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EOS 6D | 1/100sec | F/4.0 | 105.0mm | ISO-1000


앤디 리멘터(Andy Rementer)의 전시는 지난 11월 초에 이미 성료되었다.

다 지난 이야기지만, 언제 또 다시 볼지 모르는 전시이기에 포스팅을 굳이 새로이 해본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50.0mm | ISO-1000


앤디 리멘터는 미국의 그래픽 아티스트다. 베네통 그룹 산하 연구센터에서 근무한 경력도 있고 베를린, 런던 등에서 전시회를 연 이력도 있다.

내 블로그를 즐겨 보는 이들에겐 뭐 크게 와닿는 프로필이 아닐 수 있으니 조금 가깝게 설명을 더해보자면

라코스테 라이브(Lacoste L!VE), 온리엔와이(Only NY) 같은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포함한 다양한 상업적 교류를 잘 한 작가로도 유명하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98.0mm | ISO-1000


이 목각 인형들도 일종의 콜라보레이션이라 볼 수 있다.

파라(Parra)의 조형 작품을 만든 것으로도 잘 알려진 벨기에의 창작 집단인 케이스 스튜됴(Case Studyo)와 협업한 작업인데

소재가 나무인 것이 특징이고 얼굴, 몸통, 다리가 각각 분리가 되기 때문에 다른 인형들의 파츠와 섞을 수 있다는 재미가 있다.

(그러니까, 장난감이라고 보는 게 제일 정확하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105.0mm | ISO-1000


앤디 리멘터의 작업은 늘 우리 가까이에 있는 모든 것들을 대상으로 한다.

우주, 종교, 신화, 과학 뭐 그런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라 친구, 거리, 과일, 고양이, 담배꽁초, 자전거 같이

그냥 어디에서나 아무렇지 않게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그려낸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105.0mm | ISO-1000


그리고 송파구에 위치한 갤러리 에브리데이몬데이(Everyday Mooonday)에서 열렸던 그의 첫 개인전에서 그런 모든 것들을 가감없이 볼 수 있었다.


Canon EOS 6D | 1/125sec | F/4.0 | 105.0mm | ISO-1000


앞서 봤던 그림의 일부분을 확대 촬영한 사진이다.

이번 전시의 메인 포스터에 쓰이기도 했던 'Fruitless'라는 작품인데, 뭐 내용 별 거 없다.

과일이 담긴 종이백을 든 아가씨가 길거리를 걷고 있는 뭐 그런 일상의 소경?

흔한 비둘기와 흔한 카페가 보이는, 정말 그런 소소한 일상의 모습이다.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0.0mm | ISO-1000


이어지는 작품들에 등장하는 인물 역시 앤디가 평소에 주위에서 만났던 사람들을 그린 것이라고 한다.

허구의 인물이 아니라 실존하는 인물을 그렸다는 점이 포인트다. (그래서 작품 이름이 전부 사람 이름이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50.0mm | ISO-1000


특징이 있다면, 이게 초상화는 아니라는 점. 그래서 머리나 모자, 얼굴색이 저마다 제각각이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80.0mm | ISO-1000


작품들을 보다 보니, '화려하다'고 느끼게 된 것이 단지 색감 때문만은 아니었다는 걸 알게 됐다.


Canon EOS 6D | 1/200sec | F/4.0 | 70.0mm | ISO-1000


가만 보니 옷이나 머리(혹은 배경)에 화려한 패턴이 들어가 있는 걸 발견했기 때문인데,

이는 놀랍게도 앤디 자신이 실제로 패션에 굉장히 관심이 많아서라고 하네 +_+

(그리고 저기 저 호랑이는 앤디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라고 ㅎ)


Canon EOS 6D | 1/125sec | F/4.0 | 47.0mm | ISO-1000


오른쪽 작품에 있는 모자는 실제로 앤디가 가장 좋아하는 모자라고 한다 ㅋ


Canon EOS 6D | 1/80sec | F/4.0 | 82.0mm | ISO-1000


진짜 다양한 패턴이 쓰였지?

(피부색이 저마다 다른 것은 다양한 인종을 보여주기 위함이라는 비하인드 스토리 ㅋ)


Canon EOS 6D | 1/80sec | F/4.0 | 65.0mm | ISO-1000


앤디는 심지어 이번 전시를 위해 아예 에브리데이몬데이 전시장 내 벽에다 그림을 그려버리기까지 했다.

의도된 것이냐고 도슨트 해주고 있던 대표님에게 물어봤는데 굉장히 즉흥적으로 이루어진 일이라며 +_+

이게 근데 굉장히 보기 좋더라 ㅎ 뭐랄까. 프레임 안에 갇혀있던 그림을 프레임 밖에서 보게 되니 기분이 묘하달까?

나와 그림 사이에 있던, 그러니까,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잠시 무너진 것 같다는 느낌이 참 좋았음 ㅋ


Canon EOS 6D | 1/100sec | F/4.0 | 65.0mm | ISO-1000


화려한 컬러를 잘 쓰기로 유명한 앤디는 특히 핑크와 오렌지, 이 두가지 색을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

하지만 이 둘을 함께 쓴다는 건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라더라. 아무래도 키치한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는데,

앤디는 그를 블랙과 레몬 컬러의 도움을 받아서 꽤 재미있게 잘 풀어낸 모습 ㅎ


Canon EOS 6D | 1/100sec | F/4.0 | 60.0mm | ISO-1000


여기서도 분명하게 체크해야 할 것은, 앤디의 그림에는 절대적으로 우리의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 소재로 등장한다는 것.

방금 전의 루프탑이나 여기 이 스트릿 같은 작품도 절대 허구의 무언가가 담겨있지 않다. 정말 우리가 친근하게 볼 수 있는,

우리 가까이에 지금도 존재하는 것들이 고스란히 그림으로 담겨져 있다는 것 ㅎ

그래서 아마도, 그렇게 밝고 강한 컬러들이 쓰였음에도 보면서 계속 편안하다는 느낌이 들었던 거겠지.


Canon EOS 6D | 1/100sec | F/4.0 | 40.0mm | ISO-1000


여기 그림 3점 중 왼쪽의 2점은 일종의 연작이라는 이야기도 함께 들었다. (역시 도슨트가 함께 해야 bbb)

방에서 한가로이 책을 읽고 있던 여주인공이, 그녀가 키우던 고양이가 열려있는 창문 너머로 사라져 버린 것을 알고 놀란 장면과

외출했다 돌아오는 밤 길에 갑자기 담벼락 위로 나타난 고양이를 보고 놀라는 장면을 그렸다네?

이런 스토리마저 지극히 일상적인 내용이라 나는 그런 일을 경험을 해보지 않았음에도 금새 고개를 끄덕이게 됐음 ㅎ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0.0mm | ISO-1000


대사를 굳이 넣어보자면 이 장면엔 아마도

"어?"

가 들어갈테고,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4.0mm | ISO-1000


여기도

"어?"

응??

??


Canon EOS 6D | 1/100sec | F/4.0 | 73.0mm | ISO-1000


헌데 이쯤 되니 궁금한 것이 한가지 생기더라.

왜 앤디의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얼굴엔 고조된 감정선이 없는지. 그게 참 궁금했다.

정말, 다시 돌아 보니 웃고 있는 캐릭터가 어디에서도 보이지 않았다.


Canon EOS 6D | 1/80sec | F/4.0 | 82.0mm | ISO-1000


앤디의 그림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시간이 되었다는 뜻이라 느껴졌다.

밝고 화려한 색채에 가려, 앤디가 진짜로 보여주려는 것이 무엇인지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앤디는 내가 계속 이야기 했던 것 처럼 우리가 주위에서 너무나도 쉽게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소재로 썼다.

도시의 일상. 결국 앤디는 지금 당신과 내가 속해있는 현재의 도시 그리고 그 안에 있는 우리를 보여주고 있었다.

그럼 생각해 보자. 우리는 얼마나 편안하고 행복하며 또 얼마나 즐거운가?

글쎄- 아마도 시원하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걸?


Canon EOS 6D | 1/80sec | F/4.0 | 70.0mm | ISO-1000


당신과 내가 어느정도 가지고 있을 그 어떤 불안함과 쓸쓸함 같은 것.

앤디는 아마도 그런 것들을 보여주고자 했는지 모르겠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32.0mm | ISO-1000


2층에서의 작품 관람을 마치고 지하 1층 카페로 내려와 나머지 작품들을 마저 봤다.

(가운데에 걸려있는, 피자를 들고 있는 안경 낀 여자 캐릭터는 앤디의 부인이라고 한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85.0mm | ISO-1000


역시, 화려한 색감과 달리 도시가 제법 쓸쓸해 보인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58.0mm | ISO-1000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패턴이 집약된(?) 참 귀여운 그림.

접혀있던 선이 궁금해 물어보니 이건 전시와 별도로 대표님이 개인 소장하고 있던 앤디의 다른 작품이라고 ㅎ

노란색 좋아하는 내 눈에도 완전 예뻐보였다 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65.0mm | ISO-1000


이 작품 안에는 앤디가 협업했던 몇가지 브랜드가 함께 담겨있다고 했다.

그걸 의도하고 그린 건 아니고, 나는 일단 내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라 이 그림이 참 갖고 싶었...


Canon EOS 6D | 1/60sec | F/4.0 | 93.0mm | ISO-1000


이번 전시를 통틀어 가장 탐났던 건 이 작품이었다. (2층에 그 큰 그림들 다 놔두고 굳이 ㅋㅋㅋㅋ)

세상 온갖 음식들은 가 그려놨던데, 난 역시 어쩔 수 없나봐 ㅋㅋㅋㅋ


Canon EOS 6D | 1/200sec | F/4.0 | 105.0mm | ISO-1000


전시를 다 보고나서는 대표님이랑 앤디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000


그 중 흥미로웠던 건 이 아파르타멘토(Apartamento)라는 인테리어 매거진이었는데,

이 책에 앤디가 그린 만화가 연재되고 있다는 소식이었다 +_+ 나름 스토리도 있다고 ㅎㅎ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000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보고 있었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다시 보니,

이 만화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인테리어 소품이 실제로 존재하는 디자이너들의 실제 작품들을 그대로 그려낸 것이더라고? ㄷㄷㄷ

(저기 왼쪽 위에 아까 전시 처음에 봤던 목각 인형 ㅋ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45.0mm | ISO-1000


앤디는 그래서 본인이 평소에도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많은 공부를 한다고 했다.

그 점이 나는 참 마음에 들었다. 겉핥기가 아니라, 실제로 그런 데이터를 자기 것으로 흡수한 다음에 다시 자기 스타일로 녹여내는 그런.

역시 프로는 아무나 되는 게 아니었어 0_0!!!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처음부터 본 것이 아니라 정확히 무슨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은근히 그림을 보는 것 만으로도 꽤 눈요기가 됐던 ㅎ

(역시 실존하는 건물과 인테리어 소품을 그린 것이다보니!!)


Canon EOS 6D | 1/50sec | F/4.0 | 40.0mm | ISO-1000


어쩌다보니 대표님이랑 거의 5시간 가까이 수다를 떨게 됐는데,

그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선물까지 챙겨주셔서 내가 배꼽인사를 다 했네 ㅋㅋ

아까 내가 마음에 들었다고 했던, 그 그림을 (심지어 비매품인데) 선물로 주시다니 오오오 ㅠㅠ

같이 챙겨주신 엽서까지도, 정말 완전 감사했음!


Canon EOS 6D | 1/60sec | F/4.0 | 58.0mm | ISO-1000


앤디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했다. (심지어 아시아권에 와 본 것이 처음이랬다)

어떻게 여기서 전시를 하게 됐는지를 물었더니 대표님과 앤디의 인연이 이미 몇 해 전 뉴욕에서 닿아있었더라고?

암튼, 앤디는 한국에 와서 많은 것에 놀라고 신기해했다고 한다.

한국에 머무르는 내내 부인과 함께 가이드도 없이 서울 이곳 저곳을 구경하러 다녔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나랑 비슷한 성격인 것 같아 공감도 됐고 ㅋ

2층 갤러리 가장 안쪽 벽 아래에 고양이 그림이 하나 그려져 있었는데 이건 어떻게 그려지게 된 것이냐 물었더니

앤디가 우연히 들어가게 됐던 고양이 카페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고 ㅎ (뉴욕에서는 본 적이 없다며) 그래서 그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앤디 리멘터라는 작가에 대해 이전에는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오히려 이번 전시 때문에 알게 된 작가인데,

그의 그림도 그림이지만 이렇게 그의 인간적인 면모까지 듣고나니 그의 그림들이 정말 하나하나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 전엔 그냥 '밝은 색깔을 쓴 귀여운 그림'일 뿐이었는데 지금은 의미가 조금은 더 크고 깊어지지 않았나 싶네 ㅎ


자영씨 고마워요 덕분에 참 좋은 전시를 본 것 같아-

앞으로도 계속 멋진 전시 소개해 주기를 +_+


Posted by 쎈스씨

NEX-5T | 1/40sec | F/4.0 | 16.0mm | ISO-400


하인에게서 퀵서비스 배달이 하나 왔다.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400


하인이 보낸 것은 '부산의 신문물'.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400


무려 옵스(OPS)의 선물꾸러미!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400


학원전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빵이 담겨있었는데,

학원전 빼고는 다 처음 먹어보는 거라 완전 신세계 경험!

그래도 옵스는 역시 학원전이 갑인듯 ㅋ



=



NEX-5T | 1/100sec | F/4.0 | 16.0mm | ISO-1600


찬우형 a.k.a. 쿨레인(Coolrain)과의 미팅을 위해 오랫만에 쿨레인 스튜디오에 들렀다.

언제 봐도 참 대단한 작업실의 모습에 다시 한번 혼이 빠짐 ㅎ


NEX-5T | 1/80sec | F/4.0 | 16.0mm | ISO-1600


얼마 전 싱가포르에서 전시되어 화제가 된 제니스(Zenith) 펠릭스(Felix Baumgartner) 피규어 샘플을 실물로 처음 봤다 +_+

진짜 혀를 내두를 정도로 고퀄이라 보면서 후덜덜거렸는데, 이게 100% 완성본이 아니었다는 점이 진짜 숨막히는 부분이었음 ㅎㅎ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1600


찬우형과의 비밀 프로젝트는 12월에 공개할 수 있을듯 ㅎㅎ

나도 기대!



=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1600


오랫만에 터미너스(Terminus).

평일 낮엔 이리도 평화로움 +_+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1600


터미너스 에이드 맛이 기가막힘.

홍대에서 차 마실 친구들은 시끄러운 프랜차이즈 커피숍 가지 말고 이런데 가라능-

(오랫만에 본 웍스아웃 친구들 반가웠음!)


NEX-5T | 1/320sec | F/4.0 | 16.0mm | ISO-1600


스웨거(Swagger) 사무실에도 잠깐 들렀는데, 혜인이가 선물이라고 이걸 줬다.

세상에! 써모스(Thermos)의 텀블러다 +_+


NEX-5T | 1/160sec | F/4.0 | 16.0mm | ISO-1600


이번에 새로 나온 버전인데 첨엔 일단 맷블랙 컬러인 게 마음에 들었을 뿐이었다만,

오픈 방식이 알고 보니 기가막히더라고?


NEX-5T | 1/125sec | F/4.0 | 16.0mm | ISO-1600


방금 봤던 상단부의 버튼을 누르면 이게 자동으로 툭! 하고 열림 +_+ 완전 편하겠더라 ㅋ

(고마워 혜인아! 겨울 내내 들고 다닐께 ㅋ)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1600


근데 이건 어따 쓰나?



=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1600


난리도 아니었던 화제의 콜라보레이션, 알렉산더왕(Alexander Wang) x H&M 컬렉션 런칭을 이틀 앞 두고 있던 4일 밤,

성수동 대림창고에서는 셀러브리티와 프레스, VIP를 위한 프리쇼핑 파티가 열렸다.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1600


핫한 이슈답게 셀러브리티의 참석 또한 어마어마했는데, 지금 저기 서 있는 건 현아랑 허가윤.

나는 취재로 간 게 아니라서 옆에서 구경만 함 ㅎㅎ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1600


창고 중앙에는 이렇게 컬렉션의 메인 피스들이 진열 되어 있었고,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1600


그 옆에는 저렇게 숫자가 적힌 전광판이 크게 세워져 있었는데

저게 입장 가능한 번호였음 ㅎ

나는 68번을 받았어서 70 숫자가 떴을때 입장 ㅋ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1600


내가 겟하고 싶었던 것들이 그 사이에 다 사라졌으면 어떡하나 걱정하며 들어갔는데,

와 진짜 ㅋㅋ 이미 이곳은 헬게이트 ㅋㅋㅋㅋ ㅠㅠ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1600


스포츠 컬렉션이라 데일리 웨어로 입기 어려운 옷들은 그나마 좀 경쟁이 덜했는데,

그 외에 기본 아이템과 액세서리들은 진짜 ㅠㅠ


NEX-5T | 1/15sec | F/4.0 | 16.0mm | ISO-1600


그래도 진짜 운 좋게 내가 처음부터 탐냈던 아이템들은 겨우겨우 건질 수 있었다 ㅋ

나는 슬리퍼랑 글러브 그리고 요가매트와 키링을 샀듬. 나이스 +_+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1600


그나저나 계산도 역시나 다시 줄을....

아 힘들어 ㅋㅋㅋㅋ


NEX-5T | 1/160sec | F/4.0 | 16.0mm | ISO-1600


결국 가로수길 돌아와서는 기력 보충을 위해 스무디킹 흡입 ㅋㅋ ㅠㅠ



=



NEX-5T | 1/400sec | F/4.0 | 16.0mm | ISO-100


요즘도 계속 되고 있는 거리패션.

이 프로젝트는 과연 언제 끝날 것인가.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100


예정된 시간에 촬영하기로 한 모델이 나타나지 않으면 나는 또 하염없이 대기를 타야 하는데

그럴때마다 카페에 갈 수도 없고 그래서 하다하다 이젠 아예 편의점에도 들어감 ㅋㅋㅋ

근데 이게 눈에 띄는 바람에 호기심에 한번 사먹어 봤다 ㅋㅋㅋ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100


ㄱ나니?



=



Canon EOS 6D | 1/60sec | F/4.0 | 95.0mm | ISO-100


지난 10월 한달간 촬영했던 사진들이 11월을 기점으로 서울 지역 약 20개 지역의 버스 정류장에 광고로 실렸다.

내가 어레인지 했던 컨텐츠라 실물이 궁금해서 그 중 몇몇 정류장을 실제로 돌아다니면서 체크해 봤는데, 뭔가 기분이 묘하더라고?

여기는 홍대입구역 근처, 브랜드는 커버낫(Covernat), 모델은 조연수!

(아- 양면 모두 무신사 광고인데 앞뒤 브랜드가 다름 ㅎ)


Canon EOS 6D | 1/30sec | F/11.0 | 105.0mm | ISO-100


여긴 목동역 근처, 브랜드는 쟈니웨스트(Jhonny West), 모델은 류상희.


Canon EOS 6D | 1/25sec | F/16.0 | 105.0mm | ISO-100


여기도 목동 근처. 브랜드는 리타(Leata), 모델은 홍두영.


Canon EOS 6D | 1/20sec | F/7.1 | 105.0mm | ISO-200


여긴 문래동. 브랜드는 에스피오나지(Espionage), 모델은 제프!


Canon EOS 6D | 1/80sec | F/4.0 | 90.0mm | ISO-320


같은 브랜드 같은 모델. 장소는 무려 서울대학교 ㅋ 진짜 서울대학교 정문 앞에 있음 ㅋㅋㅋ



=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250


배드파머스(Bad Farmers)가 가오픈 했다는 소식에 궁금함이 너무 커서 야근하다 말고 직원들 데리고 방문해 봤다.


Canon EOS 6D | 1/50sec | F/4.0 | 67.0mm | ISO-1250


배드파머스는 슈퍼푸드를 쓰는 샐러드 보울 카페.

퀴노아, 칙피 같은 어마어마한 재료를 아낌없이 주는 곳이다.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250


우리는 메뉴를 하나씩 고루고루 시켜봄 ㅋ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기대하시길.


Canon EOS 6D | 1/50sec | F/4.0 | 50.0mm | ISO-1250


너네 뭐하니.


Canon EOS 6D | 1/125sec | F/4.0 | 105.0mm | ISO-1250


이건 배드파머스 매장 바로 윗층에 있는 마카롱 전문점 론타임(Rontime)의 마카롱인데 배드파머스 노루토가 선물로 챙겨줬다 ㅋ

(먹어보니 진짜 꿀맛!)


Canon EOS 6D | 1/60sec | F/4.0 | 105.0mm | ISO-1250


이건 배드파머스의 바로 아래층에 있는 반트365(Vant365) x 빌리지이슈(Village Issue) 쇼룸에서 선물로 준 반트365의 치약 셋트.

왼쪽은 일반 성인용, 가운데는 엄마용(?), 오른쪽은 아이용인데 뭐 아이용은 애완견에게 써도 좋다네? ㅎㅎ

나는 성인용을 곧 써 볼 예정 ㅋ

(고마워 노루토!)



=



Canon EOS 6D | 1sec | F/9.0 | 40.0mm | ISO-100


버스쉘터 광고 이미지를 찾아보기 위해 밤에도 서울 지역을 쏘다녔다.

아 진짜 피곤해 죽는 줄 ㅋㅋㅋㅋ 근데 확실히, 밤에 보는게 정말 멋지더라.

암튼 여긴 개포동. 브랜드는 모디파이드(Modified), 모델은 남윤수고,


Canon EOS 6D | 1sec | F/8.0 | 24.0mm | ISO-100


그 근처에 바로 또 하나 광고판에 들어섰길래 체크해 봄.

왼쪽은 케빈이 모델로 등장한 브랜드 에이에프엠(AFM)의 이미지고 오른쪽은 방주호가 모델로 등장한 브랜드 네스티팜(Nasty Palm)의 이미지.


Canon EOS 6D | 1/3sec | F/5.6 | 65.0mm | ISO-100


여기도 개포동의 어딘가인데, 왼쪽은 박진우가 모델로 나선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의 이미지고

오른쪽은 서영진이 모델로 나선 프리즘웍스(Frizmworks)의 이미지 +_+


Canon EOS 6D | 1sec | F/4.0 | 93.0mm | ISO-250


결국 이렇게 쏘다니다가 자정이 다 되서야 퇴근을 했...

아직도 못 본 곳이 많은데...



=



Canon EOS 6D | 1/320sec | F/4.0 | 105.0mm | ISO-100


세상 일은 참 알다가도 모를 일이지.

바로 전 날 저녁에 배드파머스 가오픈 때 방문을 했는데

다음날 점심에 또 배드파머스에 갔...


Canon EOS 6D | 1/125sec | F/4.0 | 84.0mm | ISO-100


이뻐라하는 동생 진경이를 오랫만에 보기 위함이었는데

진경이가 내가 배드파머스 음식 사진을 페북에 올렸던 걸 보더니 여기 가자고 그러는 바람에 ㅋㅋㅋㅋ

암튼 머, 오랫만에 보니 반갑더라 ㅎ 서울패션위크때엔 진경이가 워낙 바빴어서 오가다 인사만 살짝 하고 말고 그랬는데 +_+


Canon EOS 6D | 1/500sec | F/4.0 | 40.0mm | ISO-100


덕분에 나는 전날 먹어보지 못한 메뉴에 또 도전을 ㅋㅋ 이러다 메뉴 다 먹어보겠네 아주 ㅋㅋ


Canon EOS 6D | 1/320sec | F/4.0 | 85.0mm | ISO-100


이건 배드파머스에서 파는 착즙쥬스.

그 중 파인애플 맛인데 진짜 기가막힘 이거 ㅇㅇ


Canon EOS 6D | 1/320sec | F/4.0 | 105.0mm | ISO-100


이건 요거트 보울.

아 이건 앞에서 얘기했듯, 자세히 따로 포스팅 할 거니까 기다리삼 ㅋㅋㅋ


Canon EOS 6D | 1/160sec | F/4.0 | 24.0mm | ISO-100


이 날 나 만나기 전에도 촬영 하고 왔다는 진경이는 나랑 헤어진 후에도 또 촬영을 하러 갔다.

별 거 아니지만, 마음속으로 늘 응원하고 있으니 힘내 진경아 +_+

여행의 그 날을 위해 ㅋ 빳샤!



=



Canon EOS 6D | 1/160sec | F/4.0 | 24.0mm | ISO-100


이건 뭐지?


Canon EOS 6D | 1/160sec | F/4.0 | 105.0mm | ISO-100


첨엔 진짜 은행 잎 떨어진 줄....


Canon EOS 6D | 1/3sec | F/20.0 | 80.0mm | ISO-100


버스 정류장을 찾아 다니는 나의 투어는 계쏙.

여긴 송파구 문정동 근처. 브랜드는 인사일런스(Insilence), 모델은 방태은!


Canon EOS 6D | 1/3sec | F/22.0 | 80.0mm | ISO-100


여기도 송파. 브랜드는 더티셔츠뮤지엄(The T-Shirt Museum)이고 모델은 주어진.


Canon EOS 6D | 1/3sec | F/22.0 | 93.0mm | ISO-100


올림픽공원 바로 앞, 몽촌토성역의 버스 정류장에도 우리 광고 이미지가 실렸다.

이건 손민호가 모델로 분한 스테레오 바이널즈 콜렉션(Stereo Vinyls Collection)의 이미지!



=



NEX-5T | 1/8sec | F/4.0 | 16.0mm | ISO-1600


여기저기 돌아다녔더니 몸이 노곤노곤해서 체력 보충을 위해 고기 좀 잡솨주시고,


NEX-5T | 1/125sec | F/4.0 | 16.0mm | ISO-1600


비밀의 회동으로 하루를 마무리 함.



=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1600


굿네이션(Good Nation) 쇼룸에 들러 대웅이형을 만나 비밀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1600


거래 성사 후엔 맛난 점심을!

메뉴는 우리 사무실 근처엔 없는 코코이찌방야로 +_+


NEX-5T | 1/160sec | F/4.0 | 16.0mm | ISO-1600


이거 좀 맛있던데 +_+

밥은 400g, 맵기는 1단계.

난 이 정도가 딱 ㅋ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1600


밥을 다 먹고는, 봐서는 안 될 것을 보게 되었지....


NEX-5T | 1/500sec | F/4.0 | 16.0mm | ISO-1600


결국 공차 마시면서 이 상황을 어떻게 타개해야 하나 고민 또 고민....


NEX-5T | 1/320sec | F/4.0 | 16.0mm | ISO-1600


그 날 오후엔 탱크를 끌고 온 누군가와 비밀의 미팅을 또 했더랬지.

아 요샌 진짜 미팅만 하고 다니는 듯;;;;

암튼 내가 어레인지 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성공적으로 유치 되었으면 하는 바램 ㅎ



=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1600


아 이건 왠 헬게이트.........

대웅이형에게 전해들은 폴로 패밀리세일에 들러 보고자 아침에 양재 at센터로 온 건데...

이미 망한 조짐.......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200


저 앞에 에스컬레이터 상행선이 보이지만, 내가 서 있는 줄은 저기로 다이렉트로 가는 게 아니었다지.....

한시간 정도면 입장하지 않을까 했지만, 한시간 동안 반도 못 움직임 -_-;;;;;;


NEX-5T | 1/80sec | F/4.0 | 16.0mm | ISO-200


결국 기다리고 기다리다 지쳐 이베이에서 엉뚱한 걸 지름 -_-

이렇게 또 망함.


NEX-5T | 1/160sec | F/4.0 | 16.0mm | ISO-1600


더 큰 비극은, 저기 유리창에 비친 윗쪽 모습.

1층에서만 줄이 이렇게 긴 줄 알았는데 저기 위에도 줄이 한가득 -_-...

하지만 이젠 돌이킬 수 없다.

돌아가기엔 너무 오래 기다림;;;;;


NEX-5T | 1/500sec | F/4.0 | 16.0mm | ISO-1600


아 이 에스컬레이터 앞까지 오는데 대체 얼마가 걸린게냐....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400


에스컬레이터를 탔을 땐 진짜 춤이라도 출 수 있었을 정도 ㅋㅋ

(잘 보면, 에스컬레이터도 끊어서 탑승 시키고 있는...)


NEX-5T | 1/40sec | F/4.0 | 16.0mm | ISO-400


우리 일행들 힘 내 봅시다!!!


NEX-5T | 1/125sec | F/4.0 | 16.0mm | ISO-400


는 곧바로 좌절.

3층 올라왔더니 여기서 또 헬게이트....

에라이....


NEX-5T | 1/1000sec | F/4.0 | 16.0mm | ISO-800


진짜 농담 아니라 처음 1층에서 줄 섰을 때부터 여기 3층 입구 들어가는 순간까지 3시간 걸림 -_-;;;;;

진짜 내가 1년치 줄 설 것들 여기서 다 섰다고 생각함.....

다신 겪기 싫은 경험;;;;;

폴로가 뭐라고....


NEX-5T | 1/30sec | F/4.0 | 16.0mm | ISO-800


와 근데 ㅋㅋㅋㅋㅋㅋㅋㅋ

행사장 안으로 들어오니 더 개판이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X-5T | 1/30sec | F/4.0 | 16.0mm | ISO-800


우리나라의 쇼핑 매너 현실 1.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800


우리나라의 쇼핑 매너 현실 2.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800


우리나라의 쇼핑 매너 현실 3.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800


그나저나 아가용 시어서커 재킷 좀 귀엽던데,


NEX-5T | 1/30sec | F/4.0 | 16.0mm | ISO-800


한참을 그 안에서 또 전쟁터 누비듯 쑤시고 다니다가 마침내 계산대 앞.

(계산을 위한 줄도 한 30분 정도 섰던 걸로 기억함;;;;)


NEX-5T | 1/100sec | F/4.0 | 16.0mm | ISO-200


난 뭐 이렇게 구입했다.

몸뚱이가 큰 게 이럴땐 덕을 본다고, 저거 전부다 보통 체격의 남자들은 입지도 못할 큰 사이즈;;;;


NEX-5T | 1/200sec | F/4.0 | 16.0mm | ISO-200


암튼 준섭이랑 미션 클리어 ㅋ

준섭이는 짐이 엄청 많아졌네 ㅋㅋㅋㅋㅋ

(같이 고생한 한문이네 커플! 고마웠음!)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200


집으로 돌아가는 길.


NEX-5T | 1/250sec | F/4.0 | 16.0mm | ISO-200


가연도 돈 많이 쓰는구나.

저런 차에 저런 래핑을 입히다니 ㅎㅎ



=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200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뒷 마당에 미니 슬로프가 등장했다 +_+

아디다스 진짜 짱인데? ㅋㅋ


NEX-5T | 1/80sec | F/4.0 | 16.0mm | ISO-200


바닥은 어느샌가 스키장으로 ㅋ

(물론 뭐, 진짜 눈은 아니지만 ㅋㅋ)


NEX-5T | 1/80sec | F/4.0 | 16.0mm | ISO-200


아디다스가 이번 시즌, 본격적으로 스노우보딩 라인을 런칭했는데 그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를 이 곳에 마련한 것 +_+

(근데 내가 너무 늦게 가는 바람에.... 내가 갔을 땐 이미 행사가 다 끝나..ㅆ.....)


NEX-5T | 1/50sec | F/4.0 | 16.0mm | ISO-200


그래서 한쪽에 홀연히 남아있던 아디다스 스노우보딩 제품을 구경하는 걸로 만족해야 했는데,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200


오 이거 완전 예쁘던데?

딱 내스타일!


NEX-5T | 1/60sec | F/4.0 | 16.0mm | ISO-200


이젠 없으면 섭섭한 죠스떡볶이의 죠스트럭도 행사장 한 켠에 뙇!


NEX-5T | 1/100sec | F/4.0 | 16.0mm | ISO-200


어묵 마이땅.



=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1600


여기는 아이콘서플라이(iconSupplyCo.)가 청담동에 새롭게 마련한 둥지.


NEX-5T | 1/30sec | F/4.0 | 16.0mm | ISO-1600


사무실 앞마당에서는 샘플 세일이 한창.

알파인더스트리(Alpha Industries) N3B 파카를 단돈 10만원에 판매했다능 ㅎㅎ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1600


새로운 사무실 구경을 잠깐 하고,


NEX-5T | 1/25sec | F/4.0 | 16.0mm | ISO-1600


뒷 마당에서 고기 파티를 시작했다 ㅋ

나도 고기 얻어먹으려고 참석 ㅋ


NEX-5T | 1/30sec | F/4.0 | 16.0mm | ISO-1600


아흥 맛있겠당 +_+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1600


사람들도 제법 오고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져가는 가운데,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1600


나도 핫도그를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빵을 굽기 시작했는데,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1600


이게 생각 외로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아서,


NEX-5T | 1/20sec | F/4.0 | 16.0mm | ISO-1600


어쩌다 내가 자꾸 만들게 되고...

그럴 수록 뭔가 업그레이드 되어짐...


NEX-5T | 1/13sec | F/4.0 | 16.0mm | ISO-1600


결국 이렇게까지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문제는....

난 고기 얻어먹으려고 간 거였는데,

왜 내가 이걸 하고 있....

에라이....



=



Canon EOS 6D | 1/320sec | F/4.0 | 88.0mm | ISO-100


일요일엔 집에서 가만히 누워 쉬고 싶었는데,

승수가 만나자고 해서 일요일 아침부터 자다 말고 나와 얘를 만났다.

아 내가 왜 -_-;;;;


Canon EOS 6D | 1/125sec | F/4.0 | 105.0mm | ISO-100


그리고 어쩌다보니,


Canon EOS 6D | 1/40sec | F/4.0 | 24.0mm | ISO-100


배드파머스에 또 갔음 -_-;;;

1주일 안에 3번이나 들른 셈....

나도 참 대단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anon EOS 6D | 1/160sec | F/4.0 | 105.0mm | ISO-1000


낮에는 버스를 탔는데,

뭔가 내가 아는 노선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싶어 가만히 보니까,

기가막히게도 내가 하필이면 마라톤 때문에 통제 된 노선의 버스를 탄 거였....

더 기가막힌 건.... 저기 안간다고 XXX 표시한 곳의 중간이 내 목적지였....

아오....


Canon EOS 6D | 1/60sec | F/4.0 | 50.0mm | ISO-1000


암튼 그렇게 돌고 돌아 어찌저찌 갤러리 에브리데이몬데이(EvertdayMooonday)에 들러 앤디리멘터(Andy Rementer)展을 겨우겨우 봤다.

전시 첫 날, 오프닝 인비테이션을 받았었는데 참 미안하게도 전시 마지막 날 방문함;;;;


Canon EOS 6D | 1/60sec | F/4.0 | 32.0mm | ISO-1000


그래도 그 덕분인지 다행히 관람객이 거의 없었어서 아주 느긋하게 대표님의 친절한 도슨트를 들어가며 관람함 ^-^v

이 전시에 대한 이야기는 곧 따로 포스팅 할 예정.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000


그러고는 카페에서 마주 앉아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는데,

어째 얘기를 나누다 보니 거의 다섯시간 정도 수다를 떨게 된;;;


Canon EOS 6D | 1/30sec | F/4.0 | 28.0mm | ISO-1000


한참 후엔 대표님이 아이스 초코를 타다 주기까지 하셨는데,

커피를 안 마시는 내 취향을 전혀 알고 계셨을 리 없지만 내가 진짜 이거 건네 받았을 때 약간 소름 돋았음 ㅋㅋㅋㅋ

(맛있기까지!)



=



Canon EOS 6D | 1/25sec | F/4.0 | 24.0mm | ISO-1600


밤에는 곧 철수 될 석촌호수의 러버덕도 잠시 보러 감.

사람 진짜 많더라;;;;


Canon EOS 6D | 1/20sec | F/4.0 | 93.0mm | ISO-1600


꿈과 낭만의 롯데월드 성이랑 같이 찍었는데 그냥 닥치고 호러 같음.


Canon EOS 6D | 1/20sec | F/4.0 | 24.0mm | ISO-1600


내가 싫어하는 제2롯데월드 타워랑 같이 찍으니 더더욱 호러 같.....

그냥 낮에 다시 보러 가야겠어 화창한 날에 ㅎㅎㅎ


Canon EOS 6D | 1/30sec | F/4.0 | 24.0mm | ISO-1600


진짜 호러는 이거였던걸로....


끝.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