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참 감사한 기회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현장에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었다.

그것도 무려 벤츠 스프린터를 타고 아주 편안하게 -


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강릉에 가서는 올림픽 경기장까지 들어갈 수 있는 전용 셔틀 버스로 갈아타야했는데,


DSC-RX100M5 | 1/125sec | F/2.5 | 8.8mm | ISO-400


겉과 달리 내부가 너무 올드스쿨이라 내가 깜짝 놀람 ㄷㄷ


DSC-RX100M5 | 1/125sec | F/2.8 | 8.8mm | ISO-1000


아무튼 무사히 입장.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경기 시작 전에 잠깐 강릉 현지에 들어선 올림픽 공식 후원사들의 홍보 부스를 구경해봤는데

뉴스로 봤던 맥도날드의 햄버거 셋트 모양으로 지어진 건물도 실제로 만나봤다.

아니 어쩜 이렇게 귀여움?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경기장에 들어가서 신이 잔뜩난 나도 귀여움 >_<


DSC-RX100M5 | 1/400sec | F/2.8 | 25.7mm | ISO-1250


우와 살면서 가장 가까이서 본 북한 사람들이다.

북한 선수가 출전하지 않는 경기에도 북한 응원단은 우리 선수들을 열렬히 응원해줬음 ㅠ


DSC-RX100M5 | 1/1000sec | F/2.8 | 15.9mm | ISO-1250


아 진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 ㅠ

엄청 소리 지르면서 봤네 정말!

이래서 직관하는 맛이 있는거구나 +_+


DSC-RX100M5 | 1/1600sec | F/2.8 | 25.7mm | ISO-1250


이 날의 자세한 후기는 따로 포스팅해 두었으니 궁금하다면 아래 URL을 클릭하길.

http://mrsense.tistory.com/3453



=



DSC-RX100M5 | 1/25sec | F/2.8 | 16.2mm | ISO-250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MCU.

인피니티워 직전 마지막 마블 영화인 블랙팬서 관람 +_+



인피니티워 떡밥이 조금은 나오지 않을까- 어떻게든 연결고리를 보여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가 많았는데

어쩜 이렇게 철저하게 블랙팬서에만 집중하는 영화를 만들 생각을 했는지 +_+

심지어 쿠키 영상에서마저 아무런 떡밥이 나오지 않아서 놀람반 실망반 ㅋㅋ

아무튼 여지껏 봤던 마블 영화와 달리 유쾌한 유머 코드 같은 것도 거의 없고 좀 많이 다른 느낌이어서 신선하게 본 것 같다.

이제 진짜 인피니티워만 기다리면 되겠어!!!

(※ 위 사진은 영화 다 끝나고 크레딧 나올때 찍은 엔딩 크레딧 장면임)



=



DSC-RX100M5 | 1/2000sec | F/2.8 | 22.6mm | ISO-250


고대 캠퍼스에 볼 일이 있어서 가봤는데 우연히 졸업식하는 날이었는지 여기저기 학사모 쓴 사람들이 ㅎㅎ

날은 좀 흐렸지만 간만에 대학 느낌 물씬 나는 곳에 있었더니 기분은 좋더라 -


DSC-RX100M5 | 1/1000sec | F/2.8 | 23.7mm | ISO-100


그리고 며칠 뒤 다시 방문.

아직 개강 전이었던 2월이었는데 무슨 사람이 이렇게 많나 했더니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던 날이었나보다.

18학번이라니, 난 01학번인데 ㅋㅋㅋ

아주 파릇파릇한 느낌 가득했던 아이들 보니 기분이 괜히 좀 요상했는데

선배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술 마시게 하고 그러는 모습 보고 뭔가 정신이 번쩍!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선배라고 해봤자 뭐 아무리 많아도 14~17학번 근처쯤이었을텐데 -

아 정말 내 눈엔 그냥 다 애기들이구만 ㅋㅋㅋㅋ


DSC-RX100M5 | 1/2500sec | F/1.8 | 8.8mm | ISO-100


캠퍼스 여기 저기 구경.

근데 저 플랜카드가 좀 인상적이었다.

'성소수자 여러분의 졸업과 입학을 축하드립니다'라니 ㅎㅎ


DSC-RX100M5 | 1/2000sec | F/2.8 | 25.7mm | ISO-100


학생들 과음하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고 캠퍼스 생활 재밌게 건강하게 하기를 ㅎ


DSC-RX100M5 | 1/1600sec | F/2.8 | 25.7mm | ISO-100


예쁜 캠퍼스룩이군.


DSC-RX100M5 | 1/1000sec | F/2.8 | 25.7mm | ISO-100


나는 대학 다닐 때 어떻게 입었더라.....



=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000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경력이 있는 박건영 쉐프가 운영한다는 란콰이펑 방문.

회사 근처에 생겼다길래 한 번 가본건데 비록 손님은 별로 없었지만 직원들도 너무 친절하고 음식도 괜찮고 좋았던 것 같다.

위 사진에 있는 메뉴는 산라탕이라고, 약간 똠양꿍 비슷한 건데 똠양꿍보다는 좀 매콤한 맛이 강한 음식이었다.

좀 걸죽한게 인상적이었는데 맛 괜찮았음.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000


이건 멘보샤인데,

사실 원래 알고 있던 그 멘보샤의 모습이 아니라서 당황했음.

맛은 있었다만, 그래도 역시 멘보샤는 샌드위치처럼 빵이 양쪽에 있어야 제맛 +_+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2000


이건, 메뉴에는 없는 건데 갑자기 서비스라고 주신 ㅎㅎ

소스가 뭔지 몰라서 설명을 못하겠는데 아무튼 흑후추가 많이 들어가고 그 땡초라고 하나? 동남아 매운 고추 같은게 많이 들어가서

생각보다 자극적이고 매우면서도 달콤한 소스에 절여진 배추 요리였다 +_+

서비스라 감사히 먹었음 ㅋ

다음에 또 가서 다른 것도 먹어봐야겠다 ㅎ



=




어느 날의 저녁.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매스 스타트 종목 결승이 치뤄지던 날.

생전 처음 보는 경기라 펍에서 규정 배우면서 관람함 ㅋㅋ



이승훈 선수의 값진 금메달 획득 순간을 볼 수 있어 더욱 즐거웠던 날.



매스 스타트 경기 끝나자마자 바로 채널 돌려서 무한도전 토토가3 H.O.T편까지 몰아서 챙겨봤다 ㅋㅋ

술집 알바는 어린 친구라 전혀 감흥이 없는거 같았는데 손님이었던 우리랑 우리 또래로 보였던 다른 테이블 손님들은 끝까지 재밌게 봄.

아 나도 H.O.T 진짜 많이 좋아했는데 ㅋㅋ 추억이 새록새록 ㅠㅠ



=




어느 날의 랄프로렌 폴로 아울렛 매장에서.

요새 큰 옷만 입고 다녀서 그런지 사이즈 감을 잃은 듯 ㅇㅇ



=



DSC-RX100M5 | 1/200sec | F/1.8 | 8.8mm | ISO-1000


오랜만에 팀 회식을 위해 찾은 천리향 양꼬치.

연남동에서 어딜 갈까 하다가 찾은 곳인데 나중에 알고보니 합정에 있는 우리 회사 사무실 근처에 체인점이 있었네 -_-


DSC-RX100M5 | 1/60sec | F/1.8 | 8.8mm | ISO-640


아무튼 뭐 왔으니 됐다. 이제 먹을 일만 남았음 ㅋ


DSC-RX100M5 | 1/125sec | F/1.8 | 8.8mm | ISO-1000


오늘 회식은 다른 날과 다르게 다양한 주종이 테이블 위로 올라왔는데

일단 양꼬치의 베프 칭따오는 빼놓을 수 없는 맥주니까 기본으로 주문하고,

공부가주를 처음으로 주문해봤음 ㅋㅋㅋㅋㅋ 공부가주라니 ㅋㅋㅋㅋㅋ


DSC-RX100M5 | 1/25sec | F/2.8 | 15.7mm | ISO-640


잠깐 이 깔맞춤은 뭐지....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000


일단 회식은 양꼬치와 양갈비로 시작하고,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1000


장첸이 먹었다던 마라룽샤도 시켜봤음 ㅋㅋ

근데 이거, 비주얼과 다르게 속에 살은 되게 쪼금이라 당황...

심지어 너무 매웠어서 더 당황 ㅠㅠ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1000


꿔바로우까지 맛있게 먹고,


DSC-RX100M5 | 1/60sec | F/1.8 | 8.8mm | ISO-2000


2차로 자리를 옮겨서는 와인으로 주종을 바꿨다 ㅋㅋㅋㅋㅋ

아주 럭셔리한 회식이야 아주 +_+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000


와인에는 샐러드가 답이지.


DSC-RX100M5 | 1/20sec | F/2.8 | 25.7mm | ISO-2000


치즈도 빼놓을 수 없고 ㅇㅇ


DSC-RX100M5 | 1/30sec | F/1.8 | 8.8mm | ISO-2000


레드와인 마셨으니 화이트와인도 마셔줘야지?


DSC-RX100M5 | 1/20sec | F/1.8 | 8.8mm | ISO-2000


결국 어찌저찌하다가 3차까지 자리를 옮기게 됐는데 역시 또 와인으로 ㅋㅋㅋㅋㅋ

동남방앗간 늘 웨이팅 심해서 갈 엄두가 잘 안났는데 평일 자정엔 자리가 많구나!!!


DSC-RX100M5 | 1/20sec | F/2.8 | 25.0mm | ISO-2000


여기 방앗간 플레이트 내가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함 ㅋ

아 - 아주 근사한 회식이었다!

또 열심히 일하고 나중에 회식으로 회포 풀어야지 +_+



=



DSC-RX100M5 | 1/200sec | F/1.8 | 8.8mm | ISO-1250


2018년도 벌써 3개월째인데 게을러서 그간 문화 생활을 하나도 안했더라고...

반성하는 마음으로 그동안 봐야지 봐야지 했던 레고 아티스트 네이선 사와야의 전시 '디 아트 오브 더 브릭'을 관람했다.


DSC-RX100M5 | 1/30sec | F/2.8 | 8.8mm | ISO-1250


레고 브릭으로 만들 수 있는 스케일이 대체 어디까지인건가 ㄷㄷㄷ


DSC-RX100M5 | 1/60sec | F/2.8 | 18.1mm | ISO-1250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은 작품들의 향연.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250


이 발상 너무 좋았어.


DSC-RX100M5 | 1/125sec | F/2.8 | 15.5mm | ISO-1250


캬 클림트 ㅠ 어떻게 레고로 이런 작품 만들 생각을 한거지...

(저 뒤에 배경까지 레고 브릭으로 만들었음 ㄷㄷ)


DSC-RX100M5 | 1/50sec | F/1.8 | 8.8mm | ISO-1250


비록 어린이 관람객들 때문에 발 밟히고 시끄럽고 정신없어서 헬게이트였지만, 그래도 좋았다.


DSC-RX100M5 | 1/100sec | F/2.8 | 18.1mm | ISO-1250


기념 사진 남기고 돌아나왔음!

이 전시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따로 포스팅 해 두었으니 궁금하다면 아래 URL을 클릭!

http://mrsense.tistory.com/3455



=



DSC-RX100M5 | 1/1250sec | F/2.8 | 19.7mm | ISO-100


내친김에 전시 하나 더 보려고 했는데,

디뮤지엄은 역시 갈 곳이 못 되는구나....

늘 줄이 ㅠㅠ

휴....


DSC-RX100M5 | 1/100sec | F/2.8 | 25.7mm | ISO-100


스트레스 풀기엔 역시 햄버거가 답인듯.

오랜만에 모스 버거.

모스 버거는 언제 먹어도 참 뭐라 그래야하지. 깨끗하고 신선한 느낌이라 좋아.


DSC-RX100M5 | 1/2000sec | F/2.8 | 15.1mm | ISO-100


봄이 온다.

이미 날씨는 많이 풀렸는데,

이제 앙상한 나뭇가지에 푸른 잎들만 나면 되겠어.

어서 봄아 와라.

너무 오래 기다렸다.



끝.



Posted by 쎈스씨

DSC-RX100M5 | 1/100sec | F/2.8 | 22.2mm | ISO-400


오랜만의 평일 낮 여유.

쉐이크쉑에서 기분 좋게 미국맛으로 하루를 시작해봤다.


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그리고는 비밀의 벤츠 스프린터 탑승.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400


쏜살같이 달려 도착한 곳은 바로 강릉이었다.

강릉이라.

음.

내가 분명 살면서 강릉에 적어도 한 번은 와보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 당최 머릿속엔 강릉에 대한 기억이 없네.

그래서 좀 낯설고 들뜨기도 했던 순간.


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도로 옆 가드 펜스에 그려진 수호랑을 보니 슬슬 올림픽 기분이 나는 것 같네.


DSC-RX100M5 | 1/1000sec | F/2.5 | 8.8mm | ISO-400


강남 아니고 강릉.


DSC-RX100M5 | 1/1000sec | F/2.8 | 11.9mm | ISO-400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직접 관람하기 위해서는 평창 또는 강릉으로 가야 했는데

거기서 바로 경기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게 아니라 평창과 강릉에서

지정된 장소에 세워진 경기장 출입용 셔틀 버스를 타야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여

우리는 벤츠에서 내린 뒤 강릉역을 지나 셔틀 버스가 서있는 곳으로 움직였다.


DSC-RX100M5 | 1/640sec | F/2.5 | 8.8mm | ISO-400


바로 이런 버스.


DSC-RX100M5 | 1/125sec | F/2.5 | 8.8mm | ISO-400


근데 내부가 ㅋㅋㅋㅋㅋ

나도 너무 놀랐는데 내 뒤에 탄 외국인들은 얼마나 놀랐을까 ㅋㅋㅋㅋㅋ

막 기념 사진 찍고 난리 ㅋㅋㅋㅋㅋ


DSC-RX100M5 | 1/160sec | F/2.5 | 8.8mm | ISO-400


셔틀 버스는 강릉 올림픽 파크로 향했다.

여기서부터는 다시 도보 이동.


DSC-RX100M5 | 1/400sec | F/2.8 | 25.7mm | ISO-1000


아주 참 가지가지한다.

그래도, 이게 해외에서 열렸던 역대 올림픽에 비하면 정말 귀여운 수준이었다며? ㅋㅋ

다른 나라였으면 보안팀이나 경찰들이 무시무시한 무기를 들고 돌아다녔을텐데

한국의 올림픽은 너무 평화로워서 다들 놀랐다고 ㅋㅋ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000


암튼 왔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비록 평창이 아닌 강릉이었지만,

어쨌든 직관!


DSC-RX100M5 | 1/320sec | F/2.8 | 18.7mm | ISO-1000


내가 보기로 한 경기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 예선, 남자 1000M 예선 그리고 여자 3000M 계주 결승까지 한번에!


DSC-RX100M5 | 1/125sec | F/2.8 | 8.8mm | ISO-1000


입장!


DSC-RX100M5 | 1/250sec | F/2.8 | 8.8mm | ISO-1000


경기 시작 시간까지 잠깐 텀이 있어서 경기장으로 바로 들어가지 않고

경기장 주변에 세워진 공식 후원사 홍보 부스 구경을 좀 해보기로 했는데

이 아저씨들은 뭐지? 빈티지 올림픽 관련 핀들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던데 -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000


보아하니 티켓하고 바꾸자 뭐 그런 거 같기도 하고?

자세히는 뭔지 모르겠음 ㅋㅋㅋ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000


해가 지고 슬슬 하늘이 어두워지기 시작한 강릉.

아 - 엄청난 인파가 몰렸구나 정말!!!

여기까지 들어오는 것만 해도 이미 입장권이 있어야만 가능한건데,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경기 관람 티켓과 일반 입장권은 다르다. 롯데월드로 치면 입장권과 놀이기구 탑승권이 다른 것과 같음 ㅇㅇ)


DSC-RX100M5 | 1/400sec | F/2.8 | 25.6mm | ISO-1000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슈퍼 스토어.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관련 굿즈를 파는 곳이었는데

나도 궁금해서 들어가보고 싶었으나,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000


무슨 줄이 ㅋㅋㅋㅋㅋ

아예 대놓고 "여기부터 30분 소요"라는 안내판까지 세워져있더라 ㅠㅠㅠㅠ

수호랑 인형 나도 보고 싶었는데 ㅠㅠㅠㅠㅠ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000


어차피 단독 방문도 아니었도 단체 방문이었던 터라 혼자 보고픈거 맘대로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그냥 겉만 쑤욱 훑기로 했다.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000


와 여기는 홍보 부스가 아예 건물을 지어 올리는 수준이구나 ㄷㄷㄷ

역시 올림픽 클라스. 삼성 클라스 ㄷㄷㄷ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000


그나마 기아는 좀 심플하게 세운 것 같았는데 ㅎㅎ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뉴스로만 봤던 맥도날드 부스도 실제로 봤다 ㅋㅋㅋㅋ

진짜 맥도날드 셋트 모양 건물이야 ㅋㅋㅋㅋ

완전 귀여워 ㅠㅠㅠㅠ


DSC-RX100M5 | 1/200sec | F/2.8 | 21.4mm | ISO-1000


개인적으로 부스 디자인을 잘 했다고 생각했던 노스페이스의 부스.

텐트 활용이 아주 적절해보였다!


DSC-RX100M5 | 1/200sec | F/2.8 | 21.4mm | ISO-1000


2년 뒤에 만나게 될 도쿄 올림픽 홍보 부스도 있고,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올림픽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브랜드! 코카콜라의 자이언트 자판기도 여기에 뙇!

홍대에서 보다가 여기서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갑네!


DSC-RX100M5 | 1/125sec | F/2.8 | 8.8mm | ISO-1000


어느 덧 해가 지고, 경기장의 불이 밝게 빛나기 시작할때 즈음 -


DSC-RX100M5 | 1/500sec | F/1.8 | 8.8mm | ISO-1250


슬슬 경기장 안으로 입장!

으아 슬슬 두근댄다 +_+


DSC-RX100M5 | 1/60sec | F/2.8 | 8.8mm | ISO-1000


스태프들 유니폼 보니 더욱 올림픽이 실감 ㅠ


DSC-RX100M5 | 1/1000sec | F/1.8 | 8.8mm | ISO-1250


그리고 드디어 마침내.

강릉 아이스 아레나 안으로 들어섰다.

아 - 뭔가 말로 설명 못하겠는 그 으으으으 ㅠㅠ

진짜 뭔가 가슴 좀 벅찼어 완전 들뜨기도 하구 +_+


DSC-RX100M5 | 1/640sec | F/2.8 | 25.7mm | ISO-1000


동계 올림픽에 참가한 나라들의 국기하며,


DSC-RX100M5 | 1/800sec | F/2.8 | 25.7mm | ISO-1250


아이스링크 위를 조용히 미끄러지듯 움직이고 있던 정빙기하며,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000


완전 신나서 방문 인증샷부터 남김 ㅋㅋ

내가 이래뵈도 19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을 직관했던 사람인데

딱 30년 뒤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 경기까지 직관하게 되다니 ㅠㅠ

어찌 기분이 좋지 않겠어 ㅠㅠ

럭키!!!


DSC-RX100M5 | 1/500sec | F/2.8 | 25.7mm | ISO-1000


경기 시간이 다가오니 슬슬 링크 위에서 몸을 풀기 시작하는 수 많은 출전 선수들.


DSC-RX100M5 | 1/400sec | F/2.8 | 25.7mm | ISO-1250


와 저기 북한 응원단도 있어 ㅠㅠ

살면서 처음 본다 ㅠㅠ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나는 총 3개 경기를 관람했다.

그 중 가장 먼저 시작한 건 여자 500m 예선!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장내에서는 매 경기 시작 전에 조용히 하라는 안내 방송을 해줬는데

장내 전광판에는 매번 유명 연예인들이 나와서 저렇게 조용히 해달라는 메세지를 보내더라 ㅋ

저때는 모델 한혜진이었음.

(그 외에 이순재, 돈스파이크 등등 많은 유명인들이 등장했다. 집에서 TV로 볼 땐 몰랐던 내용들 ㅋ)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아 역시 뭐 말이 필요없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_+

근데 선수들 보는 재미도 재미였지만 저기 옆에서 촬영하는 분을 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했다.

시선을 뺏지 않겠다는 뜻인지 흰색 옷에 흰색 스케이트 슈즈를 신고 있던데

저 분은 그럼 카메라 장비도 다루면서 동시에 스케이트도 능숙하게 타야 한다는!!!! 멋지셨다 완전 ㅎㅎ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공정한 심사를 위해 판정단분들도 열띤 회의를 하시고,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계속해서 경기에,


DSC-RX100M5 | 1/1250sec | F/2.8 | 25.7mm | ISO-1250


아이스링크가 가끔 푹 패이는 일이 생기면

그때마다 저렇게 스태프들이 나와서 거길 메꾸는 모습이 연출됐는데,

재밌게도 거길 메꿀때 소화기를 쓰더라고? 아마도 급냉시키는 효과 때문이었던 것 같은데 되게 귀여웠음 저거 ㅋㅋ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250


집에서 TV로 볼 땐 몰랐는데 경기 중간중간 쉬는 시간엔 관람석 한 켠에 마련된 간이 무대에서 축하 공연도 이어졌었다.

간지가 굉장히 안나고 솔직히 좀 촌스러워 보이기까지 했던게 아쉬웠지만

나름 집에서 TV로 보면 보지 못하는 부분들을 실제로 이렇게 볼 수 있었다는 것은 아주 재미있었음.


DSC-RX100M5 | 1/640sec | F/1.8 | 8.8mm | ISO-1250


내 앞에는 러시아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는 가족이 앉아있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 러시아는 러시아라는 이름을 쓸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이 분들은 어떤 감정으로 경기를 지켜봤을지가 많이 궁금했다.

(한국에 살고 있는 분들일지도 모르겠으나 내 눈엔 러시아에서 올림픽 보러 온 분들처럼 보였음)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250


근데 저기 모자에 적혀있던 문구가 뭔가 좀 짠했음 ㅠ

가슴 속에 있대 ㅠ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좀 전에 공연 좀 촌스러웠다고 했는데 나중엔 울랄라세션이 여기 무대 위에 올ㄹ....

....


DSC-RX100M5 | 1/2000sec | F/1.8 | 8.8mm | ISO-1250


남자 1,000m 예선까지 경기를 치르고 난 뒤, 오늘의 하이라이트였던 여자 3,000m 결승을 코 앞에 둔 상황.

계주 출전을 앞둔 각 나라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두 링크 위에 올라 몸을 풀고 있는 모습이 연출됐는데 와 진짜 완전 장관....


DSC-RX100M5 | 1/1600sec | F/2.8 | 25.7mm | ISO-1250


북한 응원단은 자국 선수가 출전하지 않는대도 우리를 위해 열띤 응원을 ㅠㅠ

계속해서 "우리는 하나다"라며 ㅠㅠ 완전 감동 ㅠㅠ


DSC-RX100M5 | 1/1000sec | F/2.8 | 15.9mm | ISO-1250


결승 경기는, 너무 몰입해서 보느라 사진을 찍을 겨를이 없어서 그냥 기록 남긴 건 이 한장이 전부...

아 진짜 ㅠㅠ


DSC-RX100M5 | 1/1000sec | F/2.8 | 25.7mm | ISO-1250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 너무 멋졌음 ㅠㅠㅠㅠ

김아랑, 심석희, 최민정, 김예진, 이유빈 선수 완전 최고 ㅠㅠㅠㅠ

막판 한바퀴때는 진짜 나도 기립해서 소리 박박 지르면서 봤음 ㅠㅠㅠㅠ

이래서 현장에서 봐야 하는거였어 ㅠㅠㅠㅠ

너무 멋있어 진짜 ㅠㅠㅠㅠ


DSC-RX100M5 | 1/1600sec | F/2.8 | 25.7mm | ISO-1250


진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모두 최고!!!!!

스태프들도 최고!!!!!

대한민국 짱!!!!!!!!


DSC-RX100M5 | 1/1600sec | F/2.8 | 25.7mm | ISO-1250


경기가 모두 끝나고, 간이 시상식을 위해 무대를 만드는 스태프들의 모습.

역시 TV로는 볼 수 없는 모습인데 어찌나 귀엽던지 ㅋ

찰리와 초콜릿 공장 보는 느낌이었음 +_+


DSC-RX100M5 | 1/1000sec | F/2.8 | 25.7mm | ISO-1250


값진 기회에 보러 온 경기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금메달 따는 모습까지 보니 진짜 벅찬 감동 +_+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것 같아 너무 기뻤다 진짜 ㅠ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이 될듯!


DSC-RX100M5 | 1/160sec | F/1.8 | 8.8mm | ISO-1250


어느덧 어둑해진 깊은 밤.

강릉 아이스 아레나는 우리 떠나는 길까지 환하게 밝혀주더라.


DSC-RX100M5 | 1/30sec | F/1.8 | 8.8mm | ISO-1250


하지만....

아, 언제 버스 타러 가냐 이거....


DSC-RX100M5 | 1/30sec | F/1.8 | 8.8mm | ISO-1250


후아 ㅋㅋㅋㅋ

평일 당일치기 방문이었어서 돌아오는 게 좀 힘들었네 ㅠㅠ

결국 새벽에 서울에 도착했 ㅠㅠ ㅋㅋㅋㅋ



아까 잠깐 말한 것 처럼 나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막식 직관했던 추억이 있는 사람인데,

이렇게 30년만에 다시 열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직접 가서 경기 직관까지 하니 감회가 진짜 남다른 느낌이었다.

꼭 이럴때만 우리나라 최고라고 하는 것 같아 스스로 좀 부끄럽고 그렇기도 하지만,

어쩌겠어 이런 순간에 제일 그런 감정이 극대화 되는 걸.

살면서 또 우리나라에서 올림픽 열리는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까? 그런 날이 내가 살아가는 여생에 또 올까?

난 솔직히 그럴 일이 이젠 없을 것만 같다고 생각하기에 더더욱 값진 방문이었고 경험이지 않았나 싶다.

이제 올림픽은 끝났고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이 날의 흥과 감동, 여운은 아마 계속해서 잊지 못할 것 같다.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