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Work - Photo

PUMA x UNDEFEATED "CLYDE" Launching Party @ Stussy Seoul Chapter




햇빛이 강하게 작렬하던 6월 18일 토요일의 오후.

압구정 로데오거리 내에 위치한 스투시 서울 챕터는 평소와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변해 있었다.






PUMA와 UNDEFEATED가 협업한 CLYDE의 런칭을 기념하는 의미로

푸마코리아와 (주)카시나가 힘을 합쳐,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 기념 파티를 열기로 했기 때문이었다 +_+






클라이드는 푸마의 클래식을 대변하는 아이콘으로도 인정받고 있을만큼 그 역사와 전통, 인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데,

클라이드(Clyde)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NBA의 농구선수 월트 프레이저(Walt Frazier)가 푸마 스웨이드 모델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새롭게 제작하여 만든 그의 시그네쳐 운동화로

4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세계 곳곳에서 활동중인 스트릿 컬쳐 아티스트 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식 아이템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그래서 이렇게 푸마 클라이드 제품을 걸어놓은 농구골대도 한켠에 세워놓았네? ㅋ 







행사의 오프닝은 Quandol 이 맡아 주었다 !

가장 더울 시간에 햇빛이 그대로 내리쬐는 야외에서의 디제잉; 정말 힘들었을텐데 너무나도 고마웠네 !






행사장 중앙에는 이번에 새로 런칭한 Puma CLYDE x Undefeated 모델이 따로 전시가 되고 있었다.






블랙/옐로우 컬러의 모델과 화이트/레드 컬러, 베이지/브라운 컬러의 모델과 블루/화이트 컬러의 모델까지

총 4가지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전개가 되어 발매 되었다 -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 파티는 스투시 서울 챕터 매장과 매장 앞의 공터에서 함께 열렸는데

매장 안에서는 Puma CLYDE x Undefeated 모델의 전시와 함께 클라이드의 역사에 관한 설명이나 푸마의 헤리티지에 대한 소개 섹션이

스투시 서울 챕터 매장의 스타일에 잘 맞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 아주 보기 좋았다 !

무엇보다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주고 있어서 그게 좋았네 ㅋㅋ















침대 위에 놓인 왕신발 !






그 왕신발이 얼마나 크냐면,






연예인들 싸인이 막 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어느정도 큰 건지 비교를 해보기 위해 내 발과 함께 비교 도전 !






우와 ! ! ! ! ! ! ! ! ! ! ! ! ! !

내가 신고있던 Puma CLYDE x Undefeated 모델의 사이즈가 280mm 였는데 ! ! ! ! ! ! !

근데 무슨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00mm 우습게 넘어가겠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장 한켠에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던 Puma CLYDE x Undefeated 컬렉션.









오리지널 CLYDE 컬렉션.









그리고 매장 한쪽에서는 CLYDE를 베이스로 발매 되었던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함께 전시 되고 있었다 ㅎ






이분이 그분.

월트 '클라이드' 프레이저.






그렇게 내부를 둘러보고 난 뒤 다시 밖으로 나와 작렬하는 태양과 함께 행사를 즐겨보기 시작했다 !

날이 날이니 만큼 요즘 웬만한 행사에는 빠지지 않고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업체가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비타민워터 !






마시기에 아무 부담이 없는데다 뭐 영양적인 면도 챙기고 있다 하니 비타민워터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지 않을수 없었는데

비타민워터를 알리기 위해 직접 스텝들을 동반해 와서 행사장 한켠을 밝은 분위기로 만들어주니 고맙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ㅋ


 




그리고 매장안에서 볼 수 있던 클라이드의 여러가지 모델들이 매장 바깥에서도 따로 전시 되고 있어 오고 가는 이들에게도 좋은 구경거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 옆에는 Sneaker Freaker와 Puma가 함께 제작했던 THE CLYDE BOOK이 함께 전시 되어 있었다 ㅎ


 




이 클라이드북은 작년에 아주 잠깐 만져본걸로 그 인연이 끝났다 생각하고 아예 잊고 있었는데,

놀랍게도 이 날 Puma CLYDE x Undefeated 모델을 스투시 서울 챕터에서 구입하는 고객중 선착순 20명에게 선물로 증정 된 게 아닌가!

더 기가막히게도 내가 그 20명이 다 차기 전에 구입을 한 덕에 내 품으로도 이 책이 들어오게 되었다 ㅋ

아 완전 깜놀 ! 완전 몰랐네 !






그리고 비타민워터와 함께 이 날의 행사를 씨워어어언 하게 만들어준 밀러의 서포트 !

작렬하는 태양 아래에서 밀러 한 병 벌컥벌컥 들이키니 이거 사막에서 오아시스 찾은격 !






캬 ~






그리고 모두가 기다렸던 트럭의 등장 !

2010년 혜성같이 등장하여 단기간에 엄청난 이슈를 일으키며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Grill5taco가 행사장에 도착했다 !









그릴5타코는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파티를 위해 최근 새로 개발했다는

아보카도가 들어간 타코를 서포트 해주었는데, 요즘같은 날씨에 정말 딱 입맛 살리기 좋은 메뉴였다 !

작년에 그릴5타코가 처음 생겨났을때부터 타코의 매력에 흠뻑 빠져버리게 되었는데 진짜 날이갈수록 업그레이드가 되니 기분이 좋더라 ㅋ






타코는 역시나 예상대로 인기 폭발 !






희락이형은 혼자 폭발 !






행사장 주변에서는 PUMA CLYDE x UNDEFEATED 컬렉션을 구매한 고객들이 신발을 다시 꺼내보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보였고,






콴돌의 뒤를 이어 스핀 무브를 보여준 DJ Conan은 비니때문에 더워보였고 ㅋㅋㅋ






비타민워터의 인기는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았으며,






나는 소희를 알아 볼 수 없었다.






아 그리고 고맙게도 CNP 네모가 행사장을 찾아주었는데 아니 이 녀석 살이 완전 쏙! 빠져 있어서 내가 한 3초 진짜로 못 알아봤다 !

달리기밖에 안했다는데 와 진짜 장난 아닌데? 나도 달리기 하면 좀 어떻게 될까? 응?






그렇게 행사장을 찾아준 분들과 반갑게 인사하는 동안 맞은편 골목에서는 어둠의 기운이 스물스물 피어나기 시작했는데,









네모와 함께 CNP에 있는 승훈이도 오랫만 !












NSB 대웅형님도 멀리 홍대에서부터 출석 도장 찍으러 와주시고 !






은지는 눈이 풀렸고 !






275C는 웬지 신이 났고 !






응?






춘식이는 이태원 시절을 되새기며 외쿡 자매님들과 접선을 시도 !






했지만, 다시 어둠의 기운이 피어나는 골목안으로..






아무튼 반가웠어요 외쿡 자매님들 !










수빈이도 남성미 철철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 !

오자마자 CF를 찍네 ?






수빈이는 거기다가 말도 안되는 감독님 의자를 가지고 와서 혼자 뭐 진짜 놀러 나온 간지를 !






그릴5타코는 잠깐 한눈 판 사이에 더 난리가 났네 !






장미는 먹느라 난리났고 !






PUMA FAAS300






어둠의 기운은 이제 그만 !






나는 사진 찍으려다 욕을 먹고 (손가락 ㅋ)






정우와 효석이는 더위를 먹었다.






더위에 찌든 나 ㅋ

오전에 과천에서 친구 결혼식 사진 찍고 축가까지 부르고 와서 바로 또 여기서 사진 찍고 하려니 으아- 이거 장난이 아니야 장난이 ㅠ

그래도 기분 낸답시고 바로 PUMA CLYDE x UNDEFEATED 블랙/옐로우 컬러 모델 구입해서 신었다 +_+

신발 참 오랫만에 사보네 ㅋ






그렇게 블락파티 간지로 행사가 슬슬 중반부를 넘어설 때 즈음 하여

공연을 하기로 한 Souldive 형님들이 행사장에 도착해 주셨다 !

얼마전 친히 압구정까지 오셔서 CD 선물로 주고 가셔서 요새 매일 듣고 있는데 아 진짜 좋은 노래들이 너무 많아서 내가 뿅 갔네 !

절대 '나는가수다'에 출연하신거 땜에 뿅 간건 아니고 !






PUMA TX-3






한편 내년 결혼을 앞두고 있는 민현이는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 줄 이츠카가 일본에서 딱 좋은 타이밍에 날아와 주어 기분이 좋았는지

눈이 뒤집히는 모습을 연출해 주었다 -_-;

이츠카양이 오랫만에 나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I remember!' 라고 반겨주어서 나는 폭풍 감동을 흐규흐규 ㅠ









슬슬 공연 준비를 하고 있던 Basshammer & 1JM !

국내 힙합씬에서 보기 드물게 진짜 멋진 본연의 힙합 사운드를 가지고 데뷔한 신예 듀오인데

이 분들의 곡은 안들어보면 손해일 정도로 매력적이니 아직 노래를 들어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꼭 검색해 보기를 원츄 +_+






PUMA CLYDE






바닥은 햇빛땜에 뜨거웠다.






역시,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파티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출동해준 Jazzyfact !

아 요새 재지팩트의 인기가 진짜 장난이 아닌것 같다 ! 

트위터에서도 재지팩트에 관련된 멘션들을 심심치 않게 목격하는데다

이 날도 가장 많은 팬들이 몰려와서 내가 아주 깜놀 !






그리고 공연 시작 !






공연의 첫 포문은 Basshammer & 1JM이 맡아 주었다 !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 파티를 멋진 영상으로 담아주기로 한 109 세중씨 !

나도 대학 다닐땐 이런거 들고 다니면서 단편영화 만들고 뮤직비디오 찍고 그랬는데 ㅎ

아무튼 내가 세중씨만 믿고 이번 행사에서는 동영상을 아예 찍지 않았으니 멋진 스케치 영상 만들어서 보여주thㅔ요!












PUMA R698






아 진짜 많이들 와주셨더라 !

그냥 돌아다닐땐 몰랐는데 2층 올라와서 보니 오우 !

이런 행사, 이런 광경은 여지껏도 본 적이 없었고 앞으로도 한동안은 보기 힘들지 않을까 ?






공연 도중 서프라이즈 하게 럭키드로 했던 푸마의 티셔츠들 !

득템한거 축하해요 !






코난은 땀 좀 식었나? ㅋㅋㅋ






HARDHITTERS도 방문을 !






다음 무대에 오를 준비중이었던 Junggigo 형과 DJ Noah ! 오프닝을 담당했던 콴돌과 함께 !

그러고보니 정기고형과 노아형 모두 하이비션 선그라스를 !

맞춰쓰기 있나요 ?









PUMA WHIRLWIND






그리고 재석이형이랑 미오누나 !

와줘서 고마워요 !

아 잘 어울린다 !

멋지다 !






Basshammer & 1JM의 화끈한 무대에 이어 다음으로 무대에 오른건 바로 Jazzyfact !















빈지노와 시미트와이스 !

아 정말 인기가 많을만 했다 !

노래도 노래지만 인상이 너무 좋아 정말 !






노아형도 웃어요 !









재지팩트는 순식간에 관중들을 사로잡았다 !












재지팩트의 공연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이쪽저쪽 돌아다니다 보니,






공연을 녹화해 가는 열정적인 모습도 이렇게 보고,






희한한 헤어스타일도 보고 !

응?









스투시 서울 챕터 2010년 콤비 ㅋ

지금은 결별했다지 ?






PUMA CLYDE x UNDEFEATED






오랫만에 Quality Control 의 성호형도 등장하고 !






TSL 준교와 420 Studio 선호형까지 !

멀리서 모두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파티, 아 이거 되는 행사 맞네 진짜 !

얼굴 보기 힘든 사람들 총출동 했음 !






그리고 재지팩트에 이어 Junggigo 형님이 감미로운 노래를 우리에게 선사하러 무대위로 올라오셨는데,






돌발사고로 무반주 라이브를 부를수 밖에 없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해서 깜짝놀랐지만

그걸 또 기가막히게 노아형의 드럼비트 하나만 틀어놓고 그 위에서 라이브로 노래해내시는거 보고 진짜 놀랐다 !

와 프로는 이런거구나 - 새삼 깨달았네 !

너무 멋있었어요 형 !









정기고 만세 !






PUMA FAAS300






PUMA CLYDE x UNDEFEATED 의 가죽 모델.

이 모델은 국내에 발매 하지 않았다 !

나도 실물로는 처음 봤음 !






인수형도 다른곳에 있던 결혼식 갔다가 뒤늦게 참석 !






색감이 너무나도 고운 PUMA SUEDE를 신고 와주셨네 !

아 이쁘다 진짜 !






THX to Miller & Glaceau Vitamin Water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 파티 축하 공연의 마지막은 Souldive 형님들이 장식해 주셨다 !












아 내가 이거 햇빛 위치 잡으려고 진짜;;

저 타이밍 잡아내려고 진짜;;

아오 진짜;;


















공연 중간부터 흥분한 D.THEO 형! ㅋㅋㅋ









혼자 흥분하셨음 ㅋㅋ 얼굴 벌개져가지고 ㅋㅋㅋㅋㅋㅋ






마지막 곡을 부를땐 남아있던 푸마 티셔츠들을 허공에 살포 !

다들 난리가 났어요 아주 그냥 !






그렇게 준비된 축하 공연이 모두 끝나고, 행사의 마무리는 노아형의 스핀무브로 깔끔하게 정리 !












감히 얘기하지만, 이런 스타일의 행사가 국내 스트릿씬에서는 아마 여지껏 단 한번도 이루어 지지 않았을 것이다.

아니 스트릿씬이 뭐야 국내 그 어디에서도 제품 하나 발매하는걸로 이런 규모로 이렇게 블락파티 여는 곳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는것 같다 !

그만큼 많은 이들에게는 어쩌면 생소했을 수도 있었을 행사에 많은 분들이 와서 즐겨주시고 하는 모습을 옆에서 보고 있자니 기분이 참 묘하더라 ㅎ

날씨도 좀 많이 더웠고.. 행사 전날이 금요일이라 신나게 달려주신 많은 분들이 컨디션 난조로 참석을 못하시는 안타까운 일이 좀 벌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까지 출동하게 만들 만큼 열정적인 공연과 행사가 된 것 같아 뿌듯하기도 했다 ㅋ

(경찰측에는 사전에 공연이 있을거라는 신고도 해놓은 상태였으며, 주변 상인들에게도 미리 협조를 구해놓은 상태였는데도 경찰이 또 왔;;)



어려운 걸음 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이 글을 빌어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푸마코리아 관계자 여러분, 나비컴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우리 카시나 식구들 모두 정말 너무너무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

언제 이런 행사 또 하게 될 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

그때 다시 봐요 !





+ 번외 





우연히 검색하다가 보게 된 영상 ㅋㅋ

PUMA CLYDE x UNDEFEATED 런칭 파티 중 재지팩트의 공연 영상인데

아놔 ㅋㅋ 나 왜 이렇게 뒤에서 얼쩡거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보다가 계속 웃겨 죽는줄 알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