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또 패션위크다.

2018 F/W 헤라 서울 패션 위크 개막.



광준이가 전개하는 로얄레이어(Royal Layor) 쇼를 보는 것으로 이번 시즌 첫 DDP 방문이었는데,

아우 어찌나 날이 춥던지 ㅠ 얇게 입었다가 아주 혼쭐 제대로!



광준이가 매번 직접 초대를 해줬었는데 어찌저찌 업무 스케쥴 때문에 계속 참석 못하다가 이번에 겨우 시간내서 방문했음 ㅠㅠ

광준아 내가 미안하다 ㅠㅠ



밖에 줄 서있는 분들 머리 휘날리는거 보면 얼마나 추웠는지 알겠지?



아무튼 로얄레이어 쇼 시작.



내가 참 좋아라하는 그레이톤의 테일러링.



참 잘해 정말.



광준이 고생 많았겠다.

이런 브랜드들이 어서 많이 알려져서 서울 컬렉션 본쇼로 올라갔으면 좋겠네!

아주 재밌게 잘 봤음!

(근데 GN이라 할 수 없이 모르는 브랜드 쇼를 함께 봐야 했는데, 그 쇼는 진짜... 아... 진짜 으...)



=




다음으로 본 쇼는 현민이의 뮌(Munn).



역시 내가 서울 패션 위크에서 가장 재미있게 보는 쇼 중 하나인데

늘 볼때마다 느끼지만, 현민이도 참 잘한다.

변하지 않는듯 하면서도 계속 새로운 느낌.



(가발?)



패턴도 패턴이지만 디테일을 보게 만드는 컬렉션.



귀여워



멋지다.



해리스트위드는 포켓에만 썼다는 비밀.



현민이 쇼 너무 잘 봤음!

언제나 뮌 응원!



=




동호는 오프쇼로 하이 서울 쇼룸에서 소윙바운더리스(Sewing Boundaries)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엔 체크 패턴에 꽂힌건가.



그래서 슈즈도 귀엽게 반스(Vans) 뙇!



노란 컬러 귀여워



체크 귀여워



신발 귀여워



안이는 안귀여워



중국 쇼 준비하느라 정신 없었을텐데 동호도 고생 많았겠다.

소윙바운더리스 중국에서 좋은 소식 들려주기를.



그리고 이제 눈은 그만 오기를....



=




어느새 또 맑아진 서울 날씨.



저기 있는 사람들은 취재 기자단이 아니고 그냥 포토월에 서는 아이돌 구경하려고 온 대포 군단이다.

이번 시즌에도 대포 군단들의 장내 활약(?)이 참 대단했다는 후문.

(칭찬 아님....)



요한이의 참스(Charm's) 쇼 참관으로 하루를 시작했는데

오- 저 치타 인형?이라고 해야 하나- 몸통 보면 호랑이 같지만 얼굴이랑 저 뒤 배경의 패턴 보면 치타임 ㅋㅋ

암튼 오프닝이 굉장히 멋있었다. 사자춤에서 착안한 것 같았는데 아주 놀라운 퍼포먼스였어.



방금 말했던 대포 군단들... 이런 쇼 티켓은 대체 어떻게 구하는걸까.

와서 쇼는 보지도 않고 맞은 편에 앉은 아이돌 찍느라 아주 정신 없이 셔터를 갈겨대는데,

매시즌 점점 더 과격해지고 무법자들처럼 구는 거 같아 보기 안좋은 것 같다.

매너라도 좀 있게 하든지 휴....



아무튼 쇼 관람.



아주 그냥 치리치리뱅뱅하네.



욕심 많은 요한이는 이번 시즌에도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그래서 사실 좀 정신 없기도 ㅎ



그리고 이번 시즌에도 카파(Kappa)와의 협업 컬렉션이 등장했는데,

요한이한테 직접 얘기하기도 했지만, 이제 카파랑은 그만 해도 될 것 같다.

카파에서도 욕심 부리지 않았으면 좋겠고.



그래도 느낌은 있군.



포스가 빡-



요한이 이번 쇼 착장 수 엄청나던데 그걸 어찌 하나하나 다 만들었을꼬 -

나중에 듣자니 착장 하나가 결국 완성이 안되서 오히려 줄어든거라던데;;;;

다음 시즌에도 더 멋진 활약 보여주기를.



=




밤에 찾아온 DDP.

밤에는 사진 찍히려는 사람들이 싹 빠져서 한산해서 참 좋다.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쇼를 관람했다.

디스이즈네버댓은 서울 패션 위크에 단독으로 정식 데뷔한 건 아니고

작년에 열렸던 삼성 패션 디자인 펀드(SDFD) 어워즈에서 우승한 혜택으로 패션 위크 출전권(?)을 받은 덕에 쇼를 치르게 된 것이었다.

덕분에 패션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쇼이기도 했지.

(그리고 내가 역대 패션 위크에서 봤던 모든 쇼 중에, 관람객이 가장 간지 났던 스트리트 크루들로 채워졌다 +_+)



서울의 런웨이에서 이렇게 후리한(?) 스트리트 룩을 보게 될 줄이야.



이런 무드를 차용한 디자이너 컬렉션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확실히 '진짜'와 '흉내'의 차이가 뭔지 제대로 느껴졌던 순간이었다.



물론 모델의 힘도 컸을 듯.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한국 내 패션 에이전시 소속 모델들은 거의 보이지 않았으니까.

역시, '진짜'를 보여주기 위한 작전이었겠지.



고어텍스(Gore-Tex)와의 협업물도 최초 공개 됐다.

18 F/W 시즌이 절로 기대되던 순간.



?



당장이라도 거리에서 볼 수 있을 것만 같은 멋진 룩.



다시 한 번, 모델의 중요성.



앞으로 디스이즈네버댓의 쇼를 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올까 싶기에,

더욱 뜻깊게 바라볼 수 있었던 쇼가 아니었을까.

디스이즈네버댓. 역시는 역시였다.



=




패션 위크의 마지막 날.

마지막 날이자 주말답게 아주 그냥....



아 살려줘 제발....

어떻게 내려가라고....



문수권(MunsooKwon)의 쇼로 마지막 날 스케쥴을 시작했는데,

아 역시나 여기도 대포 군단들이....

진짜 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밖에 얼마나 많은데 저런 사람들 때문에 그들이 피해를 봐야 하네....

적당히들 좀 찍었으면 정말....

셔터 소리 촤라라라라라 끊이지 않고 들리는게 쇼 보는 다른 사람들한테 얼마나 피해가 되는데 진짜....



어쨌든 쇼는 시작 되었고 나도 쇼 관람 집중.



로브를 좋아하는 문수형.



이번엔 삿갓으로 분위기 전환.

솔직히 깜놀함.



귀엽다 이런 레이어드.



도포자락을 연상케 하는 소매의 변주.



과감한 컬러와 삿갓으로 분위기 업.



좋았다.

문수형 머리 엄청 아팠을듯!



그나저나 마지막에 저 앞에 다 같이 모여 서길래 나도 사진 좀 찍어보려고 했는데,

저기 중간에 개념 말아 먹고 자리에서 일어난 여자는 뭐냐 -_-

또 기가막히게 대포 군단인듯.

카메라 방향도 전혀 모델을 찍는게 아닌 거 같은데.

아휴 진짜 별로다 별로야;;;



=




이번 시즌도 피날레 쇼는 태용이형의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이었다.

가장 핫한 브랜드 답게 인기도 역시 남달랐는데,

그래서인지 대포 군단 클라스도 남달랐어....

좀 앉아라 진짜 너네들.... 제정신이니.....



원중이의 오프닝으로 쇼 시작.



눈만 봐도 나는 혁이인거 알겠는데 사람들은 과연?



민호도 예쁘고 강아지를 형상화 한 아가일 패턴도 너무 귀엽고,



이번 시즌 홍일점은 김아현.

블레이저가 너무 예쁘네.



누구나 호스트가 되는 세상에서의 쇼 관람법.



비욘드 클로젯 컬렉션은 늘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다.

컬렉션다운 컬렉션을 보는 그 기분, 알려나.



이 블레이저는 어찌나 탐이 나던지.



가방이 끼부리지.



포근한 겨울이 기다려지던 순간.



캠페인 티셔츠로 마지막 마무리를 장식한 건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역시 태용이형이었고, 역시 비욘드 클로젯이었다.

피날레가 만족스러워서 좋았네.


이제 또 6개월 뒤, 다음 시즌을 맞이할 때 즈음 이번에 만난 컬렉션들을 거리에서 볼 수 있겠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줬으면 좋겠다.

나는 살쪄서 못 입으니깐.

헤헤.



패션위크에 직/간접적으로 관계되어 있던 모든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다는 인사를 올리며.

끝.



Posted by 쎈스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


메히코에서 온 선물.

할라피뇨맛 치토스와 진짜 할라피뇨.

올라!



어느 날의 점심.

역시 카츠동은 밥과 소스가 리필되야 제맛.

돼지는 언제나 양을 중요시 하지 +_+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의 내한 소식에 한국 패션계가 들썩였더랬지.

실제 홍대 카시나(Kasina) 프리미엄샵 건물 외벽에도 타일러와 컨버스(Converse)의 컬래버레이션을 알리는 티징 이미지가 내걸렸고 ㅎ

나도 궁금하고 보고싶고 그랬지만 과연 볼 수나 있으려나.



어느 날 저녁에 보쌈을 먹으러 갔는데, 보쌈 위에 알 수 없는 가루가 뿌려져있길래 뭔가 했더니 뽕잎 가루라네?



보쌈집이었지만 고기보다 김치가 맛있었던 희한한 곳이었음.



=




오랜만에 건식이와의 촬영.

아 - 건식이는 무신사 시절부터 참 오래 보고 있는 친구인데

이젠 머리도 엄청 짧아졌고 해외에서 활약하는 모델이 됐고 무엇보다 유부남이 됐어..... 멋있다.....



건식이는 늘 잘해서 좋다. 참 착하고 잘해.

이런 친구들이 많아야 하는데.



=




오랜만에 문래동. 오랜만에 삼부리.

삼부리는 늘 맥주 한잔 걸치며 가볍게 저녁 식사 하기에 좋다.

진짜 여긴 늘 갈때마다 좋다.

한결같아 좋음.



눈도장만 엄청 찍어놨던 양키스 슬라이스 피자집도 드디어 방문해봤음.

양키스는 피자집이지만 버거도 팔고, 바로 옆 골목에서는 스테이크도 팔고 나름 문래동에서는 보기 드문 브랜드 크루다.



내부는 이렇다. 원래 공장 건물로 쓰이던 곳을 나름 미국 냄새 나게 리모델링했는데,

뭔가 미국 느낌 나는 거 같으면서도 한국적인 키치함이 강한 그런 곳이다.



한가지 인상적인 건 슈프림(Supreme) 떼기들이 곳곳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이고 있었다는 건데,

더 놀라운 건 저 슈프림 떼기들이 가게의 다른 인테리어하고 잘 안어울린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뭔가 슈프림으로 통일하든지 아님 다 빼든지 했음 좋았을텐데 +_+



예를 들면 차라리 성조기를 걸거나, 아니면 상호명에 따라서 뉴욕 양키스 구단의 플래그를 걸거나?

슈프림은 뭔가 암튼 여기랑 안어울림 ㅋㅋㅋㅋㅋㅋ



문래동에 왔으니 문래 버거 먹어봐야지 - 하고 문래 버거를 시켜봤음.



버거만 먹기 아쉬우니 피자도 주문해 봄.

좀 전에 삼부리에서 밥이랑 탕수육 먹은 것 같은데 어느새 나는 이러고 있었다.



문래버거.

맛있더라. 속도 알차고. 빵이 씹히는 느낌도 좋고.

단지 버섯향이 좀 강했던 것만 뺀다면.

굿.



모카 스타우트라는, 정말 생소한 조합과 이름의 핸드 크래프트 맥주가 있길래 호기심에 주문해봤는데

역시 나는 모카도 스타우트도 안맞음 ㅋㅋㅋ 흑맥주는 나랑 진짜 안맞는 거 같아 ㅋㅋㅋㅋ



그치면 담에 여기 또 올 생각 있냐 하면 나는 무조건이다.

여기 분위기도 좋고, 음악도 좋고, 음식도 이 정도면 아주 만족스럽고. 좋았어.



No Pizza No Life !



=




2018 S/S 헤라 서울 패션위크 개막.

회차를 거듭할수록 뭔가 재미가 없어지는 것 같은 느낌인데

이번 시즌엔 심지어 패션위크에서 스타급으로 분류되던 디자이너 대부분이 불참을 선언해서 더욱 그 재미가 반감된 기분이었다.



하지만 그와 상관없이 이번에도 온갖 끼를 부린 멋쟁이들이 DDP로 총집합 했더군.



이번 시즌엔 쇼를 많이 보지 않았다. 예전 같았으면 프레스 열정 하나로 온갖 쇼를 다 보고 그랬을텐데

이젠 하루에 하나 보기도 힘듬 ㅋㅋ 내 체력 ㅋㅋ



처음으로 참관한 쇼는 한현민 디자이너의 뮌(Munn)이었다.



뮌하면 역시 옷을 어렵게 만들기로 유명한데, 이번 시즌에도 역시나 어느 하나 그냥 놔둔 피스가 없더라.

근데 참 신기한 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란하거나 과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매번 그것에 놀란다.



보통 S/S 시즌하면 바다, 휴양지와 관련된 테마를 많이 꺼내드는데 뮌은 독특하게 등반 같은 거친 느낌의 요소들을 대거 채용했다.

그래서 뻔한 화이트/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이 보이지 않아 그게 참 마음에 들었음.



더군다나 이번 시즌의 영감을 영국 아티스트 알렉스 치넥(Alex Chinneck) 작품에서 받은 탓에

옷을 현재하는 건축적 무드로 만들면서도 동시에 이상적 허구의 무드를 보는 것 같아 그 미묘한 지점에 선 기분이 무척 즐거웠다.



벨트 라인 너무 예쁨.




우아하다.

헌데 리버시블처럼 보이게 만들었어.

역시 옷을 낯설게 만들기 좋아하는 한현민 디자이너다운 짓(?).



한현민 디자이너는 강렬한 포인트 컬러 사용 하는 걸 참 좋아하는데,



가끔은 이렇게 한 착장 전체를 그 컬러로 도배하기도 한다.

옷을 어렵게 만들려고만 하는 게 아니라 자극적으로 만들줄도 아는 디자이너다.



알렉스 치넥의 작품을 연상케 하는 저 목 뒷부분 절개 디테일.

궁금하다면 알렉스 치넥을 검색해보자.

무슨 소리인지 단박에 이해가 될 게다.



예뻐.



뮌은 지난 여름, 2016/17 울마크 프라이즈(International Woolmark Prize, IWP)에서

아시아 지역 남성복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며 글로벌로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다가오는 2018 SS 시즌, 뮌은 당신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브랜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둬야 할 브랜드일 것이다.



=




매 시즌 패션위크때마다 DDP에 가면 참 밥 먹을 곳이 마땅치 않아서 힘든데,

이번에 DDP 안쪽 식당가가 개편됐다는 소식에 기쁜 마음으로 가봤더니만,

역시나 뭐 그냥 쏘쏘.

여학생들이 좋아할만한 곳들만 있고 진짜 맛있는 음식을 하는 곳은 그닥 없어 뵈더라.

지쳐.



=




청담의 1LDK 서울 스토어.



비밀의 촬영.



여기 매장 너무 이쁘다.

1LDK가 각 분점마다 그 컨셉을 별채, 호텔 처럼 각기 다르게 가져가고 있는데

한국의 서울 스토어는 컨셉이 스튜디오라고 함.

근데 그 스튜디오가 겁나 예쁜 스튜디오 ㅋㅋ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

확실히 일반인을 데리고 하는 촬영은 쉽지가 않은데,

그래도 다들 잘 임해주셔서 그나마 예상보다는 빠르게 진행한 듯.



1LDK에서 음료수도 주셨는데

음료도 느낌있게 딱 일본 음료를 주시네 ㅎ

키미노 유주 굿.



일기예보에서는 날씨가 흐릴거라 했는데 다행히도 햇살이 너무 충만했던 날이라 사진이 예쁘게 잘 나와줌.



그렇게 일 잘하고 마무리 딱 깔끔하게 하고 그랬으면 좋았을텐데,

참새가 방앗간 그냥 지나칠소냐.

아.

결국 쇼핑 하고 나옴 ㅋㅋㅋㅋㅋ

조용히 지내려고 했는데 우연히 눈에 띈 모자 하나 써봤다가 그만 ㅋㅋㅋㅋㅋ

지금 저 사진 속에 보이는 모자인데 이뻐서 좋긴 하지만 이렇게 또 충동구매를 하하.

▲ 모자 Crepuscule, 재킷 Acne Studios, 팬츠 ASOS, 슈즈 Dr.Martens x Engineered Garments ▲



=




밤에 다시 찾은 DDP.



이번에는 무홍(Moohong)의 쇼를 봤다.



이번 시즌의 컨셉이 밝고 긍정적으로 규정되는 사회 규범에 속하지 못하는 집단이 가지고 있는 다양성은

배제당하고 존중받지 못하는 현상을 꼬집는 것이라는 인터뷰를 본 기억이 있는데,

굉장히 철학적이고 사상적인 내용이라 그것이 옷이라는 물질로 어떻게 표현이 되었을지가 가장 궁금했다.



내가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인지 무홍의 피스는 하나하나가 더욱 더 스탠다드와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굉장히 아방가르드한 무드가 강해보였다.



절개며 패턴이며, 어느 하나 평범해 보이는 것이 없었음.

하나하나가 진짜 다 작품처럼 보이는 느낌.



무홍의 옷은 확실히 가만히 서 있을 때보다 움직이는 모습으로 마주할 때 더욱 그 진가가 드러나는 듯.



우아하다.



실제 데일리웨어로 접하기는 좀 어렵겠지만

이런 컬렉션 피스는 그래도 한 번 쯤은 거리에서 마주해보고 싶기도.



김무홍 디자이너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무홍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한지 이제 겨우 4년.

아직도 한참 어리고 어린 이 브랜드가 이미 20여개국에 수출이 되고 있고

2017년 텐소울(10 Soul)에 선정되어 서울시의 지원까지 받고 있다는 것은 분명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그래서 더욱 2018년 무홍이 걸어가게 될 길을 상상해 보는 것은 무척이나 즐겁다.



끝.


Posted by 쎈스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


회사 MT때 사진을 받았다.

직원이 엄청 많은데 왜 단체사진을 보면 별로 많지 않아 보이는걸까.



어쩌다 조장을 맡았는데 나는 우리 조원들 경기 나갈때마다 같이 뛰어주며 훈훈한 조장임을 증명했지.

는 #이미지메이킹.



신발 던져 과녁 넣기 게임 중.

집중하면 웃질 못함.



우리 조는 종합 2등 +_+

부상으로 회식비 50만원을 받았지롱 ㅎ

회식은 곧!



=




꼴보기 싫었던 문제의 그 브랜드가 최후의 발악을 하는 현장.

근데 사람 없을 줄 알았더니 여기도 지나가면서 보니까 박터지더라.

결국 살 사람은 다 사는게 우리네 현실인가.



=




드디어 2017 S/S 헤라 서울 패션 위크(Hera Seoul Fashion Week)가 개막했다.

헤라는 2016 S/S, F/W 두 시즌 간 메인 스폰서로 그 이름을 올렸었는데

두 시즌 계약이 만료된 헤라의 뒤를 이어 어떤 업체가 들어올까 내심 궁금했는데,

헤라가 계약 연장에 성공한 듯. 이름이 그대로 유지 되었으니? ㅎㅎ



이번 시즌 부터는 - 회사를 옮기면서 매체 기자 신분을 내려놨기 때문에 - 프레스가 아닌 일반인 자격으로 참석하게 되었는데

감사하게도 초대해 주신 브랜드가 몇 있어서 패션 위크 기간 동안 DDP에 매일 출근 아닌 출근을 하게 됐다.



제일 먼저 관람한 쇼는 태용이형의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 +_+



태용이형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가 녹은 컬렉션이 소개 되었는데,

17 S/S 컬렉션도 컬렉션이지만 오드퓨처(Odd Future)와의 컬래버레이션이 공개된 것이 충격이었음!

세상에 오드퓨처와의 협업이라니 국내 브랜드 중엔 최초인데 +_+

태용이형이 이렇게 또 사고를 쳤구나 ㅋㅋ 대단하다 정말! ㅋㅋㅋㅋ



=




패션 위크는 패션 위크지만 내겐 또 본업이 있었기 때문에 동대문 나온 김에 시장 업무도 좀 보기로 했다.



그 전에 배가 고파서 생선구이 골목으로...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인데 +_+



우리는 전주집에 가서 삼치구이에 오징어볶음을 시켜 먹었음.

아 - 이런 식당이 회사 근처에도 있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디저트는 바로 앞 주스 아주머니를 통해.



복숭아 주스 겟.



패션쇼 보다가 갑자기 방산 시장 돌아다니려니 기분이 이상하구먼.



비밀의 미션을 수행하고,



사무실로 돌아가는 길. 저기 반대편 시장 골목 안쪽에서 불이 난 것 같던데 소방차는 어떻게 들어가려나.

별 일 없었길.



=




그 날 DDP에서 찍혔던 사진을 받았음.

주낭이 찍어 준 사진인데 나는 잘 나온 것 같은데 내 주위에 있는 분들이 어째 다;;;;

ㅋㅋㅋㅋㅋㅋ

(주낭의 인스타그램 @uwwang)



이건 테드가 찍어 준 사진 ㅎㅎ

나보고 패션왕이래 ㅋㅋㅋㅋ

난 늘 입던대로 입고 갔을 뿐임.

패션 위크때만 오바해서 입는 사람들과는 다름 ㅇㅇ

(테드의 인스타그램 @tedlike)



=




패션 위크 기간에 자리가 개판 되는 건 전 직장에서나 여기서나 뭐 다를 게 없구나....



그 와중에 쇼핑을 했음.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와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중 머플러 ㅋㅋ

손 그림 너무 귀엽잖아 ㅋㅋ



동대문으로 출발하기 전, 뭘 먹을까 하다가 처음 가 본 식당으로.

여기 이름이 '든든'이던데, 든든하게 나오려나.



굉장히 푸르딩딩한게 몸에 좋은 음식이 나온 것 같지만 실상은 치즈 제육볶음 돌솥밥 ㅋㅋㅋㅋㅋ



하악.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




둘째날은 문수권(Munsoo Kwon) 컬렉션 관람.

택시타고 오는데 종로에서 데모 행진에 길이 막혀 하마터면 못 올 뻔 ㄷㄷㄷ



문수권의 컬렉션은 문수형에게 사전에 힌트도 많이 듣고 옷도 사진으로 미리 봤어서 어느 정도 편안한 마음으로 봤던 것 같다.



문수권의 이전 컬렉션에 비해 좀 더 과감한 원단이 등장하기도 했고

이전보다 그래픽적인 부분의 비중이 좀 더 늘기도 했는데

아마도 캐주얼 시장에서의 셀링 포인트를 잡기 위한 그의 전략이 아니었을까 - 하는 생각.



=




어느 덧 해가 짐.

쌀쌀하다.



지난 시즌 문래동 대선제분에서의 재앙(?)을 답습하지 않기 위함인지

이번 시즌에는 DDP 지하 주차장 3층에서 제네레이션 넥스트(GN) 행사가 진행됐다.

시간이 잠깐 나서 중간에 들어가볼까 했는데 참관 신청을 하지 않은 일반인이라 들어갈 수 없었다능 ㅎㅎ



그래서 그냥 DDP에서 대충 저녁 먹고,



네이버(Naver)가 주관한 네이버 윈도(Naver Window) 프로젝트 쇼를 관람했다.

애초에 이 쇼는 사전에 초대 받았던 게 아니라 볼 생각이 없었는데

비밀의 초대를 갑자기 받게 되서 그냥 보게 되었다는 후문 ㅋㅋ



내새끼가 걷는다.



네이버 윈도는 총 3명의 디자이너 브랜드 쇼를 한 번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 되었다.



그래서 박은빛의 드레브(De Reve) 쇼가 끝나자마자 뒤를 이어 비키표의 VVV 쇼가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전새미의 사이미전(Saime Jeon) 쇼가 이어졌다.

쇼 3개를 한 번에 보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네 스피디하고 ㅎㅎ

암튼 앞으로 이렇게 신진 디자이너를 응원하는 프로젝트가 계속 이어지길 +_+



=




그 날 DDP에서 찍혔던 사진.

뒷모습이 우연히 찍혔더라고? ㅎㅎ

이건 누가 찍었는지는 모르겠고

출처가 #로우블로우



=




패션 위크 셋째날.

이 날은 아침부터 참관할 쇼가 있어서 DDP로 바로 출근했는데

10주년을 맞은 동준형님의 디그낙(D.Gnak) 팀이 10주년 기념 도포?를 입고 나와 계신 모습을 포착했음.

(동준형님께 듣자니 저 도포는 곧 판매한다고!!)



아침쇼 으으.

아침쇼는 보러 오기 참 피곤한데,

그나마 좋은 건 DDP에 사람이 없는 시간이라 ㅎㅎ



동호의 소윙바운더리스(Sewing Boundaries) 쇼를 관람했다.



지난 시즌엔 좀 요란한 색을 많이 썼는데 이번 시즌엔 키 컬러를 정해서 모든 피스가 거의 일관된 무드를 갖게 했더라.

개인적으론 이런 무드가 훨씬 좋은 듯.



예전에 내가 동호에게 "난 너네 옷이 참 착해보여서, 평화적으로 보여서 좋아"라는 말을 했었는데

오랜만에 그 말을 다시 하는 듯 ㅋ

동호야 앞으로도 계속 이런 무드로 옷 만들어주길 바래 +_+



패션 위크가 힘든 건 쇼를 보는 것도 문제지만 밥을 먹는 것도 녹록치 않기 때문인데

마땅히 밥 먹을 곳이 많지도 않은데다 밥 먹을 시간도 제대로 없어서;;;;

결국 이 날도 점심을 11시엔가 먹었다 -_-

이게 무슨 점심이야.....



대충 밥 먹고 나서 본 쇼는 윤춘호의 YCH.

YCH는 이걸로 두 번째 시즌을 맞게 된 신생 브랜드지만

윤춘호의 내공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컬렉션에 대한 기대는 사실 어마어마했다.



근데 역시나.

말해 무엇할까. 진짜 윤춘호는 대단하다.

정말 잘한다.

쇼를 보는 내내 그 생각.

(옷도 옷인데 이번 무대에선 음악까지도 선곡 잘 한 듯! 특히 피날레! 무드 이해가 완벽하게 됐음!)



낮엔 또 다음 쇼까지 시간이 좀 떠서 문수형의 GN 부스에 가 있기로 했다.

입장은 문수형이 도와주심 +_+



쇼 마친 동호는 짐 정리하러 갔는지 부스를 비웠네.

(그 와중에 부스 위에 '진입금지' 너무 웃긴거 아니라고? ㅋㅋ)



전 날 무대에서 봤던 문수권의 17 S/S 컬렉션 피스들.

나 로브 너무 탐났음 +_+



쇼에 초대 받았었지만 하필 화보 촬영 스케쥴이 겹치면서 아깝게 보지 못했던 뮌(Munn)의 부스.

쇼에 올랐던 피스들이 걸려있었는데 부스가 닫혀있어서 들어가서 보진 못했네 ㅠ

(현민이 쾌유하길!!)



지하 3층에 숨어있다 나오니 어우야 사람 많네.



동준형님의 디그낙(D.Gnak) 쇼를 봤다.



(찬이 설마 이 쇼 때문에 파란머리 한 거? ㅋㅋ)



디그낙 10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뭔가 17 S/S 시즌의 옷을 보여주었다기보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보여주었다고 보는 게 맞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역시는 역시였어.

#역시는역시



지운이 잠깐 반가웠다 ㅋㅋㅋㅋ

(웃음 참지 못해 미안 ㅋㅋ)



=




저녁엔 사무실로 돌아와 파워 야근을 감행했는데

사무실 근처에서 갑자기 급 술약속이 잡히게 되어 야근 마치고 합정역의 숨은 맛집 라함 키친(Laham Kitchen)에 들렀다.



메뉴판을 펼쳤더니 제철 음식 새우로 만든 요리들이 있길래 그 중 하나였던 버터 갈릭 쉬림프였나 그거랑 하이볼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내가 기절할 뻔 ㄷㄷㄷㄷ



결국 안주를 또 시킴.

이건 소라숙회와 그린빈 +_+



그리고 이건 남자의만두.

라함키친 음식은 다 맛있는듯!!



=




슬슬 패션 위크 피로가 쌓여간다.

넷째날도 아침에 곧장 동대문으로 출근크리 ㅠ



아침 첫 스케쥴은 김태근의 요하닉스(Yohanix) 관람.

마고로비가 나와서 깜짝 놀랐네 ㅎㅎ



요하닉스의 옷은 보고 있으면 참 징하다(?)는 생각이 든다.

옷을 쉽게 만드는 법을 모르는 걸까.

컬렉션을 보는 내내 "와 - 저걸 어떻게 만들었지"라는 생각;;;

원단을 오리가미해서 쓰질 않나 비즈 수 십개, 옷핀 수 백개를 옷 하나에 쓰질 않나...

심지어 그런 작업을 수 년 째 계속 하고 있으니 이젠 좀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대단해 ㅎㅎ



비와이의 깜짝 공연도 대단해 ㅋㅋ



다음으론 곧바로 이어진 강요한의 참스(Charm's) 쇼를 관람했음.



패션 위크 직전에 컬렉션 전체를 전면 수정하는 모험을 했다던데,

이번 시즌 피스들을 보면서 정말 강요한은 욕심이 많구나 -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고 싶은 게 참 많은 것 같은 디자이너.

그걸 또 한 시즌 안에 다 보여주려 하니 착장이 어마어마하던데 그 많은 걸 패션 위크 직전에 갈아 엎었다는 게 안 믿겨질 정도다.

정말 힘들었을 것 같은데, 다음 시즌엔 조금 힘을 빼도 좋을 것 같아 ㅎㅎ



플랙(Plac)과의 협업이 기억에 남았음!

내년 상반기에 기대해 봐야겠다!



참스 쇼를 보고 나서는 동준이형에게 비밀의 짐이 많아졌다는 후문 ㅋㅋㅋㅋ



다음 쇼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원래는 좀 쉴까 했는데,



어쩌다 최무열의 블라데스(Vlades) 쇼를 보게 됐다.



동양의 양아치(?)를 표현한 컬렉션이라는데 피날레때 혁이가 흥을 주체하지 못한 듯? ㅋㅋㅋㅋ



패션 위크에는 샤브샤브 한 번 먹어줘야지 ㅇㅇ



오후엔 원중이의 87엠엠(87MM) 쇼를 보러 왔다.

전 좌석이 스탠딩이라는 소문을 일찌감치 듣고 과연 무대 배치를 어떻게 할까 되게 궁금했는데

양쪽 객석은 예상한대로 배열 되었는데 무대 중앙에도 스탠딩석을 둘 줄은 몰랐네? ㅎㅎ



연예인들도 전부 스탠딩 굿.



팔칠엠엠은 하나의 분명한 테마가 있기 보다는 그들이 만든 옷을 위트있는 스타일링에 녹여내는 것에 집중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결론이 뭐냐" 묻는다면 딱히 대답할 수 있는 건 없는데

뭐 어쨌든 본질은 '옷이 어땠느냐'하는 것이니 그 관점에서 본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꽤 만족스러웠노라 하겠다.



군 복무중인 박지운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김원중의 내공이 많이 쌓인 느낌이랄까.

착장 수가 좀 적어서 쇼가 너무 빨리 끝난 것이 아쉬울 정도로 잘 봤던 것 같다.



다음 시즌엔 박지운의 컴백이 예고 되었으니 더욱 더 기대를 해봐도 될 듯!



=




그 날 DDP에서 찍힌 사진.

동준형님 기룡이형이랑 나란히 찍혔네 ㅎㅎ

사진은 역시 스트리퍼 +_+

(스트리퍼의 인스타그램 @streetper)



이건 그 날 87MM 쇼 피날레 때 사진인데

원중이는 V하고 있고 그 옆에 스탠딩석에서 엄지 들고 있는 게 나 ㅋㅋㅋㅋ

재밌는 찰나였다 +_+ ㅋㅋㅋ



=




오랜만에 사무실에 나갔더니 택배 하나가 자리에 뙇.



며칠 전에 충동 구매했던 나이키 에어 조던 3 사이버 먼데이 에디션 +_+

캐나다에서 구매한거라 좀 비싸게 한 게 흠인데 그래도 예쁜 실물 보니 기분은 좋구나 ㅎ

이렇게 난 또 카드 빚의 노예가 되었지만....



=





그 날 밤, 비밀의 뒷풀이 현장.

휴 ㅋㅋㅋㅋ



=




비밀의 뒷풀이 현장에 새벽까지 있었던 탓에 아침에 눈 뜨기가 쉽지 않았지만

내겐 또 스케쥴이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토요일 아침 9시에 멀고 먼 상암으로;;;;

으으....



나 여기 처음 와봤당.

우왕 어벤저스에 나온 MBC +_+



상암에서의 스케쥴을 후다닥 마치고 나는 또 다시 동대문으로;;;;



김희진의 키미제이(Kimmy.J) 쇼를 보기 위함이었는데

차가 너무 막혀서 쇼장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내 자리에 앉지도 못하고 맨 뒤에서 관람을 해야 했다;;;

희진씨가 감사하게도 프론트로에 자리 잡고 연락도 직접 주시고 그랬는데 죄송스럽네 ㅠ



패션 위크 마지막 날인데다 토요일이었어서 DDP는 인산인해.



내 공식적인 패션 위크 마지막 스케쥴은 장형철의 오디너리 피플(Ordinary People) 쇼 관람이었다.



장형철은 볼 때마다 여유롭고 힘 있고 그런데, 그게 그의 옷에도 참 잘 녹아드는 것 같아 멋진 것 같다.

스키니한 옷은 하나도 없는데 기가막히게 섹시하단 말야.

음악도 좋았고 모델들의 워킹도 좋았고.

멋진 쇼를 마지막으로 봐서 좋았음!



오디너리 피플 피날레는 이번에도 떼샷(?)으로 ㅋㅋㅋ



=




그 날 DDP에서 찍힌 사진. 공식 퇴근샷이군.

오디너리피플 쇼 보고 나와서 DDP 떠나기 직전에 동준형님 태용이형이랑 같이 기념 사진 남겼다 ㅎ

두 형님들 고생 많으셨을텐데 푹 쉬시고, 태용이형 출장 돌아오면 같이 보는걸로!

(사진 찍어준 재원이 인스타그램은 @jaewonlee_)



=




패션 위크는 그 뒤로도 몇 개의 쇼를 더 남겨두고 있었지만 나는 공식 퇴근 했으니 다시 강남으로 +_+



지난 주 부터 보고 싶었던 세동이의 개인전. 회사 MT에다 서울 패션 위크에다 야근까지 겹치는 바람에 이제야 보러 오게 됐다;;;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갤러리도 오랜만 ㅎㅎ



샘바이펜(Sam by Pen)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세동이는 미쉐린 타이어 캐릭터를 응용한 아트웍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굳이 어렵지도 굳이 추상적이지도 않아서 좋아한다.

심플하고 볼드한 그림체도 좋고.

무엇보다 귀여워서 좋음 ㅋ



아 저 왼쪽에 핑크 캔버스 작품 너무 좋다 +_+



실크스크린 뙇.



세동이가 개인적으로 모으고 있다는 핀 컬렉션 뙇.



우왕 라이트 쩔 +_+

나는 저기 누워있는 작은 라이트 중에 가운데 있는 노란색의 웃는 모양 라이트가 너무 탐나던데 ㅠ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 마음 접었음 ㅠㅠ 내가 카드 대금 나갈 게 너무 많은 상태라 ㅠㅠ



구경만 조용히 하다 나왔다는 후문 ㅎㅎㅎ

세동이 있을 때 봤음 더 좋았으련만 그건 좀 아쉽넹 ㅎ



=




주말의 마무리는 그릴5(Grill5)에서 배불리.



끝.



Posted by 쎈스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