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Recap

갤러리와 아트토이 편집매장이 하나로 +_+ 딱 내스타일 쉼터, 가로수길 피프티피프티

 

가로수길 세븐일레븐 골목 안쪽, 레이브릭스로 걸어가는 길 중간. 그러니까 딱 사루비아 맞은편에 재미있는 곳이 하나 새롭게 오픈했다.

이름은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낯익은 쿨레인(Coolrain)형님의 NBA 피규어가 반갑게 인사를 하는 이 곳은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입구를 통해 지하로 한층 내려오면 깜짝놀랄만한 넓은 공간이 나타난다. 이곳이 피프티피프티다.

피프티피프티는 갤러리다. 흔히 생각하는 그런 갤러리다. 너무 고상하고 딱딱한 곳은 아니고, 나름 감성 있는 그런 곳이다.

내가 방문했던 날은 오픈날로 이 날 커넥션(konnection) 파티가 함께 열렸다. 나는 다른 행사 돌고 가느라 다 놓침 *^^*

※ 지금부터 쭉 사진으로 소개할텐데, 이틀동안 찍은 사진이 뒤섞여 있어서 디스플레이가 갑자기 휙휙 바뀌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음. 참고.

 

 

입구에서 제일 먼저 나를 반긴 건 쿨레인 형님의 NBA 피규어와 다이나믹듀오 피규어.

 

 

그리고 새로 발매한 NBA 시리즈 2탄 이었다.

좌측 1탄과 우측 2탄이 함께 디스플레이 되어있네 +_+

 

 

귀여웡 ㅎ

이 NBA 시리즈는 해외에서 더 인기가 좋았는데, 2탄의 경우 오히려 해외에서 발매가 먼저 될 정도였지 ㅋ

 

 

피프티피프티 오픈 첫 전시는 쿨레인 형님과 GFX의 작품이 주인공 이었다.

그래서 갤러리 아까 입구 바깥부터 쿨레인 형님 피규어가 있었던 것.

여기 안쪽에는 이렇게 GFX 스케치 작품도 전시 되어있고 ㅎ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덩키즈 피테쿠스. 저거 웬만한 어린아이 키를 훌쩍 넘음 ㄷㄷㄷ

 

 

거대한 녀석을 등지고 안으로 들어서면,

 

 

우선 시선을 가로막는 거대한 원형 기둥이 하나 서 있고 그 둘레를 따라 피규어들이 전시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모두 쿨레인 형님의 작품들이고 내가 이미 이전부터 봐왔던 작품들이라 그 뒤로 보이는 저 곳부터 보기로 했다.

 

 

바로 여기부터.

피프티피프티는 갤러리다. 아까부터 얘기했지만 갤러리다. 그런데, 이곳은 갤러리로만 운영되는 곳이 아니라,

아트토이를 함께 판매하는 곳이다. 그게 피프티피프티의 강점이다.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이유지.

 

 

그렇다고 그냥 뭐 아무거나 막 파냐, 그럼 그건 또 아니다.

 

 

물론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베어브릭도 있기는 하지만,

 

 

피프티피프티에서 판매되는 아트토이 중 90%는 쉽게 구하기 힘든 레어 아이템이라고 보면 된다.

작정하고 찾아야 구할 수 있을만한 것들, 혹은 작정하고 찾더라도 터무니없이 치솟은 프리미엄 덕에 살 엄두를 못 내는 것들을 여기서는 판다.

 

 

물론 그렇다고 모든 제품을 기존 발매가와 동일하게 판매하지는 않는다.

당연히 리즈너블한 가격으로 책정해 판매를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우습게 보면 또 큰 코 다칠 우려가 있다 ㅎ

하지만 그래도 고마운 건, 피프티피프티에서 제시하는 가격으로 동일한 제품은 어디가서도 구할 수가 없을 것이라는 것? +_+

 

 

아니 일단 이렇게 듣도보도 못한 신기한 것들만 가져다 놓고 판매하니 이거 뭐 얼마를 부른들 원하면 사야지 안그래?

(이 아이팟 도킹 시스템을 갖춘 트랜스포머형 스피커는 실제 로봇 변신이 가능하다. 그리고 오픈 당일 솔드 아웃 됐다)

 

 

피프티피프티에서 판매하는 아트토이 대부분이 한정판이다 보니 재고는 제품당 1개가 기본이라고 보면 된다.

많아야 5개를 넘지 않는 것 같았다.

 

 

이유인 즉슨, 피프티피프티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트토이 제품들은 이곳을 운영하시는 대표님과 매니저가 평소 어렵게 모았던 제품들이 대부분이라

게다가 또 한정판이니, 재고가 많으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거다. (이 찰리와 초콜릿공장 윌리웡카 컬렉션도 내가 하루 보고 다음날엔 못 봤음)

 

 

덕분에 탐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서 내가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갔다가 지름신 사절단을 영접하는 바람에 정신이 혼미했네;;;

 

 

다스베이더 동화책이라는 게 존재한다는 걸 피프티피프티에서 처음 알았다;;

저기 보이는 책, 그래, 실제 동화책이다.

펼치면 정말 동화가 나온다 ㅎ 주연은 당연히 다스베이더 ㅋㅋ

 

 

얼마전에 발매 된 메디콤토이 베어브릭(Bearbrick) x 카시오 쥐샥(G-Shock) 컬렉션. 시계도 모두 피프티피프티에서 함께 판매한다.

 

 

이거 살까.....

아.. 돈..

참..

.. 

 

 

별걸 다 팔아 여기 진짜 ㅎ

 

 

그 옆으로는 뭐 정말, 가관이다. 진짜 ㅋ 양심이 없어도 이렇게 없을 수가 있을까.. 정말 갖고 싶은 것들만 잔뜩 세워뒀어 여기 ㅠㅠ 

 

 

특히 저기 저 카우스(Kaws) 피노키오.... 이베이에서는 100만원을 우습게 넘는....

 

 

아까부터 계속 눈에 밟히던 베어브릭 x 카우스 컴패니언(Companion). 1000%와 400% 다 있..

이 중 대부분 역시 오픈 이틀만에 대부분 완판.

 

 

어렵게 구하셨다는 다프트펑크 12인치 액션 피규어 초기 버전. 이것도 오픈 당일날 보고 그 다음날부터 보지 못했다.

갔는데 안보이면 그건 그냥 다 팔렸단 뜻 ㅎㅎ

(그러고보니.. 내가 왜 이거 가격을 안물어 봤을까.. 아 바보..)

 

 

일본 여행 갔을때 봤던 요시토모 나라(Yoshitomo Nara) 작품도 판매를 하고 있었고, 앤디워홀(Andy Warhol) 피규어도 판매하고 있었다.

확실히, 국내에서는 아무데서나 쉽게 보기 힘든 컬렉션들이라 구경하는 재미로라도 뭔가 즐거웠다.

 

 

다시 봐도 정말 모두 갖고 싶은 카우스의 아톰(Astro Boy)와 피노키오...

둘 다 이베이에서 가격 검색해보면 뭐 ㅎㅎ 말도 안나옴 ㅋㅋㅋㅋ

하지만 피프티피프티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그보다는 저렴하게 판매했다는거 +_+

그리고 당연히? 완판이라는거.. ㅋ

 

 

일본 가구회사 가리모쿠(Karimoku)와 콜라보 한 베어브릭.

베어브릭이 가끔 이렇게 나무로 제작된 제품을 내놓곤 하는데, 저 둥글게 깎아내는 기술이 되게 어려운거란다.

그래서 뭐 가격은..

일반 베어브릭보다 뭐 기본 출발 가격부터가 레벨이 다름 ㅋㅋㅋ

상상에 맡기겠숴..

 

 

그 구경하기 힘들다는 펜디(Fendi) 베어브릭도 여기서 처음 봤다.

가격 듣고 놀라 자빠질 뻔 했는데, 이 셋트 또한 오픈과 동시에 완판..

아 진짜.. 대단해 ㅋㅋ

 

 

사진으로만 보던 것들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 나이키(Nike) x 트랜스포머(Transformers)도 그 중 하나.

남자애들 생일 선물용으로 이런거 좋을듯 ㅎ

 

 

컬렉션을 위해서라면 신발도 문제 없지.

피프티피프티에서는 이렇게 신발도 판매를 한다.

물론, 당연히, 여러족을 구비해두고 있지는 않음 ㅋㅋ

 

 

뒷면의 반전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이건 뭥미' 할 수 밖에 없는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 x 베어브릭 400% ㄷㄷㄷ

 

 

아 이건 진짜 ㅋ 진짜 그냥 사고 싶더라 웬지 ㅋㅋ

나중에 아이 생기면 태워주고 싶..

은 무슨 그냥 웬지 갖고 싶었던..

 

 

때마침 나도 베이프(Mr.Bathing Ape) 타이를 메고 있어서...

괜히 더...

 

 

여깄는거 딱 여깄는거만 집으로.. 어떻게 좀..

응?

 

 

여기 와서 신기한 건 정말 다 보는 것 같았다.

무슨 박물관 온 기분 +_+

이건 스타벅스에서 한정으로 나왔던 퀴(Qee)라는데 한문 쏼라쏼라 써 있는거 보니 중화권에서만 나왔나보오 -

 

 

아이언맨3 베어브릭도 역시 간지나게 1000%와 400%.

 

 

그리고 그 옆에 쿨레인 형님의 역작. NBA 시리즈 2탄이 좌라락. (1탄과 함께 디스플레이)

 

 

블랙은 시크릿으로 구하기가 아주 어렵다지요 홍홍홍

 

 

그렇게 한참을 눈 둘 곳 찾지 못한채 피규어들에게 빠져있다가 겨우 정신을 차리고 한걸음 물러나니,

 

 

다시 쿨레인 형님의 피규어가 눈에 들어오더라 ㅋ

 

 

앞서 말했듯 피프티피프티는 갤러리다. 그래서 오픈 첫 전시로 뭘 할지가 궁금했는데,

라고는 썼으나 사실 난 전부터 이야기는 들어서 대충 알고는 있었다.

단지 이런 전시일 줄 몰랐을 뿐 ㅋ 

 

 

암튼 그래서 갤러리 내부에는 온통 쿨레인 형님의 피규어가 그득그득.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서 놀람) 

 

  

 

이렇게 넓어 ㄷㄷㄷ

(저기 저 원통 기둥이 아까 처음 들어왔을때 바로 내 시선을 막았다는 기둥. 저 뒷편이 방금까지 소개한 아트토이 판매처.)

 

 

 

이번 전시에서는 쿨레인 형님의 피규어 뿐만 아니라 쿨레인 스튜디오 멤버들의 작업 공간을 재현한 데스크 에센셜 형태의 전시도 함께 했다.

 

 

쿨레인 형님을 처음 뵜던게 2008년인데, 그 당시에 형님께서 내게 선물로 저 에어조던11 모형을 주셨던 적이 있다.

생각보다 투박하고 색도 많이 바랬지만 내겐 정말 귀하디 귀한 선물이라 애지중지 모시고 있는데, 여기서 또 보네 ㅋ

 

 

이건 GFX의 에센셜.

GFX가 새로 개발중인 자신의 피규어도 저렇게 샘플로 뙇 ㅎ

 

 

그림 그리는 친구답게 그림 도구가 많군. 

 

 

난리났었던 아메바컬쳐 피규어 시리즈 에센셜.

프로토타입 파츠도 보인다 ㅎ

 

 

이건 NBA 시리즈 샘플들인데, 헤드 저렇게 하니까 무섭다 ㅋㅋ

 

 

이렇게 찍어내는거구나 ㅎㅎ

에센셜일 뿐이었지만 작업 과정도 나름 상상할 수 있게 해서 좋았음.

 

 

저 쪽 벽면에 걸린 거대한 그림들은 쿨레인 형님의 새로운 피규어 아이덴티티라고 해야 하나 ㅎ

트리고날(각진형태) 방식으로 앞으로 피규어를 제작하실 예정이라는 이야기를 전에 건네들었는데 그래서인지 그림도 죄다 각.

 

  

 

쿨레인 형님과 GFX의 싸인이 그림마다 뙇.

 

 

반대편 벽면에도 피규어들이.

저건 근데 다 프로토 타입들.

 

 

그러고보니 여기 진짜 넓어.. 뭐 봐도 봐도 안끝남..

 

  

 

이건 아직 세상에 정식 공개되지 않은 쿨레인 형님의 NBA 시리즈 외전. "Break Time"이라는 이름을 지닌, 휴식시간의 선수 포즈가 특징이다.

열심히 샘플 제작 하신걸 저번부터 봐와서 기대가 많은데,

 

 

아니 아직 노멀 버전도 출시 안하신 상태에서 브레이크타임 작품을 벌써 트리고날 형태로 새로 만드셨네 ㅎ

 

 

각이 막 다다다다다닥.

 

 

마지막으로 판매하는 귀한 아이들 한번 더 보고 나가려는데,

 

 

어? 저기 저건 또 뭐야? 안에 뭐가 또 있어?? 

 

 

했는데 세상에..

여기 진짜 대단한게, 지하에 갤러리가 있다고 해서 뭐 그냥 그런가보다 했더니만 공간이 생각보다 너무 넓어서 완전 놀랐다..

방금 전까지 한참 둘러본 그 갤러리 안쪽에 또 이런 공간이 숨어있었어..

가로수길에 이런 엄청난 곳이 숨어있었을 줄이야 ㄷㄷ

 

 

여긴 세미나 하기 좋을듯 ㅎ

 

 

케이터링이 가능한 공간도 있고,

 

 

세상에 화장실도 있어......

여기 진짜.. 와..

 

 

가로수길에 진짜 내 취향의 공간이 생겨 너무 반갑고 좋았다.

갤러리라고 해서 딱딱할 것만 같았는데 첫 전시가 지인의 전시라 그랬던 건진 모르겠으나 생각보다 캐주얼하게 인식이 됐고

무엇보다도 난 역시.. 진귀한 장난감을 볼 수 있게 되서 정말 ㅠㅠ

갈때마다 디스플레이 되는 제품이, 진짜 하루가 멀다고 계속 바뀌어서 보는 재미가 참 좋은데..

이러다 진짜 내 지갑 탈탈 털리는거 아닌가 몰라 ㅠ

 

암튼 다덕아,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다 ㅎ

피프티피프티 덕분에 동네 이웃도 되고 좋네 ㅋ 자주 보자 자주 놀러갈께 +_+

아 그리고 인사 한번 나누긴 했는데, 대표님 ! 오픈 축하드립니다 !

제가 상우 때문에 벌써 큰 돈을 썼네요 하하.. 망했ㅇ... ㅋㅋ 자주 놀러갈께요 !

 

 

+ 보너스

 

오랫만에 뵌 스킵형. 역시 형은 좀 멋진듯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