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RX100M5 | 1/160sec | F/2.8 | 11.7mm | ISO-1000


합정역 근처에 숨어있는 이자까야 쇼신.

예전에 우연히 한 번 가봤는데 그때 좋은 기억으로 남았던 곳이라 이번에 재방문 해봤다.


DSC-RX100M5 | 1/640sec | F/1.8 | 8.8mm | ISO-2500


안으로 들어갈까 하다가 입구 앞에 야외 테이블이 작게 만들어져 있는 걸 보고 밖에 자리를 잡았다. (나름 베스파 바디를 재활용함!)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2500


쇼신은 야키토리가 주메뉴인 이자까야인데, 사장님이 혼자 운영하시는 곳이라 손님이 많을땐 주문한 게 좀 늦게 나오는 편이지만

사장님이 워낙 인상도 좋으시고 실력도 엄청나셔서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말하고 싶음.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2500


아 소주잔 클라스 보소 ㅋ

쇼신 짱!



=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500


놀지 않고 회사도 열심히 다니고 있는 요즘.



=



DSC-RX100M5 | 1/1250sec | F/2.8 | 15.7mm | ISO-100


더 페이머스 버거(The Famous Burger).

봉주르 하와이 바로 앞에 새롭게 문을 연 수제 버거 전문점이다.


DSC-RX100M5 | 1/3200sec | F/1.8 | 8.8mm | ISO-100


저기 화환을 자세히 보면 AOMG 아티스트 이름이 쭉 써있는데

사실 이곳의 사장님 중 한 명이 바로 로꼬(Loco)다.

그래서 이 곳은 오픈 전 부터 이미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선 기대감 섞인 소문이 자자하게 퍼졌던 곳이기도 하다.


DSC-RX100M5 | 1/500sec | F/1.8 | 8.8mm | ISO-1000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진짜 깔끔한 레트로풍의 레스토랑 간지인데,

한국에서 쉽게 보기 힘든 비주얼이라 첫인상부터 너무 마음에 들었음 ㅠ

(특히 바닥! 바닥이 에폭시가 아닌게 어찌나 좋던지!)


DSC-RX100M5 | 1/500sec | F/2.8 | 20.8mm | ISO-1000


아직 오픈 초기라 메뉴판이 따로 없고 카운터 안쪽 모니터에만 띄워져있었다.

버거 종류는 5개고 셋트 콤보, 사이드, 맥주를 포함한 음료 정도가 메뉴로 소개되고 있었다.


DSC-RX100M5 | 1/1000sec | F/2.0 | 8.9mm | ISO-1000


안쪽에서 보면 이런 느낌.

매장이 밝은 무드인게 너무 좋았다.


DSC-RX100M5 | 1/1000sec | F/2.8 | 25.7mm | ISO-1000


밝은 햇살이 쫙! 들어오는 창가.


DSC-RX100M5 | 1/500sec | F/2.8 | 16.8mm | ISO-1000


마치 일본에 온 것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이런 타일 작업 너무 좋아함.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아 정갈하다.

계속 청소만 잘 해주면 깨끗한 지금의 모습이 오래 유지될 듯 ㅇㅇ


DSC-RX100M5 | 1/250sec | F/2.8 | 16.4mm | ISO-1000


(화장실 조명 스위치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는 이 디테일 집착증 매우 사랑함)


DSC-RX100M5 | 1/320sec | F/2.8 | 12.5mm | ISO-1000


이건 판매하는 건 아니고, 일단은 스태프 유니폼으로만 쓰이고 있는 티셔츠와 모자다.

추후 언젠가 판매 될지도 모르겠지만 일단은 디스플레이만.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000


모자 짱 귀엽네?


DSC-RX100M5 | 1/250sec | F/1.8 | 8.8mm | ISO-1000


지인이 주문했던 로얄 그린 버거 셋트.

로얄 그린의 그린은 아보카도를 상징한다.


DSC-RX100M5 | 1/250sec | F/1.8 | 8.8mm | ISO-1000


이건 내가 주문한 페이머스 더블 버거 셋트.

싱글 버거와 달리 패티가 두 장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같은 거 하지 않고 입 안을 버거로 가득 채우며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극 권장하는 메뉴다.

셋트에는 프렌치 프라이즈와 코울슬로 그리고 음료가 함께 서브 되는데

참고로 여기 더 페이머스 버거에서는 프렌치 프라이즈라는 말을 쓰지 않고 슈퍼 크런치라는 말로 메뉴명을 대신한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1000


아 치즈 녹은 저 비주얼 ㅠㅠ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1000


오픈 기념이라 그런지 서비스로 슈퍼 크런치를 골든 스테이트 프라이즈로 업그레이드 해주심.

골든 스테이트 프라이즈는 멜티드 치즈와 베이컨을 추가한 슈퍼 크런치인데 무려 2,000원이나 차이나는 서비스임!

럭키!


DSC-RX100M5 | 1/320sec | F/2.8 | 13.5mm | ISO-1000


플레이팅 자체가 느낌있게 나오기 때문에 그걸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즐거운데

햄버거를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함께 서브되는 햄버거 랩퍼가 너무 예뻐 >_<

눈이 달려있으니 더 귀여워 >_<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000


그래서 그런지 맛도 엄청남 ㅋ

실제로 이 곳의 사장님이 더 페이머스 버거 오픈 전에 거의 1년 넘는 시간을 일본에서 맛있다는 햄버거집을 찾아다니는 데 쓰신 분이라,

어지간한 버거집보다는 퀄리티나 맛이 월등히 우월하다는 걸 내가 보장할 수 있음 ㅇㅇ


DSC-RX100M5 | 1/250sec | F/2.8 | 20.8mm | ISO-1000


이 날 데려간 지인들도 전부 맛있다고 극찬을 ㅠ

다행이다 ㅠ 별로였거나 그저 그랬다고 하면 내가 엄청 민망했을텐데 ㅠ


DSC-RX100M5 | 1/640sec | F/2.8 | 25.7mm | ISO-1000


더 페이머스 버거는 평일엔 밤 10시까지 운영되는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DJ Set을 두어 밤 11시까지 운영한다는 파격 행보를 걸어갈 예정이다.

이미 한 차례 DJ Set이 운영됐고 다가오는 주간에는 DJ 코난, 노아 형 등 또 다른 DJ들이 이 곳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라,

기왕 더 페이머스 버거를 즐길 분들이라면 아예 금, 토요일 저녁에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DJ Set이 있다고 해서 추가 입장료가 있는게 아니라는 어마어마한 사실! 이게 진짜지!)



=



DSC-RX100M5 | 1/1000sec | F/1.8 | 8.8mm | ISO-1000


청담에 숨어있는 원엘디케이 서울(1LDK Seoul) 스토어.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00


일본 가면 으레 들르는 곳 중 하나가 바로 1LDK인데,

바로 그 1LDK의 서울 지점 되시겠다.

입구가 좀 마르지엘라 무드인게 놀랍지만 아무튼 그 곳이 맞음 ㅋㅋ


DSC-RX100M5 | 1/200sec | F/2.8 | 13.3mm | ISO-1000


1LDK는 일본을 대표?까지는 아니고 아무튼 일본의 유명한 패션 &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1LDK라는 단어가 생소한 사람이 많을텐데, 1 다음의 알파벳이 각각 리빙룸, 다이닝룸, 키친을 뜻하고

이는 결국 그런 공간으로 구성되는 집 한채를 말한다.

(하지만 1LDK 숍이 반드시 집처럼 생긴 것은 아니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1000


서울에는 지난 4월 정식 진출했다.

도쿄의 아오야마, 오모테산도, 나카메구로 지점 외에는 서울 챕터 오픈에 앞서 파리 챕터가 문을 연 바 있는데

아무튼 그만큼 아무데서나 볼 수 있는 숍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가 남다르다 하겠다.


DSC-RX100M5 | 1/200sec | F/2.8 | 23.5mm | ISO-1000


1LDK라는 상호명 때문인지 내부 인테리어가 문득문득 '집 같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데

완전한 집의 재현이라기보다는 그런 무드를 적절히 차용했다고 보는 게 맞는 정도다.

큰 설명은 줄이고 사진으로 쭉 소개를 해본다.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17.5mm | ISO-1000


DSC-RX100M5 | 1/320sec | F/2.2 | 9.7mm | ISO-1000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25sec | F/2.8 | 19.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25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18.3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18.3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000


1LDK 서울 챕터의 안쪽에는 1LDK에서 운영하는 카페 테이스트 앤 센스(Taste and Sense)가 자리하고 있다.


DSC-RX100M5 | 1/125sec | F/2.8 | 15.1mm | ISO-1000


아직 카페의 메뉴가 다양하진 않지만 인테리어가 주는 무드가 상당히 편안하기 때문에

1LDK를 둘러보고 나서 반드시 이 곳에서 쉬어보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하고 싶다.

굳이 1LDK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곧 바로 이 곳에 와서 쉬는 것도 좋겠고.

일단 다 떠나서, 사람이 많지 않아 정말 조용하고 좋거든.


DSC-RX100M5 | 1/125sec | F/2.8 | 25.7mm | ISO-1000


DSC-RX100M5 | 1/125sec | F/2.8 | 19.9mm | ISO-1000


저 안쪽도 들어가서 쉴 수 있는 카페의 일부인데,

내부를 좀 찍어서 소개하고 싶었으나 저 안쪽에

바깥으로 돌아다니는 것이 더이상은 귀찮아서 안되겠다는 표정을 한 동남아 여성 3명이

그 간의 모든 쇼핑 짐을 풀어놓고 진을 치고 늘어져 있는 탓에 차마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다.

그게 좀 아쉽네.

아무튼, 1LDK와 테이스트 앤 센스는 갤러리아 사거리 근처나 압구정 로데오, 청담 쇼핑 거리에 볼 일이 있다면 꼭 시간 쪼개서 들러보길.



=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000


최근 급격히 불어난 살 때문에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고민하다가,

근 몇년간 타지 않고 방치해 뒀던 자전거를 고쳐서 다시 좀 타보기로 했다.

그래서 압구정에 위치한 자전거 전문점 부틀렉(Bootleg)을 찾았음.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000


부틀렉은 도스노벤타(Dosnoventa), 도디치(Dodichi) 등의 자전거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나는 과거 부틀렉 대표님이 부틀렉 이전의 자전거 전문점을 운영하실 때

그 곳을 통해 차지 바이크(Charge Bikes)의 픽스드기어 자전거를 구입하면서 연을 맺게 된 바 있다.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000


그래서 오랜만에 이 자전거를 들고 가는 것이 상당히 민망하고 죄송했음 ㅠ

지금은 차지 바이크는 취급하지도 않으시는데다가 내 자전거가 너무 오랜기간 방치되어 있었어서 거의 유물처럼 된 터라 ㅠㅠㅠ


DSC-RX100M5 | 1/60sec | F/1.8 | 8.8mm | ISO-1000


내 자전거는 차지 바이크의 차지 플러그(Charge Plug)라는 모델이고, 심지어 2010년형 모델이다.

그리고 나는 당연히 2010년에 이 모델을 구입했는데, 그 후로 거의 3년 정도는 참 열심히 탔었고

다시 그 이후로도 2년 정도는 생활차 정도로 잘 타고 다녔는데, 이게 어느 순간 안타기 시작하니까 그냥 계속 안타게 되더라고 ㅠㅠ

결국 녹도 좀 슬었고 먼지도 뽀얗게 쌓이고 그랬는데, 다행히 살려낼 수 있는 상태라 부품 좀 몇 개 갈고 다시 정비 해보기로!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000


일단 안장은 반드시 바꿔야 했고, 바테잎도 갈아야 했고 페달 스트랩도 갈아야 했어서 이렇게 3개는 새걸로 교체하고,

자전거 프레임 내부의 녹은 전면 분해한 뒤 방청 작업을 싹 하기로 했다.

그러면서 림 정렬도 다시 보고 외부 광도 다시 살려보기로 ㅎ

부틀렉 대표님이 ㅋ 본인이 이쪽 일 하면서 자전거 오버홀 정비 해보는 것 중에 역대 베스트 3안에 드는 상태라며 ㅋㅋㅋㅋ

그래도 살릴 수 있다고 하시니 너무 다행이다 ㅠㅠ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000


거기다 양말까지 선물로 주셔서 내가 너무 감사함 ㅠ

자전거 정비 끝나면 열심히 타야겠음!



=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500


완전히 잊고 있던 것이 날아왔다.

카카오뱅크 가입하면서 신청했던 체크카드!

거의 1달 반 정도 걸린듯 ㄷㄷㄷ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이것저것 서류가 많군.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일단 혜택.

카페는 잘 안가는데, 다른 무엇보다 이디야도 캐시백 해준다는 거에 놀람.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CGV 영화관 즉시 할인도 좋고!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이것저것 장치가 많아 좋다.

근데 이 키트는 왜 이렇게 컬러풀한가 했더니,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헐 스티커 ㅠㅠ

캐리어에 붙여놔야겠음 ㅠㅠ 짱귀 ㅠㅠ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드디어 카드 영접.

노란색을 워낙 좋아하는 관계로

노란색에 끌려 단무지를 선택했는데

탁월한 선택인듯 ㅋㅋ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아 너무 이쁘다 +_+

디자인 잘한다는 현대카드보다 더 예쁨 >_<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500


무려 트렌드에 앞서간다는 세로 카드!

지갑에 잘 넣고 다녀야지 룰루 ㅋ



=



DSC-RX100M5 | 1/50sec | F/2.8 | 8.8mm | ISO-1000


오랜만의 연남동.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연남동에 서울 시민 한 만명쯤은 모인듯 ㅋㅋㅋㅋ


DSC-RX100M5 | 1/80sec | F/2.8 | 8.8mm | ISO-1000


그렇게 시끄러운 연남동 초입을 벗어나 산왕반점을 찾았다.

산왕반점이 이곳으로 이전한 뒤로는 첫 방문이었는데,

줄이 있을 걸 예상하긴 했지만 거의 50분 가까이 기다린 것이 엄청난 충격.

내가 살면서 밥을 위해 기다려 본 시간 중 최장 시간 기록이라는 위대한 스코어를 만들었다....

아 진짜 중간에 엄청 돌아 나가고 싶었는데 정신력으로 버텨냈음 ㅠㅠ


DSC-RX100M5 | 1/80sec | F/2.8 | 8.8mm | ISO-1000


그래도 기다린 보람이 금방 느껴져서 너무 다행이었다 ㅠㅠ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000


아 멘보샤 내가 널 얼마나 그리워한 줄 아니 +_+

산왕반점 멘보샤는 진짜 내가 먹어 본 멘보샤 중에 거의 으뜸에 속하는 정도얌 ㅇㅇ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000


산왕반점하면 고추잡채도 빼놓을 수 없지.

여기 고추잡채도 너무 맛있음.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000


이 날 저녁의 화룡점정은 짬뽕으로 찍어줬다.

지나치게 칼칼하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으면서

또 심심하지는 않은 그런 얼큰한 맛.

튀김 요리인 멘보샤가 느끼해질 때 즈음 짬뽕 국물 쭉 들이키면 캬 -

산왕반점 짱!

기다리는 것만 빼고 ㅋ



=



DSC-RX100M5 | 1/30sec | F/2.8 | 12.8mm | ISO-1000


산왕반점에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나와서,

어딜 갈까 하다가 "다시 귀를 잃다"라는 글귀가 적힌 간판과 그 안에서 흘러 나오던 감미로운 노랫소리에 홀려

귀_ 라는 곳에 들어가보게 됐다.


DSC-RX100M5 | 1/80sec | F/1.8 | 8.8mm | ISO-3200


귀_는 자그마한 술집인데, 바 테이블에 좌석이 좀 있고

그 외에는 저기 보이는 것 처럼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좀 독특한 구조의 술집이다.

분위기가 제법 키치해서 좋았음.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3200


나도 저기 앉고 싶긴 했지만

내 덩치가 덩치인지라 그냥 얌전히 바 테이블에 착석 ㅠ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3200


뭘 마실까 하고 메뉴판을 보다가 청포도 하이볼이라는 술이 보이길래 청포도에 꽂혀서 그걸 주문해 봤음.

맛은 뭐.

달달~하니 굿.


DSC-RX100M5 | 1/80sec | F/1.8 | 8.8mm | ISO-3200


분위기가 좋아서 금방 취함.


DSC-RX100M5 | 1/30sec | F/1.8 | 8.8mm | ISO-3200


안주를 뭘 하나 시켜두는게 좋겠다 싶어서 쥐포를 주문해 봤는데 생각보다 고퀄이라 깜놀!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3200


바 테이블 앞에 놓여있던 중경삼림의 OST 앨범.

아 - 정말 중경삼림. 재밌게 봤던 영화인데.

어렵게 보기도 했고.

사실 좀 많이 어려운 영화였음.


DSC-RX100M5 | 1/50sec | F/2.8 | 13.0mm | ISO-1000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요초코가 상호가 바뀐건가. 내가 저걸 읽을 줄을 몰라서.

아무튼, 한글이 어디에도 안보이는, 참 일본 냄새 가득한 술집의 외관이 예뻐서 괜히 한 장 남겨 봄.

일본 간 척 하려고 ㅋㅋㅋㅋ

아 그립다 일본.



끝.



Posted by 쎈스씨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우리 회사는 생일을 맞이한 사우에게 무신사 스토어 10만원 이용권을 선물로 주고 있다.

그래서 이용권을 선물로 받는 사우들은 뭘 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쇼핑일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무신사 스토어를 이잡듯 뒤지곤 하는데,

나는 이번 생일에 어마어마한 녀석을 발견해 기쁜 마음으로 이 녀석에게 10만원 이용권을 사용했다.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클락스(Clarks) 왈라비. 이 녀석을 단 돈 10만원에 구했다. (고맙게도 세일 기간이라 왈라비가 딱 10만원에 판매되고 있던 상황!)

비슷하게 생긴 파라부트(Paraboot)의 추카부츠를 가지고 있긴 했지만 살면서 왈라비를 신어 본 적이 한 번도 없었기에 매우 설레였음!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좀 넙대대하게 생긴 것이 솔직히 100% 맘에 들진 않았으나 그건 뭐 차차 시간을 두고 보면 적응하게 될 것 같았고,

입문답게 무난한 브라운 계열의 스웨이드 제품을 살까 했지만 스웨이드는 도통 관리할 자신이 없어서

레더 제품 중에서도 흔치 않은 네이비 컬러의 모델이 보이길래 냅따 주문했음 +_+ 괜히 뭐 한정판처럼 생긴 것 같고 그렇기도 해서 ㅋㅋㅋㅋ

10만원에 파는 걸 10만원 이용권으로 샀으니 공짜로 받은 셈이지만 아무튼 무신사 스토어에서 지구 최저가로 판매해주니 내가 이렇게 덕을! 오예!



=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한국 패션의 미래, 한송인이 날 만나야겠다며 귀찮게 전화를 해대서 한 번 만나줬다.

는 농담이고- 줄 것이 있다길래 잠깐 만남 ㅇㅇ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이런거 쓰지마......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800


뭔가 준다는 건 이전에 송인이가 포커페이스 유지를 못하는 바람에 내가 눈치를 채고 있었는데

그래도 정확히 뭘 주겠다는 건지는 알지 못해 어느정도 궁금했던 차!

쇼핑백 겉면에 롤케잌이라고 큼지막하게 써놓은 것을 보니 먹을 것이로구나!!!!!

(저거 근데 송인이가 직접 찍은거라네 ㄷㄷㄷ)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800


그렇다면 이 케이스도 직접 제작했다는 말? ㄷㄷㄷ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우왕 롤케잌이다 +_+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옆에 카드도 하나 보이길래 꺼내서 쭉 읽어봤는데,

가만 보니 이 카드도 글씨를 음각으로 새겼....

아니 뭐 이렇게 돈을 많이 써....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근데 충격적 반전!!!!

계속 롤케잌인 줄 알았던 주인공이 알고보니 머플러였어.....

와 진짜.....

케이스 열어보고 이게 먹을 게 아니라 머플러였다는 걸 알아차리는 데 까지 3분 정도 걸린듯 ㄷㄷㄷ

서프라이즈 쩔!!!!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감사한 마음에 기념 사진을 하나 찍었는데,

뭔가 먹을 게 아니라니까 웃음이 안나오ㄴ.....ㅔ.....

ㅋㅋㅋㅋ

※ 아이즈매거진 고맙습니다!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800


사실 송인이에게 롤케잌(?)을 받던 그 시각, 나는 그 커피숍 안에서 다른 미팅을 하고 있었다.

오랫만에 만난 웨슬리가 자신이 런칭한 브랜드(라고 부르기엔 아직 브랜드처럼 안보이지만 아무튼 브랜드)의 후디를 선물로 주겠다기에 ㅎㅎ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800


이름은 판타지. 음, 스펠링이 좀 다르니 판타지라고 하면 안되나? 판타씌(Fantassy)가 맞나? 아무튼 뭐 '환상'의 그 판타지가 맞음.

후디도 쇄골 부분에 한자로 '환상'를 새겨 넣은 ㅎ 챔피온(Champion) 제품을 베이스로 쓴 녀석이라 핏에 대한 걱정은 없겠더라.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밤이 늦은 시각이었는데 애들이 갑자기 배가 고프다고 해서 급 맥도날드 방문.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나는 행운버거 레드를 주문해 먹었는데, 근데 이거 이름이 왜 행운버거임?

난 행운버거라길래 뭐 복권 같은거라도 주는건가 했는데 그냥 이거만 주더라고?

????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음식 가지고 장난 침.

맥샤넬드.



=



SM-G920S | 1/25sec | F/1.9 | 4.3mm | ISO-200


굴돌솥밥을 먹었던 어느 날의 점심.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퇴근 후 들른 네버그린스토어 언더그라운드(Never Green Store Underground).

스펙테이터(Spectator) 제품들이 나를 주눅들게 해 +_+;;;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이 날은 엠엔더블유(withMNW) 옷을 입어보고 싶다는 친구 철이를 데려가 승훈이형에게 인사를 시켜주었다.

내가 이런 호객행위 잘 함 ㅇㅇ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아... 내가 샀어야 하는 노랭이...

전에 사려고 했더니 승훈이형이 사이즈 다 빠졌다 그래서 그냥 파랭이로 샀는데

한달 쯤 지나고 나서 승훈이형이 갑자기 "야 노란색 찾았다"며 -_-;;;;

ㅠㅠ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네버그린스토어에서 볼일을 마친 후, 경리단길에 온 김에 '그곳'에 가야겠다! 하여 급 벙개성으로 스핀들마켓(Spindle Market)에 들렀다!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스핀들마켓에선 모델 손민호의 인생 치킨! 손손치킨을 맛 볼 수 있었거든!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스핀들마켓이라는 곳이 언제부터 있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가 뭐 워낙 경리단길에 잘 안오니까 몰랐을 수도 있겠다 했는데-

알고보니 오픈한 지 1달도 채 안 된 곳이더라고? ㅋㅋㅋㅋㅋ

스핀들마켓은 뭐랄까, 백화점 푸드코트 같은 그런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았다.

이미 타 지역에서 제법 유명세를 치른 브랜드와 새로 런칭한 브랜드가 한 데 어우러진 그런 공간이었음.

(스핀들마켓의 벽을 타고 약 8개? 정도의 푸드 브랜드 매장이 입점되어 있었고 가운데 홀에 테이블이 놓여있는 그런 시스템)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800


손손치킨은 스핀들마켓의 입구 바로 앞에 입점해 있었다.

노란색 페인트로 큼지막하게 손손치킨(Sohn Sohn Grilled Chicken)이라고 적어놓은 게 너무 예쁘더라 ㅋ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메뉴는 단촐했다. 치킨은 그릴드 치킨 1종류였고 사이드 메뉴가 3개 그리고 치킨 위에 발라지는 소스 종류가 4종류였다.

(현재는 프라이드 치킨 메뉴가 추가 되었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방문 당시 밀려드는 주문에 열심히 치킨을 굽고 있던 민호.

야 넌 무슨 치킨 굽는것도 화보 같냐? 반칙 아니냐?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무심한 척 하지맠ㅋㅋㅋㅋㅋㅋㅋ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아무튼 민호는 일하느라 바쁜 것 같아 더 괴롭히지 않았음 ㅇㅇ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치킨은 손손 그릴드 치킨 1마리를 사과 간장 소소와 페리페리 마일드 소소로 나눠 발라낸 것이고

사이드 메뉴는 웨지 감자와 치킨 커리 라이스 그리고 시트러스 코울슬로가 함께 곁들여져 나왔다.

이렇게가 손손 그릴드 치킨의 홀 셋트임.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페리페리 마일드 소스는 매콤한 소스고 지금 사진에 보이는 건 사과 간장 소스인데 이게 좀 대박이다.

약간 불고기 양념 맛과 유사해서 (사과와 간장이 들어갔으니 그리 느낄만도) 치킨을 먹는다기 보다 돼지갈비를 먹는 느낌이 조금 남 +_+

심지어 닭고기도 연육 작업을 좀 했는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더 그렇게 느꼈던 듯 ㅎ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이 치킨 커리 라이스도 맛있더라.

처음 메뉴판에서 이름만 읽었을 땐 커리 소스를 곁들인 밥이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커리 가루로 볶은 밥이었을 줄이야 ㅎ

개인적으로 커리 가루 넣어 볶는 밥을 좋아하는 취향이라 (실제 나는 집에 커리 가루만 따로 담아두는 통을 보관하고 있다!)

아주 맛있게 먹었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암튼 이 사과 간장 소스 발라낸 치킨은 좀 인정!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800


내가 다녀간 뒤로 프라이드 메뉴가 또 새로 나왔다니 조만한 한 번 더 들러봐야겠다!

민호 화이팅!



=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내가 생일 주간에 '내가 내게 주는 생일 선물'이라는 꽤 그럴싸한 핑계를 대가며 이것 저것 좀 질렀었는데

그 중 하나가 이렇게 뒤늦게 택배로 날아왔다. 홍콩에서 온 건데 배송비 아낀다고 제일 오래 걸리는 옵션을 골랐더니만 -_-;;;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짠. 로고가 범상치 않지? 후후후.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재떨이를 샀다 ㅋ

뭐 담배도 안 피우는 녀석이 뭔 재떨이냐 하겠지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무려 카우스(Kaws)의 오리지널 페이크(Original Fake)에서 2008년에 출시 되었던 재떨이라는 사실!

이 정도면 지를 가치가 충분하지 +_+


Canon EOS 6D | 1/100sec | F/4.0 | 105.0mm | ISO-640


갤러리1950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했던 이 재떨이는 오리지널 페이크의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이

재떨이 가운데에 대(大)자로 누워 있는 디테일을 무려 세라믹으로 만든 것이 특징! 그래서 제법 무게도 나간다 ㅋ

가품이 존재하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나는 운 좋게 정품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해서 기분이 아주 좋아!

담배는 정말로 안 피우니까 이건 뭐 열쇠나 동전 같은 자잘한 것들 담는 용도로 써야겠다- 케케.

슈프림 재떨이 껒영 ㅋㅋㅋ



=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작년 연말에 지른 것들이 전부 해외 직구였어서 이제야 배송이 오네 ㅎㅎ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오랫만이야 엔드(END.).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아미(AMIparis)가 시즌오프 시원하게 해 준 덕분에 스웻셔츠 한 번 사봤음 ㅇㅇ

아미 너무 귀여웡 ㅋ



=



SM-G920S | 1/20sec | F/1.9 | 4.3mm | ISO-250


한우 갈비탕을 먹었던 어느 날의 점심.



=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힙합퍼(Hiphoper.com)에서 거리패션 사진 전시 행사를 열었다길래 퇴근 후 541랩(541Lab)에 들러봤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나도 한때는 힙합퍼 거리패션을 꽤 즐겨 봤던 사람이고, 어떻게 보면 한국 거리패션 시장의 첫 포문을 열었던 곳이기에 축하할 이유가 분명했으니.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아 추억 돋는 사진들 ㅎㅎㅎ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행사장 안쪽에는 큼지막하게 인쇄 된 비교적 최근의 거리패션 사진들이.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패션위크 시리즈도 있었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행사의 흥은 딥코인(Dipcoin)의 프로듀서 말립(Maalib)이 맡아 줌.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800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힙합퍼의 이 날 행사는 사실 이 책 한 권 때문이었다.

힙합퍼의 거리패션 아카이브를 담은 스트리트 스냅 이어북(Street Snap Year Book).

제목 보면 감이 오겠지? 1년간의 거리패션 아카이브를 담은 책 되시겠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1월 부터 12월까지 시간대별로 쭉 나열 되어 있었는데,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800


어머?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800


월별 섹션 정리도 제법 잘 한 편.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1권에 3만원이라니 거리의 사람들이 어떤 패션을 즐겼는지 1년간의 기록이 궁금하다면 체크해 보시라.

나름 양장본에 퀄리티가 좀 좋음.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나는 케이터링이 더 좋았음.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800


그 날 밤은 비밀의 인생 상담 시간으로 마무리.



=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오랫만에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Brooklyn the burger Joint).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나름 12시 땡 맞춰서 왔는데 웨이팅 15초 했음 ㄷㄷㄷ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아 미국 스멜 좋다.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함께 온 성희가 쉐이크를 먹어 보겠다며 뭘 마실까 메뉴판을 한참 보다가 '메이플 베이컨'이라는 말도 안되는 글자를 보고 그걸 시켰는데,

아니 무슨 쉐이크에 베이컨을 꽂아서 줰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너무 웃겨서 빵 터졌는데 ㅋㅋㅋㅋㅋ

하지만 진짜 히트는 그 다음이었지 +_+

무려 베이컨을 '잘게 다져서' 쉐이크 안에 섞어서 줬더라고 ㄷㄷㄷㄷㄷ

완전 이거 한 컵만 시켜 먹어도 어지간하게 배가 찰 정도의 느낌이랄까 ㅎㅎㅎㅎ

콜드 수프 주문한 느낌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나는 무난하게 화이트 초코칩이었나? 뭐 그냥 오레오 갈아 넣은 무난한 거 시켰음 ㅇㅇ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그리고 브루클린 대표 버거인 브루클린 웍스를 먹음 ㅇㅇ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 사랑해염 >_<



=



Canon EOS 6D | 1/25sec | F/4.0 | 55.0mm | ISO-640


닌자 처럼 입었던 어느 날의 나.


Canon EOS 6D | 1/25sec | F/4.0 | 55.0mm | ISO-640


스르륵.



=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집으로 조용히 들어가려고 했던 어느 날.

신기하게도 퇴근하려고 컴퓨터 끄고 사무실을 딱 나서는 그 찰나에 동준형님이 전화주셔서는 "빨리 오라"는 지령을 주시어 ㅋㅋ

그래서 논현동 '해삼'으로 달려갔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에피타이저부터 심상치 않았던 날.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이 날의 메인 디시는 우럭찜이었다.

와 근데 - 진짜.... 아 사진만 보는데도 또 군침이 다시 도네;;;;

이게 진짜 기가 막히더라고;;;;

보통 이런 찜에는 콩나물이 들어가기 마련이라 "왜 여긴 콩나물 대신 고사리가 들어갔지?" 하고 있었는데,

진짜 고사리가 완전 신의 한 수였음 ㄷㄷㄷㄷ

밥도둑도 이런 밥도둑이 없더라 ㅠㅠㅠㅠ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말도 안되게 매생이 떡국까지 먹고 옴 +_+

내 조만간 여기 꼭 다시 간다!!!!



=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200


송인이가 생일 선물로 주었던 비슬로우(Beslow)의 글러브.

고와서 아껴두고 있었는데 날이 너무 추워져서 안되겠더라 ㅋㅋ 그냥 바로 개시함 +_+

송인이한테 내가 참 고마워.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200


기사 마감으로 분주했던 어느 날.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우리팀 귀염둥이 서영이가 전에 부산 다녀오면서 챙겨다 준 옵스(OPS)의 학원전을 먹으며 야근을 했더랬지.

아 - 부산 그립다 -

개금밀면도, 해운대 개미집도. 다 그리워 ㅎ



=



Canon EOS 6D | 1/25sec | F/4.0 | 75.0mm | ISO-640


이 망할 와이파이....

사무실이 지하 2층이라 가끔 전화 잘 안터져서 답답함;;;;



=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200


어느 날의 야식.

집에서 그릴파이브를 폭풍 격파함;;;;

난 그냥 다이어트 더는 안하는게 심신에 이로울 듯;;;;



=



SM-G920S | 1/25sec | F/1.9 | 4.3mm | ISO-100


주말엔 결혼식장엘 갔다.


SM-G920S | 1/33sec | F/1.9 | 4.3mm | ISO-100


승윤이와 지향이가 결혼을 하게 되서인데,

놀랍게도 이 둘을 소개시켜준 게 나라서 내가 예네들 결혼한다는 소식 들었을 때 진짜 깜짝 놀랐음 ㄷㄷㄷㄷ

내가 뭐 "야 너네 사귀어라"하고 대놓고 중매 놓은 건 아니긴 하지만,

졸지에 미스터 큐피트, 사랑의 오작교가 되어버렸음 ㅇㅇ


SM-G920S | 1/30sec | F/1.9 | 2.2mm | ISO-160


둘이 행복해라- 그래야 내가 더 행복하니까 ㅋㅋㅋㅋ

둘이 신혼여행에서 돌아오면 진짜 지향이네 샵 한번 들러야겠다 케케케.



=



SM-G920S | 1/572sec | F/1.9 | 4.3mm | ISO-40


주말의 강남 헬.



=



SM-G920S | F/1.9 | 2.2mm


주말 밤은 고등학교 동창 친구들과 함께 했다.

신정 연휴때 안양 내려가서 오랫만에 만났다가 뭔가 분위기가 잘 흘러가서

곧바로 1주일만에 다시 가로수길에서 만나게 된 건데, 다들 여자친구 달고 나오니까 보기가 좋구나야 -

나는 혼자지만....

....


SM-G920S | 1/10sec | F/1.9 | 4.3mm | ISO-400


아무튼 뭐 이것저것 시켜 먹으며 웃음꽃 활짝 피우는 아름다운 주말 밤을 보냈지.


SM-G920S | 1/10sec | F/1.9 | 4.3mm | ISO-320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노래방 가서 망했다는 마무리.



끝.



Posted by 쎈스씨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편집장님이 쏜다쏜다쏜다!

심지어 카레만 보면 와르르 무너지는 나에게는 네버랜드와도 같은 인도 카레 뷔페 비씨다르떼에서!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치킨커리와 감자커리를 밥과 함께 먼저 담아왔는데 거무튀튀한 건 전에는 못봤던 매콤함 가지볶음! 맛있다잉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비씨다르떼가 좋은 점은 라씨도 무한 제공이라는 점!

라씨 안 먹어 본 사람은 말을 말아야돼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200


무한 리필 되는 자전거 안장 아니. ㅋㅋㅋㅋㅋㅋ

인도 카레 뷔페니까 난도 무한 리필 되는데 이거 왜 자전거 안장 같음? ㅋㅋㅋㅋ



=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1000


햄버거가 무척이나 땡겨서 비주얼이 폭발하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Brooklyn the Burger joint)를 방문.


Canon EOS 6D | 1/50sec | F/4.0 | 84.0mm | ISO-1000


여기는 컵부터 이미 비주얼이 폭발 +_+


Canon EOS 6D | 1/50sec | F/4.0 | 50.0mm | ISO-1000


얼마 전 따로 포스팅하며 소개했던 내가 디자인한 코카콜라 컨투어 바틀 +_+ (http://mrsense.tistory.com/3245)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000


다시 봐도 이쁘구마잉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1000


아무튼 기름기에 젖어보고 싶어 리얼맥코이를 주문했는데 도대체 야채라는 것이 보이지가 않아 내가 매우 행복했음 ㅇㅇ



=



SM-G920S | 1/17sec | F/1.9 | 4.3mm | ISO-200


오랫만에 하드코어 레벨의 아이템 화보 촬영을;;;;

낮에 시작했는데 밤 11시까지 찍게 되는 어마어마한 프로젝트였음 ㅠㅠ



=



Canon EOS 6D | 1/50sec | F/4.0 | 65.0mm | ISO-100


홍대 갈 일 없어 근 몇 달 홍대를 안갔는데 최근에 어쩌다보니 홍대에 자꾸 볼 일이 생겨가지고,

이번에도 소년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하기로 +_+


Canon EOS 6D | 1/250sec | F/4.0 | 105.0mm | ISO-640


비가 촉촉히 내린 터라 뭔가 운치있다.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640


운치를 즐기기 위해 생맥주도 한 잔.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640


전에 왔을 땐 카레덮밥을 먹었고 이번엔 사실 간장새우밥을 먹어보려고 했는데 내가 너무 일찍 갔는지 간장새우 준비가 안되있다 그래서;;;

그 다음으로 먹어보려했던 연어덮밥을 이 참에 먹어보기로 했다.


Canon EOS 6D | 1/80sec | F/4.0 | 95.0mm | ISO-640


아 근데 정말 연어 두께가 힙합인게 너무 마음에 든다.

식감도, 색감도 두 말할 것도 없고.

연어 사시미를 무순과 함께 집어들고 생와사비를 묻혀 간장에 찍어 먹고 그 다음에 밥을 한 수저 떠먹으면....

하아 ㅠㅠㅠ



=



Canon EOS 6D | 1/40sec | F/4.0 | 24.0mm | ISO-1250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이 15AW 시즌 PT를 열었다.

꽤 일찍 간 건데도 역시 사람들이 바글바글.


Canon EOS 6D | 1/40sec | F/4.0 | 55.0mm | ISO-1250


내가 디스이즈네버댓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는 코트의 비중이 많다는 점이 있다.

다른 인디 레이블의 브랜드와는 다르게 디스이즈네버댓은 늘 코트를 많이 내놓는다.

코트를 만드는 브랜드야 물론 많지만, 수트 브랜드가 아닌 스트리트 향내 그득 담은 브랜드에서 보여주는 행보치고는 좀 독특한 부분이니,

나는 그런 뚝심을 응원한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47.0mm | ISO-1250


본인들이 정해놓은 스타일을 고집있게 표현하는 것도 마음에 든다.

이랬다가 저랬다가 유행에 휘둘리는 브랜드들과 달리 이 친구들은 시즌을 넘나들면서도 스타일에 별 차이가 없다는 게 강점인 것 같다.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1250


그러면서도 계속 새로운 무언가를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이런 디스트로이드 & 데미지 가공이 더해진 데님 진즈같은 경우가 좋은 예다.

이전엔 이런 걸 만들지 않았었거든.


Canon EOS 6D | 1/60sec | F/4.0 | 105.0mm | ISO-1250


이런 끼도 부릴 줄 알고,


Canon EOS 6D | 1/50sec | F/4.0 | 47.0mm | ISO-1250


추억의 코듀로이 소재로 이렇게 자수 디테일을 더해 자신들의 스타일로 보여주고,


Canon EOS 6D | 1/60sec | F/4.0 | 55.0mm | ISO-1250


분명한 것 같다.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분명 많을게다.

디스이즈네버댓은 참 잘한다.


Canon EOS 6D | 1/40sec | F/4.0 | 80.0mm | ISO-1250


이건 보너스로 공개하는 깜짝 소식.


Canon EOS 6D | 1/40sec | F/4.0 | 96.0mm | ISO-1250


!!!


Canon EOS 6D | 1/40sec | F/4.0 | 24.0mm | ISO-1250


9월을 기대하라는 메시지를 더함!



=



Canon EOS 6D | 1/50sec | F/4.0 | 24.0mm | ISO-1250


외근 마치고 사무실에 돌아와보니...

야...

누군진 몰라도 너무 팽개친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800


오랫만의 페덱스는 하입비스트(Hypebeast) 스토어에서 날아온 것.


Canon EOS 6D | 1/40sec | F/4.0 | 24.0mm | ISO-800


클리어런스 세일때 득템한 텐딥(10deep) 후드.

와펜이 하나하나 패치워크 된 어마어마한 녀석인데 엄청 싸게 구했음 ㅋㅋ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800


그리고 이거 ㅠㅠ

진작에 솔드아웃 됐던 거라 그냥 잊어버리려고 했는데,

혹시나 하고 며칠 뒤에 다시 보니까 놀랍게도 리스탁이!!!!!! ㅠㅠ


Canon EOS 6D | 1/30sec | F/4.0 | 84.0mm | ISO-800


애니메이션 혹은 캐릭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하는 홍콩 브랜드 딩동타쿠하이빈(Dingdong Takuhaibin)이 이번에 도라에몽과 협업을 했는데

그 결과물로 나온 여러가지 아이템 중 하나인,


Canon EOS 6D | 1/50sec | F/4.0 | 105.0mm | ISO-800


비치타월을 구했다 ㅠㅠ (비치타월 + 캔버스백)

내가 리스탁 확인하고 주문 넣으니까 얼마 안 지나서 도로 솔드아웃 ㅠㅠ

감격 ㅠㅠ


Canon EOS 6D | 1/80sec | F/4.0 | 90.0mm | ISO-1000


비치타월은 이렇게 생겼다. 도라에몽을 챙겨 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이게 뭔지 알겠지? 무려 '어디로든문'!!!!!

말 그대로 어디로든 데려다주는 문인데 어쩜 그걸 이렇게 비치타월로 만들 생각을 다 했을까 ㅠㅠ (모서리 끝 부분 디테일 보소 ㅋㅋㅋ)

도라에몽 얼음틀도 있었고 에어베드도 있었는데 그런건 진작에 솔드아웃 되서 구경도 못했는데 이거라도 구해서 정말 기쁘다 흐엉엉 ㅠㅠ

근데 여름이 끝나가는게 함정...

...



=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800


엠엔더블유(withMNW)에서 깜짝 선물이!!!

이번에 새로 나왔다는 코즈믹캡이다!!!

그것도 내가 엄청 좋아하는 강렬한 오렌지 컬러!!! 오예!!!


Canon EOS 6D | 1/60sec | F/4.0 | 75.0mm | ISO-800


이 캡이 재미있는게, 캡 전면부에 벨크로가 더해져서 인시그니아 3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그때그때 부착해서 쓸 수 있음!!!

캡 하나로 3가지 아웃풋을 만들 수 있다능!!!

얕은 모자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깊어서 좋기도 해!!!

이거 잘 쓰고 다닐 수 있겠다!!!



=



Canon EOS 6D | 1/100sec | F/4.0 | 24.0mm | ISO-1250


하동호에게 낚임...



=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800


대구 출장 때문에 서울역을 들른 것이 아직도 기억으로 생생한데 또 출장 때문에 이곳을...

아주 출장 복 터졌네 올 여름은...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저녁 먹고 갈 시간이 없어서 이번엔 KTX 안에서 끼니를 해결하기로 하고 도시락을 미리 구입해봤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600


오 근데 생각보다 잘 나오더라고? 서울역에서 패스트푸드 사먹던 거 말고는 처음 도전해 본 건데 의외로 괜츈!

서울역 다미연! 굿!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부산에 무사히 도착.

근 2년만의 방문이다.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숙소는 광복동에 잡았다. 사람들이 왜 광안리나 해운대쪽에 안잡았냐고 묻던데 출장으로 온 거니까... 볼일 볼 곳이랑 가까워야지...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외갓남자와 한 방을 썼다.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자정에 가까운 시간이라 창 밖 야경도 뭐 없더라. 그냥 어두컴컴하네.


NEX-5T | 1/250sec | F/2.8 | 16.0mm | ISO-800


자정에 도착한 거라 엄청 피곤했지만 출장 업무 준비 때문에 바로 잠들지도 못했다는 후문.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다음 날 아침 눈을 떠 보니 아....

비라니 세상에....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800


일단 일정 정리 좀 하고,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뉴스를 틀었더니 에라이....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뭐야....


Canon EOS 6D | 1/60sec | F/4.0 | 24.0mm | ISO-1000


아침을 간단히(?) 먹기 위해 숙소 근처의 할매 가야 밀면집 방문.

너도 오랫만이다 밀면아 +_+



=



Canon EOS 6D | 1/80sec | F/4.0 | 105.0mm | ISO-200


광복동 리복 스토어.

이번 출장 미션의 타이틀이 저기 2층 전광판에 뙇!


Canon EOS 6D | 1/250sec | F/4.0 | 105.0mm | ISO-640


한참을 기다리니 드디어 주인공이 저 멀리서!!!!


Canon EOS 6D | 1/250sec | F/4.0 | 24.0mm | ISO-640


차 래핑한 것 봐 ㅋㅋㅋㅋ


Canon EOS 6D | 1/250sec | F/4.0 | 24.0mm | ISO-640


그리고 그 안에서 +_+ 드디어 +_+ 샤크 등장!!!!

맙소사 샤킬오닐을 실제로 봤어!!!!

비가 왔지만 이때만큼은 부산이 아주 들썩들썩 거렸어!!!!


Canon EOS 6D | 1/250sec | F/4.0 | 88.0mm | ISO-640


옆에 사람들이랑 스케일이 너무 달라서 이거 무슨 ㅋㅋㅋㅋ


Canon EOS 6D | 1/60sec | F/4.0 | 90.0mm | ISO-640


브라이언과 신수지는 두 말할 것도 없고, 난 서장훈을 보고도 참 크다고 생각했는데 샤킬오닐이 함께 하니까 천하의 서장훈마저 작아 보인다 ㄷㄷㄷ


Canon EOS 6D | 1/80sec | F/4.0 | 105.0mm | ISO-640


샤킬오닐은 서장훈과 함께 미니 토크쇼에 임했다.

질문을 대충 들어보니 솔직히 좀 유치한 질문들이 많았는데,

중간중간 샤킬오닐이 어눌한 우리말로 "감싸함니돠~"라고 대답도 해주고 나름 분위기는 좋았음 ㅎ


Canon EOS 6D | 1/80sec | F/4.0 | 24.0mm | ISO-640


근데 프레스랑 관계자가 장소에 비해 너무 많은거 아닌가.....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0.0mm | ISO-1250


토크쇼를 마치고는 브라이언, 신수지와 함께 리복이 최근 열심히 푸시하는 카테고리인 크로스핏 시연 시간을 가졌다.

샤킬오닐이 직접 크로스핏을 한 건 아니고, 그냥 같이 서서 뭐 얘기 좀 하고 그런.


Canon EOS 6D | 1/80sec | F/4.0 | 105.0mm | ISO-1250


아 - 샤킬오닐을 이렇게 가까이서 볼 날이 올 줄이야....

보면서도 믿기지가 않아....


Canon EOS 6D | 1/100sec | F/4.0 | 55.0mm | ISO-1250


신수지와 브라이언은 열심히 크로스핏 시연.


Canon EOS 6D | 1/80sec | F/4.0 | 93.0mm | ISO-1250


무심코 쳐다 본 샤킬오닐의 발.....

사이즈가 몇일까.....

한 320mm쯤 될까.....


Canon EOS 6D | 1/100sec | F/4.0 | 85.0mm | ISO-1250


그나저나 신수지 정말 이쁨이 적당해야 하는데 이건 도를 좀 넘어섰더라....

운동선수가 이렇게 이쁘면 어떡하라고....


Canon EOS 6D | 1/200sec | F/4.0 | 32.0mm | ISO-1250


(좀 웃겼던, 갑작스러운 이벤트 ㅋㅋㅋㅋ)


Canon EOS 6D | 1/200sec | F/4.0 | 105.0mm | ISO-1250


신수지 널 사랑해....

....

아잉-


Canon EOS 6D | 1/125sec | F/4.0 | 105.0mm | ISO-1250


화보를 만드는 일도, 누군가를 인터뷰 하는 일도 즐거운 경험이지만

이렇게 현장 취재 하는 걸 원채 좋아하는 성격이라 운 좋게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름만 대면 다들 아는 월드 스타를 몇 명 만날 수 있었는데

그 리스트에 이제 샤킬오닐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비록 직접 대화를 나눈 건 아니지만 좁은 공간 안에서 오랜 시간을 함께 하니 괜히 친해진 기분 ㅋ

내가 살면서 언제 또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겠어....

샤킬오닐 완전 짱짱!!!!



=



NEX-5T | 1/250sec | F/2.8 | 16.0mm | ISO-100


업무 마치고 오후에는 광복동을 살짝 돌아봤다.

피프 광장은 여전히 북적북적거리는구나.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100


광복동 왔으니 이거 또 안먹을 수 없지.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쌈장 찍어먹는 순대랑 지짐이 그리고 만두 +_+

순대 쌈장에 찍어 먹는 건 언제 먹어도 좋은 것 같아 ㅋ

(근데 왜 서울은 계속 소금을 고집하는가....)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숙소에 잠깐 돌아왔는데 이제 해가 좀 비추나?



저녁에는 지훈이를 보려고 경대앞 발란사(Balansa)에 깜짝 방문을 했는데 이거 뭐냐....

이렇게 문 빨리 닫기 있냐.... 7시인가 그랬는데....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800


허탈한 마음에 저녁이라도 먹어야겠다 해서 1인 고기 구이 전문점을 찾아갔는데 만석....

....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800


허탈한 마음을 위로 받기 위해 광안리까지 걸어가기로.

근데 길이 너무 으슥해서 어린이대신 귀신이 뛰어나올 것 같았음;;;;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800


아 - 보인다 광안대교.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저기 광안리 해수욕장 가운데 쪽은 유흥가가 많아서 불이 밝은데 끝쪽에서 들어가니까 사람도 없고 좋드라.

한적하니 산책하기도 좋고.

그래서 좀 걸었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결국 오밤중에 배가 너무 고파져서 돼지국밥을 먹기로 한 게 좀 웃긴 반전이지만,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순대까지 같이 시켜먹은 게 함정.

혼자 엄청 먹어댔음 ㅋㅋㅋ;;;;;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워낙 늦은 시각이라 피프광장에도 사람들이 거의 없고 때마침 씨앗호떡집에도 그 많던 손님들 다 빠지고 줄도 하나도 없길래

이때다 싶어 하나 사 먹었다 ㅋㅋㅋ

근데 아줌마. 왜 내가 1개 달라니까 "1개 가지고 되요?"라고 하셨나요....

왜....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숙소 돌아와서 또 뭘 쳐묵쳐묵하며 야근....

출장 피곤해....



=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부산 오랫만에 간 김에 하루 더 묵기로 했다.

토요일 아침엔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았어-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800


숙소는 체크아웃 해야해서 일단 짐을 빼고 아침으로 18번 완당집에서 완당과 김초밥을 먹었다.

여기도 내가 부산 오면 꼭 들르는 곳 중 하나.

여기를 내가 언제더라 - 2001년이었나? 부산 국제 영화제 참석하려고 왔다가 처음 알게 됐는데, 그 뒤로 그냥 계속 왔던 기억이 남 ㅎㅎ

후루룩 찹찹 맛있엉 +_+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서울 올라가기 전, 언제 또 부산에 올지 모르니 들를 수 있는 곳은 다 들러보기로.

일단 포트빌(Portville)부터 체크했다.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800


포트빌은 적어도 '내가 아는 서울 이외 지역의 편집 매장' 중 가장 양질의 완성도를 갖춘 샵이다.

스펙테이터(Spectator)부터 커버낫(Covernat), 스웰맙(SwellMob), 리타(Leata),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그리고 엠엔더블유(withMNW)까지!

서울에서도 이 브랜드들을 한 곳에서 다 보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무려 부산에서 그걸 가능하게 하는 곳임 +_+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내가 방문했던 날이 때마침 스펙테이터와 엠엔더블유의 신상이 쫙 입고 된 날이어서 신상 구경도 하고 좋았다.

역시 포트빌 짱짱!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부산 터줏대감 형님들이 운영하시는 고사우스(Go South)에도 들렀다.

리뉴얼 한 이후로 첫 방문이라 나름 설렜음 ㅎㅎ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비록 형님들은 뵙지 못해 아쉬웠지만 리뉴얼 이후 제법 정돈 된 느낌을 보여주는 것 같아 샵을 본 것 만으로도 만족!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800


부산포니아!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들러 힙합퍼 오프라인 스토어도 살짝 봄 ㅎ

여기도 제법 규모가 커서 놀랬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시간이라 손님이 좀 없어보였지만 듣자니 여기 매출은 좋다고 ㅎ 멋지다!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00


그리고 ㅋㅋㅋㅋㅋㅋ

전 날 밤에 황당하게 문닫힌 것만 보고 돌아서야 했던 발란사에 다시 들름 ㅋㅋㅋㅋ 아오 귀찮아 ㅋㅋㅋㅋㅋ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발란사는 이전에는 스트리트 컬쳐 기반의 패션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작은 편집 매장이었는데

최근 리뉴얼을 거치며 의류 비중은 줄이고 대신 빈티지 토이, 콜렉티브 아이템 등 수집 가치가 있는 귀한 '떼기'들의 비중을 늘려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로 카테고리를 바꿔 운영하기 시작한 곳이다.

의류가 없는 건 아닌데 비중이 정말 많이 줄었음.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벌써 8년? 9년째 발란사를 운영하고 있는 지훈이.

오랫만에 본 지훈이는 나보고 "너 왜 이렇게 늙었냐"며 반갑게 인사를 건네줬다.

야.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그나저나 여기 워낙 귀한 게 많아서, 사진 별로 찍을 생각 없었는데 결국 엄청나게 찍게 됐음;;;;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따로 포스팅을 빼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려 일단 예고편으로 사진 몇 장만 올림.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25sec | F/2.8 | 16.0mm | ISO-400


자세한 이야기, 더 많은 발란사의 숨은 떼기들은 곧 따로 포스팅 하는 걸로!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400


지훈이가 그래도 나 몸보신도 시켜주고 내가 좀 감동했엉 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서울로 올라갈 시간이 되어 마지막으로 옵스(Ops) 체크.

이 곳은 무려 본점! 본점 방문은 나도 처음인데!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부산 로컬 빵집의 대표 주자로 지금은 나름 수도권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만(인천, 안양)

역시 부산 로컬이니까 부산에서 들러야 제맛!

본점 답게 사람들이 많다 ㅎㅎ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우리 팀원들 나눠줄 학원전도 사고, 내가 먹을 명란 바게뜨랑 슈크림빵도 샀음 ㅋ

사실 학원전보다 슈크림빵이 진땡이라고 생각하는데 저건 도저히 서울까지 사들고 올 수가 없는 녀석이라....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체크아웃 하고 부산역에 맡겨 두었던 짐을 찾고는,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400


슈크림빵 먹으며 서울로 복귀.

슈크림 어마어마하지?

이게 진짜 힙합인데 말야...

암튼 몰라. 피곤해.



끝.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