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5T | 1/3200sec | F/2.8 | 16.0mm | ISO-100


밀라노도 벌써 5일차. 그간 뭘 했나 쭉 돌아보니 그래도 여기서 할 건 얼추 다 한 것 같아서

오늘은 뭘 할까- 그냥 숙소에서 쉴까- 고민에 잠시 빠졌는데, 그래도 숙소 안에 있긴 좀 아까운 것 같아 일단 밖으로 나왔다.

(진짜 밀라노에서의 기록은 매일 여기서의 사진으로 시작하네 ㅋ)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두오모 광장 근처로 가야할 것 같아 무작정 그쪽으로 걷기 시작했다.

꼴에 며칠 다녔다고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도 제법 익숙하고

한국에서 쏘나타 보는 것마냥 3초에 1대씩 보는 것 같은 스마트와 미니쿠퍼도 이제 슬슬 눈에 익기 시작한 듯 ㅎㅎ

근데 이 색감들 너무 좋다.

파란 하늘, 푸른 나무, 노랗고 빨간 차.

^-^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저기도 알록달록.

이탈리아엔 확실히 소형차 중에서도 저렇게 2인승으로 된 차들이 참 많더라.

오히려 저런 차들은 땅이 좁은 우리나라에 더 많아야 할 것 같은데,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저런 차를 찾지 않을까.

아닌가. 찾는데 없는건가.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아이 예쁘다.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점심을 먹기 위해 두오모 광장 근처의 스폰티니(Spontini)를 찾았다.

역시 내 예상이 적중한 게, 지난 주말에 왔을 때 사람이 엄청 많길래 "차라리 평일에 오자 분명 사람 없을거야" 했었는데,

진짜로 사람이 없음 ㅋ 관광지는 역시 평일에 와야 제맛 ㅋ 굿 ㅋ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스폰티니는 밀라노를 대표하는 피자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스폰티니는 일반적인 이탈리아 피자 브랜드와는 좀 다른데,

1. 우리가 이탈리안 피자하면 떠올리는 씬 피자가 아니고,

2. 조각 피자로 판매를 하며,

3. 패스트푸드 간지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는 특징이 있다.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이 사진을 잘 보면, 우선 가운데 서 있는 점원이 조각 피자를 썰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스폰티니에서는 피자를 들고 먹는 게 아니라 조각난 피자를 포크로 찍어먹도록 서브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우측 뒷편의 남자 점원을 보면 피자 한 판을 무슨 기계 밑에 넣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그 또한 피자 한 판을 한 번에 8조각으로 컷팅해주는 기계다.

눈에 보이는 모든 공정들이 스폰티니의 피자를 패스트푸드로 즐길 수 있게 해 줄 최적의 공정임.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정말 빨리 먹고 가라는 뜻일까.

스폰티니에는 좌석같은 게 없다. 올 스탠딩으로 캐주얼하게 먹으면 된다.

덕분에 사람이 붐빌 땐 모르는 사람들이랑 어깨 부딪혀가며 먹어야 함.

나는 한산할 때 와서 편하게 먹었다만, 확실히 주말 낮에 와서 먹으려면 각오 좀 해야 할 듯.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나는 스폰티니 3번 셋트를 주문했다.

3번 셋트는 마르게리따 피자 1조각과 드래프트 비어 1잔.

(1번 셋트는 물이 함께, 2번 셋트는 콜라가 함께 나온다)

아까 점원이 썩뚝썩뚝 잘라 준 모양과 그 위에 푹, 꽂혀 나온 포크가 재미있다.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100


와 근데. 진짜 이거 좀 대박이더라.

내가 원래 팬피자를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스폰티니의 피자는 완전 취향 저격이었음.

일단 식감이 너무 좋았고,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포만감도 엄청 났거든.

진심 좀 깜짝 놀랐다.

내가 배가 고팠더라면 한 조각 더 먹었을 것 같은데, 진짜 좀 깜짝 놀랐음!

이거 한국 돌아가면 좀 많이 생각날 것 같다 ㅠ


NEX-5T | 1/1000sec | F/2.8 | 16.0mm | ISO-100


피자 한 조각 깔끔하게 해치우고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여기도 평일엔 한산하네.

이제 다시 올 일 없으니 마지막으로 1장.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100


갤러리아를 벗어나다가 우연히 리졸리(Rizzoli)를 발견, 여기도 잠깐 들어가 봤다.

그러고보니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안에서 내가 유일하게 들어가 본 상점인 셈인데,

생각 외로 내부가 굉장히 현대적이라서 깜짝 놀랐음 ㅋㅋ 책 구성 이런거보다 그게 더 놀라움 ㅋㅋ

암튼 겉보기와 다르게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꽤 큰 규모로 들어선 서점이라 입 쩍 벌리고 봤네.

(아, 좀 재미있는게, 여기선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1층을 0층으로 표기하더라. 지상 2층을 1층이라고 하고)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사진 왼쪽이 방금 빠져나온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가운데는 전에도 봤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 동상.

그리고 나는 이제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스칼라 대극장의 옆길로 이동.

이로써 두오모 광장과는 진짜 작별!

동선상 이제 다시 올 일 없으니까! 안녕!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오늘의 목적지는 브레라(Via Brera) 거리.

여기 요즘 뜨는 잡화점같은 곳들이 많다던데, 생각보다 볼 게 많지 않았던 게 함정.

아, 뭐 여성 관광객들은 그래도 좀 볼거리가 있을지도.

오히려 난 중간에 도로 공사한다고 길 막아놓고 그래서 좀 더 별로였음;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내 최종 목적지는 브레라 거리가 아니라 그 끝에 자리한 바로 저 건물이었으니 곧장 돌진!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도착.

여기는 브레라 국립 미술학교.

브레라 미술학교는 핫한 디자이너와 작가들을 배출한 어마어마한 곳인데,

이 건물의 2층에 브레라 미술관이 따로 있어 관광객들의 건물 출입이 자유롭다는 것이 특징이다.


NEX-5T | 1/2000sec | F/2.8 | 16.0mm | ISO-100


근데 엄밀히 따지자면 학교 건물 2층에 미술관이 있는게 아니라,

미술관의 1층에 미술학교가 들어섰다고 보는 게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왜냐면 이 곳은 나폴레옹 장군이 밀라노를 프랑스의 파리처럼 이탈리아의 예술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로 지은 곳이었으니까.

(그래서 건물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나폴레옹 장군의 전신 동상을 마주하게 된다)


NEX-5T | 1/10sec | F/2.8 | 16.0mm | ISO-100


궁금해 할 사람들을 위해 1층, 미술학교의 내부를 보여드림.

아, 이런 건물에서 공부하면 정말 공부할 맛 나겠더라.

뼛속까지 예술의 혼이 막 스며드는 기분.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뭐 아무튼 나는 미술관에 온 거니까 다시 밖으로 나와 2층으로 돌진!


NEX-5T | 1/1600sec | F/2.8 | 16.0mm | ISO-100


(다시 봐도 참 매력적이다 여기...)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여기 브레라 미술관도 무료 사물함을 제공하고 있더라.

단 두오모 박물관과 차이가 있다면 여기는 티켓을 구입하면 그때 사물함 키를 같이 내어준다는 거.

두오모 박물관에서는 그냥 사물함마다 키가 꽂혀 있었거든.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암튼 무거운 짐 다 벗어던지고 가볍게 미술관 내부로 들어갔는데,

와....

진짜 들어서자마자 곧바로 스케일에 압도 당했음;;;;

겉으로 건물을 훑어 봤을 때 뭐 그리 엄청 커보이지 않아서 금방 보고 나오겠거니 했는데,

딱 봐도 여기 다 돌아보려면 오래 걸리겠다는 생각이 빡!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브레라 미술관에는 나폴레옹 시대부터 수집된 (정확히는 약탈했던) 회화 작품이 약 1천여 점이 있단다.

그 중 5~600여점이 전시로 공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내가 뭐 미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도 아니고 그림 하나하나 코멘트 달기도 힘드니 아래로는 그냥 사진만 나열하는걸로.

걍 알아서 보긔.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100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미술관 중간에 이런 소장고도 볼 수 있다. 실제 소장고임)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2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5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400


너무 큰 그림들만 쭉 봐서 그런가 마지막 섹션에서 이런 크기가 작은 작품들만 보니까 갑자기 정신이 번쩍 ㅋ


NEX-5T | 1/1250sec | F/2.8 | 16.0mm | ISO-100


이런 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축복 받았는지 알까.

그저 부럽고 또 부럽다는 생각.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100


모르겠다.

오늘은 마지막 날이니 더 바쁘게 움직이기 보단 좀 더 느긋하게 하루를 마무리 해보기로.

미술학교 정원에 자유롭게 늘어져있는 학생들을 보니 뭔가 또 생각이 많아졌어.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걷다 보니 몬테나폴레오네(MonteNapoleone) 거리까지 왔다.

뭐 어차피 숙소 가는 방향이니 상관은 없었다.

여기는 몬테나폴레오네 역 바로 앞에 있는 아르마니 호텔 건물(전에 지나가면서 봤다는 그 호텔)의 1층이다.

이 호텔 건물 안에는 아르마니가 운영하는 다양한 상점이 들어서 있는데 지금 보는 곳은 그 중 하나인 서점이다.

잠깐 들어가서 스윽 보고 나왔는데, 확실히 예술 관련 서적들이 굉장히 많더라.

나도 패션이랑 사진 관련된 서적들 앞에 서서 이것 저것 들춰보다 나왔는데, 이런 특화된 서점이 있다는 것 역시 참 부러운 일인 듯.

사실 마음 같아선 뭐라도 하나 사들고 나오고 싶었는데, 책 무게가 감당이 안 될 것 같은 여행객 신분이라 그냥 구경만 ㅠ

(PS - 이 건물 안에 그 유명한 일식당 '노부(nobu)'가 있다. 무려 로버트 드 니로가 아르마니와 함께 오픈했다는!)


NEX-5T | 1/400sec | F/2.8 | 16.0mm | ISO-100


아르마니 호텔 건물 바로 옆에 좀 재미난 조형물이 하나 있길래 뭔가 했는데,

그냥 여기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게 해 놓은 거더라고?

멀리서 보면 되게 재미있게 생겼던데 이게 그저 벤치라니.

또 한 번 놀란다.

(내 뒤로도 한 7칸? 정도 더 높게 솟아 있는 계단형 조형물이었음)


NEX-5T | 1/250sec | F/2.8 | 16.0mm | ISO-100


한국에서는 청담에나 가야 겨우 으리으리한 건물들의 1층에서 볼 법한 브랜드 스토어들이

밀라노에서는 으슥한 골목 안쪽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볼 수 있는 곳이라니 여전히 뭔가 묘한 기분.

물론 여기서도 으리으리한 대로변에 자리한 큰 빌딩의 1층 전체를 할애한 매장으로 볼 수도 있는데,

거짓말 조금 보태면 동네 편의점 보듯 골목 지날 때 마다 똑같은 브랜드 매장이 또 나오고 또 나오고 그래서 참 신기했어 ㅎ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그렇게 밀라노에서의 마지막 산책을 하며 숙소로 돌아오다가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매장을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가 봤는데,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100


아?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아?????

.....................


NEX-5T | 1/800sec | F/2.8 | 16.0mm | ISO-100


이 도시는 하루에 한 번씩 먹구름을 봐야만 하는 도시인가.

(그 와중에 무광으로 덮은 롤리!!!)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100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숙소 앞에 제대로 된 대형 마트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됨 -_-;

첫 날 비앤비 호스트가 알려줬던 곳이 여기였나봐. 그 유기농 전문 마트가 아니고;;; 에효;;;;


Canon EOS 6D | 1/40sec | F/4.0 | 105.0mm | ISO-1600


아무튼 밀라노에서의 마지막 저녁은 한국에서 싸들고 온 육개장으로 마무리! (숟가락 귀엽지 ㅋㅋ)

빨리 짐 싸고 자야지!



=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편 끝.



=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1 : 출국, 숙소 체크인 (http://mrsense.tistory.com/3309)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2 : 두오모 광장, 인드로 몬타넬리 공원, 플라워버거, 파니노 구스토, 루이니 (http://mrsense.tistory.com/3310)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3 : 나빌리오 그랑데,파베제 운하와 다르세나 (http://mrsense.tistory.com/3311)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1 : 밀라노 대성당, 마루쩰라 (http://mrsense.tistory.com/3312)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4-2 : 두오모 박물관, 스포르체스코 성, 셈피오네 공원, 플라워버거 (http://mrsense.tistory.com/3313)

무작정 이탈리아 '밀라노' #5 : 브레라 미술관, 스폰티니 (http://mrsense.tistory.com/3314)



=



2016년, 밀라노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09)

2016년, 베네치아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15)

2016년, 피렌체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0)

2016년, 산토리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28)

2016년, 로마 이야기 (http://mrsense.tistory.com/3333)



Posted by 쎈스씨


살다보니 참 별일도 다 있지. 일본의 힙합 컬쳐 기반 매거진 <411>에 내 모습이 실린 걸 다 보네.

서울의 멋쟁이 형님 동생들이 우르르 나오는데 나는 그림자 역할로 꼽사리 꼈음 +_+



내가 읽을 줄 아는 건 'AJ11'이 유일하구먼?

암튼 사진으로 제보해 준 조셉 고마워! 어떻게 실렸을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보게 됐네!


Canon EOS 6D | 1/60sec | F/4.0 | 58.0mm | ISO-1000


이건 <룩티크>. 어쩌다 여기에도 실렸다.


Canon EOS 6D | 1/60sec | F/4.0 | 47.0mm | ISO-1000


원래 이런 촬영은 잘 안하는 편인데, 얻어 걸렸네 이것도 ㅋㅋㅋㅋ

멋진 사진 남겨 준 재원이에게 고마울따름!

아 그러고보니, 두 사진 다 저승사자처럼 입고 있을 때 찍힌거네?

-_-;;;;



=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400


이베이는 진짜 끊을래야 끊을수가 없나봐.....

나 진짜 이러다 망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NEX-5T | 1/160sec | F/2.8 | 16.0mm | ISO-400


그래도 이런 메시지 보면 별 거 아닌데도 괜히 기분 좋고 그렇긴 하지만.....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400


근데 이건 정말 안 살 수가 없었어;;;

브룩스 브라더스 블랙 플리스(Brooks Brothers Black Fleece by Thom Browne) 제품인데,

캐시미어 100%에 핸드 메이드에다가 무려 새상품인데 가격이.....

아 진짜 여기다 적을 순 없지만 진짜 말도 안되게 싸게 샀음 +_+ 이런 건 정말 어쩔 수 없는 거니까 봐주는걸로! ㅋㅋ

암튼 내가 과연 이베이를 끊을 수 있을지.....

ㅋㅋㅋㅋㅋ



=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컨버스(Converse)에서 날아온 기깔나는 박스.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오오 열었는데도 계속 멋있다 -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캬 +_+

마침내 국내 정식 출시 된 컨버스 척 테일러 올 스타 컬러 위브 컬렉션!

컨버스에서 선물로 보내주셨다!!! 이거 국내 발매 되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실제로 보면 진짜 퀄리티가 숨막히는 수준!!! 단, 얇은 띠로만 이루어진 녀석이니 날 풀리면 신는걸로! ㅋㅋ

http://mrsense.tistory.com/3180 에서 공들여 찍은 기념 사진을 볼 수 있으니 더 많은 모습은 <- 저기에서 보는걸로.



=



Canon EOS 6D | 1/80sec | F/4.0 | 65.0mm | ISO-1000


점심을 편의점에서 대충 해결하려고 CU에 갔다가 아주 우연히 발견한 덮밥 도시락.

가격이 2,800원인데 생각보다 크기가 크길래 호기심에 도전해 보기로 했다.

일단 내가 좋아하는 카레와 치킨이 반가워서 샀음 ㅋㅋ


Canon EOS 6D | 1/80sec | F/4.0 | 58.0mm | ISO-1000


오 근데 이거이거! 사진으로 보면 감이 잘 안 오겠지만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음!!!!


Canon EOS 6D | 1/80sec | F/4.0 | 97.0mm | ISO-1000


렌지에 돌려서 카레는 밥에 싹 비벼버리고 치킨 조각 집어먹으면 되는데,

2,800원의 편의점 도시락 치고 고퀄이라 내가 아주 놀랬어???

이거 꽤 맘에 들었어???



=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아메바컬쳐에 볼일이 있어 오랫만에 본사를 찾았다.

이번에는 동진이를 보러 간 것이 아니라,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400


알디! 상형이를 보러 갔음 +_+

비밀의 기획 기사 섭외에 흔쾌히 응해준 덕분에 촬영하러!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근데 이 두 사람이 옆에서 자꾸 장난쳐서 내가 웃느라 정신을 못차렸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엄청 심심했던 모양임....

.....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400


알디가 아메바컬쳐에서 최근 발표된 앨범 2개를 선물로 줬다 +_+

안그래도 요즘 매일같이 즐겨 듣던 두 곡인데 이렇게 CD로 받다니!!!!

감개가 무량이다!!!!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400


오후에는 요가 수업을 받으러 학원에 갔다.

는 설마.....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비밀의 기획 기사 섭외에 응해주신 한 분을 여기서 뵙기로 해서 온 건데, "남자 수강생도 있어요?" 라고 직원분께 여쭸더니

"원장님이 남자분이세요" 라는 당혹스러운 대답을 해주셨....

사진 속 저 분이 원장님이신가봐...

무서워...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400


암튼 수업 시간 전에 후다닥 찍고 빠져야 해서 얼마 있지는 못했는데, 오랫만에 거울 앞에 서니 어렸을 때 춤 배우던 생각이....

밤음사 한번 가야 되나?

ㅋㅋㅋ



=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신사동의 숨은 맛집, 삼겹살과 빈대떡집을 찾았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동행인은 무려 기웅이와 태영이! 일본에 살고 있는 이 녀석들이 한국에 곧 가겠다 가겠다 뻥 친게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2년여만에 드디어 진짜로 한국에 왔어!

그래서 내가 뭘 먹일까 고민고민을 한참 하다가, 진짜 완전 한국적인 걸 먹여야겠다는 생각에 이리로 왔지 +_+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여기는 좀 재미있는게, 삼겹살을 구워 먹는 건 뭐 일반적인 거니까 그러려니 하겠지만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이거.

어리굴젓이다.

삼겹살이랑 이걸 같이 먹는게 완전 대박!!!

진짜 이건, 먹어 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케미다.

진짜 진심 대박임 +_+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거기에 녹두전까지 시켜서 같이 먹으면....

아 진짜 이건 말이 필요 없음 ㅠㅠㅠㅠㅠ

무조건 Two Thumbs Up!!!!!!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400


잘 먹었느냐 이 관광객들아.

ㅋㅋㅋㅋㅋㅋ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3200


밥을 맛있게 먹고는 토크박스를 굴리기 위해 핀카페(Fin Cafe)로.

가로수길에 있는 카페 중 간지나게 힙합 음악만 주구장창 틀어주는 아주 바른 카페임 +_+

암튼 이 녀석들이랑 오니까 기분이 묘하더라 ㅎㅎ

일본 갈 때마다 봤던 친구들인데 거꾸로 한국에서 보니까 참 ㅎㅎ

기웅이는 09년인가? 그때 처음 알게 됐던 것 같고, 태영이는 06년? 그때 처음 알게 됐던 것 같은데, 그러고 보면 우리 진짜 오래 된 사이네 ㅎㅎ

근데 정작 그때보다 지금이 더 애틋한 사이같아 ㅋㅋ

아무래도 일본의 영향이 좀 있었겠지?

암튼, 내가 진짜진짜 좋아하는 친구들이라 내가 풀코스로 모신다!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3200


결코 선물을 받아서 그런 건 아니고 ㅇㅇ

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챙길 사람들 많아서 힘들었을텐데 고맙게 내 선물까지 챙겨왔네 ㅠㅠ

기웅이는 더풀아오야마(The POOL aoyama)의 코인 포켓과 로이스(Royce) 초콜렛을 사다줬고,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3200


태영이는 스투시(Stussy)에서 엄청난 걸 사 왔어?

박스가 장난 없어?


NEX-5T | 1/13sec | F/2.8 | 16.0mm | ISO-3200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도쿄 챕터 티!!

이거야말로 진짜 도쿄 기념품이네 ㅋㅋㅋㅋㅋ

기웅이도 태영이도 여유 많이 없었을텐데 내가 진짜 받아도 되나 모르겠지만 기쁘게 받음 ㅇㅇ

ㅋㅋㅋㅋㅋㅋ



=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800


이틀 전에 처음 발견하고 쾌재를 불렀던 CU의 도시락 시리즈가 또 생각나서 이번에는 다른 맛으로 구입해봤다.

카레와 치킨에 이어 이번에는 짜장과 깐풍기.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800


짜장을 좋아하는 정도가 카레를 좋아하는 정도의 1/10 정도밖에 안되서 뭔가 카레만큼의 폭풍 감동은 없었지만

역시 가격대 성능비는 근래 발견한 편의점 도시락 중 손에 꼽을 정도 +_+ 굿굿!



=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과장 조금 보태서 외국 출장으로 1년 중 절반 정도를 해외에서 보내고 있는 미녀 포토그래퍼 진화가 오랫만에 압구정을 다녀갔다.

근처에 볼일 있어 오는 김에 일전에 구입해뒀던 내 생일 선물을 주겠다고 사무실 앞에 휙 왔다가 이걸 주고는 휙 사라졌는데,

왕래가 잦은 편도 아닌데 외국에서 내 생각도 해주고 내가 좀 많이 감동을 받았어....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건 뭐지? 캔디라고 써 있는 걸 보니 사탕인가본데, 왜 액체로 되어 있는거지..?

아무튼 뭔가 신문물의 물건인듯.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몬스터 유니버시티(Monster University) 피규어 셋트는 바로 케이스를 벗겨 봤는데, 어쩜 이리 귀엽누 +_+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난 얘가 볼매인듯 ㅋ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건 하와이에서 사 온 초콜렛인가봐.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마침 좀 힘든 일이 있어 굉장히 기운이 없던 차였는데, 이거 먹고 곧바로 당 충전이 되었다는 후문.

※ 진화야 고마워 - 내가 많이 사랑한다.



=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800


불금에는 일본에서 온 손님, 기웅이와 태영이를 다시 만났다.

토요일에 기웅이가 일본으로 돌아가는 스케쥴이었기 때문에, 마지막 밤을 함께 보내고자!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저녁으로 뭘 먹일까 고민고민하다가, 이태원 화합 앞에 있는 '비싼' 한식당인 장사랑에 데리고 갔다.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와이파이와 배터리의 노예들은 한국 음식이 신기한지 핸드폰으로 연신 사진을 찍어댔다.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건 쭈꾸미불고기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이건 돼지불고기다.

둘다 제법 매콤한데, 그래도 맛있게 먹기 좋은 정도다.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하지만 이 날의 히트는 이거였지.

메뉴 이름은 바싹불고기.

주문 받으시는 분에게 내가 "곤드레밥을 먹을까요 바싹불고기를 먹을까요?"라고 물었더니

"바싹불고기가 맛있지 않겠어요?"라고 해서 그대로 시켰던건데, 아 진짜 이게 완전 짱이었음!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800


귀한 손님 모시는 거니 내가 거금 쓸 각오 하고 데려간건데, 아주 맛있게 잘 먹어서 완전 만족!!!

장사랑 짱!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800


밥 먹고 나와서는 멀쩡할 때 단체 사진 하나 찍어두고,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곧장 화합으로 쳐들어갔다.

아, 화합 진짜 오랫만 ㅎㅎ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승훈이형이 황태구이를 시키고는 열심히 찢는다고 찢어줬는데,


NEX-5T | 1/20sec | F/2.8 | 16.0mm | ISO-800


거의 분쇄를 시켜버린 수준.....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형, 말 좀 해봐요...

왜 그랬어요...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요한이가 잠깐 들렀다.

요한이와 태영이, 그리고 내가 한 자리에 모인 건 근 10년만의 기적같은 일이다.

우리 셋을 따로따로 알고 있는 이들은 좀 의아하게 보겠지만 우리는 과거에 같은 직장에서 일을 했던 이력이 있다 ㅋ

그 후로는 연락이 모두 끊어졌었고 그렇게 수 년을 따로 살다가,

요한이는 2012년인가 13년쯤 우연히 행사장에서 보게 됐고

태영이는 2013년에 처음 도쿄에 갔다가 다시 보게 됐다.

나는 그렇게 두 친구를 따로따로 재회하게 되었고 셋이 같이 보면 좋겠다는 얘길 했었는데 결국 2015년이 되서야 그 바램이 현실로!!!

기쁜 마음에 셋이 기념 사진 한 장 찍었다 ㅋㅋㅋ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아무튼 이래저래 화합에서 노닥노닥 하다보니 이 사람 저 사람이 우리 자리를 다녀갔는데,

2014년에 일본에서 처음 인사했던 이케라는 친구도 마침 한국에 왔다고 해서 잠시 조우했네.

내가 쓰고 있던 모자가 이케의 모자인데, 내가 원래 이 비비안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의 마운틴햇이 안어울리는데

이 날은 빨간 머플러를 하고 있어서 그랬나? 이상하게 좀 어울렸던 것 같은 기분이야? ㅋㅋ

아무튼 모두 반가웠음!


NEX-5T | 1/15sec | F/2.8 | 16.0mm | ISO-1600


성호형이 서비스로 준 차돌박이도 맛있었음!


NEX-5T | 1/8sec | F/2.8 | 16.0mm | ISO-1600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만보니 승훈이형이 신고 있던 포스랑 내가 신고 있던 포스가 완전 신구세대의 만남!!!

고추장포스가 97년산 풋락커 한정 모델이고 내가 신고있던 포스가 2014년 나이키랩 한정 모델이니까

이거이거... 무려 17살 차이;;;;;;;


NEX-5T | 1/8sec | F/2.8 | 16.0mm | ISO-1600


근데 이제 막 꺼내 신으신 모양... 상태가 진짜 말도 안되는...

대단한 형이다 진짜... bbb



=



NEX-5T | 1/640sec | F/2.8 | 16.0mm | ISO-100


아기다리 고기다리 하던 대망의 '무신사 아우터 페스티벌 경품 차량 증정식'이 이루어지던 날.

그간의 전시 기간동안 쌓인 묵은때를 벗기기 위해 회사 인근 세차장에 들르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전시만 했던 거라 겉에 먼지만 많았지 내부는 시트 비닐도 벗기지 않은 완전 새차여서 세차도 어렵지 않게 금방 끝을 냈다.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1600


그리고는 일단 밥을 먹음 ㅇㅇ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니까.


NEX-5T | 1/500sec | F/2.8 | 16.0mm | ISO-400


생각해보니 친퀘첸토에 탑승해 본 것이 이번이 처음임.

완전 신기방기 동방신기.


NEX-5T | 1/1250sec | F/3.2 | 16.0mm | ISO-200


어찌저찌 당첨자에게 무사히 전달했다.

전달하기 직전에 갑자기 빗방울이 뚝뚝 떨어지기 시작해서, 진짜 허겁지겁;;;;

전달 과정을 촬영해야 하는 미션이 있었기 때문에 진짜 폭우라도 쏟아질까봐 조마조마했네 ㅠㅠ

아무튼 당첨자가 정말 기뻐해줘서 다행이었음 ㅠㅠ

부디 이 차 타고 좋은 일 많이 생겼으면 ㅎㅎ


NEX-5T | 1/250sec | F/3.5 | 16.0mm | ISO-200


괜히 나한테 붙들려서 주말인데도 운전까지 해준 영하에게 감사를.

이 사진을 찍어준 영상팀 영민씨에게도 감사를.



=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1600


기웅이가 일본으로 돌아가고, 한국에 며칠 더 남게 된 태영이를 위해 태영이가 궁금해 했던 홍대의 스트리트 패션 편집 매장 투어를 진행했다.

제일 먼저 들른 곳은 합정역 부근에 위치한 골드에브리데이(Gold Everyday)/레어팩토리(Rare Factory).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200


한국에 있는 동종의 스토어 중 '오프라인'에선 가장 많은 슈프림(Supreme)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 레어팩토리다.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200


진짜 많음.


NEX-5T | 1/80sec | F/3.5 | 16.0mm | ISO-200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200


정말 많지만 요기 있는 건 안 파는 거.

그냥 박물관임.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200


첨엔 이게 뭥미- 했는데, 왜 보면 볼 수록 이쁜 것 같지?


NEX-5T | 1/50sec | F/3.5 | 16.0mm | ISO-200


골드에브리데이라는 이름의 회사가 레어팩토리와 같은 공간을 나눠 쓰고 있다.

모회사/자회사의 개념하고는 다른 일종의 쉐어 개념이다.(라고 나는 알고 있다)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200


골드에브리데이는 현재 아카풀코골드(Acapulco Gold)를 국내에 정식 수입, 유통하고 있다.


NEX-5T | 1/25sec | F/3.5 | 16.0mm | ISO-200


아카풀코골드를 처음 알게 된 게 2008년인가, 지금은 사라진(;;;) 로닌을 통해서였는데,

당시 아카풀코골드가 전개하던 Spit 시리즈에 큰 충격을 받으며 관심을 갖게 된 전형적인 뉴욕발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다.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200


지금은 사실 예전처럼 이런 스타일의 룩이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기는 쉽지 않겠지만

느낌이 꽤 좋은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매니아를 만드는 데엔 어려움이 없지 않을까 하는 느낌 ㅎ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이동 중에 지친 체력 회복을 위해 고른 이건 정말 신이 내린 유제품인것 같은 느낌 ㅎ


NEX-5T | 1/80sec | F/3.5 | 16.0mm | ISO-1600


레어팩토리를 나와서는 곧장 소품(Sopooom)샵까지 걸어갔다.

(진짜 걸어갔다)


NEX-5T | 1/125sec | F/3.5 | 16.0mm | ISO-1600


내가 느므느므 갖고 싶었던 액자가 이 중 하나 있는데, 뭔지 알아맞출 수 있는 사람?


NEX-5T | 1/200sec | F/3.5 | 16.0mm | ISO-1600


소품샵. 내가 아는 스트리트 컬쳐 기반의 편집 매장 중 가장 인테리어를 그럴싸하게(?) 한 샵이다.


NEX-5T | 1/125sec | F/3.5 | 16.0mm | ISO-1600


그리고 고맙게도 코카콜라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다.

(그냥 버튼 눌러서 뽑아 마시면 된다)


NEX-5T | 1/125sec | F/3.5 | 16.0mm | ISO-1600


스냅백이 정말 많은 곳이고,


NEX-5T | 1/125sec | F/3.5 | 16.0mm | ISO-1600


쉽게 보기 힘든 자수로 끼 부린 모자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허슬플라이 제품이다)


NEX-5T | 1/320sec | F/3.5 | 16.0mm | ISO-1600


인시엔소 드 산타페(Incienso de Santa Fe).

나도 작년 생일에 선물 받아 집에 두고 있는 향 브랜드의 거치대다.

진짜 하나같이 다 귀여워서 솔직히 다 갖고 싶음...

...


NEX-5T | 1/160sec | F/3.5 | 16.0mm | ISO-1600


폴로 양말도 다 갖고 싶고...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태영이는 일리네어(Illionaire)의 후디가 갖고 싶나?

한국에 5년만에 온 태영이는 정말 그렇게 도끼 인기가 대단하냐는 질문을 내게 했는데,

내가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도 좀 웃겨서 그냥 도끼 자동차 사진하고 집 영상을 찾아 보여줬다.

태영이는 그 뒤로 아무말도 없었다.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1600


참 볼 거 많아서 좋아 여기.


NEX-5T | 1/80sec | F/3.5 | 16.0mm | ISO-1600


NEX-5T | 1/200sec | F/3.5 | 16.0mm | ISO-1600


심슨 달력이 조금 탐났으나, 참고 조용히 돌아 나옴.


NEX-5T | 1/160sec | F/3.5 | 16.0mm | ISO-1600


태영이를 위한 슈프림 투어는 계속 된다.

이번엔 라브로스(Labros)!


NEX-5T | 1/160sec | F/3.5 | 16.0mm | ISO-1600


근데 뭐 한 2분 있었나? ㅋㅋ 그냥 또 조용히 나옴.


NEX-5T | 1/200sec | F/3.5 | 16.0mm | ISO-1600


홍대 편집 매장 투어는 헨즈(Henz)에서 마무리했다.


NEX-5T | 1/160sec | F/3.5 | 16.0mm | ISO-1600


태영이를 위해 많은 곳들을 보여주고 같이 다니며 보긴 했는데,

확실히 이런 건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우위에 있기 때문에 내가 생각해도 태영이가 큰 무언가를 느끼지는 못했을 것 같았다.

메이저 브랜드는 어차피 한국에도 어지간한 건 다 들어와 있는데다 태영이가 관심있게 보지는 않고

이런 스트리트 패션 시장은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다양하고 볼 게 많으니깐.

그래도 뭐, 나는 미션을 충실히 이행했으니 만족 ㅋㅋ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1600


투어를 마치고는 내 볼일을 보기 위해 스코프(Scope)로 향했다.


NEX-5T | 1/100sec | F/3.5 | 16.0mm | ISO-1600


스코프에서는 펜들턴(Pendleton)코리아의 팝업 스토어가 한창이었다.

펜들턴 패턴을 좋아하는 내가 빠질 수 없었기에 곧장 달려갔지!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아 근데 진짜 어쩜 이렇게 이쁘니...

펜들턴은 문양도 문양이지만 컬러 배합이 진짜 아트임 ㅠㅠ


NEX-5T | 1/100sec | F/3.5 | 16.0mm | ISO-1600


내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아 간 펜들턴의 베스트.

물어보니 15FW 시즌 제품이라 지금은 구경만 해야한다더라 ㅠㅠ

가격이 얼마쯤 되냐고 물었더니 40만원대 될 거라던데..

아 완전 예뻐 ㅠㅠ


NEX-5T | 1/100sec | F/3.5 | 16.0mm | ISO-1600


이 블랭킷은 비치타월로 나온 시리즈였다.

사이즈가 어마어마하게 큰 데 가격이 10만원도 안했음!!


NEX-5T | 1/100sec | F/3.5 | 16.0mm | ISO-1600


그 외에 뭐 쿠션, 캡, 울 블랭킷, 머그, 파우치, 월렛....

펜들턴 세상이야 완전 +_+

(여기 있는 건 실제로 판매를 하고 있었음)


NEX-5T | 1/80sec | F/3.5 | 16.0mm | ISO-1600


내가 가장 인상깊게 본 건,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이 레더 캐리어.

울 블랭킷을 둘둘 말아서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한 끈과 손잡이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건 뭐 굳이 펜들턴 블랭킷을 넣지 않고 다른 걸 넣어도 되니까... 완전 실용적이겠더라고 +_+


NEX-5T | 1/30sec | F/3.5 | 16.0mm | ISO-1600


그리고 아까 봤던 비치타월.

내가 들고 있는 거 보면 얼마나 큰 사이즈인지 알겠지?

펼치면 그냥 이불임 ㅋㅋㅋㅋㅋ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종일 돌아다닌 게 피곤해서 좀 앉아서 쉬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느므 많아서 앉을 곳이 없던 관계로 나는 자리를 뜨기로...


NEX-5T | 1/125sec | F/3.5 | 16.0mm | ISO-1600


펜들턴 한정 메뉴들 먹어보고 싶었는데...


NEX-5T | 1/60sec | F/3.5 | 16.0mm | ISO-1600


아쉬운 마음에 초코빵 하나 사들고 나왔다.

(집에 와서 렌지에 살짝 돌려 먹었는데 이거 진짜 천국의 맛이더라고?)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1600


태영이와는 그렇게 스코프를 나와 뭘 할까 하다가, 치킨이 먹고 싶다길래 치킨을 먹으러 갔고,


NEX-5T | 1/40sec | F/3.5 | 16.0mm | ISO-1600


그 길로 또 이태원까지 갔다는 마무리.


끝!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