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Trip/Japan

무한출장도전! 일본 오카야마 습격 #2 : 오카야마 데님 공장 견학, 앤틱 가구점 방문, 오카야마역 주변 산책 후 귀국


※ 이 포스팅에 출장 업무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은 기록하지 않았음



첫 날 일정이 말도 안되게 하드코어했던 탓에 둘째 날 아침 눈을 뜨고 거울을 보다가 나도 모르게 정신이 번쩍;;; 진짜 못생겼엌ㅋㅋㅋㅋ

오카야마 아침 전경으로 안구 정화를 하며 일단 정신을 차리기로 했다.



전 날 밤 숙소에 들어오기 전 편의점에 들러 구입한 것들.

가운데 두 개의 컵라면은 서울에 가져가려고 산 것들이고 양쪽에 있는 것들은 아침에 간단히 먹으려고 산 것들.

늘 그랬지만, 난 타지(해외)에 나가면 배가 고프든 안고프든 무조건 현지 간식을 가급적 먹으려고 한다.

그래서 호텔 조식이 따로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역꾸역 삼각김밥이랑 주먹밥을 먹어치움 ㅋㅋ



아침엔 역시 한국 드라마지.



결국 호텔 조식도 챙겨 먹기로.



아침이니까 뷔페 메뉴 중에 부담없는 걸로 골라왔다.



물론 한 접시로 끝났을 리 없다.



두 접시로 끝났을 리도 없다.

....



둘째날의 일정이 시작되어 또 다시 차를 타고 열심히 달리기 시작.

인도 위에 지붕같은 것이 주루룩 올려져 있는 것이 재미있는 가운데, 도시가 아니다보니 목적지 한 번 이동할라치면 뭐 한도 끝도 없음.



와 이건 뭐 섬나라 놀러 온 기분이네 ㅋㅋㅋㅋㅋㅋ

잠시 일본 아닌 줄 ㅋㅋㅋㅋㅋㅋ



자동차 정비소인가?



우오우오 +_+ 스바라시-!



이렇게 보면, 한 한시간도 넘게 달렸을 것 같지만, 숙소에서 자동차로 겨우 30분 떨어진 거리의 모습임;;;

오카야마는 이런 곳이야...



애들 정겹네 ㅎ



둘째날 공식 일정의 시작은 이 곳, 청바지 공장!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주택가 사이에 자그마한 공장이 뜬금없이 있는게 재미있었다.

아니 어쩌면, 공장 덕분에 주변에 주택가가 생긴 걸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재미있는 등장. 괜히 뭔가 기대돼 ㅎ



여기서부터는 또 노코멘트.







공장 건물 바로 뒷뜰. 평온한 소경. 너무 좋더라. 아름다웠어.



높은 건물이 있을 리 없는 동네다 보니 어디를 둘러봐도 하늘이 절반 이상이다.

거기다 한국과 달리 뾰족 지붕이 많은 문화권이니 괜히 동네가 더 예뻐보이고 ㅎ

(우리나라는 뾰족 지붕 대신 옥탑방이 많은 문화권이라 이런 지붕이 거의 없지...)



공장에서의 업무를 모두 마치고는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공장 근처에 있는 이런 곳에 왔는데,

간판도 안보이고 도대체 무슨 식당인지 알 길이 없어 그냥 사람들 따라 쭐래쭐래 들어갔더니만



세상에나 야끼니꾸 ㅋㅋㅋㅋㅋㅋ

전날 밤에 피자 먹어서 오늘은 일식 좀 먹어보나 했더니만

소갈비랑 다를게 뭐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나마비루로 목을 축인다.

아 - 일본의 생맥주는 언제나 옳아.



근데 여기 고기가 좀 죽이긴 하드라.

기억에 남아있는 거의 모든 소고기보다 훨씬 맛있다고 느낌 +_+

역시 고기는 와규인가!!!! 짱짱!!!!



고기 잘 먹고는 또 달리기 시작. 심지어 이젠 미국 어디 시골길 달리는 기분도 든다.

아 - 출장의 70%를 이동수단 탑승으로 보내내 ㅋㅋㅋㅋㅋㅋ

기차 아니면 차 ㅋㅋㅋㅋㅋㅋ



진짜 미국 온 것 같다 ㅋㅋㅋㅋㅋ

고층 빌딩 하나 없는 곳에서 이런 거 보니까 정말 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내 곧 오카야마 시내 부근으로 입성!

(차가 전부 귀엽네 ㅋ)



근데 우리를 안내해 주던 직원 분이 길을 잃는 사고가 생겨서;;;

한참을 배회하다 상황 수습을 위해 편의점에 잠깐 들렀는데 그 김에 일본 음료수 체험을 잠깐 해보기로 했다.

내꺼 하나랑 운전해 주시는 직원 분 그리고 동행자 마실 것 까지 3개.



나는 이 수박주스를 골랐는데, 조금 짭쪼롬하긴 한데 진짜 수박바 녹여 마시는 기분이라 깜짝 놀랐음 ㅋㅋㅋㅋ

정말 영락없이 딱 그 맛 ㅋㅋ 수박바 녹여 먹는 맛 ㅋㅋㅋㅋ



아무튼 1시간 정도를 겨우 돌아 다음 목적지에 도착했다.

이 곳은 가와이상의 지인 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앤티크 가구점 +_+



이런 거 보는 걸 좋아하는 내겐 참 고마운 행선지!!!



이쁘다 공간.



직원분도 이쁘시고.

+_+



계산대 클라스 보소 -



실제 작동도 되더라 ㄷㄷㄷ

(가격이 200만원을 우습게 넘었....)



바버샵 체어도 완전 멋졌는데 이건 이미 팔렸더라고? ㅎㅎ

(살 것도 아니면서 괜히 아쉬워함 ㅋㅋ)



3인용 벤치인데 1인용씩 따로 폴딩이 가능한 벤치.

옛날엔 참 별 걸 다 만들었어 ㅎㅎ



가격 보임?

18만엔. 저 잔 하나가 우리나라 돈으로 180만원인 셈이다.

티파니社의 빈티지 컵이었는데 더 대박인 건 이 컵을 보관하고 있던 저 금색 진열장 가격이 120만원....

진열장보다 비싼 컵이라는 말씀 ㄷㄷㄷ



눈에 보이는 건 전부 판매한다고...



아 이거 어렸을 때 어디선 가 본 것 같아 ㅋㅋ



가구점을 나와서는 근처에 위치한 스타벅스에 잠시 들렀다.

출국 시간이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뭘 더 할 수 없어서...

...

일본 온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돌아갈 시간...



복숭아가 유명한 일본답게, 일본 스타벅스에서는 피치 인 피치(Peach in Peach)라는 이름의 복숭아 음료를 계절 음료로 팔고 있더라고?

생크림 얹어준 게 좀 마음에 안들었지만 이거 아주 꿀맛이라 깜짝 놀랐음 ㅎㅎ



땀 좀 식히고 나오니 진수랑 가와이상은 제법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듯?



아 이제 진짜 돌아갈 시간이다.

비행기는 저녁 비행기였지만 공항 가는 길이 워낙 멀기에 어쩔 수 없었어...

ㅠㅠ



가와이상과 작별 직전 기념 사진.

햇빛이 너무 강해서 표정 관리가 안됐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나를 환대해 주었던 가와이상과 기념 사진이니 괜찮아 ㅋ



가와이상 잘가요 -



호텔에서 체크아웃은 아침에 진작에 했지만 동행인들의 짐은 호텔에 계속 맡겨두었던 터라 호텔로 다시 돌아가야 했는데,

공항으로 떠날 시간까지 딱 1시간이 남길래 오카야마 시내라도 잠깐 돌아보자고 우리는 잠시 발걸음을 돌려 시내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돌아가기엔 너무 억울했거든....



귀여운 전차.



오카야마에서 재미있게 본 것 중 하나가 멘홀 뚜껑이다.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있길래 뭔가 했더니 이게 일본의 전설적 설화 '모모타로'에 대한 그림이라고.

자녀 없이 노후를 보내던 노부부가 어느날 복숭아 껍질을 타고 내려 온 소년을 거두게 되고

그 소년이 커서 동물 친구들을 만나 괴수를 물리친다는 그런 설화인데

그 설화가 처음 만들어진 곳이 오카야마라는 것이 지배적이라 이렇게 멘홀 뚜껑에 그림이 그려져있다네 +_+

한국은 그저 가로등 옆에 K-POP 아이돌 가수 얼굴 사진 넣고 홍보하기 바쁜데 이런 거 좀 본받았으면....

얼마나 보기 좋아....



근데 여기 정말 어디 섬나라 같다...



아 근데 오카야마에서 아주 의외의 스팟들을 발견했음!

아무것도 쇼핑할 게 없을 줄 알았는데 패션 피플들이 좋아할 샵들이 제법 있더라고?

(이래서 네이버 블로그 검색은 믿으면 안된다. 죄다 음식,셀카 이야기뿐인 여자들의 자화자찬 대충대충 후기뿐이니 이런 정보를 알 수가 있나...)

위 샵에는 무려 소프넷, 유니폼 익스페리먼트, 논네이티브, F.C.R.B. 같은 일본의 핫 브랜드들이 가득했고



여기에도 일본의 떠오르는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가득했다.

날씨가 많이 덥고 시간도 촉박해서 대충 볼 수 밖에 없던 게 정말 아쉬웠는데

오카야마에도 희망이 있다(?)는 어마어마한 사실을 알게 된 것이 마냥 좋더라고? ㅋㅋ

개인적으로 이 블루블루한 샵을 추천함! 이름은 아벨리아 바이 써드(Avelia by Third). 홈페이지도 있음 ㅋ 이름으로 구글링 해보시길 ㅋ



여긴 호텔 앞에 있던 재미난 소품점.

빈티지를 표방한 여러 잡동사니를 파는 곳인데,



여기서 비밀의 쇼핑을 하나 했음.

컵라면을 제외한다면 이게 유일한 출장 기념품 되겠다 ㅎㅎ



아 - 이제 진짜 떠나야 할 시간.



전차를 그렇게 보고도 한 번 타보지도 못하네 ㅎㅎ.....



신칸센이나 타야 하는 운명.



전 날 끊었던 프리 패스 티켓 덕에 편안하게 열차 탑승.



땀으로 샤워를 했으니 또 맥주 한 캔 벌컥벌컥.



오사카는, 정말 스치듯 안녕인가...



저 바깥이 오사카인데,



현실은 줄...



오사카야... 내가 언젠간 꼭 널 보러 다시 올께...

스치듯안녕...



또 한참을 그리 달리고 달리다 보니, 어느덧 해가 지고,



간사이 공항에 도착했을 땐 이미 밤.



열차 이동만으로도 체력이 바닥난 상태.



아 맛있겠다...

아까 야끼니꾸 먹은 뒤로 아무것도 못 먹었는데...



비행기는 그렇게 야속하게 하늘 위로 올랐고,




메뉴가 우울하다...



한참을 날다 보니 어느 덧 저기 강남이 보이네...



그렇게 무사히 김포 공항 도착 완료.

이때 시간이 밤 10시 반.


이틀간의 말도 안되는 하드코어 스케쥴을 사고 없이 잘 마무리 짓고 출장 미션 종료.

출장 업무에 대한 내용은 쏙 빼고 포스팅해서 뭐 내용이 별 거 없는 것 같긴 한데,

개인적으로 깨달음이 엄청 컸던 출장이었고 출장 시기도 내가 딱 바랬던 타이밍이라 이래저래 좋은 경험으로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번 출장은 대신 도심지였으면 하는 바램이 좀 있네 ㅋㅋㅋ

끝!



무한출장도전! 일본 오카야마 습격 #1-1 바로 보기 (http://mrsense.tistory.com/3236)

무한출장도전! 일본 오카야마 습격 #1-2 바로 보기 (http://mrsense.tistory.com/3237)

무한출장도전! 일본 오카야마 습격 #2 바로 보기 (http://mrsense.tistory.com/3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