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Recap

나는 그래서 추석 선물을 샀다 : 돌아온 유니클로 캐시미어의 시즌

 

가을이 왔다. 아니, 와버렸다. "올거면 연락이라도 하지"라는 말을 정말 하고 싶었지만, 들어줄리 없지...

아무튼 언제 더웠냐는듯 갑자기 선선해져버린 날씨에 "고갱니임~ 당황, 하셨, 써요오?" 하는 패션 브랜드 사이에서

유니클로가 일단 먼저 가을 시즌을 시작했다. 캐시미어 그리고 실크와 함께.

 

 

유니클로 압구정점은 행사 당일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착장의 마네킨들을 통해 유니클로만의 점잖은(?) 가을 분위기를 소개했다.

 

 

남자 마네킨들은 모두 캐시미어 스웨터를 입고 있었는데 그 보다는 헤드피스가 좀 재미있었다.

하지만 그 이유를 내가 알리가 없지. 내가 그렇게 해박한 사람은 아님 ㅇㅇ

 

 

여자 마네킨은 모두 실크 아이템을. 하의는 이번 행사에서 함께 소개된 레깅스팬츠.

 

 

들어가 보는걸로.

 

 

1층에서 가장 먼저 나를 맞이한 건 딱 유니클로 스타일 그 자체였던 유니클로 캐시미어 브이넥 스웨터였다.

컬러감이 진짜 딱 유니클로 ㅎ

 

  

 

아따 따숴보인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한정 가격으로 캐시미어 제품들을 판매하기도 했다.

 

 

일단 캐시미어에 대한 얘기를 안 할수가 없겠다.

캐시미어는 티벳, 인도 등지에서 기르는 캐시미어 산양에서 채취한 모사를 능직으로 짠 섬유를 일컫는다.

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읽음.

아무튼, 촉감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아서 코트에서 주로 쓰이는데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해서 고급 소재로 알려져 있다.

 

 

유니클로에서 판매하는 캐시미어 컬렉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알려진 내몽고산 원료를 사용한다고 한다.

이를 다양한 컬러에 크루넥, 브이넥, 가디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서 판매를 하는데

다른 브랜드에 비해 '그나마'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격대라 매년 가을 겨울 시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컬렉션이다.

 

 

1층에서 캐시미어 컬렉션을 본 뒤 지하에 내려와 봤다.

지하에서는 역시 유니클로 전매특허인 히트텍 시리즈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지하 가운데에는 히트텍 탑과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를 걸친 마네킨이 뙇.

 

 

이거 좀 이쁘더라. 번떡번쩍 맨질맨질거리지 않아서 다른 모델보다 좀 더 캐주얼해 보였다고 할까.

 

 

돌돌 말면 저렇게 휴대도 할 수 있음 +_+

아, 이 포켓터블은 올해부터 새롭게 제공되는 옵션임.

 

 

등장 이후 수 많은 유사품이 쏟아지게 했던 유니클로 히트텍.

 

 

장점은 저러하다고.

 

 

저기 속에 귀엽게 숨은 땡땡이보소 ㅎㅎ

 

 

1층과 지하1층을 다 둘러보고 이번에는 2층으로 다시 올라가 봤다.

올라가는데 마네킨 헤드 보고 깜놀!

 

 

2층에서 나를 맞이한 건 실크.

 

 

사실 실크는 내 타입이 아니라서 막 열심히 보진 않았다.

 

 

실크와 함께 레깅스팬츠도 같이 만나볼 수 있었는데, 역시 내 취향이 아니라 열심히 안봤...

 

 

유심히 보진 않았지만 하늘하늘거리는 실크를 보고 있자니 괜히 마음이 또 가을이긴 가을인가보다 하며 싱숭생숭.

 

 

단지 내 취향이 아닐 뿐 유니클로 실크 컬렉션도 하지만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있다.

유니클로라고 무시하면 안되는게 실크 생산량이 가장 많은 중국에서도 채 10%가 되지 않는 최고급 소재만 골라 사용한다고 하더라.

실크만으로 이미 자신감이 있어서랄까, 유니클로 스럽게 별다른 디테일도 없이 부드러운 느낌만 부각한 게 포인트였다.

 

 

컬렉션 오픈 날이라고 데드엔드가 디제잉도 했음. (앤도 멋져!)

 

 

아까 밖에서 봤던 마네킨들 중 실크 테마.

 

 

유니클로의 그 단정하고 정갈해 보이는 이미지는 역시 스텝들의 엄청난 옷 정리 신공 덕...

 

 

그래도 기왕 보러 온 거, 좀 싸게 판다고 하니 어쩔까 하다가 여기서 그냥 가족들의 추석 선물을 사버렸다.

색깔이나 사이즈 고르기가 참 어려웠는데 (내가 옷 선물은 잘 안하는 편이라..) 암튼 어찌저찌 고르고 나서 카운터로 갔다.

가족들이 그래도 좋아하겠지? 하며 계산을 기다렸는데 스텝분이 충격적인 얘기를 해 줌 ㅋㅋㅋㅋㅋ

"359,000원 입니다" 라고 ㅋㅋㅋㅋㅋㅋ 와 ㅋㅋㅋㅋㅋㅋ 나 유니클로에서 10만원 이상 한번에 써 본 거 이번이 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가족들꺼니깐 +_+ 기분 좋게 히히.

얼른 입고 싶다!

기다려 좀 더 쌀쌀할 가을 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