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Pick

컨버스 척 테일러 올스타 컬러 위브 (Converse Chuck Taylor All Star Color Weave Collection)


"한국 발매 결정의 40%는 너 때문이다".

컨버스 척 테일러 올 스타 컬러 위브(Converse Chuck Taylor All Star Color Weave) 컬렉션의 국내 출시가 확정 되었을 때 본사에서 전해진 말이다.



이 모델은 사실 작년 가을에 이미 출시 된 바 있다. (국내에만 출시가 안 되었을 뿐이다)

컬러 위브 컬렉션이라는 이름 아래 척 테일러 하이탑과 로우컷 모델이 라인업으로 등장했으며

흔치 않은 위빙 디자인에 내가 좋아하는 원색이 가득해 국내 출시를 애타게 기다렸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는 본사의 답변에 나는 좌절할 수 밖에 없었다.

내 취향이 조금 유별나긴 하다만, 도대체 왜. 왜 이 아름다운 녀석을 탐하려는 사람이 없다는 건지. 도무지 믿겨지지가 않았다.



그런 내 마음이 통했을까. 이 모델이 마침내 컨버스 코리아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된다는 이야기를 얼마 전에 듣게 되었다.

반가웠다. 단 두 곳의 매장에서 극히 적은 수량으로 한정 발매한다고는 하나, 어쨌든 정식 발매를 한다니 정말 반가웠다.



수량은 둘째치고 발매를 해 주는 것만으로도 기뻤는데, 컨버스 코리아에서는 황송하게도 이걸 내게 선물로 보내주셨다.

"한국 발매 결정의 40%는 너 때문이다" 라는 말은 바로 이때 함께 전달 되었다.



나 밖에 시딩 받은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까지 들었을 땐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난 내 감을 믿는 사람이다. 분명히 완판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도 나는 이내 기분 좋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받아놓고 이리저리 살펴보니, 예쁜것도 예쁜거지만 이거 이거, 진짜 잘 만들었다.

충분히 모두가 탐할 만한 녀석이다. 실제로 보니, 더더욱 알겠다. 내 생각이 옳았다.

발매 수량이 극소량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를 온전하게 공감할 수 있는 이는 많지 않을게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 신발을 갖게 된다면 아니, 실제로 마주하게 된다면 그땐 아마도, 내가 한 말의 뜻을 알 수 있으리라 장담한다.



올 봄이 기대된다.



Photograohed by Mr.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