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Work - Photo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Launching Event 후기




화창한 날씨의 나른한 일요일 오후, 압구정 씨네시티 뒷 편에 있는 킨키로봇 신사점은

이른 시간부터 그 앞에 진을 치고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바로, Coolrain 형님께서 이끌고 계시는 Coolrain Studio가 홍콩의 아트토이 회사인 Mindstyle과 함께 손을 잡고

NBA Collector 시리즈의 피규어를 만들게 되었는데 그 피규어들이 공식적으로는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되는 날이기 때문이었다 +_+






개인적으로는 수년간 서포트 해왔던 찬우형님 a.k.a. Coolrain 의 첫번째 양산형 피규어가 탄생했다는 것만으로도 기쁜 일이었지만,

사실 그것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NBA라는 미국 프로농구 협회가 '아티스트'와 '협업'을 한 게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이다 !

가만히 생각해보니 정말 그랬다 ! NBA에 대한 오마주 형식의 작업물이나, NBA 자체의 머천다이징 상품들은 본 적이 있었지만

NBA가 어떤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그 아티스트의 색깔에 맞는 NBA 관련 상품을 내놓은 적은 단 한번도 본 적이 없었다 !

아 진짜 이거 말도 안되는 초대형 사고 ! 아니 사건 !

그런 이슈를 찬우형님께서 만들어 내셨다니 진짜 이게 놀랄 노짜지 !






그 역사적인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공식 판매처였던 킨키로봇 에서는 작은 이벤트를 마련,

이번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의 발매를 기다려 왔던 매니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기로 하였다.






킨키로봇의 이슈를 가장 잘 만들어 주는 이 곳 신사점에서는,

런칭 기념 첫번째 이벤트로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관련 아트웍 전시를 매장 내에서 진행했다.






NBA 에서 보내준 공인구.






그리고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의 오피셜 포스터.

영광스럽게도 사진은 내가 찍었다 +_+

아 진짜 저 사진하고 다른 몇몇 사진들, 내가 언제 찍었더라 작년 겨울에 찍었던거 같은데 이제야 세상에 공개가 되네 어흑 ㅠ

그 사이에 뭐 몇몇 매거진에 썸네일 정도로 쓰이긴 했었지만 이렇게 큰 사진으로 출력된걸 보니 나 너무 소름 돋았엉 ㅠ






Coolrain Studio 의 여러 아티스트 중 이번 작업에 참여한 Coolrain 과 GFX 의 싸인.






그리고 그 옆에 걸려있던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의 일러스트 캐릭터 아트웍 +_+

아 귀엽다 이거 이렇게 모아 놓으니까 ㅋ






그 가운데에는 이번 시리즈의 거의 주인공 과도 같다 할 수 있는 코비의 피규어 버전이 +_+

(왼쪽에 코비의 일러스트 캐릭터 아트웍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아트웍들은 모두 요로코롬 생겼다 ㅋ

아 진짜 너무너무 귀엽네 이 그림들 +_+

모두 GFX의 작품들 !






매장 정 가운데에서는 Coolrain 형님의 개인적인 작업물들이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프로토타입과 함께

개인 작업 공간의 느낌을 살린 구성으로 전시 되고 있었다 ㅎ






초반에 디자인 된 캐릭터 스타일 인듯 ?

완성된 캐릭터 보다 조금 더 애니메이션의 느낌이 강하게 묻어나고 있다.









프로토 타입들 ㅎ

그래, 이런 피규어들이 뚝딱! 하고 나올리가 없지 -

기억을 거슬러 거슬러 올라가보면 언제더라 내가 이 프로토타입 샘플들을 처음 봤던게 언제 였더라 ?

내 기억엔 작년 9월에 본게 처음인데 아무튼 !

이 피규어들이 진짜 정말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들어진 피규어들 이라는 사실 !


 




Coolrain 형님이 그간 만들어 오셨던 피규어용 신발들 +_+

완전 귀엽다 진짜 ㅋ






그 중엔 이렇게 진짜 말도 안되게 정교한 모델도 있다.

다른 것들도 정교함을 놓고 봤을때 둘째 가라면 서러운 것들 이지만

특히 이 조던4 모양의 피규어는 내가 2008년 쯤에 봤던거 같은데 당시에 수십개의 조각이 사용되며

한짝 (한켤레 말고) 만드는데만도 수시간이 걸린다고 들었던게 기억난다 ㅎ


 




그리고 작년에 전세계 픽스드기어 피플들에게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치넬리 버전) 픽스드기어 바이크 피규어 !

이건 나도 정말 너무너무 갖고 싶다 ㅠ 이것도 얼마나 정교하냐면, 체인도 체인링에 걸어서 실제로 움직이는 데다

페달에 장착된 토클립의 스트랩까지 모두 실제 비율과 완벽하게 일치 한다는 사실 !


  




비앙키 피스타 컨셉 모델도 이렇게 피규어로 존재한다 ㅎ

둘 다 예전에 업이형이 타던 바이크를 그대로 만들었음 -









매장의 다른 한쪽에서는 Coolrain 스튜디오의 다른 아티스트가 작업한 아트웍도 함께 전시가 되고 있었는데






그 중에는 에어조던의 모든 시리즈를 팬던트로 만든 작품도 있었다 !

(그 외에도 에어포스원의 로우컷과 하이탑 모델도 있고 힙합 느낌이 나는 다른 악세사리 들도 있었다)






이 팬던트 들은 지구상에 현존하는 그 어떤 스니커 팬던트 보다 정교함에서 월등히 앞서는데

정말 그 수준 차이가 어느정도냐면, 김연아와 다른 피겨스케이팅 선수들 정도? 장미란과 다른 역도 선수들 정도?

진짜 말이 안된다 이건;;

커스텀 아티스트가 수작업으로 만든게 있다고 해도 그것들 보다도 더 뛰어나다 ㅎ

물론, 그 덕에 판매 예상 가격이 좀 높다는게 아쉬운 부분이지만 뭐,

이게 번화가 근방에 있는 멀티샵 이런데서 티셔츠 사듯 살 수 있는건 아니니 ㅎ






그리고 킨키로봇 신사점 매장의 메인 섹션에서 드디어 만나게 된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






말도 안되게 시크릿 버전을 정 중앙에 배치 !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의 숨겨진 시크릿 버전은 모두 올 블랙 !

시크릿 버전이 있는 캐릭터는 코비와 가넷, 그리고 웨이드 라고 ㅎ

참고로 코비와 가넷 그리고 웨이드는 홈 컬러와 어웨이 컬러 버전이 따로 존재한다 -









이런 식으로 패키징 되어 있다.

1박스 (1셋트) 에 총 15개의 피규어가 들어가는데

기본 피규어가 13개, 중복 캐릭터가 2개 그리고 시크릿 모델이 1개씩 박스에 들어가는 구성이다.

낱개 구매 역시 가능한데 모두 밀봉이 되어 있어 베어브릭과 마찬가지로 뽑기를 잘 해야 하는 방식인데

박스마다 시크릿 모델이 1개씩 들어가니 나름 시크릿의 당첨률은 꽤 좋은편 !






발매 시간이 다가올 수록 킨키로봇 신사점에는 많은 구경꾼들과 구입 희망자들이 몰려들었고 -






결국 판매가 시작될 즈음에는 이렇게 매장 밖으로 엄청난 줄이 ㄷㄷㄷ

실제로 판매가 계속 이어지는 중간에도 줄을 줄어들지가 않았다;;

아침 시간부터 와서 줄을 선 분들이 대부분 이었는데

놀랍게도 낱개 구매자 보다는 박스채로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그 인기가 진짜 장난이 아님을 다시 한번 실감 !






그렇게 판매는 시작 되었고,






놀랍게도 양동근씨도 이 자리에 함께 하시면서 박스로 구매를 하는 모습을 !

실제로 대기 번호표도 받으셨었다 !

멋져요 ! 구입 축하드립니다 ㅋ






그리고 그렇게 구입을 하신 분들은 2층 테라스에 킨키로봇 측에서 따로 마련한 공간에서

런칭 기념 두번째 이벤트인 Coolrain 형님과 GFX의 싸인회장으로 몰려들었다 ㅎ






싸인회가 열리는 곳 뒤에는 벽에 걸어두면 너무 이쁠것 같은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의 일러스트 캐릭터가 나란히 서 있는 아트웍이 액자로 만들어져 있었는데

이 때는 몰랐지 내가, 이게 어떤 물건 이었는지를;;;






포스터에 싸인하고 계시는 Coolrain 형님.






뽑으신 피규어에 싸인을 받으려고 기다리는 모습 -






^-^






Coolrain 형님의 예쁜 딸 시온이 샤론이 쌍둥이 자매는 이 날의 싸인회에 깜찍한 신데렐라 복장으로 참석을 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ㅋ






휴일을 맞이하여 구매를 하러 마실 나온 업이형도 기념 사진 한 컷 !






헌데 그렇게 싸인회를 지켜보고 있다가 재미있는 풍경을 발견했는데 ㅋ

박스 채로 구매하신 분들이 박스에 있는 15개의 피규어에 모두 싸인을 받기 위해 박스를 전부 개봉하고 있는 모습이 바로 그것이었다 ! ㅋㅋ






원래 저렇게 검정색 비닐로 꽁꽁 싸매여져 있다 -

비닐 안에는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의 캐릭터가

교체가 가능한 4가지 모양의 손 그리고 NBA 공인구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만든 농구공이 함께 들어있는 알찬 구성 !









한 셋트 한꺼번에 구입하고 한꺼번에 싸인 받으려는 모습 ^-^






덕분에 Coolrain 형님과 GFX는 진짜 원 없이 싸인 삼매경에 빠질 수 있었다 ㅋㅋㅋ






아빠가 싸인 하는 모습이 마냥 신기하지 ?

+_+






싸인회 중간, Coolrain 형님께서 핸드폰을 바꾸셨다며 나에게 건네셨는데 아니 이건 아이폰4 화이트 !

실물로 보니 귀엽더라 ㅎ 거기다 배경화면까지 말도 안되게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캐릭터 배경화면 !






그리고 그렇게 아이폰 구경을 하고 있는데 Coolrain 형님께서 내미신 이것은 !

아 - 나에게 깜짝 선물을 해주셨다 형님께서 ㅠ

박스에 무려 to. MrSense 라고 친필 싸인까지 담아서 어헉 ㅠ

완전 감동 받았네 내가 ㅠ






그렇게 감동에 젖어있던 나는 뒤이어 진행된 럭키드로우 추첨 행사 촬영을 시작했는데 -

아니 놀랍게도;;

내가 첫번째로 뽑은 번호로 당첨이 되는.. 진짜 말도 안되는 행운의 로또가 터져버렸다 !






그것도 심지어 NBA 하면 떠오르는 마이클 조던의 23번 번호표로 !

내가 바로 방금 전에 선물 받은것 때문에 완전 흥분상태 였는데 5분도 채 안지나서 이렇게 또 당첨이 ㅠ

그래서 3등 상품 이었던 피규어를 하나 더 선물로 받게 되었다 ㅠ

어헉 ㅠ 나 진짜 미친듯이 소리 지르고 혼자 막 쌩 난리를 ㅋㅋㅋㅋ ㅠㅠㅠ






추첨은 그렇게 Coolrain 형님의 예쁜 쌍둥이 자매 샤론이 시온이에 의해 진행이 되어갔고,


 




많은 분들께서 행운의 당첨을 기다리는 동안









또 그렇게 많은 분들께서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즐거운 자리가 만들어 졌다 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1등 추첨을 했는데

아니 이 1등의 당첨 기념품이 글쎄;;






와.. 내가 싸인회장 오자마자 제일 먼저 보고 놀랬던 그 액자 ㄷㄷㄷ

이게 1등 상품 이었다니 ! 맙소사 완전 소름 돋았어 !

심지어 이게 그냥 프린트물도 아니고 따로 공들여서 작업하셔서 만든 거라던데 +_+
 





아 - 완전 부럽습니다 ! 정말 축하드려요 !






라고 부러움의 눈으로 1등 당첨자를 바라만 보다가

나도 3등으로 뽑혔었지 ! 하는 생각이 번뜩 들어 바로 봉인 해제를 해 봤는데..

와..

Coolrain 형님께서 선물이라고 주신 케이스에서는 코비가 나왔고..

3등 당첨으로 받은 케이스에서는 가넷이 나왔;;;;

! ! ! ! ! ! ! ! ! ! ! ! ! ! ! ! ! !

올 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대 애 박 ! ! ! ! !









그렇게 모두가 즐거운 시간과 추억으로 자리를 함께하며 싸인회도 막바지에 이르러 가고,

마지막 셋트 구매자는 박스 위에 통째로 싸인을 받는 멋진 모습까지 보여주시며 행사를 마무리 짓게 되었다 ㅎ

(절대 내가 대박 캐릭터를 2개나 갖게 되어서 모두가 즐거웠다고 쓰는건 아님 ㅋㅋ)






한편 이 날 행사장에서는

Coolrain 형님께서 비밀의 업체와 전속계약을 맺게 되시면서

올 한해 진짜 말도 안되는 엄청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될지 모른다는 반가운 소식도 들을 수 있었다 !









오랜시간 정말 묵묵히 고난의 시간 보내시고 또 이겨내신게 이제 빛을 보게 되는 것 같네요 !

Coolrain 찬우형님 그리고 GFX 동진아 !

진짜 그 누구보다 고생 많았고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항상 가까이에서 응원하고 서포트 할께요 !

더 멋진 사건 터뜨려 주시고 말도 안되는 역사를 만들어 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아 그리고 다시한번 런칭 축하드려요 !





+ 안내.

Coolrain x Mindstyle x NBA Figure Collector Series 01 은 런칭 당일 5월 1일, 발매 1시간만에 완판 되었습니다.

전세계에 풀리는 수량의 10%만 국내에 들어온건데 뭐 말도 안되게 소량이라 말도 안되는 시간에 다 판매가 되었네요 ㅎ

전세계적으로도 제작된 수량이 극히 적어 감히 '극한정'이라는 단어를 함께 쓰는데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

전세계에 각 캐릭터당 850개 밖에 없는거니 얼마나 수량이 적은건지는 뭐 굳이 더 설명 안해도 될 듯?

국내에 극소량 추가 입고가 될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그건 더 두고봐야 하는 문제고 일단은 솔드아웃 입니다.

개당 가격은 28,000원 이었고 1박스 구매시에는 10% 할인이 되었습니다.

다음 시리즈가, 혹은 또 다른 프로젝트가 언제 어떻게 공개 될 지 모르니 피규어와 NBA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Coolrain, GFX의 행보를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

※ Coolrain 블로그 - http://www.coolrainz.com
※ GFX 블로그 - http://blog.naver.com/grafflex

Stay Tuned !