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100


핸드폰을 바꿨다. 거의 3년? 만에 바꾸는 거 같은데, 3년동안 쓰던 폰이 삼성 갤럭시 S6 였는데

이게 작년 말부터 슬슬 맛이 가는 게 체감 될 정도로 느려지는 게 심해서 핸드폰을 엄청 바꾸고 싶었지만

마땅히 바꿀만한 핸드폰이 안나타나고 있던 터라 S9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전 예약으로 바꾸게 됐음 ㅠㅠ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100


나는 SK 텔레콤의 T다이렉트샵을 통해 기기변경으로 사전예약했다.

이것저것 뭐 오는게 많네.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나는 S9+로 구매했음. S9으로 할까 하다가, S9+에만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이걸로 ㅋ

양 옆에 있는 건 무선 충전 패드와 클리어 커버. 근데 클리어 커버는 퀄리티가 그닥 좋은 게 아니어서 안쓰기로 ㅎㅎ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두근두근 언제나 설레는 개봉의 순간.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잘도 포장해놨군.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마침내 삼성 갤럭시 S9+가 그 고운 자태를 드러냈는데,

근데 저 위에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핸드폰인지 아닌지 티가 안나네 ㅋㅋㅋㅋ


DSC-RX100M5 | 1/25sec | F/2.8 | 18.5mm | ISO-100


분명히 말하지만 이게 앞모습임 ㅋㅋㅋㅋ 스티커 붙여놔서 그냥 검정 고무 바 같다 ㅋㅋㅋㅋ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스티커를 떼고 나니 이제 좀 핸드폰처럼 보이는데,

액정 아래에 늘 있던 홈 버튼이 사라진 디자인이라 그런지 아직 좀 어색하다.

뭔가 미래 핸드폰 같아.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삼성이 하만카돈을 인수한 티가 여기서 나더라.

번들 이어폰이 무려 AKG임 +_+

번들 클라스 보소 ㅎ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00


왼쪽이 내가 3년간 쓰던 갤럭시 S6.

갤럭시 S9을 켜고나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했더니 내 원래 핸드폰 배경화면부터 전화번호부까지 싹 자동 업데이트가 됐다.

사실 이 참에 번호 정리 좀 하고 싶었는데 ㅋㅋㅋ 그냥 다 넘어와버려서 다시 정리하기 귀찮아 ㅋㅋㅋ

암튼 새 핸드폰 넘 맘에 든다 +_+ 떨어뜨리지 않게 조심조심 써야지 ㅋㅋ



=



DSC-RX100M5 | 1/25sec | F/2.8 | 8.8mm | ISO-640


합정 메세나폴리스에 있는 더 심플한 테이블에서 저녁을 먹었다.

원래 사무실 바로 옆 골목에 있던 식당인데 어느 순간 없어져서 어디갔지? 했더니 여기로 옮겨와있었군.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640


여기 정식 꽤 괜찮게 나온다. 메인 반찬인 고기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나오고, 상차림 구성도 제법 좋음.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640


아 이 치즈 계란말이 어쩔거야 ㅠㅠ

치즈 너무 좋아 ㅠㅠ



=



DSC-RX100M5 | 1/13sec | F/2.8 | 9.9mm | ISO-640


요새 날이 좀 풀리는 느낌이라 밤에 시간만 맞으면 좀 걸으려고 하는 편이다.

너무 많이 걷는 건 나와 동반자의 집이 서로 멀리 떨어진 방향이라 힘들어서 같이 걸어도 좋은 구간만 걷는데,

양화대교 건너는게 요새 참 좋더라고. 노래 하나 들으면서 밤바람 맞으며 한강 위를 건너는 기분 +_+

자동차 매연이 좀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시간들로 채워지는 나날이라 참 행복하다.



=



DSC-RX100M5 | 1/25sec | F/1.8 | 8.8mm | ISO-640


언젠가 먹었던 마늘 족발.

어딘지는 비밀인데 암튼 마늘을 직접 갈아주시는지 엄청 걸죽하고 마늘 입자도 다 느껴져서 좋아.



=



DSC-RX100M5 | 1/3200sec | F/3.2 | 8.8mm | ISO-160


비밀의 프로젝트를 위해 종로에 답사를 나갔다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좋은 곳들을 좀 둘러보고 왔다.

여기는 덕수궁 중명전인데, 세상에 이런 건물이 서울 한복판에 멀쩡히 보존 되어 있었다니-

이 근처를 엄청 지나다녔었는데도 완전 처음 봐서 깜짝 놀랐음.


DSC-RX100M5 | 1/2500sec | F/3.2 | 25.7mm | ISO-160


저 뒤 돌담이랑 중명전의 이국적인 느낌이 부딪히는게 참 재밌다.


DSC-RX100M5 | 1/640sec | F/3.2 | 13.2mm | ISO-160


여긴 정동교회 옆 이화여고쪽 담장인데,

여기도 마찬가지다. 이국적인 양식의 건물이랑 돌담길이 같이 있는 게 참 재밌어.

빨리 여기 가로수에 푸른 잎사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그때 여기 걸으면 엄청 예쁠텐데 +_+


DSC-RX100M5 | 1/2000sec | F/2.8 | 25.7mm | ISO-160


여긴 구) 러시아 공사관 터.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가서 보니 정말 이 탑? 같은 건물 딱 하나만 남아서 우뚝 솟아있는게 좀 신기하기도 하고 멋지기도 하고 ㅎ


DSC-RX100M5 | 1/640sec | F/3.2 | 11.3mm | ISO-160


여긴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역시 건물 양식이 우리나라의 느낌이 아니라서 좋았다.

근데 이 건물도 너무 이 건물만 쌩뚱맞게 있어서 그건 아쉬웠어.

주변에 비슷한 건물들이 좀 더 있었더라면 더욱 멋졌을텐데.


DSC-RX100M5 | 1/2500sec | F/3.2 | 25.7mm | ISO-160


이건 어느 건물 일부 어디였더라. 까먹었넹.


DSC-RX100M5 | 1/1250sec | F/3.2 | 22.2mm | ISO-160


덕수궁 안에도 들어가봤다.

날이 많이 풀렸다곤 하지만 아직 완연한 봄은 아니라서 나뭇잎 없이 앙상한 가지만 남은 나무들이 나를 반겨줬는데

그런건 좀 아쉬웠지만 저렇게 덕수궁 중화전 건물이랑 그 뒤로 보이는 서울 시청이 나란히 겹치는 이런 각도를 마주하니

나름의 재미가 쏠쏠해서 들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순간이랄까.


DSC-RX100M5 | 1/640sec | F/3.2 | 25.7mm | ISO-160


여긴 대한제국 역사관 건물의 일부분.

덕수궁 안에 이런 건물이 있다는 것도 참 어찌보면 놀랄 노짜야 ㅎㅎ


DSC-RX100M5 | 1/800sec | F/3.2 | 8.8mm | ISO-160


이 건물은 함녕전이었던가.


DSC-RX100M5 | 1/500sec | F/3.2 | 20.8mm | ISO-160


그리고 내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했던 건물, 석어당.

캬 - 사진으로 봐도 역시 멋지네.

덕수궁 안에서 나는 이 석어당이 제일 멋있음.


DSC-RX100M5 | 1/800sec | F/3.2 | 18.9mm | ISO-160


내가 참 많이도 돌아다닌게, 대한 성공회 서울 주교좌 성당까지 가봤다.

창덕여중쪽부터 걷기 시작한건데 ㅋㅋㅋㅋ


DSC-RX100M5 | 1/800sec | F/3.2 | 18.1mm | ISO-160


여기도 건물이 참 재미있던게, 건물 자체는 서양식인데 지붕이 기와인게 참 0_0!!!

성당 건물 앞 터가 공영주차장처럼 쓰이고 있어서 제대로 성당을 둘러볼 수 없었던 게 너무 안타까웠을정도로 건물은 예뻤는데,

아 주차장으로 돌리는 건 정말 너무 아쉬웠다 ㅠ 온갖 자동차가 빽빽하게 들어차있어서 힘들었음 ㅠㅠ


DSC-RX100M5 | 1/200sec | F/3.2 | 8.8mm | ISO-160


어찌저찌 비밀의 미션을 마무리하고 청와대 앞으로 해서 사무실로 복귀했는데,

나 살면서 청와대쪽에 이렇게 가까이 가본게 처음이라 너무 신기했음 +_+



=



DSC-RX100M5 | 1/200sec | F/3.2 | 11.1mm | ISO-160


재헌이형이 속해있는 핸즈인팩토리(Hands in Factory)의 단독 전시가 열린다고 해서 논현동에 위치한 갤러리 스탠을 찾았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은 '루프(Loop)'. 나와 비슷한 친구들이 함께 하는 그런 일상을 그린 것 같은 느낌의 주제였던 것 같다.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160


아래부터는 핸즈인팩토리의 작품들이다.

내가 늘 놀라는 것은 이들이 만들어내는 캐릭터도 캐릭터지만, 늘 소름끼칠 정도로 정교하게 구현해 낸 디오라마를 함께 만든다는 것인데

진짜 하나하나 보고 있으면 대체 이걸 어떻게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음!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160


피자 토핑 봐 어쩔거야 저거.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60


라디오 버튼 보임?

심지어 저 구석 선반 안쪽까지 뭐 하나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음.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50


이건 아트모스(Atmos) 매장을 구현한 건데,

아트모스 매장을 가 본 사람들은 아마 이게 실제 매장과 얼마나 유사한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50


계산하러 가는 직원 ㅋㅋㅋ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50


디피 된 스니커즈도 허투루 만들지 않았음.

그냥 덩어리 하나 만들고 색칠만 하는게 아니라 아예 저 패턴 하나하나를 일일이 깎아 만들고 조립한거라는....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50


이거 만드는 게 진짜 오래걸리고 힘들었단다.

특히 저 패턴 부분 도색할때 장난 아니었다고 ㄷㄷㄷㄷ

장인정신 쩔!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250


넘 갖고 싶었던 피규어.

엄청 멋있엉 +_+

(피규어 헤드에서 더콰이엇 느낌이 나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50


계속해서 작품들 구경하는데,

자꾸 주인공인 캐릭터들 보다 디오라마에 시선이 +_+

아니 근데 정말 타이어야 그렇다 치더라도 저 망치에 도색 벗겨진 거 재현한 거 너무 놀라운거 아냐? ㅋㅋㅋㅋ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50


슈프림 바이크는 금방이라도 시동이 걸릴 것만 같고,


DSC-RX100M5 | 1/40sec | F/2.8 | 21.4mm | ISO-250


이 작품을 보고 있으면 놀라움은 더욱 극에 달한다.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250


와 진짜, 이 테이블 위에 널부러진 것들 보고 있으면 이들의 집념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느낄 수 있을 정도;;;;

엄청 정교해! 잡지랑 담배도 그렇지만 게임팩이랑 음료수 캔 뒷부분 글자까지 어쩜!!!!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50


심지어 디오라마 셋트 뒷부분 안보이는 곳까지 엄청 신경을 쓴 모습이다.

이러니 내가 안 놀랄 수 있겠어? ㅋㅋ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250


그건 역시 핸즈인팩토리가 평소에도 정말 많은 것들을 관찰하고 고민한다는 뜻이겠지.

스케치 도안들 쭉 보는데 그런 과정들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것 같아서 참 보기 좋더라.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160


그뿐 아니다.

이렇게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이런 재미있는 작품도 만들고 진짜 대단한 듯.

(저게 빔프로젝트로 스케이트 타는 캐릭터 친구들의 모습을 작품 위에 쏘는 건데 사진이라 잘 티는 안나넴)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160


웟섭.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160


핸즈인팩토리 전시는 규모가 크진 않지만 피규어와 스트리트 컬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은 봤으면 하는 전시다.

이달 28일까지 논현동 갤러리 스탠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니 궁금한 친구들은 체크해보자.



=



DSC-RX100M5 | 1/100sec | F/2.8 | 13.3mm | ISO-250


로꼬가 운영한다고 해서 더욱 유명세를 떨친 버거 전문점 더 페이머스 버거(The Famous Burger)가 압구정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했다.

맘 같아선 바로 출동하고 싶었지만 현실은 서교동 회사원이라 압구정점 방문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일단 홍대 본점에서 마음으로라도 축하의 뜻을 표현하기 위해 버거를 흡입하기로 함 +_+


DSC-RX100M5 | 1/320sec | F/2.8 | 17.1mm | ISO-250


캬 - 언제 봐도 예쁜 비주얼.

정말 짱구형이랑 로꼬가 얼마나 준비를 많이 했을지 늘 이 순간의 감동으로 감사함을 느낀다.

멋쟁이들이야!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250


햄버거는 언제 먹어도 사랑 +_+

더 페이머스 버거 홍대점 압구정점 모두 대박 나기를!



=



DSC-RX100M5 | 1/5000sec | F/2.8 | 8.8mm | ISO-250


합정 메세나폴리스 뒷편에 자리한 카페 포베이직.

촬영 스팟 찾던 중에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 사진으로만 보다가 궁금해서 실제로 방문해봤음.

멋지긴 멋지더라. 이런 곳에 이런 카페가 있다는 것도 신기했고.


DSC-RX100M5 | 1/2000sec | F/2.8 | 24.1mm | ISO-250


간판도 참 예쁘지.


DSC-RX100M5 | 1/160sec | F/2.8 | 12.8mm | ISO-250


내부는 더 예쁘더라.

보아하니 원래 가정 주택이었던 곳을 마당 앞까지 증축하면서 이렇게 넓직한 공간을 만들어 낸 것 같은데

구조가 좀 복잡해 보였지만 카페 자체가 너무 예뻐서 신기해하며 둘러보게 되는 것 같았다.

듣자니 주말에는 엄청 손님들이 바글바글 하다고;;;;


DSC-RX100M5 | 1/200sec | F/2.8 | 15.5mm | ISO-250


2층은 무슨 작업실같네.


DSC-RX100M5 | 1/200sec | F/2.8 | 15.5mm | ISO-250


복도는 갤러리같고.


DSC-RX100M5 | 1/640sec | F/2.8 | 25.7mm | ISO-250


이 카페 너무 예쁜 것 같다. 일단 무엇보다 채광이 시원시원한게 짱!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250


여기 담에 한번 다시 와봐야겠다 +_+



=



DSC-RX100M5 | 1/3200sec | F/2.8 | 25.7mm | ISO-250


진짜 봄인가 >_<



=



DSC-RX100M5 | 1/25sec | F/2.8 | 25.7mm | ISO-1600


간장새우가 맛있는 곳.

하지만 초밥 먹으러 왔지롱.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2000


정무관 초밥은, 내가 물론 뭐 많은 초밥 전문점을 다녀 본 건 아니지만

그래도 생선살을 두툼하고 크게 썰어내어주는 곳에 속하는 편인 것 같아서 내가 참 좋아한다.

가끔 밥이 너무 풀어질 정도로 레몬즙을 뿌리는 건 아닌가 싶을 때가 있지만,

그래도 여기 초밥 참 맛있고 좋아.

두툼한 연어살이 입 안에 가득 차면 너무 행복해 +_+



=



DSC-RX100M5 | 1/80sec | F/2.8 | 8.8mm | ISO-2000


일칠오도씨는 최근에 알게된 떡볶이집인데,

사실 여기 떡볶이보다 나는 삼겹살김밥에 너무 꽂혔음 ㅋㅋㅋㅋ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2000


마치 진짜 삼겹살을 상추에 싸먹는 것 같은 그런 착각이 들 정도로 어찌나 맛있는지 ㅠㅠ

삼겹살과 상추, 쌈장과 고추가 한데 어우러지는 김밥이라니 진짜 너무 맛있고 좋다 +_+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2000


물론 떡볶이도 맛있음 ㅇㅇ

좀 매운거 빼고 ㅋㅋㅋ



=



DSC-RX100M5 | 1/30sec | F/2.8 | 8.8mm | ISO-125


캐주얼 브랜드 클리프웨어(Clifwear)가 브랜드 네임에서 '웨어'를 빼고 클리프(Clif)로 이름을 바꾸면서 새로운 시즌을 맞았다.


DSC-RX100M5 | 1/20sec | F/2.8 | 19.3mm | ISO-125


그를 소개하는 작은 자리가 마련되었다길래 구경하러 가봤음.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50


클리프가 기존에 보여주던 감성은 여전히 그대로 담겨져있었다.

이름을 좀 단순하게 만들었을 뿐이지 브랜드 자체는 기존의 색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던 셈.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50


아 노랑노랑해.

어서 여름이 왔으면 +_+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250


이번 시즌 클리프는 비비드한 파스텔 컬러에 주목하는 것 같더라.

정말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뿜뿜!


DSC-RX100M5 | 1/30sec | F/2.8 | 25.7mm | ISO-250


그 위에 이 체크 재킷 하나 걸치면 딱 좋겠어!


DSC-RX100M5 | 1/15sec | F/2.8 | 25.7mm | ISO-125


그나저나 프레젠테이션 규모가 참 아담해서 둘러보는 게 굉장히 금방 끝났는데,

아니 대체 이런 핑거 푸드는 언제 또 준비한건가 싶어 물었더니 디렉터가 직접 집에서 만들어왔다고 ㅠㅠㅠㅠ

너무나도 지극정성 ㅠㅠㅠㅠ

(심지어 맛까지 좋아 ㅠㅠㅠㅠ)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125


마카롱 위에도 예쁘게 로고가 뙇 +_+

이렇게 보니 브랜드 이름을 짧게 줄이길 잘한 것 같다는 생각?

클리프의 올 상반기가 엄청 기대된다!



끝.



Posted by 쎈스씨

NEX-5T | 1/50sec | F/2.8 | 16.0mm | ISO-200


카카오 택시를 불렀는데, 생각보다 멀리 있는 택시가 잡힌 것 같아 취소하려고 했는데

가만 보니 택시 차종이 재규어(Jaguar)?

뭐지 이거 하고 벙쪄있는데 기사님으로 추정되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와서 받아보니

"재규어 무료 시승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라고 +_+


NEX-5T | 1/2500sec | F/2.8 | 16.0mm | ISO-200


그래서 10분이나 기다려야 했음에도 좋아서 기다리겠다고 하고 잠시 있어보니

재규어 XF 그것도 무려 S 모델이 뙇!

와 진짜 ㅋㅋ 전에 벤츠가 카카오 택시 프로모션 하는 거 당첨되는 지인들 볼 때마다 엄청 부러워했었는데

내가 이렇게 당첨이 될 줄이야 ㅋ 완전 짱이다!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200


차에 타자마자 영국 감성이 빡! 느껴져서 "와 영국 감성이네" 했더니

기사님께서 "저희 이벤트 타이틀이 '영국 감성'입니다" 라고 ㅋㅋㅋ


NEX-5T | 1/125sec | F/2.8 | 16.0mm | ISO-200


그제서야 기사님의 옷이 눈에 들어왔는데 ㅋㅋㅋ

악 ㅋㅋㅋㅋㅋㅋㅋ

헌팅캡에 셔츠 + 베스트 거기다 보타이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영국 감성이라지만 복장 너무 클래식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프로모션 복장 지정하신 (것으로 추정되는) 분 정말 너무 정직한 설정 하신듯 ㅋㅋㅋㅋㅋㅋㅋㅋ


NEX-5T | 1/200sec | F/2.8 | 16.0mm | ISO-200


앞좌석을 보니 아이패드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여기를 통해 실제로 재규어 무료 시승 신청을 해 볼 수도 있다고.

(카카오 택시 말고 진짜 재규어 자동차를 본인이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그 서비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그나저나 차가 정말 예술이다.


NEX-5T | 1/30sec | F/2.8 | 16.0mm | ISO-200


앞쪽에 앉을 일이 없는 높으신 분이 옷을 걸어둘 때 쓸만한 옷걸이.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200


뒷자석에서도 에어컨과 히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도 있고.

역시 1억의 위엄.

(재규어 XF가 전부 1억은 아니고, 최상위 S 모델만 그정도 한다고 알고 있음)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나는 차량 내부에 비치된 재규어 카달로그도 보고,


NEX-5T | 1/60sec | F/2.8 | 16.0mm | ISO-200


에비앙도 마시고,


NEX-5T | 1/100sec | F/2.8 | 16.0mm | ISO-200


조말론도 뿌려보고 +_+

온갖 호사는 다 누려본 것 같다 ㅋ

아 정말 거리가 짧았던 게 너무 아쉬웠을 정도 ㅠ


NEX-5T | 1/640sec | F/2.8 | 16.0mm | ISO-100


내려서 다시 보니 진짜 엄청 예쁘다.

색깔도 한 몫한 듯 ㅇㅇ (데칼 빼고 ㅋ)


NEX-5T | 1/640sec | F/2.8 | 16.0mm | ISO-100


또 당첨 되면 참 좋겠지만, 과연 그럴 일이 있을까 ㅎㅎ

암튼 재규어 코리아 짱짱!!



=



NEX-5T | 1/320sec | F/2.8 | 16.0mm | ISO-100


연남동에서 볼 일을 다 보고 돌아오는 길에, 땀이 너무 나서 잠깐 쉬자는 생각으로 페이브(Fave)에 들렀다.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페이브는 카페라고 하기엔 너무 빵집이고,

빵집이라기엔 되게 카페같이 예쁘게 만들어 놓은 곳인데

아무튼 평일 낮에 갔는데도 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꽉 차있어서 내가 깜짝 놀람 ㅇㅇ


NEX-5T | 1/80sec | F/2.8 | 16.0mm | ISO-100


※ 사무실에서 일하는 동료들이랑 같이 먹으려고 여기서 빵 몇가지를 포장했는데,

나중에 먹어보니 여기 빵 엄청 맛있음 ㅠ


NEX-5T | 1/40sec | F/2.8 | 16.0mm | ISO-100


아무튼 더위를 식히기 위해 자몽 주스 한잔 빠라삐리뽕 했는데 아우 엄청 시원하고 맛나서 내가 너무 행복했음 ㅠ



=



DSC-RX100M5 | 1/40sec | F/2.8 | 18.9mm | ISO-320


아이고 귀여워랑 >_<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800


요즘 맥주에 푸욱 빠진 나의 그 분 덕분에 나도 요새 맥주를 거의 매일같이 마시고 있는듯.

예전엔 정말 술을 입에 대는 날이 한 달에 한 다섯 번 있을까 말까였는데 ㅋ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스시가 땡겨서 정무관에 갔다.

정무관은 작년에 본가에 갈때 간장새우를 사가기 위해 포장 구입을 하려고 처음 방문해 본 곳인데

알고보니 엄청 유명한 곳이었어서 깜짝 놀랐던 곳.

이번에는 간장새우 대신 스시를 먹으러 간 거였는데, 마침 커플셋트라는 딱 괜찮은 구성의 메뉴가 있길래 주문해 봤다.

일단 시원한 모밀국수가 나왔고,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초장 소스를 적당히 뿌려낸 연어샐러드가 함께 나왔다.

모밀국수도 연어샐러드도 모두 맛이 괜찮아서 맘에 들었음.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요 간장새우는 서비스 +_+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스시 18피스가 뙇! 나왔는데,

아 통통하고 큼직한게 너무 마음에 드는구나!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특히 너희는 내가 정말 사랑해 >_<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얘가 뭐였더라 참치 머릿살이었나.

근래 먹어본 생선 구이 중에 거의 제일 맛있었던 것 같은데 ㅎ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600


얘는 셋트는 아니고, 메뉴판 보다가 알밥 작은 사이즈가 별도 표기가 되어있길래 주문해도 되냐고 사장님께 여쭸더니

아마 사장님의 표정으로 보아서는 별도 주문이 불가한 것 같았으나 내어드리겠다고 하셔서 먹게 된 것 ㅋ

근데 양이 딱 원했던 사이즈라 아주 굿!

정무관은 두고두고 사랑해야지!



=



DSC-RX100M5 | 1/1000sec | F/2.5 | 8.8mm | ISO-100


사무실 근처에 하겐다즈(Haagen Dazs)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아니, 열렸었다.


DSC-RX100M5 | 1/1600sec | F/2.5 | 8.8mm | ISO-100


존재를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사무실 직원 중 한 분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공짜로 준다'고 말한 걸 듣고 그제야 알게 된 ㅎㅎ

그래서 사실은 그 공짜라는 것 때문에 와 보게 된 건데 ㅋ 아무튼 운 좋게도 마지막 날 하겐다즈 팝업 스토어를 체험해 볼 수 있었음.


DSC-RX100M5 | 1/250sec | F/2.8 | 18.5mm | ISO-400


하겐다즈의 다양한 메뉴들을 소개하는 공간을 지나,


DSC-RX100M5 | 1/25sec | F/2.5 | 8.8mm | ISO-400


그새 신이 난 사무실 동료들을 바라보고 ㅋ


DSC-RX100M5 | 1/25sec | F/2.5 | 8.8mm | ISO-400


둘이 듀엣이야?


DSC-RX100M5 | 1/25sec | F/2.5 | 8.8mm | ISO-400


나도 괜히 한 번 호호호.


DSC-RX100M5 | 1/250sec | F/2.5 | 8.8mm | ISO-400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DSC-RX100M5 | 1/250sec | F/2.5 | 8.8mm | ISO-400


갑자기 색칠 놀이를 해보라길래

나는 늘 그랬듯 (내 블로그를 꾸준히 본 사람은 기억할),


DSC-RX100M5 | 1/250sec | F/2.5 | 8.8mm | ISO-400


후렌치 후라이 패턴을 그렸다 ㅋㅋㅋㅋㅋ

아 후렌치 후라이맛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과연 어떤 느낌일까 ㅋㅋㅋㅋㅋ


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근데 오? 가만보니 그렇게 색칠놀이로 만든 종이를

오븐에 구우면 저렇게 자그마한 뭐라 그래야 하지..?

아무튼 저렇게 작아진다고?


DSC-RX100M5 | 1/400sec | F/2.5 | 8.8mm | ISO-400


헐;;

진짜 완전 신기했음.

내가 그려낸 종이 모형의 한 1/3 사이즈로 줄어들어서 나왔는데 완전 신기!

(저건 기념으로 지금 내 사무실 책상 한 켠에 세워져있다 ㅋ)


DSC-RX100M5 | 1/320sec | F/2.5 | 8.8mm | ISO-400


스노우 카메라 어플 같은 필터가 적용되는 즉석 사진 촬영 코너도 있길래 사진도 찍어봤음.

난 역시 체험이라면 어지간한 건 다 해보는 걸 좋아하는 듯 ㅋㅋㅋㅋ


DSC-RX100M5 | 1/60sec | F/2.5 | 8.8mm | ISO-400


심지어 인쇄까지 함 ㅋㅋㅋ

다른 사람들은 귀찮아 했는데 ㅋㅋㅋ


DSC-RX100M5 | 1/400sec | F/2.5 | 8.8mm | ISO-400


그제서야 드디어!

아이스크림을 맛 볼 수 있게 되었는데,

경험하고 싶은 맛 1가지를 고르라길래

저기서 뭔가 하나 고르고 또 다음 문항에서 뭔가를 골랐더니


DSC-RX100M5 | 1/100sec | F/2.5 | 8.8mm | ISO-400


나는 망고 라즈베리를 먹으면 된다며 ㅋㅋㅋ

무려 신제품이라던데 우왕 ㅋㅋㅋ


DSC-RX100M5 | 1/60sec | F/2.5 | 8.8mm | ISO-400


꺄 내가 좋아하는 노란색이다 >_<


DSC-RX100M5 | 1/3200sec | F/2.5 | 8.8mm | ISO-400


아 근데 이거 진짜 맛있더라!

망고를 원채 좋아하기도 하지만 라즈베리 알갱이가 씹히는 맛도 너무 좋았고,

이건 내가 나중에 편의점에서 눈에 띄면 또 사먹어야겠음!

하겐다즈 굿!



=



SM-G920S | 1/420sec | F/1.9 | 4.3mm | ISO-40


아저씨 일어나요....


SM-G920S | 1/60sec | F/1.9 | 4.3mm | ISO-640


상수동 맛집 히메시야를 찾았다.

원래는 우나기동(장어덮밥)을 먹으러 간 거였는데

메뉴판 보다가 갑자기 가츠동에 꽃혀서 방향을 우회했음.

워낙 기본기가 탄탄한 곳이라 별 걱정 없었는데 역시나 맛이 좋더라.

밥과 소스의 리필도 당연히 반가웠고.


SM-G920S | 1/24sec | F/1.9 | 4.3mm | ISO-160


근데 먹다가 우연히 한쪽 벽을 쳐다봤는데

멘치까스가 하루 4개 한정 판매된다는 안내판이 보이길래

혹시 저거 주문 되나요- 하니까 된다 그래서 멘치까스도 바로 시켜봤다.

멘치까스 특성상 좀 늦게 나오긴 했는데,

오우 - 이거 정말 꿀맛 ㅠ

히메시야는 멘치까스 때문에라도 나중에 또 방문해 봐야겠음 ㅇㅇ



=



SM-G920S | 1/121sec | F/1.9 | 4.3mm | ISO-40


성수중학교 후문쪽에 아이노 테이블(AinoTable)이라는 자그마한 한식당이 생겼다길래 방문해봤다.

정확히는, 아이노 테이블은 원래 오픈한지는 좀 되었는데

그동안 가오픈 기간을 가지며 토마토 스튜같은 것들을 만들다가

정식 오픈을 하며 한식만을 다루는 곳으로 장르(?)가 바뀐게 맞는 것 같았다.


SM-G920S | 1/120sec | F/1.9 | 4.3mm | ISO-40


메뉴 구성은 사실 좀 단촐하다. 고기볶음, 김치찌개, 된장찌개 그리고 그 외에 몇가지기 있긴 했는데

사실상 거의 고기볶음과 찌개만 시키게 되는 정도였다. (그 정도로 다른 메뉴가 사실 잘 기억이 안난다)


SM-G920S | 1/120sec | F/1.9 | 4.3mm | ISO-64


오 근데- 여기 웬걸? 아마도 사장님이 굉장히 연구를 많이 하셨거나 요리에 굉장한 재능을 가진 고수님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 맛이 기가막혀서 내가 진짜 한 입 딱 먹고 깜짝 놀라서 엄청 맛있게 먹고 나왔다.

고기볶음은 직화향이 짙게 베어 내 스타일이었고 (단, 야채가 너무 큼직하게 썰린 느낌은 있음)

찌개도 적당히 칼칼해서 밥 슥슥 비벼먹기 좋은 정도라 좋았다.

거기다 밥 위에 뿌려 먹을 수 있는 김도 노릇노릇 구워내어 들기름 곱게 바른 양질의 김이었고

인테리어나 직원분들의 서비스도 만족스러워서 아주 좋은 인상을 받았다.

듣자니 조미료도 천연 조미료만 쓴다던데, 나중에 또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괜찮았음!

이름이 왜 아이노 테이블인지 궁금증을 풀기 위해서라도 곧 다시 가는걸로 ㅋ



=



DSC-RX100M5 | 1/200sec | F/2.5 | 8.8mm | ISO-200


부슬비가 내리던 어느 날, 갑자기 낙곱새 생각이 나서 개미집을 찾았다.

낙곱새는 부산에나 가야 먹을 수 있던 메뉴였고, 그만큼 내게는 "낙곱새 = 부산 방문" 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낙곱새에 대한 그리움이 참 대단했었는데, 이제 사무실 근처에 개미집이 생겨버렸으니

아무날에나 먹고 싶을 때 그냥 갈 수 있게 된 것이 무척이나 반갑고 신기했다.

(하지만 사실, 그래서 부산에 갔을때나 반갑다고 낙곱새 찾아 먹던 그 느낌이 좀 줄어든 것 같아 그건 아쉬웠다 쪼금)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500


아무튼 일단은 반갑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500


낙곱새 내가 널 마지막으로 먹은게 지난 2월의 부산 방문때였으니,

근 반년 만에 다시 보는 거구나 ㅠㅠ

(개미집 홍대점은 4월에 오픈했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25.7mm | ISO-500


낙곱새는 역시 김가루 솔솔 뿌린 밥에 슥슥 얹어 비벼 먹어야 제맛이지.

내가 양심상 밥을 비빈 모습은 좀 지저분해 보일 것 같아 찍지 않았는데,

아 - 정말 이 사진만 봐도 다시 위액이 마구 샘솟는 느낌 ㅠ

낙곱새는 정말 사랑이야!



=



DSC-RX100M5 | 1/40sec | F/2.5 | 11.2mm | ISO-200


하이츠 스토어(Heights Store)에서 패밀리세일을 한다길래 슬쩍 구경 가봤다.

내부 촬영은 금지라서 매너있게 이 사진 한 장으로만 기록을 마무리 했음.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800


나는 해브어굿타임(Have a Good Time)의 글라스 케이스를 구입했다.

무려 메디콤토이(Medicom Toys) 페브릭과 컬래버레이션한 한정 상품임.

전부터 이거 살까 말까 고민하고 그랬었는데 마침 패밀리세일에 나왔길래 고민 없이 바로 겟!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800


메디콤토이 페브릭과의 협업 제품이라 메이드 인 재팬(Made in Japan)임.

집에 글라스 케이스 없이 돌아다니는 선글라스 보관용으로 쓰던지 아니면 외출용 선글라스 챙길때 이걸 쓰든지

아무튼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 쇼핑 잘 한 것 같다.

굿!



=



DSC-RX100M5 | 1/50sec | F/2.8 | 18.3mm | ISO-400


월남쌈이 먹고 싶어 월남선생이란 곳을 찾았다.


DSC-RX100M5 | 1/50sec | F/2.8 | 21.0mm | ISO-400


떙겼던 건 월남쌈이었는데 다른 베트남 음식점 놔두고 이 식당에 관심이 급 쏠렸던 이유는

바로 저기 보이는 저 쌀국수의 가격 때문이었다.

세상에 쌀국수 한 그릇에 3천 9백원이라니.

누가 보면 진짜 베트남 온 줄.

근데 그러고 보면 참 웃겨.

왜 거기서는 저렴하게 먹는 쌀국수가 우리나라에선 왜 8천원 9천원이나 하는걸까.


DSC-RX100M5 | 1/50sec | F/2.8 | 21.0mm | ISO-400


그나저나 여기 참 웃기네.

유린기도 싸먹게 해주고 화이타도 월남식으로 만든다.

재밌는 메뉴가 좀 많아보여서 신기했다.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400


먹고싶었던 것은 월남쌈이었으니 우리는 월남쌈을 먹기로.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400


월남쌈은 뭔가 야채 가득이라 많이 먹어도 건강한 기분이라 좋음 ㅋ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400


그리고 결국 그 3천 9백원짜리 쌀국수도 주문해 봤음.

음, 먹어보니.

고기가 들어있지 않긴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3천 9백원이라는 가격은 굉장한 메리트로 다가왔다.

가성비가 워낙 월등하니 굉장히 적절한 미끼메뉴인 셈.


DSC-RX100M5 | 1/50sec | F/2.8 | 25.7mm | ISO-400


결국 해물볶음밥까지 시켜 먹으며 돼지의 본분을 다했네 ㅋㅋ

아 베트남 음식 좋아 +_+



끝.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