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RX100M5 | 1/60sec | F/2.8 | 12.3mm | ISO-2000


홍대 정문 앞에 거대한 코카콜라(Coca-cola) 자판기 모양의 건물이 들어섰다.

자세히 보면 동전 넣는 구멍까지 깨알 구현을 한 멋진 익스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물론 김연아와 박보검의 풋풋한 얼굴이 크게 들어간 초대형 현수막도 한 몫 제대로 하고)


DSC-RX100M5 | 1/800sec | F/2.8 | 8.8mm | ISO-1250


입구로 들어서면 일단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잠시 멈춰서서 코카콜라의 다이나믹한 영상을 잠시 감상해야 했다.

처음엔 굳이 뭐 이렇게 입구에서부터 멀뚱멀뚱 서서 영상을 봐야하나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이 건물이 결국 자판기를 상징하는 것이니

아마도 자판기 속에서 코카콜라가 움직이는 모습에 좀 더 감정이입이 되라는 뜻으로 마련한 작은 매개체였던 것 같다.


DSC-RX100M5 | 1/800sec | F/2.8 | 8.8mm | ISO-1250


(영상은 이 작은 방의 양 옆 벽면 전체에 쏘아지며 코카콜라 보틀이 평창 올림픽을 향해 이동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250


영상을 보고 나면 그제야(!)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행사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가장 먼저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 코카콜라가 역대 올림픽 시즌에 출시했던 올림픽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는데,

반가운 1988년 서울 올림픽 에디션도 전시되어 있고 최근으로는 2016년 리우 올림픽 에디션도 전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 사이에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에디션도 뙇!


DSC-RX100M5 | 1/200sec | F/2.8 | 25.7mm | ISO-1250


(특유의 올드한 느낌이 너무 좋은 1988 서울 올림픽 에디션!)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하나의 건물이기 때문에

아래서부터 위로 각 층을 돌며 층마다 마련된 재미있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방금까지는 지하1층이었고, 여기부터가 지상 1층 공간이다.


DSC-RX100M5 | 1/500sec | F/2.8 | 8.8mm | ISO-1250


1층으로 올라오면 가장 먼저 이 공간을 보게 되는데,

공간을 보며 놀라는 바로 그 순간 이 곳에 상주해 있는 스태프들이 밝게 웃으며 어서오시라, 평창에 오신것을 환영한다는 인사를 건넨다.

근데 난 사실 그 인사가 너무 우렁차서 거기에 더 놀랐음 ㅋㅋㅋㅋ

(너무 신나게 평창이라고 얘기하시길래 농담삼아 "여기 서울인데!"라고 해봤더니 아니라고 평창이라고 열심히 각인시켜주시더라)

아무튼 이 곳은 하얀 눈이 지천에 깔린 스키장을 떠올리게 하는데

바로 동계 올림픽의 주무대를 연상케 하는 셋트라서 정말 흰 설원 위로 순간 이동한 기분이 들었다.


DSC-RX100M5 | 1/500sec | F/2.8 | 25.7mm | ISO-1250


이 곳에서는 다양한 소품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는데

나도 어떻게 재밌게 사진 찍어볼까 하다가


DSC-RX100M5 | 1/800sec | F/2.8 | 8.8mm | ISO-1250


이렇게 찍음 ㅋㅋㅋㅋ

나도 사실 리프트 의자에 앉아 찍고 싶었는데 혼자 방문했던 거라 좀 썰렁해 보일 거 같아서 외로워 보이지 않게 곰이랑 ㅋㅋ


DSC-RX100M5 | 1/500sec | F/2.8 | 8.8mm | ISO-1250


스키장(?)의 끝쪽에는 코카콜라 스토어가 들어서 있었는데 처음엔 정말 스토어인가 했으나

역시 아무리 생각해봐도 여기가 진짜 매장일리가 없으니 ㅋ 그저 예쁘게 잘 구현해놨다고 감탄만 하기로 했다 +_+


DSC-RX100M5 | 1/500sec | F/2.8 | 9.2mm | ISO-1250


여기서는 코카콜라와 협업을 했던 기성 브랜드의 어패럴이나 코카콜라에서 직접 제작했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DSC-RX100M5 | 1/500sec | F/2.8 | 25.7mm | ISO-1250


그 중에는 반가운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의 코카콜라 컬래버레이션 피스들도 있었음.

아는 브랜드 옷 보니까 괜히 더 반갑더라 ㅎ


DSC-RX100M5 | 1/500sec | F/2.8 | 18.5mm | ISO-1250


난 여기 전시된 것들 중엔 양말이 제일 좀 탐났다.

나름 머플러, 글러브, 백, 캡 같은 것들은 나도 소장하고 있는 것들이 있는데 양말은 아직 없었거든 ㅋ

역시 덕후는 이런것만 생각함 ^-^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250


다양한 가방들도 벽면 가득.

(그 중 깨알같은 곰 얼굴 모양 파우치 ㅋㅋㅋ)


DSC-RX100M5 | 1/500sec | F/2.8 | 21.4mm | ISO-1250


아 - 저 냉장고랑 아이스박스 너무 갖고 싶어....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오 근데 그 바로 옆에!

아주 놀라운 물건이!

바로 이번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회식을 위해 얼마 전부터 진행되고 있던 성화봉송에 실제로 쓰였던 성화봉!!!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가까이 가서 보니 정말 불이 붙었던 흔적이 가득했다. 끝 부분이 검게 그을려 있더라고 +_+

와 - 내가 살면서 이렇게 실제 올림픽에 쓰인 성화봉을 두 눈으로 직접 보는 날이 오는구나 ㅠㅠㅠ


DSC-RX100M5 | 1/200sec | F/2.8 | 8.8mm | ISO-1250


감개무량하게 직접 들어보기도 했음 ㅠ

사용 방법까지 설명 들었는데 마치 나도 진짜 성화봉송 주자가 된 것 같은 느낌!!!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김연아 박보검 보고있나?

(저 오리지널 포스터는 원하는대로 뜯어서 가져갈 수 있다)


DSC-RX100M5 | 1/250sec | F/2.8 | 8.8mm | ISO-1250


성화봉 옆으로는 다시 한 번 나타난 스키장 셋트가 있었는데

여기서는 아예 스키 타는 포즈까지 취하면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놨더라.

이제 겨우 1층에 왔을 뿐인데 좋은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 수 있게 해둔 센스가 무척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난 이건 좀 쑥쓰러워서 굳이 사진은 찍지 않았음 ㅋ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250


그나저나 내가 이 곳에 방문했던 바로 그 날, 내가 방문한 시간보다 이른 낮에 이 곳에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다녀갔다고 했다.

그래서 저렇게 김연아의 (방문 날짜까지 적힌!) 친필 싸인이 담긴 스케이트화도 볼 수 있었는데,

됐고 나는 언제쯤 김연아를 실제로 볼 수 있을까 ㅠㅠ 나름 고등학교 선배인데 ㅋㅋㅋ

........

...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정신차리고 계속해서 전시를 감상하기로 한다.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이 공간은 코카콜라 콜렉터의 수집품들을 전시해놓은 곳이었는데,

이렇게 열심히 이것저것 모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나도 코카콜라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여기서는 발걸음 떼기가 상당히 힘들었던 것 같다 정말.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너무 좋아.


DSC-RX100M5 | 1/250sec | F/2.8 | 25.7mm | ISO-1250


저런건 핀 하나하나 다 따로 모은거겠지? ㄷㄷㄷ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정말 희귀해보이는 작품들이 많아서 넋놓고 바라봄.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아이고 귀엽다 >_<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역시 빠지지 않는 보틀 컬렉션.


DSC-RX100M5 | 1/160sec | F/2.8 | 8.8mm | ISO-1250


마음 같아선 계속 그 곳에 머무르고 싶었지만 아직도 올라가야 할 층이 많이 남았기에

마음 다잡고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의 나머지 공간도 돌아보기로 했다.


DSC-RX100M5 | 1/160sec | F/2.8 | 8.8mm | ISO-1250


일단 2층에서는 다양한 오락시설을 즐겨볼 수 있었는데,

내가 방문한 시간이 거의 늦은 밤이었어서 방문객보다 관계자가 더 많았던지라

실제로 내가 뭔가를 체험해 보기엔 민망했어서 그냥 뭐가 있는지 살짝 스캔만 좀 해봤다.

대충 보니 아이스하키 체험, 경품 뽑기 같은 것들이 있었던 것 같다.

1층에서 '평창으로 순간이동(?)'했다면 2층에서는 본격적인 윈터 스포츠를 즐겨볼 수 있게 한 셈.


DSC-RX100M5 | 1/160sec | F/2.8 | 8.8mm | ISO-1250


이건 봅슬레이 모형이었는데,

여기서도 뭔가를 할 수 있었던 것으로 예상되나 역시 아무것도 실제로 볼 수는 없었기에 그냥 상상만...

ㅋㅋㅋ...


DSC-RX100M5 | 1/640sec | F/2.8 | 25.7mm | ISO-1250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었던 뽑기 기계 ㅎ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화면을 보며 뭔가 강하게 연타(!)만 하면 되는 것 같았던 오락기기 +_+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2층을 빠르게 훑고 3층으로 올라와보니 2층과는 또다른 공간이 나를 맞이해주었다.

3층은 작은 라운지로 꾸며져있었다.

사실 내가 방문했던 시간과 가까운 바로 직전에 여기서 마마무의 공연이 있기도 했다.

나도 마음같아선 마마무의 공연을 즐기고 싶었지만 본분이 회사원인지라 퇴근하고 가느라 ㅠㅠ

이렇게 텅 빈 무대와 라운지만 바라본다 ㅠㅠ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다양한 핑거푸드와 코카콜라를 즐길 수 있었던 바(Bar)도 한 켠에 예쁘게 ㅎ


DSC-RX100M5 | 1/320sec | F/2.8 | 25.7mm | ISO-1250


평창 동계 올림픽 로고가 새겨진 마카롱과 아이싱 쿠키가 눈에 들어오네 +_+


DSC-RX100M5 | 1/320sec | F/2.8 | 8.8mm | ISO-1250


조명 이쁘다.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1250


4층에서는 왜 이곳의 이름이 '자이언트 자판기'인지를 비로소 깨닫게 된다.

바로, 내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 보틀과 내 얼굴이 들어간 라벨로 씌워지는 코카콜라 보틀을 만들어 볼 수 있기 때문인데,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1250


그 코카콜라 보틀이 마치 자판기 속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이 공간을 채우고 있어서

정말 내가 거대한 자판기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아 이거 아주 좋아!!


DSC-RX100M5 | 1/40sec | F/2.8 | 8.8mm | ISO-1250


방문객이 다 빠져나간 시간대라 2층과 3층에선 굉장히 뻘쭘했지만 4층에선 아주 여유가 넘쳐 좋았음.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250


오 - 얼굴이 새겨진 라벨이라는 게 이런거구나! 고퀄이다!


DSC-RX100M5 | 1/60sec | F/2.8 | 25.7mm | ISO-1250


그래서 나도 만들어보기로 함 ㅋ

마침 저기 저렇게 포즈 예시도 있고 촬영 소품도 이것저것 있어서 어색하지 않게 포즈를 잡아볼 수도 있었다 +_+


DSC-RX100M5 | 1/80sec | F/2.8 | 8.8mm | ISO-1250


물론 혼자 모르는 스태프 앞에서 포즈 취하는 게 좀 민망하긴 했지만 아무튼 사진을 찍고 한 5분 정도 기다렸더니

이렇게 레일 위에서 내 사진이 들어간 코카콜라 보틀을 발견!


DSC-RX100M5 | 1/40sec | F/2.8 | 25.7mm | ISO-1250


나름 코카콜라 보틀 캡으로 한쪽 눈동자 가린건데 티가 잘 나진 않는군 ㅋㅋㅋㅋ

암튼 빨간 장갑과 코카콜라 머플러로 코카콜라 무드 뿜뿜!

맘에 든다!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250


그리고 또 하나의 멋진 기념이 될 아이템, 내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 보틀도 만들어 봤음 ㅠㅠ

4년 전에 비슷한 이벤트가 열린적이 있어서 그때도 내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 보틀을 만들었었는데

이번에는 '평창 2018' 이라는 문구와 함께 내 이름이 새겨진 알루미늄 보틀을!


DSC-RX100M5 | 1/80sec | F/2.8 | 25.7mm | ISO-1250


블로그 닉네임으로도 하나 만들어봤다 +_+

역시 평생 소장!

세상에 하나 뿐인 거니까!


DSC-RX100M5 | 1/80sec | F/2.8 | 21.4mm | ISO-1250


진짜, 이 콜라 실화냐?


DSC-RX100M5 | 1/40sec | F/2.8 | 19.3mm | ISO-1250


(자판기의 한쪽 모서리에는 스트로우가 꽂혀있는 코카콜라 보틀 그래픽이 뙇!)

코카콜라는 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2018년 2월, 이 곳 홍대 정문 앞에서 자이언트 자판기를 운영하며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고 동시에 코카콜라가 올림픽 공식 후원사임을 함께 알린다.

하지만 그 방법이 일방적이거나 뻔하고 지루한 방법이 아닌,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추억이 될 만한 요소이기에 매우 좋은 피드백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 입장하려면,

1. 코카콜라 로고가 있는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거나

2. 홍대 인근을 돌아다니는 폴라베어와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거나

3. 자이언트 자판기 건물 인증샷을 다음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된다. ▶ #CokePlay #CocaCola #자이언트자판기

(셋 중 하나만 하면 되는 것 같음)



자세한 사항은 코카콜라에서 운영하는 코크플레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니 궁금하다면 체크해보자.

모두 이 곳에서 꼭 즐거운 추억과 세상에 하나밖에 없을 나만의 코카콜라 보틀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피스.



Posted by 쎈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