내봤다.

아, 원래 매장에서 먹을 때 되게 예쁜 플레이트에 담겨 나오던데 포장으로 가져 오니 뭔가 감동이 없네 ㅠ

그래도 포장 나름 귀엽게 잘 해준다. 일본 느낌도 좀 나는 것 같아 ㅎ

(코카콜라 라이프는, 걍 내가 고른 메뉴일 뿐 일반 코카콜라도 팔고 그러함. 채식 버거니까 일부러 라이프로 골랐음 ㅋ)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2000


짠. 이렇게 생겼다. 좀 신기하지? 검정색 빵이라니. 뭔가 진짜 일본에서 만든 느낌이야 ㅋㅋㅋ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2000


근데 이게 하나하나 살펴보면 구성물이 진짜 기가막히다.

일단 빵은 천연 발효로 만든 검정 빵이고 (그들이 적어둔 표기를 그대로 해석하자면 이름이 석탄 빵임 ㅋㅋ)

패티는 세이탄이라고, 일종의 밀고기다. 실제 고기가 아니라 고단백 저지방의 밀 글루텐으로 만든 밀고기.

거기에 샐러드와, 신기하게 콩나물이 들어가고 +_+

토마토로 만든 콩피에 플라워 체다 그리고 페퍼로니 소스가 들어간다.

적어놓고 보니 어마어마하네 ㅎㄷㄷ

(사실 가격도 ㅎㄷㄷ함. 버거 한 개에 9유로;;;)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2000


아무튼 꽤 건강해 보인다. 옆에 사이드 메뉴로 곁들여 나오는 감자 튀김도 '조리법까지는 모르겠지만' 잘 만든 것 같았고.


Canon EOS 6D | 1/40sec | F/4.0 | 70.0mm | ISO-2000


와 근데.

이거 진짜 내가 태어나서 먹어 본 모든 버거 중에 거의 세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있더라.

진짜, 이건 그냥 베지테리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맛!

진짜 너무 깜짝 놀랐음! 그 특유의 단단함이 주는 포만감은 진짜... 와...

내가 이깟 버거 + 감튀 정도에 배가 부를 줄은 몰랐는데, 정말 예상을 깨고 완전 맛있는데다 완전 배가 불러서 너무 놀랐네 ㅠㅠ

의외의 한 방을 제대로 맞았어!

(한국엔 내가 처음 소개하는 것 같다고 적었는데, 나는 포스퀘어를 통해 찾은 곳이다. 역시 네이버 블로거 포스트 따위보다 백만 배 나음!)



=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1 : 출국, 숙소 체크인 (http://mrsense.tistory.com/3309)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2 : 두오모 광장,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 플라워버거, 파니노 구스토, 루이니 (http://mrsense.tistory.com/3310)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3 : 나빌리오 그랑데,파베제 운하와 다르세나 (http://mrsense.tistory.com/3311)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1 : 밀라노 대성당, 마루쩰라 (http://mrsense.tistory.com/3312)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2 : 두오모 박물관, 스포르체스코 성, 셈피오네 공원, 플라워버거 (http://mrsense.tistory.com/3313)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5 : 브레라 미술관, 스폰티니 (http://mrsense.tistory.com/3314)



=



2016년, 밀라노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09)

2016년, 베네치아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15)

2016년, 피렌체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0)

2016년, 산토리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8)

2016년, 로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33)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